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3-8호] 편의점 도시락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검사국 식품미생물팀
  • 게시일2023-06-28
  • 조회수11,10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1 편의점도시락, 고기·반찬 양 제품별로 차이 커요#2 외식물가 상승과 1인 가구의 증가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편의점 도시락 10개 제품의 품질, 안전성 등을 비교 시험했어요#3 시험평가결과(요약) [반찬] 반찬 수는 최대 2.2배, 중량은 1.7배 차이가 있고, 고기 양은 2.4배 차이가 있어요 [영양성분] 전 제품 단백질은 한끼 필요량을 충족하나 나트륨은 높은 편이에요 [미생물/이물] 전 제품 검출 되지 않았어요 [표시 적합]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실제 함량과 차이가 있는 제품도 있었어요 ※ 자세한 시험결과는 소비자24 및 보도자료에서 확인#4 [시험평가 대상 제품] - GS25: 11가지 찬많은 도시락, 고.진.많 도시락 - 세븐일레븐: 7찬도시락, 돼지불고기편 - 미니스톱: 뉴언양식 바싹불고기 도시락, 뉴순창 고추장불고기 도시락#5 [시험평가 대상 제품] - CU: 모두의급식: 간장불고기, 백종원 고기 2배정식 - 이마트24: 고기고기고기 도시락,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6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반찬수]: 반찬 수가 많아 다양한 반찬을 먹어볼 수 있는 제품 - 11가지 찬많은 도시락(GS25): 반찬 수 11개 - 모두의급식 : 간장불고기(CU): 반찬 수 8개 ※ 반찬 수가 8가지 이상인 제품#7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나트륨]: 나트륨 함량이 비교적 낮은 제품 - 고기고기고기 도시락(이마트24): 나트륨 1,101mg -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이마트24) 나트륨 1,139mg - 뉴언양식 바싹 불고기 도시락(미니스톱) 나트륨 1,161mg - 고.진.많 도시락(GS25) 나트륨 1,165mg#8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밥 종류]: 흑미밥으로 구성된 제품 - 뉴언양식 바싹 불고기 도시락(미니스톱) - 뉴순창 고추장불고기 도시락(미니스톱) -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이마트24) ※ 흑미밥(흑미와 백미 혼합)으로 구성된 3개 제품 나머지 7개 제품은 백미밥으로 구성#9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고기]: 고기 중량이 많은 제품 - 백종원 고기 2배정식(CU): 고기 중량 171g - 돼지불고기편(세븐일레븐): 고기 중량 118g -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이마트24): 고기 중량 116g - 고.진.많 도시락(GS25): 고기 중량 115g#10 제품 구매·선택 가이드 [돼지&소]: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같이 구성된 제품 - 고.진.많 도시락(GS25) - 고기고기고기 도시락(이마트24) ※ 나머지 제품은 돼지고기로만 구성 [가격]: 가격이 저렴한 제품 - 고.진.많 도시락(GS25): 가격 4,500원 - 고기고기고기 도시락(이마트24): 가격 4,700원

개요

[비교공감 제2023-8호]

편의점 도시락, 고기·반찬 양 제품별로 차이 커

- 나트륨은 1일 영양성분 기준 대비 55~86%로 한 끼로는 많은 편 -


편의점 도시락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시험·평가대상 제품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10개 제품 선정



ㅇ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시장조사 및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도시락 10개** 제품 선정


* 최근 3개월 이내 편의점 도시락 구입 및 섭취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 대상 설문조사(한국소비자원, 2023.1.)


** 주요 5개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별 2개씩 총 10개 제품




[ 시험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제품명*

제품 사진

구분

제품명

제품 사진

판매업체/편의점

판매업체/편의점

가격()

가격()

1

11가지찬많은 도시락

external_image

6

뉴언양식 바싹불고기 도시락

external_image

지에스리테일/

GS25

한국미니스톱

/미니스톱

5,200

5,200

2

7찬도시락

external_image

7

돼지불고기편

external_image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

4,900

5,000

3

..많 도시락

external_image

8

모두의급식 : 간장불고기

external_image

지에스리테일/

GS25

비지에프리테일

/CU

4,700

4,800

4

고기고기고기 도시락

external_image

9

백종원 고기 2배정식

external_image

이마트

/이마트24

비지에프리테일

/CU

4,500

4,800

5

뉴순창 고추장불고기 도시락

external_image

10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external_image

한국미니스톱

/미니스톱

이마트

/이마트24

5,200

4,900

*제품명 가나다순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및 상담 동향* 등을 참고해 학계,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편의점 도시락 관련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민원 114건 및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수집된 사례 50건 분석(한국소비자원, 2020.1.~2022.12.)



ㅇ 품질(구성, 영양성분), 안전성(미생물, 이물), 표시 적합성(내용량, 영양성분), 가격 정보 등의 시험·평가 실시






붙임1. 편의점 도시락 제품 구매섭취 가이드

붙임2. 편의점 도시락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3. 편의점 도시락 종합결과표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3-8호]

편의점 도시락, 고기·반찬 양 제품별로 차이 커

- 나트륨은 1일 영양성분 기준 대비 55~86%로 한 끼로는 많은 편 -


편의점 도시락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한 식비 부담과 직접 요리하기를 부담스러워하는 1인 가구의 증가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편의점 도시락 10개 제품의 품질, 안전성 등을 비교 시험한 결과, 시험대상 모두 단백질의 양이 한 끼 식사로 충분했다. 그러나 반찬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제품 구매 시 영양성분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었다. 또한 반찬 수와 양이 제품별로 차이가 컸고 영양성분 함량표시가 실제 함량과 차이가 있어 개선이 필요한 제품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도시락 품질 비교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품질 비교

대상 제품 : 편의점 도시락 10개 제품(5개 편의점)

조사 항목 : 품질(내용물 구성, 영양성분 함량), 안전성(미생물, 이물), 표시 적합성(내용량, 영양성분), 가격






항목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제품별로 최대 반찬 수는 2.2, 중량은 1.7배 차이가 있어(세부내용, 7~8페이지)


ㅇ 제품별 반찬 수는 5~11개, 반찬 양은 186~308g 사이로 구성되어 있었다.

- 고추장 또는 간장 양념의 불고기와 김치류 볶음은 전 제품에서 반찬으로 제공하고 있었고 야채계란말이(6개 제품 구성에 포함)는 그다음 순이었다.


ㅇ `11가지찬많은 도시락'(GS25)은 반찬 수가 11개, 양은 308g으로 시험대상 제품 중 반찬의 종류와 양이 가장 많았다.




단백질은 전 제품이 한 끼 필요량을 충족하였으나, 고기 양은 제품별로 차이가 커(세부내용, 9~10페이지)



ㅇ 고기, 계란 등에 많이 들어있는 단백질은 제품별로 20.0~38.8g(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6~71%) 포함되어 시험대상 전 제품이 한 끼 식사에서 필요한 양을 제공하고 있었다.


ㅇ 시험대상 제품의 고기 양은 72~171g으로 최대 약 2.4배 차이가 났으며, 10개 제품 중 6개 제품은 고추장 불고기와 간장 불고기를 같이 제공했다.

- `백종원 고기 2배정식'(CU)은 반찬 수(6가지)가 적은 편이지만, 고기양은 171g으로 가장 많아 밥 대비 고기의 비율이 90%에 달했다.

- 대부분 제품이 불고기를 돼지고기로 구성했으나 `고.진.많 도시락'(GS25), `고기고기고기 도시락'(이마트24) 2개 제품은 돼지불고기와 소불고기를 같이 제공했다.




영양성분 중 당류는 많지 않았지만, 나트륨은 세끼 섭취기준으로 높은 편(세부내용, 11~12페이지)


ㅇ 시험대상 제품의 당류는 8.4~16.8g(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8~17%)으로 다른 영양성분에 비해 포함된 양이 많지 않은 것으로 평가됐다.


ㅇ 하지만 반찬을 통한 나트륨의 섭취량은 1,101~1,721mg(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5~86%)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나트륨이 가장 적은 제품도 1일 영양성분 기준치(2,000mg)의 55%에 이르렀다.

- 밥보다 반찬 중량이 많은 제품이 전체 10개 중 8개(밥 대비 반찬 비율 91~152%)이므로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제품 구매 시 영양성분 표시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고 반찬 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할 필요가 있다.


ㅇ 특히 설문조사 결과, 편의점 도시락과 같이 컵라면을 먹는다고 답변한 소비자가 44%였는데 이 경우 나트륨 과다 섭취를 더욱 주의해야 한다.



미생물, 이물 등의 시험 결과, 시험대상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해(세부내용, 13페이지)


ㅇ 즉석섭취식품 관련 기준에서 관리하는 대장균 등 미생물 5종에 대한 시험에서 시험대상 제품 모두 미생물이 검출되지 않았고, 이물도 검출되지 않았다.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실제 함량과 차이나는 제품이 있어(세부내용, 14페이지)


ㅇ 내용량 표시는 시험대상 전 제품이 적합했으나, 영양성분 함량의 경우 `7찬도시락'(세븐일레븐) 1개 제품이 탄수화물, 당류 2가지 항목을 부적합하게 표시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리아세븐 영양성분 라벨의 표시 변경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코리아세븐은 영양성분 라벨의 표시 변경을 완료했고, 영양성분 표시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의 표시개선 계획을 회신함(’23.5).





시험대상 편의점 도시락의 가격 차이는 최대 1.2(세부내용, 14페이지)


ㅇ 시험대상 제품 가격은 4,500~5,200원으로 제품 간 가격 차이는 최대 1.2배 정도로 크지 않았다.


- `고기고기고기 도시락'(이마트24) 제품이 4,5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뉴순창 고추장불고기 도시락'(미니스톱), `뉴언양식 바싹불고기 도시락'(미니스톱), `11가지찬많은 도시락'(GS25) 3개 제품은 5,200원으로 가장 비쌌다.





편의점 도시락 제품 구매 선택 가이드 구매선택 가이드 게시판 반찬 수 반찬 수가 만하 다양한 반찬을 먹어볼 수 있는 제품 제품명 편의점 반찬수 순 11가지 찬많은 도시락 GS25 11개 모두의 급식:간장불고기 CU 8개 고기 고기중량이 많은 제품 제품명 편의점 고기중량 순 백종원 고기 2배정식 CU 171g 돼지불고기편 세븐일레븐 118g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이마트24 116g 고진많 도시락 GS25 115g 나트륨 나트륨 함량이 비교적 낮은 제품 제품명 편의점 나트륨 순 고기고기고기도시락 이마트24 1,101mg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이마트24 1139mg 뉴언양식 바싹 불고기 도시락 미니스톱 1161mg 고진많 도시락 GS25 1165mg 돼지vs소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같이 구성된 제품 제품명 편의점 순 고진많 도시락 GS25 고기고기고기도시락 이마트24 밥종류 흑미밥으로 구성된 제품 제품명 편의점 순 뉴순창 고추장불고기 도시락 미니스톱 뉴언양식 바싹 불고기 도시락 미니스톱 푸짐한 제육 & 불고기 도시락 이마트24 가격 가격이 저렴한 제품 제품명 편의점 가격 순 고기고기고기도시락 이마트24 4500원 고진많 도시락 GS25 4700원 구매선택가이드 소비자시대 뉴스레터 웹진 구독신청 한국소비자원 소비자24 카카오톡 친구추가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편의점 도시락 제품 구매섭취 가이드

붙임2. 편의점 도시락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3. 편의점 도시락 종합결과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판매업체/제조사(편의점), 내용량_표시(g), 내용량_측정(g), 반찬 수(개), 영양성분(제품 1개당)_열량(kcal), 영양성분(제품 1개당)_탄수화물(g), 영양성분(제품 1개당)_단백질(g), 영양성분(제품 1개당)_지방(g), 영양성분(제품 1개당)_나트륨(mg), 영양성분(제품 1개당)_포화지방(g), 영양성분(제품 1개당)_당류(g), 영양성분(제품 1개당)_콜레스테롤(mg), 안전성_미생물, 안전성_이물, 제품 구성(g), 구입가격(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판매업체/제조사(편의점) 내용량_표시(g) 내용량_측정(g) 반찬 수(개) 영양성분(제품 1개당)_열량(kcal) 영양성분(제품 1개당)_탄수화물(g) 영양성분(제품 1개당)_단백질(g) 영양성분(제품 1개당)_지방(g) 영양성분(제품 1개당)_나트륨(mg) 영양성분(제품 1개당)_포화지방(g) 영양성분(제품 1개당)_당류(g) 영양성분(제품 1개당)_콜레스테롤(mg) 안전성_미생물 안전성_이물 제품 구성(g) 구입가격(원)*
  11가지찬많은  도시락 ㈜지에스리테일 /㈜가온에프에스 (GS25) 497 515 11 1,037 126.7 38.8 41.7 1,721 9.4 8.4 111.3 적합 불검출 백미밥 : 203 미니치킨까스 : 70 제육김치볶음 : 48 간장제육불고기 : 43 그릴비엔나볶음 : 22 만두돈까스튀김 : 35 동그랑땡구이 : 20 채어묵볶음 : 24 야채계란말이 : 14 백묵은지볶음 : 20 꽈리고추조림 : 3 단무지무침 : 9 5,200
  7찬 도시락 ㈜코리아세븐 /롯데후레쉬델리카제4호㈜ (세븐일레븐) 417 438 7 746 89.2 35.4 27.5 1,522 6.7 9.2 118.4 적합 불검출 백미밥 : 194 순살후라이드 간장강정 : 70 제육볶음 : 72 소세지&브로콜리 : 34 어묵볶음 : 15 야채계란말이 : 27 콩나물무침 : 9 볶음김치 : 13 4,900
  고.진.많 도시락 ㈜지에스리테일 /㈜GFS (GS25) 420 434 7 814 108.4 33.6 27.3 1,165 5.9 13.4 135.2 적합 불검출 백미밥 : 196 제육볶음 : 78 소불고기볶음 : 37 닭갈비볶음 : 32 닭강정 : 32 돈까스 : 15 야채계란말이 : 15 볶음김치 : 24 4,700
  고기고기고기  도시락 ㈜이마트 /㈜현대푸드 시스템 (이마트24) 376 425 5 684 114.7 22.6 15.0 1,101 3.4 12 42.9 적합 불검출 백미밥 : 221 치킨가라아게 : 79 제육볶음 : 45 소불고기볶음 : 39 애호박볶음 : 17 볶음김치 : 25 4,500
  뉴순창 고추장불고기 도시락 한국미니스톱㈜ /㈜영진데리카 후레쉬 (미니스톱) 353 392 5 647 87.9 29.3 19.8 1,378 5.6 13.8 60 적합 불검출 흑미밥 : 194 고추장불고기 : 109 떡갈비 : 29 브로콜리&맛살: 20 햄볶음 : 17 볶음김치 : 21 5,200
  뉴언양식 바싹불고기 도시락 한국미니스톱㈜ /㈜영진데리카 후레쉬 (미니스톱) 346 392 5 590 86.8 25.6 15.6 1,161 4.2 9.7 44.3 적합 불검출 흑미밥 : 204 간장불고기 : 98 브로콜리&맛살 : 21 해물완자 : 30 감자볶음 : 14 볶음김치 : 23 5,200
  돼지불고기편 ㈜코리아세븐 /롯데후레쉬델리카제4호㈜ (세븐일레븐) 459 481 7 780 97.8 35.3 27.5 1,551 8.7 11.5 151.9 적합 불검출 백미밥 : 214 햄 : 22 제육볶음 : 64 간장불고기 : 54 소세지야채볶음 : 39 야채계란말이 : 37 김말이 : 27 볶음김치 : 21 5,000
  모두의 급식 : 간장 불고기 ㈜비지에프 리테일 /㈜청미 (CU) 411 440 8 772 97.4 31.6 28.4 1,511 7.8 16.4 85.5 적합 불검출 백미밥 : 185 간장불고기 : 92 소세지야채볶음 : 36 두부까스 : 32 햄 : 11 고기산적 : 26 해물모둠완자 : 14 야채계란말이 : 16 볶음깍두기 : 25 4,800
  백종원 고기 2배정식 ㈜비지에프 리테일 /㈜청미 (CU) 418 452 6 764 107.8 29.7 23.8 1,513 7.1 15.9 109.9 적합 불검출 백미밥 : 190 매콤불고기 : 86 간장불고기 : 85 햄 : 11 어묵볶음 : 23 야채계란말이 : 31 볶음김치 : 23 4,800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이마트 /㈜현대푸드 시스템 (이마트24) 399 448 6 642 110.9 20.0 13.2 1,139 3.2 16.8 20.3 적합 불검출 흑미밥 : 221 제육볶음 : 58 불고기 : 58 김말이 : 48 마카로니 샐러드 : 17 애호박볶음 : 15 볶음김치 : 28 4,900

제품명 가나다순

* 시험대상 제품 구입(2023.2.) 시점 가격을 판매사에서 최종 확인된 가격으로 구입장소 및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