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5-11호] 배드민턴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생활환경시험국 섬유신소재팀
  • 게시일2025-07-03
  • 조회수635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배드민턴화,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등 기능 특성은 제품 간 차이 있어요

인기 생활 스포츠 배드민턴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드민턴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6개 브랜드의 배드민턴화 6개 제품에 대해 시험·평가 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기능 특성과 착용 만족도] :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등 기능 특성과 착용 만족도는 제품 간 차이 있어요 [내구성] : 튼튼한 정도인 내구성은 제품 간 차이가 있고, 모든 제품에서 색은 묻어나지 않아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유해물질] :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해요 [표시사항] : 일부 제품은 표시 개선이 필요해요 [무게, 가격] : 제품 간 차이 있어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

시험 대상 제품(브랜드/제품명(품명)/ 표시가격 순) 1) 가와사키 / K-086 / 표시가격*: 70,000원 2) 미즈노 / CYCLONE SPEED 4 (V1GC238025) / 표시가격*: 89,000원 3) 비트로 / FIORD (V203O000001) / 표시가격*: 129,000원 *공식 판매 누리집 정가 기준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할인 적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시험 대상 제품(브랜드/제품명(품명)/ 표시가격 순) 4) 빅터 / A170II (VT_SH030330220A034) / 표시가격*: 79,000원 5) 아식스 / RIVRE CF (1073A030-102) / 표시가격*: 85,000원 6) 요넥스 / STRIDER FLOW  (SHBSF1EX) / 표시가격*: 69,900원 *공식 판매 누리집 정가 기준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할인 적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배드민턴화 구매·선택 가이드 [기능성 우수 제품 : 기능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 - 가와사키 / K-086 /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 ★★ / 운동시 발목관절부하: ★★ / 충격력 저감 : ★★★ - 비트로 / FIORD (V203O000001) /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 ★★ / 운동시 발목관절부하: ★★ / 충격력 저감 : ★★★ - 아식스 / RIVRE CF (1073A030-102) /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 ★★ / 운동시 발목관절부하: ★★ / 충격력 저감 : ★★★

배드민턴화 구매·선택 가이드 [내구성 우수 제품 :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 - 비트로 / FIORD (V203O000001) / 접착강도 : ★★ / 겉창 내마모성*  :4.2mm / 안감 내마모성 : 기준 이상** / 내굴곡성 : 기준 이상**  - 빅터 / A170II (VT_SH030330220A034) / 접착강도 : ★★ / 겉창 내마모성*  :4.2mm / 안감 내마모성 : 기준 이상** / 내굴곡성 : 기준 이상** * 수치가 작을수록 마모가 적게 되어 쉽게 닳지 않음. **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배드민턴화 구매·선택 가이드 [만족도 우수 제품 : 착용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제품] - 아식스 / RIVRE CF (1073A030-102) / 착용만족도* : 4.4점 - 비트로 / FIORD (V203O000001) / 착용만족도* : 4.1점 - 요넥스 / STRIDER FLOW (SHBSF1EX) / 착용만족도* : 4.1점 * 배드민턴 동호인 등 성인 30명 평가, 5점 만점이며 높을수록 만족도가 좋음.

배드민턴화 구입 시 주의사항 [치수] > 직접 신어 보고 구매하세요. 운동 중 발이 밀리거나 헐거우면 부상 위험이 있어요. > 발볼과 발등이 높은 경우는 신발의 구조에 따라 착화감이 다를 수 있어요. 일부 브랜드는 발볼이 넓은 와이드 치수의 제품도 있으니 고려해 선택하세요. > 스포츠 양말을 신은 상태로 착용해 착화감을 확인하고, 발가락이 과도하게 눌리거나 공간이 너무 남지 않는지 점검하세요. [용도] > 실내체육관은 마룻바닥 또는 우레탄 코팅 바닥으로 실외용 신발을 실내에서 사용하면 미끄럼 사고가 발생하거나 운동 성능이 떨어질 수 있어요. > 일부 시설은 바닥 손상과 안전문제로 실내용 신발만 허용하기 때문에 운동 장소의 특성을 고려하여 용도를 선택해야 해요.

배드민턴화 구입 시 주의사항 [운동 전] > 발톱을 정리해주세요. 스포츠화는 발에 밀착되는 신발로 발톱이 길면 지속적으로 눌리거나 마찰이 생겨 부상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운동용 양말을 꼭 착용하세요. 양말은 발의 마찰을 줄이고 땀 흡수를 통해 미끄럼을 예방해줘요. > 끈을 안정적으로 고정해요. 신발 끈이 너무 느슨하면 발이 안에서 움직이며 발목이나 무릎에 부담이 갈 수 있고, 지나치게 조이면 혈액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운동 후] > 운동 종료 후 바로 벗어서 건조해주세요. 땀이나 습기 때문에 신발 내부가 젖은 상태로 방치하면 냄새, 내부 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깔창을 분리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하세요. >  운동 후 겉창이 마모되거나 갈라진 경우, 접착 부위가 벌어진 경우 등은 운동시 부상의 우려가 있으니 조기 교체 해야 해요.

개요



[비교공감 제2025-11호]

[배드민턴화 품질비교 결과]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등 기능 특성은 제품 간 차이 있어

‘배드민턴화’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인기 생활 스포츠 배드민턴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배드민턴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6개 브랜드의 배드민턴화 6개 제품에 대해 품질 및 안전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와 충격력 저감 등의 기능 특성과 착용 만족도는 제품 간 차이가 있어 운동 목적과 평소 습관에 맞는 제품 선택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발이 쉽게 닳지 않는 정도 등 내구성도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유해물질 등 안전성은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으나, 일부 제품은 한글 표시 누락 등으로 표시 개선이 필요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실내스포츠화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 구입 응답률이 높은 브랜드의 6개 제품 선정

*최근 2년 이내 실내스포츠화 구입 경험이 있는 만 20~69세 소비자 1,000명(한국소비자원, 2025.1.)

ㅇ소비자 구입 경험이 높은 상위 6개 브랜드의 6개 제품 선정

[시험대상 선정기준]


제품 유형

출시 년도

가격

배드민턴 사용

가능 제품

가장 최근 년도에

출시된 제품

저렴한 제품

[시험대상 제품]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제품명(품번) 판매자/수입자 제조국 표시가격(원)**
가와사키 K-086 트로프스 중국 70,000
미즈노 CYCLONE SPEED 4
(V1GC238025)
한국미즈노 주식회사 베트남 89,000
비트로 FIORD
(V203O000001)
㈜학산 베트남 129,000
빅터 A170II
(VT_SH030330220A034)
㈜나음케어 중국 79,000
아식스 RIVRE CF
(1073A030-102)
㈜아식스코리아 인도네시아 85,000
요넥스 STRIDER FLOW
(SHBSF1EX)
㈜동승통상 인도네시아 69,900

*브랜드 순서는 ‘가나다’ 순임.

**공식 누리집 정가 기준으로, 구입 시기 및 할인 적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ㅇ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① 기능성(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운동 시 발목관절부하, 충격력 저감), ② 착용 만족도, ③ 내구성(접착강도, 내마모성 등), ④ 색상변화(마찰견뢰도), ⑤ 안전성, ⑥ 제품특징(무게, 가격) 등 실내스포츠화의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핵심 시험‧평가 항목 설정

[시험 항목 및 시험·평가 방법]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평가 방법
①기능성 미끄러지지않는 정도 ▪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평가 생체역학적 성능평가*
운동 시 발목관절부하 ▪배드민턴 동작 중 발목 관절에 가해지는 부하 평가
충격력 저감 ▪착지 시 전달되는 충격 정도 평가
②착용 만족도 ▪제품 착용 후 만족도 평가 만족도 설문*
③내구성 접착강도 ▪창과 갑피의 접착이 견고한 정도 평가 SPS-KIFLT-T-001
내마모성(겉창) ▪겉창이 마모되지 않는 정도 평가 GB/T 3903.2
내마모성(안감) ▪안감이 마모되지 않는 정도 평가 KS M ISO 17704
내굴곡성 ▪사용 시 반복적으로 접히는 부위의 손상 정도(겉감, 밑창 등) 평가 SPS-KIFLT-T-002 응용
④색상 변화 마찰견뢰도 ▪안감과 깔창의 색상이 마찰로 묻어나오는 정도 평가 QB/T 2882 B법
⑤안전성 ▪폼알데하이드, 유기주석화합물 등 유해물질 7종의 함유 여부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⑥제품특징 표시사항 ▪표시사항 적합성 확인
무게 ▪신발의 무게 측정 일반시험법
가격 ▪표시가격 확인 -

*배드민턴 동호회 레벨 C,D조 또는 배드민턴 교육(학과) 수료자 성인 남성 30명 대상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5-11호]

[배드민턴화 품질비교 결과]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등 기능 특성은 제품 간 차이 있어

배드민턴화 시험 결과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등 기능 특성과 착용 만족도는 제품 간 차이 있어(세부내용, 8페이지)

실내 환경인 마룻바닥에서 미끄러지지 않는 정도는 가와사키(K-086), 비트로(FIORD), 빅터(A170II), 아식스(RIVRE CF), 요넥스(STRIDER FLOW)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양호했고, 운동 시 발목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은 미즈노(CYCLONE SPEED 4) 제품이 상대적으로 적어 우수했다.

바닥에 착지할 때 발에 전달되는 충격력이 저감되는 정도는 가와사키(K-086), 비트로(FIORD), 빅터(A170II), 아식스(RIVRE CF) 4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신발을 신고 운동 동작을 한 뒤 전체적인 착용 만족도*는 아식스(RIVRE CF) 제품 4.4점, 비트로(FIORD), 요넥스(STRIDER FLOW) 제품 4.1점 순으로 높았다.

  • 배드민턴 동호인 등 성인 30명 평가, 5점 만점이며 높을수록 만족도가 좋음.
  • 튼튼한 정도인 내구성은 제품 간 차이가 있고, 모든 제품에서 색은 묻어나지 않아(세부내용, 11페이지)

    신발이 튼튼하게 접착되어 있는지 접착강도를 시험한 결과 가와사키(K-086) 1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착용에 의해 반복적으로 접히는 부위의 손상 여부는 모든 제품이 이상 없이 양호했다.

    겉창(바닥에 닿는 부위)의 마모 정도는 비트로(FIORD), 빅터(A170II) 2개 제품이 4.2mm, 가와사키(K-086) 제품이 4.3mm로 타 제품에 비해 적어, 이 3개 제품의 겉창 내마모성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안감의 마모 정도는 5개 제품 모두 한국소비자원의 권장품질기준* 이상이었으나, 가와사키(K-086) 제품은 젖은 상태의 안감 내마모성이 기준에 미치지 못했다.

    • 한국소비자원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 신발을 신을 때 안감과 깔창에서 양말 등으로 색이 묻어나는지를 알 수 있는 마찰견뢰도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에서 색이 묻어나지 않았다.

      유해물질은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세부내용, 12페이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의 가정용 섬유제품(안전기준준수 부속서 1) 기준에 따라 폼알데하이드, 유기주석화합물(TBT) 등 유해물질 안전성 7개 항목을 검증한 결과,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일부 제품은 표시 개선이 필요해(세부내용, 13페이지)

      가와사키(K-086) 제품은 한글 표시가 없었고, 비트로(FIORD) 제품은 KC 마크 표시 대상이 아님에도 표기해 개선이 필요했다.


(업체 회신) 트로프스(가와사키), 학산(비트로) 2개 업체는 표시사항을 개선했다고 회신함.


무게, 가격은 제품간 차이 있어(세부내용, 13페이지)

무게(270mm, 좌․우 평균)는 미즈노(CYCLONE SPEED 4) 제품이 295g으로 가장 가벼웠고, 요넥스(STRIDER FLOW) 제품이 323g으로 가장 무거웠다. 가격은 요넥스(STRIDER FLOW) 제품이 69,9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비트로(FIORD) 제품이 129,000원으로 가장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제품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실내스포츠화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24(www.consumer.go.kr)'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
1. 배드민턴화 주요 시험 결과
2. 배드민턴화 품질비교시험 종합결과표
3. 배드민턴화 제품 사진
4. 배드민턴화 구입 및 착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제품명(품번), 판매자/ 수입자, 제조국, 기능성_1)_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기능성_1)_운동 시 발목관절부하, 기능성_1)_충격력 저감, 착용 만족도_2), 내구성_접착강도, 내구성_내마모성_겉창_3), 내구성_내마모성_안감, 내구성_내굴곡성_4), 색상변화_마찰견뢰도_5), 안전성_6), 제품특징_무게_7), 제품특징_표시사항, 표시사항_표시가격_8)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제품명(품번) 판매자/ 수입자 제조국 기능성_1)_미끄러지지 않는 정도 기능성_1)_운동 시 발목관절부하 기능성_1)_충격력 저감 착용 만족도_2) 내구성_접착강도 내구성_내마모성_겉창_3) 내구성_내마모성_안감 내구성_내굴곡성_4) 색상변화_마찰견뢰도_5) 안전성_6) 제품특징_무게_7) 제품특징_표시사항 표시사항_표시가격_8)
  가와사키 가와사키 K-086 트로프스 중국 ★★ ★★ ★★★ 3.7 ★★★ 4.3 4-5 적합 318 부적합 70,000
  미즈노 미즈노 CYCLONE_SPEED_4(V1GC238025) 한국미즈노주식회사 베트남 ★★★ ★★ 3.2 ★★ 5.7 4-5 적합 295 적합 89,000
  비트로 비트로 FIORD_(V203O000001) ㈜학산 베트남 ★★ ★★ ★★★ 4.1 ★★ 4.2 4-5 적합 297 부적합 129,000
  빅터 빅터 A170II(VT_SH030330220A034) ㈜나음케어 중국 ★★ ★★★ 3.9 ★★ 4.2 4-5 적합 311 적합 79,000
  아식스 아식스 RIVRECF(1073A030-102) ㈜아식스코리아 인도네시아 ★★ ★★ ★★★ 4.4 ★★ 4.6 4-5 적합 309 적합 85,000
  요넥스 요넥스 STRIDERFLOW(SHBSF1EX) ㈜동승통상 인도네시아 ★★ ★★ ★★ 4.1 5.6 4-5 적합 323 적합 69,900

(1) 기능성 : 배드민턴 동호인 레벨 C,D조 또는 배드민턴 교육(학과)수료자 중 정상족 형태의 신발 사이즈 270mm인 성인 남성 30명을 대상으로 착용 후 시험

(2) 착용 만족도 : 1점에서 5점으로 평가하며 5점으로 갈수록 만족도가 높음.

(3) 내마모성(겉창) : 수치가 작을수록 마모가 적게 되어 쉽게 닳지 않음.

(4) 내굴곡성 : 초기상태 및 노화조건(온도 70, 습도 90%, 24시간) 적용 후 평가

(5) 마찰견뢰도 : 1급에서 5급으로 평가하며 5급으로 갈수록 색이 묻어나지 않음.

(6) 안전성 : pH, 폼알데하이드, 유기주석화합물(TBT), 염소화페놀류(PCP), 다이메틸푸마레이트, 6가 크로뮴, 아릴아민

(7) 무게 : 270mm 기준(, 우 평균값)

(8) 공식 판매 누리집 정가 기준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할인 적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기호의 표시>

★★★ 우수

★★ 양호

보통

기준 이상

기준 미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Consumer information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咨询及损失纠纷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消费者信息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消費者情報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