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 2024-22호] 무선헤드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 게시일2024-12-18
  • 조회수3,87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무선헤드폰, 음향(원음재생 성능)·소음 제거·통화 품질 등에 차이 있어요

무선헤드폰은 연결선이 없어 사용이 편리하고 고음질 구현과 외부소음 제거가 가능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품목이지만, 제품 간 품질·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비교정보는 부족한 실정이에요.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의 제품 구매·선택을 돕기 위해 시중에 유통 중인 무선헤드폰 10개 제품의 품질 등을 시험평가했어요 주요 시험·평가 결과 [음향품질 (원음재생 성능)] :  대부분 제품이 우수했어요 [외부소음 제거(노이즈캔슬링) 성능] :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어요

주요 시험·평가 결과 [주변 환경에 따른 통화품질] : 제품 별 차이 있어요 [연속 재생시간] : 제품 간 최대 3.8배 차이 있어요 [충전시간] : 제품 간 최대 2.3배 차이 있어요 [영상과 음향 간 지연시간] : 제품 간 최대 4.1배 차이 있어요 ※ 자세한 시험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최대음량] : 안전기준(100dBA 이하)을 초과한 제품도 있어요 [제품 무게] : 부가기능 등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가격] : 38,560원~769,000원 범위로 제품 간 최대 19.9배 차이났어요 ※ 자세한 시험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시험평가 대상 제품 1) 마샬 / 모델명 : MONITOR II A.N.C. / 가격 : 399,000원 2) 보스 / 모델명 : QC Ultra / 가격 : 499,000원 3) 브리츠 / 모델명 : BT6000 ANC / 가격 : 249,000원 4) 소니 / 모델명 : WH-1000XM5 / 가격 : 499,000원 5) 아이리버 / 모델명 : IBH-NC500 / 가격 : 38,560원  * 2024년 5월 온·오프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험평가 대상 제품 6) 애플 / 모델명 : AirPods Max / 가격 : 769,000원 7) 젠하이저 / 모델명 : MOMENTUM 4 Wireless / 가격 : 479,000원 8) 필립스 / 모델명 : TAH7508 / 가격 : 79,000원 9) JBL / 모델명 : TOUR ONE M2 / 가격 : 279,000원 10) QCY / 모델명 : H4 / 가격 : 50,400원 * 2024년 5월 온·오프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무선헤드폰 구매·선택 가이드 [음향품질·외부소음 제거 성능 우수 제품] : 음향(원음재생) 품질과 외부소음 제거(ANC)성능이 우수한 제품 (브랜드/모델명 - 음향품질(원음재생 성능) - 외부소음 제거(ANC) - 구입가격* 순) - 보스/QC Ultra - ★★★ - ★★★ - 499,000원 - 브리츠/BT6000 ANC - ★★★ - ★★★ - 249,000원 - 소니/WH-1000XM5 - ★★★ - ★★★ - 499,000원 - 애플/AirPods Max - ★★★ - ★★★ - 769,000원 - JBL/TOUR ONE M2 - ★★★ - ★★★ - 279,000원 *구입가격은 2024년 5월 온·오프라인 가격 기준으로, 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무선헤드폰 구매·선택 가이드 [음향품질·통화품질 우수제품] : 음향(원음재생) 품질과 통화품질이 우수한 제품 (브랜드/모델명 - 음향품질 (원음재생 성능) - 통화품질(조용한 환경/소음환경) - 구입가격* 순) - 마샬/MONITOR II A.N.C. - ★★★ - ★★★/★★★ - 399,000원 - 브리츠/BT6000 ANC - ★★★ - ★★/★★★ - 249,000원 - 애플/AirPods Max - ★★★ - ★★★/★★ - 769,000원 - 젠하이저/MOMENTUM 4 Wireless - ★★★ - ★★★/★★★ - 479,000원 *구입가격은 2024년 5월 온·오프라인 가격 기준으로, 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무선헤드폰 구매·선택 가이드 [가성비 우수 제품] :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  (브랜드/모델명 - 음향품질(원음재생 성능) - 외부소음 제거(ANC) - 구입가격* 순) - 브리츠/BT6000 ANC - ★★★ - ★★/★★★ - 249,000원 - 필립스/TAH7508 - ★★★ - ★★ - 79,000원 *구입가격은 2024년 5월 온·오프라인 가격 기준으로, 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무선헤드폰 사용 시 주의사항 [청력 손상 예방을 위한 주의사항] - 헤드폰 사용 전 음량을 확인하여 충분히 줄인 상태에서 착용하고 천천히 높이며 사용하세요 - 청력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최대볼륨의 60% 이하로 음량을 감소해 사용하세요 - 하루 사용 시간은 60분 내외로 해요 - 30 ~ 40분 사용 시 10분 휴식하세요 [이동 중 사용 시 주의사항] - 도로 보행, 자전거 주행 시 등 주변의 다른 소리(경적음 등)도 들어야 하는 환경조건에서 외부소음 제거 기능을 사용하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 운전 중 전화를 받거나 음악을 듣는 용도로 사용하지 않아요 - 헤드폰을 착용하면 오디오 음량과 관계없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므로 가급적 외부에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아요 [충전 및 사용 시 주의사항] - 여름철 자동차 실내, 전기장판 위,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공간 등 고온 환경에서 충전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땀이 난 상태 또는 비, 눈이 내리거나 습기가 많은 장소에서 헤드폰을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개요



[비교공감 제2024-22호]

[무선헤드폰 품질비교 결과]
음향(원음재생 성능)ㆍ소음 제거ㆍ통화 품질 등에 차이 있어

‘무선헤드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무선헤드폰은 연결선이 없어 사용이 편리하고 고음질 구현과 외부소음 제거가 가능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품목이지만, 제품 간 품질·성능에 대한 객관적인 비교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비자의 제품 구매·선택을 돕기 위해 시중에 유통 중인 무선헤드폰 10개 제품의 품질(음향품질, 외부소음 제거 성능, 통화품질, 연속 재생시간, 지연시간 등)‧안전성(최대음량, 유해성분, 정전기내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평가 결과 음향품질·외부소음 제거 성능·통화품질 등 주요 성능에서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일부 제품은 최대음량이 안전기준을 초과해 이용 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1) 결과를 바탕으로 10개 브랜드, 10개 제품 선정

(브랜드)소비자 보유율이 높고 귀를 완전히 덮는 오버이어(Over-Ear) 형태 및 외부소음 제거(ANC, Active Noise Canceling)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10개 브랜드 제품

(대상 제품)10개 업체(브랜드), 10개 제품

[시험평가 대상 제품]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브랜드 국가 수입·판매원 모델명 가격*[원]
마샬 영국 소비코AV MONITOR II A.N.C. 399,000
보스 미국 보스코리아 유한회사 QC Ultra 499,000
브리츠 한국 브리츠인터내셔널㈜ BT6000 ANC 249,000
소니 일본 소니코리아㈜ WH-1000XM5 499,000
아이리버 한국 ㈜드림어스컴퍼니 IBH-NC500 38,560
애플 미국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AirPods Max 769,000
젠하이저 독일 소노바컨슈머히어링 코리아 유한회사 MOMENTUM 4 Wireless 479,000
필립스 네덜란드 ㈜이씨파트너스 TAH7508 79,000
JBL 미국 삼성전자(주) TOUR ONE M2 279,000
QCY 중국 ㈜와이엘사이언스 H4 50,400

*2024년 5월 온·오프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최근 2년 이내에 무선헤드폰을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24.04.)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기준(한국산업표준(KS), 전자파적합성기준 등) 등을 참고하여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

ㅇ품질(음향품질[원음재생 성능], 외부소음 제거[ANC], 통화품질, 연속 재생시간, 충전시간, 지연시간 등), 안전성(최대음량, 유해성분, 정전기내성), 제품특성 (제품 무게, 보유기능 등), 표시사항 등을 시험평가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 방법
품질 음향 품질
(원음재생 성능)
주파수
응답
저음에서 고음까지 얼마나 균일한 크기 (음압레벨)로 재생되는지 확인 KS C IEC 60268-12),
KS C IEC 60268-7 3)
준용 및 확인시험
유효 주파수 기준소리(500Hz)의 크기(음압레벨) 대비 왜곡이 일정 수준(10dB)을 넘지 않는 음역의 범위 확인
총고조파 왜곡률
(THD)
소리를 재생할 때 원음 이외에 발생하는 잡음(고조파 왜곡) 비율 확인
외부소음 제거
(ANC, Active Noise Canceling)
다양한 주변 소음을 얼마나 잘 제거하는지 여부 확인 확인시험
통화품질 조용한 환경과 시끄러운 환경에서 통화음성이 잘 들리는지 여부 확인
연속 재생시간 완전 충전 후 최대 연속 재생시간 확인
충전시간 완전 방전 후 완전 충전 시간 확인
지연시간 동영상 재생 중 음향신호의 지연시간, 연결 시간 확인
안전 최대음량
(최대음압)
음악(기준 음원)을 청취하는 조건에서 최대음량 확인 KC 62368-14) 준용
유해성분 피부에 닿는 이어패드에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납·카드뮴 등 유해물질 함량 확인 합성수지제품 안전기준5) 준용
정전기내성 외부의 정전기 충격에 제품이 견딜 수 있는지 여부 확인 전자파적합성6)기준
제품특성 제품 무게, 보유기능, 구성품 등 확인 확인시험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인증번호 등) 확인 관련 법령7)

2)KS C IEC 60268-1 : 음향 시스템 기기-제1부 : 일반

3)KS C IEC 60268-7 : 음향 시스템 기기-제7부 : 헤드폰과 이어폰

4)KC 62368-1 : 오디오/비디오 및 정보통신기술기기-제1부 : 안전 요구 사항

5)국가기술표준원 고시 제2022-629호

6)국립전파연구원 고시 제2023-13호

7)전파법(적합성평가 표시기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4-22호]

[무선헤드폰 품질비교 결과]
음향(원음재생 성능)ㆍ소음 제거ㆍ통화 품질 등에 차이 있어

무선헤드폰 시험 결과

음향품질(원음재생 성능), 대부분(8개)의 제품이 ‘우수‘해(세부내용, 8페이지)

ㅇ원음을 왜곡하지 않고 재생하는지를 나타내는 원음재생 성능을 평가*한 결과, 8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다.

  • 주파수응답, 유효주파수, 총고조파왜곡률을 종합적으로 평가함.
  • - 마샬(MONITOR II A.N.C.), 보스(QC Ultra), 브리츠(BT6000 ANC), 소니(WH-1000XM5), 애플(AirPods Max), 젠하이저(MOMENTUM 4 Wireless), 필립스(TAH7508), JBL(TOUR ONE M2) 8개 제품은 음의 왜곡이 적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QCY(H4) 제품은 ‘양호’, 아이리버(IBH-NC500) 제품은 음의 왜곡이 상대적으로 커 ‘보통’ 수준이었다.

    외부소음 제거(노이즈캔슬링) 성능,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세부내용, 9페이지)

    ㅇ무선헤드폰 장착 후 ANC* 기능을 최대치로 설정한 상태에서 외부소음** 제거 성능을 평가한 결과, 최소 4㏈에서 최대 21㏈ 범위 수준으로 소음을 감소시켜 제품 간에 차이가 있었고,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능동소음감쇄(Active Noise Canceling) 기능은 외부소음을 감지해 반대의 소음을 발생시켜 외부소음을 줄여줌.
    • 버스와 기차 실내 소음, Pink Noise(모든 주파수가 같은 에너지를 가지는 소리)

    -보스(QC Ultra), 브리츠(BT6000 ANC), 소니(WH-1000XM5), 애플(AirPods Max), JBL (TOUR ONE M2) 5개 제품은 18㏈ 이상의 소음을 감소시켜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마샬(MONITOR II A.N.C.), 젠하이저(MOMENTUM 4 Wireless), 필립스(TAH7508) 3개 제품은 ‘양호’, 아이리버(IBH-NC500), QCY(H4) 2개 제품은 ‘보통’ 수준이었다.

주변 환경에 따른 통화품질, 제품별로 차이 있어(세부내용, 10페이지)

ㅇ조용하거나 시끄러운 환경조건(버스, 기차 등)에서 통화품질은 각각 4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보통’ 수준의 제품도 있어 제품 간에 성능 차이가 있었다.

-조용한 환경조건에서는 보스(QC Ultra), 애플(AirPods Max), 젠하이저(MOMENTUM 4 Wireless), 필립스(TAH7508) 4개 제품의 통화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시끄러운 환경조건(버스, 기차 등)에서는 마샬(MONITOR II A.N.C.), 브리츠(BT6000 ANC), 젠하이저(MOMENTUM 4 Wireless), JBL(TOUR ONE M2) 4개 제품의 통화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연속 재생시간, 제품 간 최대 3.8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11페이지)

ㅇ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킨 후 일정한 크기(85dBA)의 소리로 연속 재생되는 시간은 23시간~88시간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에 최대 3.8배 차이가 있었다.

-JBL(TOUR ONE M2) 제품이 88시간으로 가장 길었고, 애플(AirPods Max) 제품이 23시간으로 가장 짧았다.

-외부소음차단 기능을 동작시킨 상태에서는 젠하이저(MOMENTUM 4 Wireless) 제품의 연속 재생시간이 53시간으로 가장 길었다.

충전시간, 제품 간 최대 2.3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12페이지)

ㅇ배터리를 완전히 방전시킨 후 완충될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3분~2시간26분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에 최대 2.3배 차이가 있었다.

-소니(WH-1000XM5) 제품이 1시간 3분으로 충전시간이 가장 짧았고, 보스(QC Ultra) 제품이 2시간 26분으로 가장 길었다.

영상과 음향 간 지연시간, 제품 간 최대 4.1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12페이지)

ㅇ일반적인 사용조건에서 스마트폰 영상과 헤드폰 음향 간의 지연시간을 확인한 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Android)에서는 제품 간에 최대 2.8배(0.10초~0.28초), 애플 운영체제(iOS)는 최대 4.1배(0.09초~0.37초) 차이가 있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Android)에서는 마샬(MONITOR II A.N.C.) 제품이 0.10초(Android), 애플 운영체제(iOS)에서는 애플(AirPods Max) 제품이 0.09초(iOS)로 가장 짧았다.

최대음량, 안전기준(100dBA 이하)을 초과한 제품도 있어(세부내용, 13페이지)

(최대음량) 음악(기준 음원)* 청취 시 최대음량을 확인한 결과, 아이리버(IBH-NC500) 제품이 안전기준(100dBA이하)을 초과해 개선이 필요했다.

-동 사업자에게 품질개선을 권고했고, 해당 사업자는 권고내용을 수용하여 기준 이하로 최대음량을 개선할 예정이라고 알려왔다.

(안전성·표시사항)유해성분*·정전기내성* 등의 안전성 항목과 인증번호 등 법정표시사항은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유해성분(프탈레이트계 가소제, 폼알데하이드, 다이메틸푸마레이트, PCP, 유기주석화합물, 6가 크롬, 납, 카드뮴 등) 검출 여부 확인
  • 제품 무게, 부가기능 등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세부내용, 14페이지)

    (제품 무게)무게는 제품별로 200g~384g 범위 수준으로 차이가 있었으며, 아이리버(IBH-NC500) 제품이 200g으로 가장 가벼웠고, 애플(AirPods Max) 제품이 384g으로 가장 무거웠다.

    (부가기능)부가기능은 전용앱, EQ조절, 착용감지, 적응형 ANC, 주변소리 듣기, 멀티포인트, 음성 어시스턴트 등으로 제품 간에 차이가 있었다.

    가격은 38,560원~769,000원 범위로 제품 간 최대 19.9배 차이나(세부내용, 15페이지)

    ㅇ아이리버(IBH-NC500) 제품이 38,56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애플(AirPods Max) 제품이 769,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무선헤드폰의 핵심 품질인 원음재생 성능은 10개 중 8개 제품이 우수하므로 소비자의 주사용 용도에 따라 가격, 외부소음 제거 성능, 통화품질, 재생·충전 시간, 제품 무게 등을 종합적으로 꼼꼼히 비교한 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음향가전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무선헤드폰 품질비교 시험평가 결과

    붙임2. 무선헤드폰 종합결과표

    붙임3. 무선헤드폰 사용 시 주의사항

    붙임4. 무선헤드폰 제품 사진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모델명, 음향품질 (원음재생 성능)_1, 외부소음 제거 성능 (ANC)_2, 통화품질_3_조용한 환경, 통화품질_3_소음 환경, 연속 재생시간_4_[시간]_기본, 연속 재생시간_4_[시간]_ANC ON, 충전 시간 _5, 지연시간_6_Android, 지연시간_6_iOS, 안전성_7, 표시사항_8, 부가기능, 구성품, 무게, 구입가격*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모델명 음향품질 (원음재생 성능)_1 외부소음 제거 성능 (ANC)_2 통화품질_3_조용한 환경 통화품질_3_소음 환경 연속 재생시간_4_[시간]_기본 연속 재생시간_4_[시간]_ANC ON 충전 시간 _5 지연시간_6_Android 지연시간_6_iOS 안전성_7 표시사항_8 부가기능 구성품 무게 구입가격*
  마샬 마샬 MONITOR_II_A.N.C. ★★★ ★★ ★★ ★★★ 44 28 1:46 0.10 0.23 적합 적합 ⒶⒷⒺⒻⒼ 317 399,000
  보스 보스 QC_Ultra ★★★ ★★★ ★★★ 31 31 2:26 0.27 0.29 적합 적합 ⒶⒷⒸⒺⒻⒼ ㉠㉡ 254 499,000
  브리츠 브리츠 BT6000_ANC ★★★ ★★★ ★★ ★★★ 52 32 1:35 0.15(0.03) 0.25(0.13) 적합 적합 ⒶⒷⒺⒻ ㉠㉡㉢ 294 249,000
  소니 소니 WH-1000XM5 ★★★ ★★★ ★★ ★★ 62 34 1:03 0.21 0.25 적합 적합 ⒶⒷⒸⒺⒻⒼ ㉠㉡ 247 499,000
  아이리버 아이리버 IBH-NC500 42 28 1:59 0.26 0.37 미흡_주1) 적합 - 200 38,560
  애플 애플 AirPods_Max ★★★ ★★★ ★★★ ★★ 23 23 2:02 0.20 0.09 적합 적합 ⒶⒸⒺⒼ 384 769,000
  젠하이저 젠하이저 MOMENTUM_4_Wireless ★★★ ★★ ★★★ ★★★ 53 53 1:48 0.11 0.28 적합 적합 ⒶⒷⒸⒹⒺⒻⒼ ㉠㉡㉢ 294 479,000
  필립스 필립스 TAH7508 ★★★ ★★ ★★★ 66 47 2:05 0.23(0.18) 0.25(0.21) 적합 적합 ⒶⒷⒺⒻ 274 79,000
  JBL JBL TOUR_ONE_M2 ★★★ ★★★ ★_주2 ★★★ 88 47 1:56 0.28(0.19) 0.26(0.21) 적합 적합 ⒶⒷⒸⒹⒺⒻⒼ ㉠㉡㉢ 277 279,000
  QCY QCY H4 ★★ ★★ ★★ 63 46 2:10 0.24(0.20) 0.29(0.24) 적합 적합 ⒶⒷⒺⒻ 290 50,400

<시험·평가 항목 설명>

소리를 왜곡이나 변형 없이 원음 그대로 재생하는지 성능을 확인하여 평가함.

2. 외부소음(Pink Noise, 버스 및 기차 안)의 최대 차단·감쇄 성능을 확인하여 평가함.

3. 조용한 환경과 시끄러운 환경(버스 및 기차 안)에서 통화품질을 평가함.

4. 헤드폰을 완전 충전 후 일정한 크기(85dBA)의 소리를 연속으로 재생할 수 있는 사용 시간이며, 사용 조건(소리크기, 배터리 상태, 사용 코덱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5. 헤드폰을 완전 방전 후 완충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며, 충전 조건(전압, 전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6. 스마트폰의 영상과 음향이 지연되는 시간을 확인[( )값은 지연시간 특화 모드].

7. 최대음량, 유해성분, 전자파내성에 대한 안전성을 확인함.

8. 전파법 및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규정된 표시사항을 확인함.


1. 최대음량이 기준(100dBA)를 초과했으며, 해당 제품의 판매원은 향후 기준 이하로 개선할 예정이라고 알려옴.

2. 해당 제품의 제조사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통화품질(조용한 환경)을 개선했다고 알려옴.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보통

-:해당사항 및 해당기능 없음


<부가기능 및 구성품>

전용앱 EQ조절 착용감지 적응형 ANC 주변소리듣기

멀티포인트 페어링 음성 어시스턴트

전용 케이스 아날로그 케이블 기내용 헤드폰 젠더


<구입가격>

* 20245월 온·오프라인 1개당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수량 및 판매 시기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