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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3-10호] 캡슐커피머신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국 전기전자팀
  • 게시일2023-07-25
  • 조회수2,736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캡슐커피머신, 제품별 주요 품질 차이 있어요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가정 내에서 선호하는 맛을 쉽게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장점으로 캡슐커피머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요.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주요 브랜드 캡슐커피머신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했어요 [시험평가 대상 제품] 네스카페 돌체구스토(1023),  네스프레소 오리지널(D30), 던킨(3A-C276),  메디프레소(MEDI-CNTM02), 보만(CM2140B)[시험평가 대상 제품] 이디야(3A-263B-F), 이탈리코(41084(Lucca)), 일리(Y3.3 E&C), 하이메이드(HCF-HC60GR), SCISHARE(S1201) 시험평가 결과 (요약) [추출시간] 제품 간 최대 1.7배 차이있어요 [추출량 균일성] -1회: 제품별 최대 17% 차이 -2회(연속): 첫 잔과 두번째 잔 간의 추출량 균일성은 제품별 최대 21% 차이 [추출온도] -1회: 제품별 최대 5℃ 차이  -2회(연속): 첫 잔과 두번째 잔 추출액 간의 온도 편차는 제품별 최대 6℃ 차이 ※ 자세한 시험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시험평가 결과 (요약) [소음] 57dB~64dB 수준으로 제품 간 차이 있어요 [호환성] 제품별 차이 있어요 [소비전력량*] 14Wh~18Wh 수준으로 제품 간 차이 크지 않아요 *전원 공급 후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하고, 절전모드 진입 시까지의 소비전력량 [카페인 함량] 커피캡슐 제품 간 최대 2.5배 차이 있으나 카페 음료에 비해 절반 이하로 카페인 함량이 낮은 수준이에요 [안전성, 유해성분] 전 제품 안전한 수준이에요 ※ 자세한 시험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캡슐커피머신 구매 · 선택 가이드 [추출시간]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하는 소요시간이 짧은 제품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1023(지니오S터치)) 추출시간: 50초, 구입가격: 139,000원 - 이탈리코(41084(Lucca)) 추출시간: 53초, 구입가격: 148,000원 *2023.3. 온라인 구입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캡슐커피머신 구매 · 선택 가이드 [추출량 균일성] 커피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추출량이 균일한 제품 - 메디프레소(MEDI-CNTM02 (닉시/베키)) 추출량 균일성: 1회(1잔) ★★★ 연속2회(2잔 간) ★★★ , 구입가격: 166,700원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1023(지니오S터치)) 추출량 균일성: 1회(1잔) ★★★ 연속2회(2잔 간) ★★★ , 구입가격: 139,000원 *2023.3. 온라인 구입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캡슐커피머신 구매 · 선택 가이드 [호환성] 다양한 종류의 캡슐 호환이 가능한 제품 - 하이메이드(HCF-HC60GR) 호환가능 캡슐 종류: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분쇄원두 , 구입가격: 149,000원 [가성비] 가격대비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 - SCISHARE(S1201) 추출시간: 58초, 추출량 균일성: 1회(1잔) ★★ 연속2회(2잔 간) ★★★, 구입가격: 99,800원 *2023.3. 온라인 구입가격 기준으로, 구입처·판매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3-10호]

캡슐커피머신 구매 시, 제품별 주요 품질 차이 꼼꼼히 확인해야

- 커피캡슐의 안전성은 문제없고, 카페인은 카페음료 대비 절반 이하 수준 -


캡슐커피머신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시험·평가대상 제품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보유율이 높고 선호하는 가격대의 캡슐커피머신 10개 브랜드, 10종 제품을 선정


시험평가 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 시험평가 대상 제품 ]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물통

용량[L]

소비전력[W]

구입가격*

[]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1023

중국

0.8

1340

139,000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D30

우크라이나

0.6

1200

179,000

던킨

천마하나로

3A-C276

중국

0.45

1200

136,300

메디프레소

메디프레소

MEDI-CNTM02

중국

0.65

1200

166,700

보만

보만코리아

CM2140B

중국

0.6

1450

139,000

이디야

이디야

3A-C263B-F

중국

0.6

1200

139,000

이탈리코

비에스티엔

41084 (Lucca)

중국

0.75

1400

148,000

일리

큐로홀딩스

Y3.3 E&C

이탈리아

0.75

850

109,000

하이메이드

롯데하이마트

HCF-HC60GR

중국

0.6

1450

149,000

SCISHARE

쿠팡 주식회사

S1201

중국

0.62

1200

99,800

*2023.3.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판매 시기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산업표준(KS), 전기용품안전기준(KC) 등 관련 규격을 참고하여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

품질(추출시간추출량추출온도), 소음, 소비전력량, 안전성(구조감전보호온도상승), 커피캡슐 유해성분카페인 함량, 표시사항, 제품특성 등을 시험평가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방법

품질

추출시간

에스프레소(제품 기본설정값) 1잔을 추출할 때 소요되는 시간(예열시간 포함)

KS C IEC 606611)준용 및 확인시험,

KS C IEC 60704-12)

추출량

1회 및 2회 추출 시 추출량 균일성*을 확인

* 1회 및 1회와 2회 간의 추출량 균일성

추출온도

1회 및 2회 추출 시 추출온도 편차*를 확인

* 1회 및 1회와 2회 추출액 간의 온도 편차

소음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 확인

경제성·환경성

소비전력량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할 때(예열 포함), 소요되는 소비전력량 확인

안전

구조

, 누수, 전도안정성* 등 구조적 이상 여부 확인

* 15도 기울어진 면에서 전도 여부 확인

KC 60335-2-153)

및 확인시험

감전보호

누설전류, 절연내력, 접지 안전성 시험을 통해 제품의 누전 및 감전 위험성 확인

KC 60335-2-15

온도상승

제품의 표면온도 측정을 통해 화상 위험 확인

유해성분· 카페인함량

추출된 커피(알루미늄, 카페인)와 커피캡슐 내 원두(알루미늄, 아크릴아마이드)의 성분·함량 확인

식품 중 아크릴아마이드 권장규격4) 및 확인시험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인증번호 등) 및 주의표시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식품 등의 표시기준

제품특성

제품의 부가기능, 분리세척 가능 여부(세척 용이성), 무게 등 확인

확인시험


1) KS C IEC 60661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 커피메이커의 성능 측정방법

2) KS C IEC 60704-1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

3) KC 60335-2-15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 제 2-15부 : 액체가열용 전기기기의 개별요구사항

4) 식품 중 아크릴아마이드 권장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 2020.10.)







붙임1. 캡슐커피머신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2. 캡슐커피머신 종합결과표 붙임5. 캡슐커피머신 제품 사진

붙임3. 캡슐커피머신 구매선택 시 확인해야 할 정보 및 주의사항 붙임4. 커피캡슐 카페인 함량 정보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3-10호]

캡슐커피머신 구매 시, 제품별 주요 품질 차이 꼼꼼히 확인해야

- 커피캡슐의 안전성은 문제없고, 카페인은 카페음료 대비 절반 이하 수준 -


캡슐커피머신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가정 내에서 선호하는 맛을 쉽게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캡슐커피머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브랜드 캡슐커피머신 10 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일정한 맛을 유지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추출량의 균일성추출온도 등이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또한 머신에 사용되는 캡슐의 안전성은 문제가 없었으나, 카페인 함량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시험평가 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 시험평가 대상 제품 ]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구입가격*()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1023

139,000

네스프레소(오리지널)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D30

179,000

던킨

천마하나로

3A-C276

136,300

메디프레소

메디프레소

MEDI-CNTM02

166,700

보만

보만코리아

CM2140B

139,000

이디야

이디야

3A-C263B-F

139,000

이탈리코

비에스티엔

41084 (Lucca)

148,000

일리

큐로홀딩스

Y3.3 E&C

109,000

하이메이드

롯데하이마트

HCF-HC60GR

149,000

SCISHARE

쿠팡 주식회사

S1201

99,800

* 2023.3.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판매 시기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추출 소요시간과 일정한 커피 맛 유지에 영향을 끼치는 품질(추출량 균일성·추출온도)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세부내용, 8페이지)


(추출시간) 에스프레소 한 잔을 추출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제품 간 최대 1.7배(50초~83초) 차이가 있었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1023) 제품의 추출시간(50초)이 가장 짧았다.

*예열시간을 포함한 에스프레소(제품 기본설정값) 1잔을 추출할 때 소요되는 시간


(추출량균일성) 에스프레소 1회(1잔) 추출량의 균일성*은 제품별로 최대 17% 차이가 있었고, 2개 제품(4%이하)이 편차가 적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제품별로 에스프레소(제품 기본설정) 1잔의 추출량 편차를 확인함


-연속 2회(2잔) 추출 시, 첫 잔과 두 번째 잔 간의 추출량 균일성은 제품별로 최대 21% 수준의 차이가 있었고, 3개 제품(5%이하)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추출량 균일성 우수 제품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추출량 균일성 ʻ우수ʼ 제품>

1(1) 추출량 균일성 (4% 이하)

연속 2(2잔 간) 추출량 균일성 (5% 이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1023)

메디프레소(MEDI-CNTM02)

네스카페 돌체구스토(1023)

메디프레소(MEDI-CNTM02)

SCISHARE(S1201)




(추출온도) 에스프레소 1회(1잔) 추출액의 온도 편차는 제품별로 최대 5℃ 차이가 있었고, 3개 제품(1℃ 이하)이 상대적으로 편차가 적었다.


-연속 2회(2잔) 추출 시, 첫 잔과 두 번째 잔 추출액 간의 온도 편차는 제품별로 최대 6℃까지 차이가 있었고, 2개 제품(0℃)은 온도 편차가 거의 없었다.



추출온도 편차가 적은 제품에 대해 알 수 있는 표입니다.

<추출온도 편차가 적은제품>

1(1) 추출온도 편차 (1이하)

연속 2(2잔 간) 추출온도 편차 (0*)

던킨(3A-C276)

이디야(3A-C263B-F)

일리(Y3.3 E&C)

메디프레소(MEDI-CNTM02)

이디야(3A-C263B-F)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해 정수 처리함






소음, 제품별로 57dB~64dB 수준으로 제품 간 차이 있어(세부내용, 11페이지)


(소음) 제품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은 57dB~64dB 수준이었고, 일리(Y3.3 E&C) 제품(57dB)이 상대적으로 소음이 적었다.






소비전력량, 제품별로 14Wh~18Wh 수준으로 차이 크지 않아(세부내용, 12페이지)


(소비전력량)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하는데 소요되는 소비전력량*14Wh~18Wh 수준으로 제품 간에 큰 차이가 없었다.

*전원 공급 후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하고, 절전모드 진입 시까지의 소비전력량






안전성(구조,감전보호,온도상승), 전 제품이 이상 없어(세부내용, 12페이지)


(안전성) 구조(누수전도안정성),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접지저항), 온도상승 등의 안전성 항목은 전 제품이 전기용품 안전기준을 만족해 이상 없었다.






캡슐 호환성(사용 가능한 캡슐 형태), 제품별로 달라(세부내용, 13페이지)


(호환성) 시험평가 대상 브랜드(제품) 2개 제품(보만CM2140B,하이메이드HCF-HC60GR)은 교체 가능한 트레이에 커피캡슐을 끼우는 방식을 채택해 다양한 캡슐 제품의 호환이 가능했다.




제품별로 특성·부가기능에 차이 있어 구매 전에 확인해야 (세부내용, 13페이지)


(부가기능) 제품별로 세척용이성, 캡슐 자동 수거, 추출량추출온도 조절 등의 기능에 차이가 있어 필요한 기능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캡슐 수거 프로그램) 2개 브랜드(네스카페돌체구스토,네스프레소)무료* 공하는 재활용 백에 사용 완료한 자사 캡슐을 담아 회수를 신청하면, 직접 수거하는 친환경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다.

*일정 개수 이상 커피캡슐 구매 시 수거 프로그램 이용 가능 등 방법에 차이가 있음.






커피캡슐의 유해성분은 전 제품이 안전한 수준이며, 카페인 함량은 제품 간 차이 있어(세부내용, 14페이지)


(유해성분) 소비자 우려가 높은 에스프레소 추출액의 알루미늄 용출량(평균0.07mg/L)은 제품* 모두 일일섭취허용량(8.6mg**) 이하로 안전한 수준이었다.

*유해성분·카페인 함량 시험평가 대상 커피캡슐은 24개 브랜드 25종 제품임

**유럽식품안전청(EFSA) 일일섭취허용량은 60kg 성인 기준으로 8.6mg.


(카페인 함량) 커피캡슐 제품 간에 최대 2.5(36.6mg~93mg) 차이가 있었으나 카페음료(150mg)의 카페인 함량과 비교하면 절반 이하(평균63.8mg)로 낮은 수준이었다.



 캡슐커피머신 구매·선택 가이드 종합결과표의 결과(핵심 품질·성능, 가격, 제품 특성 등)를 고려해 선호하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 브랜드 디자인 등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소비자들이 제품을 달리 선택할 수 있음. 구매선택 가이드 게시판 추출시간 추출량 균일성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하는 소요시간이 짧은 제품 브랜드 모델명 추출시간 구입가격*[원] 102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50% 139,000 (지니오터치) 41084 이탈리코 (Lucca) 53 148,000 커피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추출량이 균일한 제품 추출량 균일성 브랜드 모델명 연속 2회 구입가격*[원] 1회(1잔) (2잔간) MEDI-CNTM02 메디프레소 *** *** 166,700 (닉시/베키) 102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 *** 139,000 (지니오S터치) 호환성 다양한 종류의 캡슐 호환이 가능한 제품 브랜드 모델명 A B C 000 하이메이드 HCF-HC60GR 호환가능 캡슐 종류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분쇄원두 구입가격*[원] 149,000 가성비 가격대비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제품 추출량 균일성 브랜드 모델명 추출시간 1회(1잔) 연속 2회 (2잔 간) 구입가격*[원] SCISHARE S1201 58* ** *** 99,800 *2023. 3. 온라인 구입가격 기준으로 구입판매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구매선택가이드 소비자시대 뉴스레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24 카카오톡 TALK 친구추가 Korea Consumer Agency




커피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추출량 균일성추출온도 등과 같은 핵심 품질 성능, 다양한 종류의 커피캡슐 호환성 등 제품의 특성과 가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가전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캡슐커피머신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2. 캡슐커피머신 종합결과표 붙임5. 캡슐커피머신 제품 사진
붙임3. 캡슐커피머신 구매선택 시 확인해야 할 정보 및 주의사항 붙임4. 커피캡슐 카페인 함량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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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수입/판매원, 품질_ 추출시간 주1[초], 품질_ 추출량_ 1회(첫잔) 평균 추출량 [g], 품질_ 추출량_ 1회(첫잔) 추출량 균일성주2 [%], 품질_ 추출량_ 연속2회 추출량 균일성주3 [%], 품질_ 추출온도_ 1회(첫잔) 추출액의 온도편차 주4, 품질_ 추출온도_ 연속2회 추출액 간의 온도편차 주, 품질_ 소음 [dB(A)], 경제성 환경성_ 소비 전력량 주6[Wh], 안전성 주7, 제품 특성_ 물통 용량 [L], 제품 특성_ 호환가능 캡슐 종류,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세척 용이성주8,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캡슐 자동 수거 주9,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추출량 조절,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추출 온도 조절 , 캡슐수거 프로그램, 구입 가격* [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수입/판매원 품질_ 추출시간 주1[초] 품질_ 추출량_ 1회(첫잔) 평균 추출량 [g] 품질_ 추출량_ 1회(첫잔) 추출량 균일성주2 [%] 품질_ 추출량_ 연속2회 추출량 균일성주3 [%] 품질_ 추출온도_ 1회(첫잔) 추출액의 온도편차 주4 품질_ 추출온도_ 연속2회 추출액 간의 온도편차 주 품질_ 소음 [dB(A)] 경제성 환경성_ 소비 전력량 주6[Wh] 안전성 주7 제품 특성_ 물통 용량 [L] 제품 특성_ 호환가능 캡슐 종류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세척 용이성주8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캡슐 자동 수거 주9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추출량 조절 제품 특성_ 부가기능_ 추출 온도 조절 캡슐수거 프로그램 구입 가격* [원]
  1023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50 41 ★★★ ★★★ 5 4 64 14 0.8 139,000
   D30 네스프레소 네슬레코리아 유한책임회사 60 42 ★★ ★★ 2 4 58 14 0.6 179,000
   3A-C276 던킨 ㈜천마하나로 63 36 ★★ ★★ 1 6 63 17 0.45 136,300
   MEDI-CNTM02 메디프레소 ㈜메디프레소 58 38 ★★★ ★★★ 3 0 59 16 0.65 166,700
   CM2140B 보만 ㈜보만코리아 56 45 ★★ 3 2 58 16 0.6 ㉠㉤ 139,000
   3A-C263B-F 이디야 ㈜이디야 57 33 ★★ ★★ 1 0 58 18 0.6 139,000
   41084 (Lucca) 이탈리코 ㈜비에스티엔 53 56 ★★ 2 1 60 17 0.75 148,000
   Y3.3 E&C 일리 ㈜큐로홀딩스 83 24 1 1 57 16 0.75 주10 109,000
   HCF-HC60GR 하이메이드 롯데하이마트㈜ 60 37 ★★ ★★ 2 2 60 15 0.6 ㉠㉡㉤ 149,000
   S1201 SCISHARE 쿠팡 주식회사 58 44 ★★ ★★★ 3 2 62 16 0.62 99,800

<기호의 표시>

★★★(상대적 우수) ★★(양호) (보통)

: 관련 기준에 적합하거나 이상 없음.

: 관련 기준에 부적합한 것.

: 해당 기능 있음.

1. 예열시간을 포함한 에스프레소(제품 기본설정값) 1잔을 추출할 때 소요되는 시간

2. 1회 추출 반복 시험 결과, 추출량의 편차 및 균일성을 확인하여 평가함(한 잔 추출하는 경우)

3. 2회 연속해서 추출 시 1회 추출량과 2회 추출량 간의 편차 및 균일성을 확인하여 평가함(두 잔 추출하는 경우)

4. 1회 추출 반복 시험 결과, 추출액 온도의 편차를 확인함(한 잔 추출하는 경우)
5. 2회 연속해서 추출 시 1회 추출액 온도와 2회 추출액 온도 간의 편차를 확인함(두 잔 추출하는 경우)

6. 전원 공급 후 에스프레소 1잔을 추출하고(예열 포함), 절전모드 진입 시까지의 소비전력량

7. 구조(·누수·전도안정성),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접지저항), 온도상승(작동 중 표면온도) 확인

8. 물통 및 부속품이 세척하기 용이하도록 분리가 가능한지 여부 확인

9. 커피 추출 시 사용한 캡슐을 직접 비우지 않고 자동으로 수거 가능한지 여부 확인

10. 사용한 캡슐을 분리하는 오프너(별도 구매 필요)가 있어 내용물을 비워 분리배출이 가능함

*2023. 3. 온라인 구입가격 기준임.

<호환가능한 캡슐 종류>

네스프레소(오리지널) 돌체구스토 일리 이탈리코 분쇄원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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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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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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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