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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4-17호] 분유제조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국 전기전자팀
  • 게시일2024-10-15
  • 조회수1,110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분유제조기 제품별로 조유농도·온도 정확성 차이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의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시중에 유통 중인 분유제조기 6개 제품을 시험·평가했어요 [분유제조기 시험평가 대상 제품] ※ 자세한 제품설명은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1) 눈누(WLL-1*) 2) 리하스(KHV-001) 3) 버들(BUDDLE MAMMA S) 4) 베베러브(GS-802M) 5) 베이비브레짜(BRZFRP-2A) 6) 브라비(O2S-GW/1707) * 2024년 5월까지만 판매되고, 이후로는 판매가 중단되었음을 알려옴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조유농도 정확성] 제조된 분유가 국내 분유 제조사 권장 농도(14%) 대비 편차 :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조유온도 정확성] 제조된 분유의 온도가 설정 온도(40℃) 대비 정확성 :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조유시간] 1단계*(120ml) 11~81초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1분 이상, 2단계**(240ml) 18~138초 범위로 제품 간 최대 2분 이상 차이가 있었어요  * 물 120ml 기준, 조유농도 14%로 설정된 분유(6개월 미만 신생·영아 대상) ** 물 240ml 기준, 조유농도 14%로 설정된 분유(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영아 대상)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분유 뭉침] 전 제품이 이상 없었어요 [분유 거품] 1개 제품을 제외한 5개 제품은 발생하지 않았어요 [소음] 1단계(120ml)는 55~66dB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11dB, 2단계(240ml)는 55~67dB 범위로 제품 간 최대 12dB로 차이가 있었어요 [에너지소비량] 전 제품이 10Wh 미만으로 낮았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안전성] - 감전보호 - 전자파 발생량 - 유해성분* 등 전 제품이 이상 없어요 * 부품(깔때기, 물통, 분유통 등) 내유해성분(비스페놀A, 디부틸프탈레이트, 벤질부틸프탈레이트 등) 검출 여부 확인 [표시사항]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제품 가격] 142,000 ~ 538,000원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3.8배 차이가 있었어요


분유제조기 제품별 주요 보유기능 ※ 제품별로 차이 있어 구매 전 확인해야해요 * 센서알림 기능별 자세한 사항은 보도자료에서 확인


분유제조기 구매·선택 가이드 [핵심 품질·성능 우수 제품 : 조유농도 정확성·조유온도 정확성이 우수한 제품] ※ 설정 온도 및 분유 브랜드에 따라 시험결과는 달라질 수 있음 - 버들(BUDDLE MAMMA S) 조유농도 정확성 : ★★★ / 조유온도 정확성 : ★★★ / 가격(원)* : 538,000 - 베이비브레짜(BRZFRP-2A) 조유농도 정확성 : ★★★ / 조유온도 정확성 : ★★★ / 가격(원)* : 299,000 * 구입가격은 2024년 4월 온라인 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분유제조기 구매·선택 가이드 [가성비 우수 제품 :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 ※ 설정 온도 및 분유 브랜드에 따라 시험결과는 달라질 수 있음 - 베이비브레짜(BRZFRP-2A) 조유농도 정확성 : ★★★ / 조유온도 정확성 : ★★★ / 가격(원)* : 299,000 * 구입가격은 2024년 4월 온라인 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분유제조기 사용 시 주의사항 1) 제품의 낙하방지를 위해 설치공간의 가장자리 안쪽, 평평한 곳에 설치하세요 2) 물통에 뜨거운 물을 바로 붓지 마세요 3) 사용하는 분유 제품의 호환 가능 여부 및 조유농도 설정 번호를 공식 홈페이지나 판매처에서 확인하세요 4) 분유 특성상 지방, 유당 등으로 인한 세균·미생물 번식의 우려가 있으므로 분유제조기 부품(깔때기, 분유통 등)을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주기에 따라 세척하여 청결을 유지하세요 5) 분유통과 물통의 용량을 확인하고, 해당 표시까지만 분유·물을 보충하세요


분유제조기 청소 시 주의사항 1)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세척 주기에 따라 물통, 분유통, 깔때기 등의 부속품을 청소하세요 2) 부속품 세척 후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제품 본체에 결합하세요 3) 과도한 열은 부품 변형의 원인이 되므로 열탕 소독, 살균기, 전자레인지 사용을 하지 마세요 4) 산성 세제(과탄산 수소, 베이킹 소다 등)를 사용해 세척하지 마세요 5) 정기적인 세척 및 점검 시에는 반드시 전원을 끄고, 전원 코드를 뽑으세요



개요


[비교공감 제2024-17호]

분유제조기, 제품별로 조유농도·온도 정확성 차이 있어

- 제품 간 가격 차이는 최대 3.8배 수준 -

‘분유제조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설정한 온도와 용량으로 분유를 자동 조제할 수 있어 조유(調乳)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분유제조기는 신생아·영아를 양육하는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구비해야 하는 시성비(時性比)* 리빙용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바쁜 현대인의 업무·가사노동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으로, 시간 대비 성능(만족도)을 뜻하는 단어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비자의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 시중에 유통 중인 분유제조기 6개 제품의 품질(조유농도 정확성, 조유온도 정확성, 조유시간 등)에너지소비량‧안전성(유해성분, 감전보호, 전자파 발생량)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평가 결과 조유농도 정확성‧조유온도 정확성‧조유시간 등 주요 성능에서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안전성 및 표시사항은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분유제조기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6개 브랜드, 6개 제품 선정

(브랜드) 소비자 보유율이 높은 상위 6개 업체(브랜드)

(대상 제품) 6개 업체(브랜드), 6개 제품

  • 최근 3년 이내에 분유제조기를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3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24.03.)


[ 분유제조기 시험대상 제품 ]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브랜드 국가 수입·판매원 모델명 가격*[원]
눈누 한국 주식회사 씨오케이컴퍼니 WLL-1주1 142,000
리하스 한국 주식회사 태강컴퍼니 KHV-001 318,000
버들 한국 ㈜버들 BUDDLE MAMMA S 225,000
베베러브 한국 내일의생활(주뱅일렉) GS-802M 225,000**
베이비브레짜 미국 ㈜아이브이지 BRZFRP-2A 299,000
브라비 호주 진온 O2S-GW/1707 329,000
  • 온라인공식 판매몰에서는 2024년 5월까지만 판매되고, 이후로는 판매가 중단되었음을 알려옴.
  • 2024년 4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온라인 품절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구입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기준(전기용품안전기준(KC), 한국산업표준(KS) 등) 등을 참고하여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

ㅇ품질(조유농도 정확성, 조유온도 정확성, 조유시간 등), 안전성(유해성분, 감전보호, 전자파 발생량), 에너지소비량, 제품 특성(보유기능 등), 표시사항 등을 시험평가

[ 분유제조기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방법
품질 조유농도
정확성
1회 조유 시 투입되는 물[g]과 분유 분말[g]을 각각 측정하여 분유 농도의 정확성 확인 확인시험
조유온도
정확성
설정된 조유온도(40℃)의 정확성 확인
조유시간 분유 단계별(1단계*, 2단계*) 1회 조유 시, 소요되는 시간 확인
  • 1단계 → 120ml, 2단계 → 240ml
분유 뭉침 1회 조유 시 채반에 걸러지는 분유 덩어리 및 뭉침 정도 확인
분유
거품 발생
분유 조제 시 젖병에 생기는 분유 거품 발생 정도 확인
소음 조유 시 발생하는 소음 확인 KS C IEC 60704-1주1
안전 유해성분 부품(깔때기, 물통, 분유통 등)
유해성분(비스페놀A, 디부틸프탈레이트, 벤질부틸프탈레이트 등) 검출 여부 확인
식품용 기구 및
용기·포장 공전
감전보호 누설전류, 절연내력 등 전기적 안전성 확인 KC 60335-2-15주2
전자파
발생량
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 발생량을 측정하여
전자파 노출량 위험성 확인
KS C 3369주3 준용
에너지소비량 1회 조유 시 소비되는 전력 및 조유 후
설정 온도 예열에 필요한 전력을 포함한 에너지소비량
확인
제품특성 보유기능, 조립·세척 부품개수, IoT 기능 유무 등
표시사항 법정 표시사항(인증번호 등), 사용시 주의사항 등
  • KS C IEC 60704-1(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
  • KS C IEC 60335-2-15(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제2-15부: 액체 가열용 전기기기의 개별 요구사항
  • KS C 3369(가전기기 및 유사 기기의 자기장 측정방법)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4-17호]

분유제조기, 제품별로 조유농도·온도 정확성 차이 있어

- 제품 간 가격 차이는 최대 3.8배 수준 -

분유제조기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조유농도 정확성,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세부내용, 8페이지)

ㅇ 제조된 분유가 국내 분유 제조사 권장 농도*(14%) 대비 편차가 얼마나 적은지를 시험‧평가한 결과,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조유농도가 너무 진하면 변비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음.

- 버들(BUDDLE MAMMA S), 베이비브레짜(BRZFRP-2A) 등 2개 제품이 국내 분유 제조사 권장 농도(14%) 대비 1%p 이내의 편차를 보여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눈누(WLL-1), 리하스(KHV-001), 베베러브(GS-802M) 등 3개 제품은 ‘양호’, 브라비 (O2S-GW/1707) 제품은 ‘보통’ 수준이었다.

조유온도 정확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세부내용, 9페이지)

ㅇ 제조된 분유의 온도가 설정 온도(40℃) 대비 얼마나 정확한지 확인한 결과,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버들(BUDDLE MAMMA S), 베베러브(GS-802M), 베이비브레짜(BRZFRP-2A) 등 3개 제품이 설정 온도 대비 1℃ 이내의 편차를 보여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리하스(KHV-001), 브라비(O2S-GW/1707) 등 2개 제품은 ‘양호’, 눈누(WLL-1) 제품은 ‘보통’ 수준이었다.

조유시간, 제품 간 최대 2분 이상 차이 있어(세부내용, 9페이지)

ㅇ 1단계*(120ml) 조유시간은 11~81초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1분 이상, 2단계**(240ml)는 18~138초 범위로 제품 간 최대 2분 이상 차이가 있었다.

- 1단계와 2단계 모두 베베러브(GS-802M) 제품(1단계:11초,2단계:18초)의 조유시간이 가장 짧았고, 버들(BUDDLE MAMMA S) 제품(1단계:81초,2단계:138초)이 가장 길었다.

  • 물 120ml 기준, 조유농도 14%로 설정된 분유(6개월 미만 신생·영아 대상)
  • 물 240ml 기준, 조유농도 14%로 설정된 분유(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영아 대상)

분유 뭉침, 전 제품 이상 없어(세부내용, 10페이지)

ㅇ 1회 조유 시 채반에 걸러지는 분유 덩어리 및 뭉침의 발생·존재 여부를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이상 없었다.

분유 거품, 1개 제품을 제외한 5개 제품은 발생하지 않아(세부내용, 11페이지)

ㅇ 1단계(120ml)와 2단계(240ml)에서 분유 거품 발생 정도를 확인한 결과, 1개 제품을 제외하고 분유 거품*이 발생하지 않았다.

  • 신생아·영아 수유 시 분유 거품은 배앓이를 유발할 수 있음.

- 눈누(WLL-1) 제품은 2단계에서 0.7cm 수준의 거품이 발생했다.

에너지소비량, 전 제품이 10Wh 미만으로 낮아(세부내용, 12페이지)

ㅇ 직수형·저수조형 등 제품별 가열 방식에 따라 사용전력 주기가 달랐지만, 1회 조유 시 전 제품의 에너지소비량은 10Wh(약 1.6원) 미만으로 매우 낮은* 수준이었다.

  • 10Wh 에너지비용[원] = 1.6원(에너지비용[원] / 1kWh = 160원, 1kWh = 1,000Wh)

안전성(유해성분·감전보호·전자파 발생량), 전 제품이 이상 없어(세부내용, 13페이지)

ㅇ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전자파 발생량·유해성분* 등의 안전성 항목은 제품 모두 이상 없었다.

  • 부품(깔때기, 물통, 분유통 등) 내 유해성분(비스페놀A, 디부틸프탈레이트, 벤질부틸프탈레이트 등) 검출 여부 확인

표시사항,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세부내용, 13페이지)

ㅇ 인증번호 등 법정표시사항은 제품 모두 이상 없었다.

제품 가격, 제품 간 최대 3.8배 차이 있어

ㅇ 제품 가격은 142,000~538,000원 범위 수준으로 제품 간 최대 3.8배 차이가 있었다.


붙임1. 분유제조기 주요 시험 결과

붙임2. 분유제조기 품질비교시험 종합결과표

붙임3. 분유제조기 사용 및 청소 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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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수입/판매원, 모델명, 브랜드 국가, 조유농도 정확성_주1), 조유온도 정확성_주2), 조유시간[초]_주3)_1단계, 조유시간[초]_주3)_2단계, 분유 뭉침_주4), 분유 거품 발생 [cm]_주5)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수입/판매원 모델명 브랜드 국가 조유농도 정확성_주1) 조유온도 정확성_주2) 조유시간[초]_주3)_1단계 조유시간[초]_주3)_2단계 분유 뭉침_주4) 분유 거품 발생 [cm]_주5)
  눈누 눈누_1) ㈜씨오케이 WLL-1 한국 ★★ 12 20 뭉침 0.7_3)
  리하스 리하스 ㈜태강컴퍼니 KHV-001 한국 ★★ ★★ 18 32 뭉침 -
  버들 버들 ㈜버들 BUDDLE 한국 ★★★ ★★★ 81 138 뭉침 -
  베베러브 베베러브 내일의생활 GS-802M 한국 ★★ ★★★ 11 18 뭉침 -
  베이비브레짜 베이비브레짜 ㈜아이브이지 BRZFRP-2A 미국 ★★★ ★★★ 13 22 뭉침 -
  브라비 브라비 진온 O2S-GW 호주 ★_2) ★★ 18 29 뭉침 -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보통

: 관련 기준 적합, X : 관련 기준 부적합, ⊙ : 기능 있음


1) 2024년 5월까지만 판매되고이후로는 판매가 중단되었음을 알려옴.

2) 조유농도 정확성에 대한 우리 원의 개선 권고 이후 조유농도 정확성을 높이는 조치를 하였다고 회신함.

3) 2단계(240ml)에서의 분유 거품 높이


1단계 : 120ml 기준, 조유농도 14.0%로 설정된 분유(6개월 미만 신생·영아 대상)

2단계 : 240ml 기준, 조유농도 14.0%로 설정된 분유(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영아 대상)


*2024년 4월 온라인(공식 홈페이지구입가 기준이며구입처 및 구입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온라인 품절로 인해 오프라인 구입


<시험평가 항목별 내용>

1. 1회 조유 시 투입되는 물[g]과 분유 분말[g]을 각각 측정하여 분유의 농도 정확성 확인

2. 설정 조유온도(40.0)의 정확성

3. 1회 조유 시 소요되는 시간 확인

4. 조제된 분유의 뭉침 정도 확인

5. 분유조제 시 거품 발생(높이 cm) 정도 확인

6. 1회 조유 동안 소비되는 전력과 조유 후 설정 온도까지 예열에 필요한 전력을 포함한 1주기(cycle) 동안의 에너지소비량

7. 조유 시 발생하는 소음[dB] 확인

8. 유해성분, 감전보호, 전자파 발생량 등에 대한 안전성 확인
비스페놀 A(BPA), 디부틸프탈레이트(DBP), 벤질부틸프탈레이트(BBP) 3가지 유해성분 검출 여부 확인

누설전류, 절연내력 등 전기적 안전성 확인

작동 중 발생하는 전자파강도 확인


<보유기능 추가 설명>

. 물만 출수 가능

. 스마트폰과 Wi-Fi 연결을 통해 자체 앱에서 원격 조유, 물양·온도 조절, 조유() 기록 등이 가능

. 1회 조유 후 자동으로 내부세척 진행이 가능하고, 건조, UV 살균 등이 가능


<센서기능 내용>

분유통(뚜껑) 장착 감지, 깔때기 장착 감지, 젖병 배치 감지, 물통 장착 또는 물 부족 감지, 청소 알림,

깔때기 청소 알림, 설정 온도 예열 완료 표시, 어린이 안전 잠금, 설정 온도보다 낮거나 높을 때 주의 알림


설정 온도 및 분유 브랜드에 따라 시험결과는 달라질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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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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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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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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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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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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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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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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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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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