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3-22호] 바디로션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검사국 화학환경팀
  • 게시일2023-12-26
  • 조회수7,364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바디로션, 핵심 성능인 보습력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브랜드의 바디로션을 시험·평가했어요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 자세한 항목별 시험·평가 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 [보습력]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어요 [사용감] 대체로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은 높고 끈적임이 많지 않아요 [안전성] 중금속은 시험 대상 전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고, 화장품 안전기준에 규정된 보존제 12개 성분*은 기준에 적합했어요 *cmit, mit, IPBC 등[용기 내구성] 제품 용기를 콘크리트 바닥에 1 m 높이에서 떨어뜨렸을 때 : 전 제품에서 손상이 발견되지 않아 용기 내구성 관련 기준을 충족했어요 [표시 적합성] 알레르기 유발성분 / 내용량 / 법정 표시사항 : 전 제품이 해당 기준을 충족했어요 [환경성]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 1개 제품만이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어요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 평가(한국환경공단) 결과 [가격 (100 mL(g))기준] 3,225원 ~ 8,000원으로 최대 2.5배 차이 있어요 ※소비자 가격 기준(2023.11.)  바디로션 시험 평가 제품 - 뉴트로지나(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 니베아(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 - 더바디샵(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 - 더페이스샵(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 - 도브(도브 바디 러브 로션 라이트 하이드레이션)바디로션 시험 평가 제품 - 바세린(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 세타필(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 온더바디(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 - 일리윤(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 해피바스(정말 촉촉한 바디밀크)바디로션 구매 선택 가이드 [가성비 제품 : 보습력*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하면서 가격 또한 저렴한 제품] *바디로션 도포 전과 도포 2시간 후 피부의 수분함유량 변화를 측정(20~50대 여성 30명 대상) :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식품의약품안전처 민원인 안내서. 2018.3.) - 해피바스(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 밀크)  3,450(100 mL(g) 당 가격(원))바디로션 구매 선택 가이드 [보습력 우수 제품 : 보습력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제품] - 일리윤(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5,114(100 mL(g) 당 가격(원)) - 해피바스(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 3,450(100 mL(g) 당 가격(원))바디로션 구매 선택 가이드 [환경성 우수 제품 :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이 우수한 제품] 세타필(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4,545(100 mL(g) 당 가격(원))화장품 용기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No.1 내용물 비우기 : 내용물이 있으면 재활용이 어려우므로 신문지, 키친타올, 휴지 등을 이용하여 내용물을 모두 제거합니다. No.2 분리배출 표시 확인하기 : 분리배출 표시의 재질을 확인하고, 다른 재질의 캡, 펌프 등이 있다면 추가 재질 표시도 꼼꼼히 체크합니다.화장품 용기 올바르게 버리는 방법 No.3 분리배출하기 : 분리배출 표시의 재질에 따라 분리배출 합니다. 분리가 가능한 용기의 경우 각각의 재질에 맞춰 분리배출을 합니다. - 분리가 가능한 라벨은 제거한 후 배출 합니다. - 스프링, 플라스틱, 고무호스 등이 연결되어 있어 분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 작은 화장품(샘플, 틴트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은 내용물을 버리기 어렵고, 분리배출을 하더라도 선별장에서 선별이 어려우므로 일반쓰레기로 배출합니다.

개요

[비교공감 제2023-22호]

바디로션, 핵심 성능인 보습력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

-전 제품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은 높고 끈적임은 많지 않아 -


바디로션’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시험·평가대상 제품

ㅇ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호도 상위 10개 브랜드의 제품** 선정

* 최근 2년 이내 바디로션을 구매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대상(1,000명, 한국소비자원, 2023.6.)

** 특정 피부타입 제외




시험·평가 대상 제품

브랜드

제품명

판매업체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니베아

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더바디샵

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

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

엘지생활건강

도브

도브 바디 러브 로션 라이트 하이드레이션

유니레버코리아

바세린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유니레버코리아

세타필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갈더마코리아

온더바디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

엘지생활건강

일리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명은 가나다순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ㅇ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및 관련 기준을 바탕으로 ① 품질(보습력, 사용감), ② 안전성(중금속, 보존제), ③ 용기 내구성, ④ 표시 적합성(알레르기 유발성분, 내용량, 표시사항), ⑤환경성(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⑥경제성(100 mL(g) 당 가격) 조사를 통해 제품 선택 정보 제공




[ 시험 항목 및 방법 ]

구분

시험 항목

주요 시험내용

시험 방법 및 기준

품질

보습력

제품 도포 전·후의 피부 수분함유량 변화 측정

ㅇ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민원인 안내서, 2018.3.)

사용감

사용감 설문을 통한 관능시험

ㅇ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민원인 안내서, 2021.10.) 준용

안전성

중금속1)

(6개 성분)

검출 허용 한도 준수 여부

ㅇ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3-17, 2023.2.21.)

보존제2)

(12개 성분)

배합금지 및

사용한도 성분 준수 여부

ㅇ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3-17, 2023.2.21.)

ㅇ 화장품 사용한도 성분 분석법 가이드라인(민원인 안내서, 2023.7)

용기

내구성

낙하 시험

용기 낙하 시험 후

분리, 균열 등과 같은

용기 손상 여부 확인

ㅇ 화장품 용기 등의 시험방법 단체표준(대한화장품협회, 2005)

표시

적합성

알레르기 유발성분

(23개 성분)3)

제품에 함유된 0.001% 초과 성분의 표시 여부

ㅇ 화장품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 및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2-33, 2022.4.27.)

내용량

제품 3개 평균 내용량의 표기량 대비 97% 이상 여부

ㅇ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3-17, 2023.2.21.)

표시사항

법정 필수표시사항 확인

ㅇ 화장품법(10조 화장품의 기재사항)

ㅇ 화장품법 시행규칙[별표 4]

환경성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 평가(한국환경공단) 결과 확인

ㅇ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9조의3 포장재의 재질·구조 평가 등)

경제성

100 mL(g) 당 가격

-

ㅇ 소비자 가격(사업자 제공)


주1) 납, 니켈, 비소, 수은, 안티몬, 카드뮴

주2) cmit, mit, 벤질알코올, 페녹시에탄올, 소르빅애씨드, 벤조익애씨드, 살리실릭애씨드, 파라벤류(메틸,에틸,프로필,부틸), 아이오도프로피닐부틸카바메이트(IPBC)

주3) ①아밀신남알 ②벤질알코올 ③신나밀알코올 ④시트랄 ⑤유제놀 ⑥하이드록시시트로넬알 ⑦아이소유제놀 ⑧아밀신나밀알코올 ⑨벤질살리실레이트 ⑩신남알 ⑪쿠마린 ⑫제라니올 ⑬아니스알코올 ⑭벤질신나메이트 ⑮파네솔 ⑯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 ⑰리날룰 ⑱벤질벤조에이트 ⑲시트로넬올 ⑳헥실신남알 ㉑리모넨 ㉒메틸 2-옥티노에이트 ㉓알파-아이소메틸아이오논




<붙임>

1. 바디로션 구매·선택 가이드

2. 바디로션 주요 시험·평가 결과

3. 바디로션 품질비교시험 종합평가표

4. 바디로션 제품 사진

5. 화장품 분리배출 가이드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3-22호]

바디로션, 핵심 성능인 보습력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

-전 제품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은 높고 끈적임은 많지 않아 -


바디로션’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 시험·평가대상 제품

건조한 계절에는 피부 보습 등을 위해 바디로션을 더 자주 사용하게 된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소비자가 선호하는 10개 브랜드의 바디로션을 시험·평가했다.

시험 결과, 바디로션의 보습력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나 사용감은 차이가 크지 않았다. 중금속, 보존제 등은 안전기준을 충족했고 제품 100mL 당 가격은 최대 2.5배 정도 차이가 있었다.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재활용 우수 등급 1개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 모두 보통 이하 등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험·평가 대상 제품


브랜드

제품명

판매업체

뉴트로지나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니베아

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더바디샵

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

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

더페이스샵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

엘지생활건강

도브

도브 바디 러브 로션 라이트 하이드레이션

유니레버코리아

바세린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유니레버코리아

세타필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갈더마코리아

온더바디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

엘지생활건강

일리윤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명은 가나다순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주 성능인 보습력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어(세부내용 7페이지)

바디로션 전 제품은 사용 후 피부 수분함유량이 사용 전보다 증가했다. 사용 ·후 수분함유량의 변화 값으로 보습력을 평가*한 결과,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2개 제품이 사용 후 피부 수분함유량이 가장 증가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했다.

* 2050대 여성 30명 대상




사용감 평가 결과, 대체로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은 높고 끈적임이 많지 않아(세부내용 7페이지)

바디로션의 사용감을 5점 척도*로 설문 평가**한 결과, 제품 간 차이는 크지 않았으며 시험 대상 제품 중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고르게 펴 발라지는 정도인 발림성이 4.2, 촉촉함이 4.0점으로 가장 높게 평가됐다.

흡수력에서는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엘지생활건강)’,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유니레버코리아)’,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엘지생활건강)’,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4개 제품이 3.8점으로 흡수되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것으로 평가됐다.

끈적임은 전 제품이 보통 수준이었으며, 그 중 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유니레버코리아)’,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3개 제품이 2.9점으로 끈적임이 가장 적었다.

* (5점 척도)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그렇지 않다, 3. 보통, 4. 그렇다, 5. 매우 그렇다

** 2050대 남80명 대상




중금속·보존제에 대한 안전성과 용기 내구성은 전 제품이 기준을 충족(부내용 9페이지)

중금속은 시험 대상 전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고, 바디로션에 사용을 금지하는 IPBC 등 화장품 안전기준에 규정된 보존제 12개 성분*은 기준에 적합했다. 또한, 일정 조건에서 제품을 떨어뜨렸을 때 전 제품에서 용기의손상이 발견되지 않아 용기 내구성 관련 기준**을 충족했다.

* cmit, mit, 벤질알코올, 페녹시에탄올, 소르빅애씨드, 벤조익애씨드, 살리실릭애씨드, 파라벤류(메틸,에틸,프로필,부틸), 아이오도프로피닐부틸카바메이트(IPBC)

** 화장품 용기 시험방법(대한화장품협회 단체표준, 2005)



알레르기 유발성분 등 표시사항 모두 전 제품 적합(세부내용 9페이지)


제품에 사용된 알레르기 유발성분의 표시 여부 및 표시용량과 내용량 간의 일치 여부를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했다. 또한 화장품법에서 정한 필수 표시사항의 표시 여부도 전 제품이 해당 기준을 충족했다.




☐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1개 제품만이 재활용 우수 등급(세부내용 10페이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갈더마코리아㈜)’ 1개 제품이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나머지 제품은 재활용 보통 이하 등급이었다.

*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 평가(한국환경공단) 결과



☐ 가격은 제품에 따라 최대 약 2.5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11페이지)


제품 가격*100 mL(g) 기준으로 비교한 결과,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엘지생활건강)3,225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8,000원으로 가장 비싸 제품 간에 최대 약 2.5배 차이가 있었다.

* 소비자 가격 기준(2023.11.)


external_image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화장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및 환경성 정보를 소비자24(www.consumer.go.kr)'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

1. 바디로션 구매·선택 가이드

2. 바디로션 주요 시험·평가 결과

3. 바디로션 품질비교시험 종합평가표

4. 바디로션 제품 사진

5. 화장품 분리배출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
  더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
  도브 바디 러브 로션 라이트 하이드레이션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온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


[기호의 설명] ★★★ :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 ★★ : 우수, : 양호

1) 바디로션 도포 전과 도포 2시간 후 피부의 수분함유량 변화를 측정(20~50대 여성 30명 대상) : 화장품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식품의약품안전처 민원인 안내서, 2018.3.)

2) 시험대상자가 직접 바디로션을 바르면서 느껴지는 사용감에 대하여 설문 평가(20~5080명 대상, 5점 척도) / 점선(----)은 해당 항목의 전 제품 평균 점수를 의미

3) 중금속 6개 성분(, 니켈, 비소, 수은, 안티몬, 카드뮴), 보존제 12개 성분(CMIT, MIT, IPBC, 살리실릭애씨드, 파라벤류 등) :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3-17, 2023.2.21.)

4) 낙하 시험 후 용기 손상 확인 : 화장품 용기 시험방법(대한화장품협회 단체표준, 2005)

5) 알레르기 유발성분 : 화장품 사용할 때의 주의사항 및 알레르기 유발성분 표시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2-33, 2022.4.27.) / 화장품법 시행규칙(총리령 제1887, 2023.6.22.)

6) 내용량 :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제2023-17, 2023.2.21.)

7)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결과서(한국환경공단, 사업자 제출) 확인

8) 소비자 가격 기준, 구입 시기·장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