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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4-15호] 휴대형유모차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국 기계금속팀
  • 게시일2024-09-24
  • 조회수1,553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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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휴대형 유모차 품질·성능 전 제품 우수하나 가격 차이 커요

휴대형 유모차는 영유아와 동반 외출을 위해 필수적으로 구매하는 육아용품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내구성, 사용 편의성, 안전성 등 제품 간 객관적인 비교정보는 부족해요 한국소비자원은 시중 유통 주요 브랜드 8개 제품의 품질·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어요

시험평가 결과 [기본·섬유 품질]: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 기본품질: 외관 결함·주행 성능·등받이 내하중·안전벨트·발판 및 다리지지대 강도·접힘 방지 잠금장치 등 유모차가 구비해야 할 기본 품질, 섬유품질: 좌석·등받이·햇빛 가리개 부위 섬유 재질의 견뢰도(마찰, 물, 세탁, 일광)·파열강도·침액 및 땀액 저항성 등 [내구성]: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 2배 이상 상회해 우수했어요 [주요 편의기능]: 접고 펴기·등받이 각도 조절·햇빛 가리개 길이 등 제품 별 차이 있어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

시험평가 결과 [안정성]: 기본 안전성은 문제 없었으나 손잡이에 짐을 걸면 전도 위험 있었어요 [제원 및 보유기능·보증기간]: 제품 별 차이 있어요 [의무표시사항]: 대부분 제품, 표시 미흡해 개선 필요해요 [가격]: 최대 2.6배 차이 있어요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하세요

시험평가 대상제품 (브랜드/모델명/가격) - 뉴나(네덜란드)/트래블/670,000원 - 리안(한국)/레브/350,000원 - 부가부(네덜란드)/버터플라이/826,500원 - 스토케(노르웨이)/요요2 6+/716,000*원 ※ 2024년 2월 기준 온라인 구입가격  * 단종(재고 소진 중) 되었으며 해당 제품은 안전바 없음

시험평가 대상제품 (브랜드/모델명/가격) - 와이업(한국)/지니에스/468,000원 - 잉글레시나(이탈리아)/뉴퀴드2/570,000원 - 줄즈(네덜란드)/에어플러스/780,000*원 - 타보(한국)/플렉스탭3/312,000원 ※ 2024년 2월 기준 온라인 구입가격  * 안전바(50,000원) 미포함 가격

휴대형 유모차 구매·선택가이드 [기본 품질 · 내구성 : 기본 품질·안전성에 이상없고,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브랜드/모델명) - 뉴나/트래블 - 리안/레브 - 와이업/지니에스 - 잉글레시나/뉴퀴드2 - 부가부/버터플라이 - 스토케/요요2 6+ - 줄즈/에어플러스 - 타보/플렉스탭3

휴대형 유모차 구매·선택가이드 [휴대성 : 기본 품질·안전성에 이상없고, 접었을 때 크기나 작거나 가벼운 제품] (브랜드/모델명) - 스토케/ 요요2 6+ / 접었을 때 크기 (세 변의 합) [cm]: 18x44x52 (114) / 무게 [kg]: 6.8 / 구입가격: 716,000원 - 잉글레시나/ 뉴퀴드2 / 접었을 때 크기 (세 변의 합) [cm]: 17.5x46.5x58(122)/ 무게 [kg]: 6.2 / 구입가격: 570,000원 ※ 구입가격은 2024년 2월 온라인 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휴대형 유모차 구매·선택가이드 [접고 펴기 편의성: 기본 품질·안전성에 이상없고, 접고 펴기가 편리한 제품] (브랜드/모델명) - 뉴나/ 트래블/ 사용 편의성(접고펴기): 한손 조절 , (등받이 각도조절): 한손/ 구입가격: 670,000원 -리안/ 레브/ 사용 편의성(접고펴기): 한손 조절 , (등받이 각도조절): 한손/ 구입가격: 350,000원 ※ 구입가격은 2024년 2월 온라인 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휴대형 유모차 구매·선택가이드 [가성비: 기본 품질·안전성에 이상없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 - 브랜드: 타보/ 모델명: 플렉스탭3/ 구입가격: 312,000원 (최고가 제품 대비 38% 수준)※ 구입가격은 2024년 2월 온라인 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개요


[비교공감 제2024-14호]

휴대형 유모차, 품질·성능 전 제품 우수하나 가격 차이 커

-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손잡이에 짐 걸지 말아야 -

‘휴대형 유모차’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대형 유모차는 영유아와 동반 외출을 위해 필수적으로 구매하는 육아용품으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내구성, 사용 편의성, 안전성 등 제품 간 객관적인 비교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시중 유통 주요 브랜드 8개 제품의 품질(기본·섬유 품질, 내구성 등)·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시험평가 결과 모든 제품의 내구성이 우수했고 기본·섬유 품질, 안전성 등에서 관련 기준을 충족했으나 사용 편의성, 가격 등은 제품 간에 차이가 있어 제품 구매 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 최근 3년 이내에 휴대형 유모차를 구입・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 대상 설문조사(한국소비자원, 2024.1.) 결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브랜드 8개 제품 선정


[시험평가 대상 제품]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명
(브랜드국)
업체명 모델명 제조국 구입가격
[원/대]주)
뉴나(네덜란드) ㈜에이원 트래블 중국 670,000
리안(한국) ㈜에이원 레브 중국 350,000
부가부(네덜란드) 부가부코리아(유) 버터플라이 중국 826,500
스토케(노르웨이) 스토케코리아(유) 요요2 6+ 중국 716,000*
와이업(한국) ㈜유아용품연구소 지니에스 중국 468,000
잉글레시나(이탈리아) ㈜끄레델 뉴퀴드2 중국 570,000
줄즈(네덜란드) 엔픽스(유) 에어플러스 중국 780,000**
타보(한국) ㈜보브코리아 플렉스탭3 중국 312,000

주) 2024년 2월 기준 온라인 구입 가격

* 단종(재고 소진 중) 되었으며 안전바 없음** 안전바(50,000원) 미포함 가격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 소비자 상담사례 분석 결과, 관련 기준 등을 바탕으로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 결정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방법
품질 기본 품질 외관ㆍ마감, 안전벨트ㆍ발판 및 다리지지대 강도,
등받이의 내하중, 주행 충격 등 구조적 안정성 확인
유모차 안전기준
섬유 품질1) 견뢰도(마찰ㆍ물ㆍ세탁ㆍ일광), 파열강도, 침액 및 땀액
저항성 기준치 초과 여부 확인
유모차 안전기준 등 준용2)
내구성 주행 불규칙한 표면에서 5km/h 속도로
약 150,000회(안전기준 72,000회)주행 후 이상 여부 확인
유모차 안전기준 준용
잠금장치 유모차를 접고 펼치는 과정을 200회(안전기준 100회)
반복한 후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사용 편의성 유모차 실사용 시 편의 기능 확인 확인 시험
안전성 넘어짐 유모차에 15kg의 추를 얹고 넘어짐 각도를 확인 유모차 안전기준
안전바 커버 탈락 안전바 커버의 뜯어짐 및 흡입(삼킴) 위험성 확인 유아용 캐리어 안전기준 준용
유해물질 유아가 접촉할 수 있는 좌석 주변 재질3)의 화학적 안전성
(유해원소ㆍ프탈레이트계가소제ㆍ폼알데하이드ㆍpHㆍ아릴아민 등의
용출ㆍ함유량) 확인
유모차 안전기준 등 준용2)
표시사항 의무 표시사항 준수 및 사용 시 주의사항 확인
보유기능 제품별 보유기능, 제원 등 확인 확인ㆍ정보제공

1) 좌석시트 커버, 발판지지대 커버, 안전벨트 안전띠, 어깨벨트 커버, 햇빛 가리개 등 섬유 재질 시험평가

2)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 안전기준 부속서 1 가정용 섬유제품 – 외의류, 안전기준 부속서 13 유모차, 섬유제품권장 품질기준 - 외의류

3) 유아의 피부와 접촉하는 부위(좌석시트 커버, 안전바 커버, 안전벨트ㆍ벨크로 버클) 시험평가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4-15호]

휴대형 유모차, 품질·성능 전 제품 우수하나 가격 차이 커

- 낙상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손잡이에 짐 걸지 말아야 -

휴대용 유모차 시험 결과

기본·섬유 품질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세부내용 8페이지)

(기본 품질) 외관 결함·주행 성능·등받이 내하중·안전벨트·발판 및 다리지지대 강도·접힘 방지 잠금장치 등 유모차가 구비해야 할 기본 품질은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 안전기준 부속서 13 유모차, 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

(섬유 품질) 좌석·등받이·햇빛 가리개 부위 섬유 재질의 견뢰도(마찰, 물, 세탁, 일광)·파열강도·침액 및 땀액 저항성 등 섬유 품질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안전기준 부속서 1 가정용 섬유제품-외의류, 안전기준 부속서 13 유모차, 섬유제품권장 품질기준-외의류 준용

내구성,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 2배 이상 상회해 ‘우수’(세부내용8,9 페이지)

유모차의 주행 및 잠금장치 내구성은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의 2배(150,000회·200회) 가혹 조건에서도 파손·변형이 없어 우수했다.

  • 주행 내구성(15kg의 추를 얹고 5km/h 속도로 불규칙한 표면을 72,000회 주행)⋅잠금장치 내구성(접고 펴기 100회)

접고 펴기·등받이 각도 조절·햇빛 가리개 길이 등 주요 편의기능은 제품별 차이 있어(세부내용 9 페이지)

8개 중 6개 제품*이 한손으로 접고 펴기 및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했고, 2개 제품**은 한손으로 잠금장치 해제 후 가볍게 밀면 자동으로 접혀 편리했다.

  • 뉴퀴드2(잉글레시나), 레브(리안), 버터플라이(부가부), 지니에스(와이업), 트래블(뉴나), 플렉스탭3(타보)
  • 레브(리안), 트래블(뉴나)

햇빛 가리개 길이는 61~89cm 범위 수준으로 지니에스(와이업) 제품이 89cm로 가장 길었고, 플렉스탭3(타보) 제품은 높낮이 조절이 가능했다.

기본 안전성은 문제없으나 손잡이에 짐을 걸면 전도 위험 있어(세부내용 10,11 페이지)

유아가 접촉할 수 있는 부위(시트·안전벨트 버클 등)의 유해물질 안전성, 안전바 커버의 부품 탈락 여부 등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넘어짐 안정성은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으나 별도로 구매해 장착이 가능한 손잡이 걸이에 3kg의 짐을 걸 경우 편평한 지면*에서도 유모차가 넘어질 수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했다.

  • 손잡이에 짐을 걸지 않을 시 평균 20.9° 경사지에서 넘어졌으나 짐을 걸면 평균 13.8°의 완만한 경사지에서도 전도됨.
  • 최근 3년(‘21.~‘23.)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유모차 안전사고 559건 중 넘어짐 또는 추락(519건, 92.8%) 사고 사례가 가장 빈번함.

제원 및 보유기능·보증기간에 차이 있어(세부내용 11,12페이지)

(제원 및 보유기능) 접었을 때 크기는 요요2 6+(스토케) 제품이 18cm×44cm×52cm로 가장 작았고 무게는 뉴퀴드2(잉글레시나) 제품이 6.2kg(안전바 제외)으로 가장 가벼웠으며 보유기능은 4개 제품*이 4개로 가장 많았다.

  • 에어플러스(줄즈), 요요2 6+(스토케), 지니에스(와이업), 플렉스탭3(타보)
  • (보증기간) 보증기간은 에어플러스(줄즈) 제품이 기본 2년에서 정품 등록 시 8년(단, 바퀴·시트 등 소모품 제외) 추가 연장이 가능해 가장 길었다.

    대부분 제품, 의무표시사항 표시 미흡해 개선 필요(세부내용 12,13페이지)

    8개 중 6개 제품*이 의무표시사항인 사용가능연령·체중을 해외 안전기준을 준용하여 잘못 표시하거나 연속사용시간 표시를 누락해 개선이 필요했다.

    • 뉴퀴드2(잉글레시나), 버터플라이(부가부), 에어플러스(줄즈), 요요2 6+(스토케), 지니에스(와이업), 트래블(뉴나)
    • 7개 제품은 휴대형 제품임에도 중량에 대한 정확한 정보(발 받침 제외·안전바 포함 등)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개선*이 필요했다.

      • 의무표시사항 아님
      • 한국소비자원은 사용가능연령⋅체중 오표시, 연속사용시간 표시 누락, 제품무게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는 7개 업체에 표시사항 개선을 권고함.
        ⇒ 7개 업체 모두, 권고 사항을 수용해 사용설명서⋅누리집에 반영하였음을 회신함.

        가격은 최대 2.6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13페이지)

        (가격) 제품 가격은 312,000원 ~ 826,500원 범위로 제품 간 최대 2.6배 차이가 났고, 플렉스탭3(타보) 제품이 최고가 제품 대비 38% 수준으로 가장 저렴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영유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휴대형 유모차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2. 휴대형 유모차 종합평가표

        붙임3. 휴대형 유모차 사용 시 주의사항 및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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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모델명, 기본⦁섬유 품질_주1), 내구성_주2), 사용 편의성- 접고 펴기_주3), 사용 편의성 - 등받이 각도 조절_주3), 사용 편의성 - 햇빛 가리개 길이_주4), 안전성 주6), 보유 기능, 제원_주7) - 크기 - 펼쳤을때, 제원_주7)-크기-접었을때, 제원_주7) - 크기 - 바퀴, 무게, 보증기간, 표시 사항, 구입 가격_주12)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모델명 기본⦁섬유 품질_주1) 내구성_주2) 사용 편의성- 접고 펴기_주3) 사용 편의성 - 등받이 각도 조절_주3) 사용 편의성 - 햇빛 가리개 길이_주4) 안전성 주6) 보유 기능 제원_주7) - 크기 - 펼쳤을때 제원_주7)-크기-접었을때 제원_주7) - 크기 - 바퀴 무게 보증기간 표시 사항 구입 가격_주12)
  뉴나(트래블) 뉴나 트래블 ★★★ 한손자동 한손 64 ①④⑨ 88x52x111 35x52x60(147) 앞:14.5x2.9,뒤:17.5x3.0 6.7 1 670,000
  리안(레브) 리안 레브 ★★★ 한손자동 한손 65 ①②⑧ 87x44x103 23x44x56(123) 앞:13.8x2.7,뒤:14.9x3.2 8.2 1 350,000
  부가부(버터플라이) 부가부 버터플라이 ★★★ 한손 한손 81 ①②③ 92.5x45x102.4 23x45x54(122) 앞:12.0x2.5,뒤:15.0x3.3 7.3 2+2_주9) 826,500
  스토케(요요2 6+) 스토케 요요26+ ★★★ 양손 한손 61 ①③⑥⑦ 86x44x106 18x44x52(114) 앞:13.3x2.8,뒤:13.3x2.8 6.8(6.5_주8)) 3_주10) 716,000*
  와이업(지니에스) 와이업 지니에스 ★★★ 한손 한손 89 ①②⑤⑦ 86x48x102 23x48x58(129) 앞:15.0x2.7,뒤:15.0x2.7 7.5 2 468,000
  잉글레시나(뉴퀴드2) 잉글레시나 뉴퀴드2 ★★★ 한손 한손 81 ①②⑨ 76x46.5x103 17.5x46.5x58(122) 앞:14.5x2.6,뒤:16.0x2.7 6.2 1 570,000
  줄즈(에어플러스) 줄즈 에어플러스 ★★★ 한손 양손 75 ①②⑥⑨ 83x45x105.5 21.5x45x53.5(120) 앞:13.0x2.6,뒤:15.0x3.4 6.9(6.6_주8)) 2+8_주11) 780,000**
  타보(플렉스탭3) 타보 플렉스탭3 ★★★ 한손 한손 74_주5) ①②⑤⑨ 81x42x102 39x49.5x58.5(147) 앞:14.0x2.9,뒤:16.5x3.0 7.6 1 312,000

1) 기본 품질 : 외관 마감주행성등받이 내하중안전벨트발판 및 다리지지대 강도 등

섬유 품질 : 시트햇빛 가리개 등의 파열강도, 견뢰도(마찰, , 세탁, 일광), 침액땀액 저항성 등

2) 주행 내구성잠금장치 내구성에 대해 안전기준의 2배까지 시험한 결과 이상 없음

3) 한손자동 : 한손으로 접고 펴기가 가능하며 잠금장치 해제 후 가볍게 밀면 자동으로 접힘

한손 : 한손으로 접고 펴기 또는 등받이 각도 조절이 가능

양손 : 접을 때 또는 등받이 각도 조절 시 양손으로 가능

4) 통풍창을 포함한 최대 확장 길이로 길수록 야외 활동 시 햇빛으로부터 유아의 많은 신체 부위를 보호할 수 있음

5) 햇빛 가리개 높낮이 조절 가능

6) 유아의 피부와 접촉하는 부위의 유해원소프탈레이트계 가소제폼알데하이드 등의 용출함유량을 시험평가

7) 발 받침 포함안전바 제외 시

8) 발 받침안전바 제외 시

9) 정품 등록 시 2년 연장(, 사용상 부주의로 인한 파손 제외, 구입시기에 따라 연장기간 다를 수 있음)

10) 20244월부터 구매한 제품 대상 보증기간 3년 적용(기존 2)

11) 정품 등록 시 8년 연장(, 바퀴ㆍ시트 등 소모품 제외, 구입시기에 따라 연장기간 다를 수 있음)

12) 242월 온라인 구입가격 기준


보유기능

공통기능

(네 바퀴 독립 서스펜션, 5점식 안전벨트, 원터치 브레이크, 아이보기창, 시트 분리 세척 가능)

햇빛 가리개 확장 가능

손목 스트랩 기본 장착

신생아 바구니 카시트 호환 가능(별도 구매)

안전바 다용도 호환

신생아 요람 시트 호환 가능(별도 구매)

햇빛 가리개 및 시트 개별 선택 가능

어깨벨트 야간 발광 소재 적용

앞 바퀴 전방 고정 가능

본 시험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함.


기호의 표시

★★★ : 우수

★★ : 보통

: 미흡

: 안전기준(유모차유아용 캐리어어린이제품 공통안전기준 등) 적합

: 표시사항 일부 부적합

* 단종(재고 소진 중) 되었으며 안전바 없음 ** 안전바(50,000) 별도 구매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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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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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