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4-20호] 폼클렌저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 게시일2024-11-19
  • 조회수6,719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폼클렌저,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폼클렌저는 얼굴의 화장이나 유분 등을 씻어내는 화장품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요.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폼클렌저 10개 제품에 대해 세정력과 소비자 사용감,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어요

시험결과 - 자외선차단제 세정력 : 제품마다 차이 있어요 특히 폼클렌저만 사용해 세정한 경우에는 자외선차단제 성분 일부가 피부에 남아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중 세안 등 꼼꼼한 세안이 필요해요 - 클렌징 오일 세정력 : 모두 우수했어요 - 소비자 사용감 평가 : (전반적 만족도) 최저 3.1점 ~ 최고 3.8점으로 제품 간 차이있어요 (세부만족도) 헹굼성 등: 제품 별 차이가 있어요 / 잔여감과 사용 후 부드러움, 촉촉함 등 : 제품 간 차이가 크지 않아요

시험결과 - 안전·표시 기준 : 시험대상 전 제품 적합했어요 -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 제품마다 등급 차이가 있어요 - 가격(10mL당) : 제품 간 최대 2배 차이있어요 ※ 자세한 시험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를 참고하세요

시험대상 제품 1) 네이처리퍼블릭 :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 클렌저 / 용량 : 150 mL / 10mL(g)당 가격* :  667원 2) 뉴트로지나 : 뉴트로지나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 / 용량 : 175 g / 10mL(g)당 가격* : 794원 3) 닥터지 : 닥터지 그린 딥 포어 클리어 폼 / 용량 : 150 mL / 10mL(g)당 가격* :  1,133원 4) 더페이스샵 :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 용량 : 140 mL / 10mL(g)당 가격* :  857원 * 2024.5. 소비자 가격 기준이며, 구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음

시험대상 제품 5) 라운드랩 :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 / 용량 : 150 mL / 10mL(g)당 가격* :  867원 6) 마녀공장 :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 / 용량 : 150 mL / 10mL(g)당 가격* : 1,333원 7) 센카 :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A / 용량 : 120 g / 10mL(g)당 가격* : 817원 * 2024.5. 소비자 가격 기준이며, 구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음

시험대상 제품 8) 에이에이치씨 : 에이에이치씨 프렙 리셋 클렌징 폼 / 용량 : 150 mL / 10mL(g)당 가격* : 1,067원 9) 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바하 모공 클렌징 폼 / 용량 : 150 g / 10mL(g)당 가격* : 867원 10) 해피바스 :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 / 용량 : 150 g / 10mL(g)당 가격* : 787원 * 2024.5. 소비자 가격 기준이며, 구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음

폼클렌저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가성비 : 가격이 저렴하고, 세정력이 양호한 수준 이상인 제품] -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 / ㈜아모레퍼시픽 / 10mL(g)당 가격* : 787원 / (세정력) 클렌징 오일: 우수(★★★), 자외선차단제: 양호(★★) -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A / 파인투데이코리아㈜ / 10mL(g)당 가격* : 817원 / (세정력) 클렌징 오일: 우수(★★★), 자외선차단제: 양호(★★) -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바하 모공 클렌징 폼 / ㈜이니스프리 / 10mL(g)당 가격* : 867원 / (세정력) 클렌징 오일: 우수(★★★), 자외선차단제: 양호(★★)

폼클렌저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소비자 사용감 : 전반적 만족도와 헹굼성 점수가 높은 제품] -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 / ㈜마녀공장 / 전반적 만족도 : 3.8점 / 헹굼성 : 4.2점 -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 클렌저 / ㈜네이처리퍼블릭 / 전반적 만족도 : 3.7점 / 헹굼성 : 4.0점 -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 ㈜엘지생활건강 / 전반적 만족도 : 3.7점 / 헹굼성 : 3.9점 ※ 소비자 50명이 사용하면서 느끼는 정도를 평가 (5점 만점)

[폼클렌저 사용 가이드] 1) 제품별 세안 방법을 참고하세요 : - 젖은 손바닥에 적당량(약 2cm)을 덜어 물과 함께 충분히 거품을 내요 - 얼굴 전체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세안한 다음, 미온수로 충분히 헹구어내요 2) 사용 전에는 제품에 표시된 주의사항을 확인하세요 - 상처가 있는 부위에는 사용을 자제하세요 - 눈에 들어갈 경우, 자극이 있을 수 있어 즉시 물로 씻어내세요 - 사용 시 발진 또는 가려움증 등의 이상 증상이나 피부 부작용이 있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시고, 전문의 등과 상담하세요 3) 자외선차단제는 이중 세안 등으로 더 깨끗이 씻어낼 수 있어요 - 화장을 하거나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경우, 메이크업리무버 또는 클렌징 오일 등으로 먼저 닦아낸 다음 폼클렌저를 사용해 씻어내면 더 깨끗하게 세안할 수 있어요 [폼클렌저 분리배출 가이드] 1) 플라스틱 튜브 용기는 가위로 잘라 내용물을 깨끗이 세척 후 배출해주세요 2) ‘재활용 어려움’은 재활용 용이성이 낮은 것이지 재활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므로 몸체, 뚜껑, 라벨의 재질에 따라 각각 분리배출 해주세요

개요



[비교공감 제2024-20호]

폼클렌저,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폼클렌저’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폼클렌저는 얼굴의 화장이나 유분 등을 씻어내는 화장품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폼클렌저 10개 제품에 대해 세정력과 소비자 사용감,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피부에 바른 자외선차단제를 제거하는 성능은 제품 간 차이가 있었으나, 메이크업 세정 등에 사용되는 클렌징 오일(유분)을 제거하는 성능은 전 제품이 우수했다. 특히, 클렌징 오일은 대부분 제거됐으나 자외선차단제는 세안 후에도 피부에 일부 남아있을 수 있어 꼼꼼한 세안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가 폼클렌저를 직접 사용하고 평가한 헹굼성, 만족도 등은 제품별로 달랐고 중금속 등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가격(원/10mL)은 최대 2배 차이가 났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선호도 상위 10개 브랜드의 제품 선정

ㅇ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상위 10개 브랜드*의 크림 제형 제품** 선정

  • 최근 2년 이내 폼클렌저를 구입·사용한 경험이 있는 만 20 ~ 59세의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한국소비자원, 2024. 4.)
  • ‘피부자극테스트완료’를 표시한 제품이 다수인 경우, 저자극 표시 제품 선정

[시험대상 제품]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제품명 책임판매원 용량 소비자 가격
(원)주1)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 클렌저 ㈜네이처리퍼블릭 150mL 10,000주2)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 한국존슨앤드존슨
판매유한회사
175g 13,900
닥터지 닥터지 그린 딥 포어 클리어 폼 ㈜고운세상코스메틱 150mL 17,000
더페이스샵 제주 화산토 안티더스트 모공 클렌징 폼 ㈜엘지생활건강 140mL 12,000
라운드랩 라운드랩 1025 독도 클렌저 서린컴퍼니㈜ 150mL 13,000
마녀공장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 ㈜마녀공장 150mL 20,000
센카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A 파인투데이코리아㈜ 120g 9,800
에이에이치씨 에이에이치씨 프렙 리셋 클렌징 폼 ㈜카버코리아 150mL 16,000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바하 모공 클렌징 폼 ㈜이니스프리 150g 13,000
해피바스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 ㈜아모레퍼시픽 150g 11,800

※ 브랜드명 가나다순
주1)2024.5. 공식몰 소비자 가격이며, 구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음.
주2)상시할인판매가임.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및 관련 기준 등을 바탕으로 시험 항목 선정

세정력(클렌징 오일, 자외선차단제), 소비자 사용감(헹굼성, 전반적 만족도 등), 안전성살균보존제, 중금속), 표시사항(내용량,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 등), 환경성(환경 유해 물질, 재활용 용이성 등), 경제성 등을 통한 제품 선택정보 제공

[시험·평가항목 및 내용 ]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주요 시험 항목 시험 내용 평가 방법
세정력주1) 클렌징 오일 ‣오일의 유분을 제거하는 성능 확인 상대평가
자외선차단제 ‣자외선차단제를 제거하는 성능 확인
소비자
사용감주1)
사용 시 거품발생량 ‣양손을 비빌 때 발생하는 거품 양의 정도를 평가 소비자 사용감 평가
헹굼성 ‣헹굼 시 폼클렌저가 쉽게 제거되는 정도를 평가
헹군 직후 잔여감 적음 ‣피부에 폼클렌저가 남아있는 정도를 평가
사용 후 부드러움 ‣피부가 부드러운 정도를 평가
촉촉함 ‣피부가 촉촉한 정도를 평가
피부당김 적음 ‣피부가 당겨지는 정도를 평가
전반적 만족도 ‣제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
안전성 살균보존제 ‣CMIT/MIT, 파라벤류 등 사용 제한 물질의 기준적합 여부 확인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4-9호)
중금속 ‣납, 비소 등 중금속 6종 기준적합 여부 확인
표시사항 내용량 ‣표시 용량과 실제 내용량 확인
알레르기
유발성분
‣성분 함량 및 표시기준 적합 여부 확인 「화장품법」(법률 제18448호)
기타표시사항 ‣화장품의 기재·표시 준수 여부 확인
환경성 환경 유해 물질 ‣사이클로실록세인(D4, D5)주2) 검출 여부 확인 -
재활용 용이성 등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평가 등급 확인
‣분리배출 표시 확인
「포장재 재질·구조 등급표시 기준」
(환경부 고시 제 2023-46호)
「분리배출 표시에 관한 지침」
(환경부 고시 제2024-170호)
pH(산성도)주3) ‣제품의 pH 확인 -
경제성 ‣10mL(g)당 가격 정보 제공 -
  •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 및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 준용
  • 화장품에 부드럽고 산뜻한 느낌을 주기 위해 사용되는 실리콘 오일의 일종
  • 폼클렌저는 사용 후 바로 씻어내는 제품으로 별도의 pH 안전기준은 없음.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4-20호]

폼클렌저, 자외선차단제 제거 성능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폼클렌저 시험 결과

폼클렌저의 자외선차단제 세정력은 제품마다 차이 있고, 클렌징 오일 세정력은 모두 우수해
(세부내용, 7페이지)

폼클렌저 10개 제품이 클렌징 오일(유분)과 자외선차단제를 얼마나 잘 제거하는지 세정 성능을 비교평가했다. 폼클렌저가 클렌징 오일을 제거하는 성능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으나, 자외선차단제를 제거하는 성능은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양호’했다.

특히 폼클렌저만 사용해 세정한 경우에는 자외선차단제 성분 일부가 피부에 남아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중 세안** 등 꼼꼼한 세안이 필요했다.

  • (양호)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마녀공장), 센카 퍼펙트휩 페이셜 워시 A(파인투데이코리아㈜), 에이에이치씨 프렙 리셋 클렌징 폼(㈜카버코리아),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바하 모공 클렌징 폼(㈜이니스프리),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 폼(㈜아모레퍼시픽)
  • (이중 세안)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티슈 등을 사용해 자외선차단제나 메이크업을 우선 제거한 다음, 폼클렌저를 사용해 피부에 남은 잔여물 등을 물로 씻어내는 방법

소비자 사용감은 헹굼성 등 평가항목에서 제품 간 차이 있어(세부내용, 9페이지)

소비자가 모든 폼클렌저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항목들을 5점 척도*로 평가한 결과, ‘전반적 만족도’는 최저 3.1점 ~ 최고 3.8점으로 제품 간 차이가 있었다. 세부 항목으로는 사용 시 헹굼성 등이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고, 잔여감과 사용 후 부드러움, 촉촉함 등은 제품 간에 차이가 크지 않았다.

  • 1점(전혀 그렇지 않다), 2점(그렇지 않다), 3점(보통), 4점(그렇다), 5점(매우 그렇다)
  •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마녀공장)’은 헹굼성(4.2점)과 전반적 만족도(3.8점) 항목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다.


시험대상 전 제품이 안전·표시 기준에 적합 (세부내용, 10 및 11페이지)

화장품에서 사용 한도를 제한하는 페녹시에탄올 등 살균보존제 11개 성분과 인체에 유해한 중금속 6개 성분을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화장품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또한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와 내용량 등도 모든 제품이 관련 표시기준*을 준수했다.

  • 「화장품법」제10조 및「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등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제품마다 등급 차이가 있어(세부내용, 12페이지)

제품 포장재의 재활용 용이성 등급을 확인한 결과, 5개 제품이 ‘재활용 우수’, 4개 제품이 ‘재활용 보통’, 1개 제품이 ‘재활용 어려움’ 등급으로 나타났다.

▷관련 평가를 누락한 ‘뉴트로지나 딥클린 젠틀 포밍
클렌저(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한회사)‘에 평가 이행을 권고했으며, 이후 평가를 실시하여 ‘재활용 보통’ 등급임을 회신함..

분리배출 표시는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고, 환경에 잔류하거나 생물에 축적되는 유해 물질인 사이클로실록세인(D4, D5)은 전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다.

  • 「분리배출 표시에 관한 지침」(환경부 고시 제2024-170호)
  • 가격(10mL당)은 제품 간 최대 2배 차이(세부내용, 14페이지)

    10mL당 가격은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일 솔루션 폼 클렌저(㈜네이처리퍼블릭)’가 667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마녀공장 딥 포어 클렌징 소다폼(㈜마녀공장)’이 1,333원으로 가장 비싸 최대 2배 차이가 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정보를 ‘소비자24(www.consumer.go.kr)'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폼클렌저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2. 폼클렌저 품질비교시험 종합평가표

    붙임3. 폼클렌저 대상 제품

    붙임4. 폼클렌저 사용 및 분리배출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제품명, 책임판매원, 세정력_주1)_클렌징오일, 세정력_주1)_자외선차단제,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시_거품 발생량,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시_헹굼성, 소비자 사용감_주2)_헹군 직후_잔여감 적음,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 후_부드러움,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 후_촉촉함,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 후_피부당김 적음, 소비자 사용감_주2)_전반적 만족도, 안전성_주3), 표시사항_주4), 환경성_환경유해물질(D4, D5)_주5), 환경성_포장재 재활용 용이성_주6), 환경성_분리배출 표시, pH (산성도), 10mL(g)당 가격_주8)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제품명 책임판매원 세정력_주1)_클렌징오일 세정력_주1)_자외선차단제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시_거품 발생량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시_헹굼성 소비자 사용감_주2)_헹군 직후_잔여감 적음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 후_부드러움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 후_촉촉함 소비자 사용감_주2)_사용 후_피부당김 적음 소비자 사용감_주2)_전반적 만족도 안전성_주3) 표시사항_주4) 환경성_환경유해물질(D4, D5)_주5) 환경성_포장재 재활용 용이성_주6) 환경성_분리배출 표시 pH (산성도) 10mL(g)당 가격_주8)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_스네일_솔루션_폼클렌저 ㈜네이처리퍼블릭 ★★★ 3.4 4.0 3.6 3.9 3.6 3.9 3.7 적합 적합 불검출 우수 적합 9.5 667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_딥클린_젠틀_포밍_클렌저 한국존슨앤드존슨_판매유한회사 ★★★ 3.3 3.3 3.5 3.7 3.5 3.7 3.1 적합 적합 불검출 평가미실시_주7) 적합 7.2 794
  닥터지 닥터지 닥터지_그린_딥_포어_클리어폼 ㈜고운세상코스메틱 ★★★ 3.0 3.2 3.4 3.5 3.5 3.6 3.1 적합 적합 불검출 우수 적합 6.0 1,133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 제주_화산토_안티더스트_모공_클렌징폼 ㈜엘지생활건강 ★★★ 3.3 3.9 3.6 3.7 3.7 3.7 3.7 적합 적합 불검출 보통 적합 9.9 857
  라운드랩 라운드랩 라운드랩1025_독도클렌저 서린컴퍼니㈜ ★★★ 3.4 3.8 3.6 3.6 3.6 3.8 3.4 적합 적합 불검출 우수 적합 5.7 867
  마녀공장 마녀공장 마녀공장_딥포어_클렌징_소다폼 ㈜마녀공장 ★★★ ★★ 3.5 4.2 3.6 3.4 3.4 3.8 3.8 적합 적합 불검출 우수 적합 9.7 1,333
  센카 센카 센카_퍼펙트휩_페이셜워시_A 파인투데이코리아㈜ ★★★ ★★ 3.9 3.9 3.6 3.6 3.6 3.8 3.5 적합 적합 불검출 우수 적합 9.9 817
  에이에이치씨 에이에이치씨 에이에이치씨_프렙_리셋_클렌징폼 ㈜카버코리아 ★★★ ★★ 3.4 3.8 3.6 3.7 3.4 3.7 3.6 적합 적합 불검출 어려움 적합 9.4 1,067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_화산송이_바하_모공_클렌징폼 ㈜이니스프리 ★★★ ★★ 3.7 3.9 3.7 3.5 3.4 3.6 3.5 적합 적합 불검출 보통 적합 9.6 867
  해피바스 해피바스 해피바스_마이크로미셀라_딥_클렌징폼 ㈜아모레퍼시픽 ★★★ ★★ 3.8 3.9 3.6 3.4 3.3 3.5 3.5 적합 적합 불검출 보통 적합 10.0 787

본 시험평가 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하며, 시험조건ㆍ사용환경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 20~59세의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팔 안쪽 부위에 클렌징 오일, 자외선차단제를 각각 도포한 다음 폼클렌저의 세정력을 시험함.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준용

2) 20~59세의 성인 50명을 대상으로 폼클렌저의 사용감 평가를 5점 척도(1~5)로 실시함.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보통, 4: 그렇다, 5: 매우 그렇다)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준용

3) 살균보존제 11개 성분(벤질알코올, 페녹시에탄올, 벤조익애씨드, 살리실릭애씨드, 소르빅애씨드, 클로페네신, CMIT/MIT, 메틸파라벤, 에틸파라벤, 프로필파라벤, 부틸파라벤), 중금속 6개 성분(, 니켈, 비소, 안티몬, 카드뮴, 수은)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4) 내용량, 알레르기유발성분표시, 기타표시사항 화장품법10조 및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5) 사이클로테트라실록세인(D4), 사이클로펜타실록세인(D5)

6) 화장품 포장재는 재활용의무대상이며,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에 따라 재활용 어려움등급을 받은 포장재는 제품에 필수로 표시해야 함.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7) 포장재 용이성 평가를 누락해 시정 권고했으며, 이후 평가를 실시하여 재활용 보통등급임을 회신함.

8) 2024.5. 공식몰(또는 연결사이트) 소비자 가격 기준이며, 구매 시기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음.




기호의 설명

★★★ : 우수

★★ : 양호

: 보통


【사용감 평균

거품 발생량 : 3.5


헹굼성 : 3.8


잔여감 적음 : 3.6


부드러움 : 3.6


촉촉함 : 3.5


피부당김 적음 : 3.7


전반적 만족도 : 3.5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