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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2-18호] 공기청정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평가국 기계금속팀(043-880-5914)
  • 게시일2022-10-25
  • 조회수2,885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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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등 주요 성능에 차이 있어요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를 기준으로 공기청정기 8개 제품을 선정하여 종합적으로 시험·평가했어요. 공기청정기 시험·평가 대상 제품 삼성(AX070B812SND) 샤오미(AC-M13-SC) 위니아(WPA25D0XSW) 위닉스(APRM833-JWK) 코웨이(AP-2021A) 쿠쿠(AC-20T20FWH) LG(AS202NBHA) SK매직(ACL-20U1C)[표준사용면적 (미세먼지 제거성능)] 공기청정기 작동 시 집진에 의한 미세먼지(지름 0.3㎛) 제거성능을 면적(㎡)으로 환산한 값 →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표시값의 90% 이상)을 충족했고, 제품별로 51.5㎡~ 85.2㎡ 범위 수준, 모든 제품 기준 충족 * 제품 구입 시, 소비자가 주로 사용할 공간에 적합한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함(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너지이용 합리화법」)[유해가스 제거 · 탈취효율] 새집증후군 유발물질(폼알데하이드 등), 생활악취 유발 가스(암모니아 등)의 제거율을 확인 삼성(AX070B812SND) 위닉스(APRM833-JWK) 코웨이(AP-2021A) 쿠쿠(AC-20T20FWH) LG(AS202NBHA) SK매직(ACL-20U1C) →평균 87% 이상으로 우수 ※위니아(WPA25D0XSW) 제품의 경우, 필터를 신규로 교체하면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이 약 17%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함 → ㈜위니아는 외관 식별이 어려운 다른 제품(소형)의 필터가 혼입되어 배송되었으며, ’22년 1월 이후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연락 후 해당 모델에 적합한 필터를 무상 제공할 계획임을 회신함 (단, 제품 구입 시 포함된 필터는 제외) ※ 필터 교환문의 : ㈜위니아 고객상담실 ☎1588-9588[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모드 설정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지름 0.3㎛)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 소요된 시간*을 측정 삼성(AX070B812SND) 샤오미(AC-M13-SC) 위니아(WPA25D0XSW) 위닉스(APRM833-JWK) 코웨이(AP-2021A) LG(AS202NBHA) → 9분 이내로 상대적으로 우수  * 오염도가 ‘매우 나쁨’수준인 초기농도(약 300㎍/㎥)에서 ‘보통’수준(80㎍/㎥) 이하로 떨어지는 시간(환경부,「대기오염 예측·발표의 대상지역 및 기준과 내용 등에 관한 고시」참고)[소음] 정격풍량(최대풍량)으로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55dB(A)* 이하로) → 모든 제품 관련 기준 충족 * 조용한 주택의 거실은 40dB(A), 조용한 사무실은 50dB(A), 보통의 대화 소리·백화점 내 소음은 60dB(A) 수준임 (환경부 국가소음정보시스템) [안전성] 마감상태, 누전·감전 등 위험여부, 필터유해성분 등 → 모든 제품 관련 기준 충족 [표시사항] 에너지소비효율 등급라벨 표시의 정확성 및 의무표시사항 확인 등 → 모든 제품 관련 기준 충족[제품별 에너지 비용] 공기청정기를 정격풍량(최대풍량)으로 작동 시 발생하는 제품별 연간 전기요금* * 사용시간 7.2시간/일 및 전기요금 단가 1kWh = 160원 기준(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샤오미(AC-M13-SC)-14,000원 가장 저렴 위니아(WPA25D0XSW)-26,000원 가장 비쌈 → 최대 약 1.9배 차이 [단위면적당 에너지 비용] 제품별로 표준사용면적이 상이하므로 단위 면적(㎡)당 에너지 비용으로 환산할 경우 위닉스(APRM833-JWK)-1㎡당 연간 193원 가장 저렴 위니아(WPA25D0XSW)-1㎡당 연간 305원 가장 비쌈 [필터교체 비용] 필터를 1년마다 교체할 경우 ※ 필터 권장교체주기는 제품별로 최소 6개월 ~ 최대 14개월로 차이가 있고,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쿠쿠(AC-20T20FWH)-54,200원 가장 저렴 SK매직(ACL-20U1C)-120,000원 가장 비쌈 → 최대 약 2.2배 차이공기청정기 구매·선택 시 확인하세요 1) 주로 사용할 공간에 적합한 용량의 제품을 확인합니다 APT 면적에 따른 적정 용량 (표준사용면적) 예시 (순서:APT 면적-평균거실면적-적정 용량(표준사용면적)) 66㎡대-19.4㎡-25.2㎡, 99㎡대-26.7㎡-34.7㎡, 132㎡대-34.6㎡-45.0㎡, 165㎡대-39.5㎡-51.4㎡, 198㎡대-50.4㎡-65.5㎡ * 적정 용량(표준사용면적)에 대한 공인된 기준이 없어, 공기청정협회와 사업자 의견을 참고하여 사용공간(거실, 큰방, 작은방 등)의 130% 수준으로 계산함.2)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높고, 소비전력량과 연간에너지비용이 적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효율등급 (1~5등급), 1㎡당 소비전력량, 이산화탄소 배출량, 표준사용면적, 연간에너지 비용 ○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시제도: 에너지 소비량이 높은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을 1~5등급으로 구분해, 소비자가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제도 3) 신축건물의 새집증후군이 우려되거나 잦은 탈취가 필요할 경우, CA 인증마크를 확인합니다 ○CA 인증마크 한국공기청정협회 단체 인증마크로,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및 대표 생활악취 가스의 제거효율 등 공기청정기의 주요 성능을 일정 수준 보증 4) 제품마다 편의기능에 차이가 있으므로, 구매 전 필요한 기능을 확인하세요. -특수 모드: 터보, 펫, 수면, -자동 IoT(모바일 앱으로 제어) -편리한 이동 (바퀴,손잡이 등)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2-18호]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등 주요 성능에 차이 있어
- 제품 구입 시 가격, 유지관리(전기요금·필터교체) 비용도 꼼꼼히 확인해야-


‘공기청정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쾌적한 생활공간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공기청정기 8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미세먼지 제거성능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을 충족했으나 제품별로 주요 성능**에 차이가 있었고, 구입가격은 최대 6배, 연간 유지관리 비용도 최대 약 2배 수준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너지이용 합리화법」
  •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소음 등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1) 를 바탕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공기청정기 8개 브랜드의 8개 제품 선정


(브랜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브랜드

(제품선정) 판매기준 표준사용면적 66m2 이상 ~ 99m2 미만, 필터식

※ 동일 업체에서 다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최신 제품 중 표준사용면적이 크면서 저렴한 제품으로 선정함.

  • 최근 3년 이내 공기청정기를 구입·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 대상 설문조사(한국소비자원, ‘22.2.)




[ 시험·평가 대상 제품 ]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업체명 모델명 제조국 구입가격*[원]
삼성 삼성전자㈜ AX070B812SND 한국 644,010
샤오미 대원씨티에스㈜ AC-M13-SC** 중국 259,000
위니아 ㈜위니아 WPA25D0XSW*** 중국 319,000
위닉스 ㈜위닉스 APRM833-JWK 한국 336,720
코웨이 코웨이㈜ AP-2021A 한국 930,000
쿠쿠 쿠쿠홈시스㈜ AC-20T20FWH 한국 239,000
LG LG전자㈜ AS202NBHA 한국 1,427,590
SK매직 SK매직㈜ ACL-20U1C 한국 699,000
  • ’22년 4월 온라인 구입가격으로 구입 시기,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대원씨티에스㈜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한 판매를 중단함.
  • ㈜위니아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한 추가 생산 계획이 없으며, 재고 소진 중임.






붙임1.공기청정기 소비자 구매·선택 가이드
붙임2. 공기청정기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3. 공기청정기 종합평가표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2-18호]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등 주요 성능에 차이 있어
- 제품 구입 시 가격, 유지관리(전기요금·필터교체) 비용도 꼼꼼히 확인해야-


‘공기청정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 표준사용면적(미세먼지 제거성능),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 충족해(세부내용, 9페이지)


ㅇ공기청정기 작동 시 집진에 의한 미세먼지(지름 0.3㎛) 제거성능을 면적(m2)으로 환산한 값인 표준사용면적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표시값의 90% 이상)을 충족했고, 제품별로 51.5m2 ~ 85.2m2* 범위 수준이었다.

  • 제품 구입 시, 소비자가 주로 사용할 공간에 적합한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함(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너지이용 합리화법」).





☐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세부내용, 10~11페이지)


ㅇ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폼알데하이드·톨루엔, 3대 생활악취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하이드·초산 등 5개 가스의 제거율을 확인한 결과, 6개 제품*이 평균 87% 이상으로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삼성(AX070B812SND), 위닉스(APRM833-JWK), 코웨이(AP-2021A), 쿠쿠(AC-20T20FWH), LG(AS202NBHA), SK매직(ACL-20U1C)
‣ 위니아(WPA25D0XSW) 제품의 경우, 필터를 신규로 교체하면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이 약 17%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함.

⇒ ㈜위니아는 외관 식별이 어려운 다른 제품(소형)의 필터가 혼입되어 배송되었으며, ‘22년 1월 이후 구입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연락 후 해당 모델에 적합한 필터를 무상 제공할 계획임을 회신함(단, 제품 구입 시 포함된 필터는 제외).

※ 필터 교환문의 : ㈜위니아 고객상담실 ☎1588-9588





☐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세부내용, 11페이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모드 설정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지름 0.3㎛)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 소요된 시간*을 측정한 결과, 6개 제품**이 9분 이내로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오염도가 ʻ매우 나쁨ʼ 수준인 초기농도(약 300㎍/m3)에서 ʻ보통ʼ 수준(80㎍/m3) 이하로 떨어지는 시간(환경부,「대기오염 예측·발표의 대상지역 및 기준과 내용 등에 관한 고시」참고)
  • 삼성(AX070B812SND), 샤오미(AC-M13-SC), 위니아(WPA25D0XSW), 위닉스(APRM833-JWK), 코웨이(AP-2021A), LG(AS202NBHA)





☐ 소음,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 충족해 (세부내용, 12페이지)


ㅇ정격풍량(최대풍량)으로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한 결과, 모든 제품이 55dB(A) 이하로 관련 기준**을 충족했고, 표준사용면적이 가장 작은 샤오미(AC-M13-SC) 제품이 46dB(A), 나머지 7개 제품은 49dB(A) ~ 53dB(A) 범위 수준이었다.

  • 사람이 귀로 느끼는 소음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위로 조용한 주택의 거실은 40dB(A), 조용한 사무실은 50dB(A), 보통의 대화소리·백화점 내 소음은 60dB(A) 수준임(환경부 국가소음정보시스템).
  • KS C 9314 공기청정기(「산업표준화법」)

※ 사람이 소음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최소 수치는 3dB(A) 수준임(안전보건공단).





☐ 안전성 및 표시사항,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 충족해(세부내용, 12~13페이지)


(안전성) 구조, 누전·감전 등의 전기적 안전성, 오존 발생량은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을 충족했고, 모든 제품의 필터에서 유해성분(CMIT, MIT, OIT** 등)이 불검출됐다.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제2-65부: 공기청정기의 개별 요구사항(「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표시기준(「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 미생물의 증식을 방지하는 물질로써, 환경부는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인 필터형 보존처리 제품에 CMIT, MIT 등의 사용을 제한·금지함(「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표시사항)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 표시의 정확성 및 의무표시사항 확인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에너지이용 합리화법」),「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전파법」




☐ 연간 유지관리 비용(전기요금 및 필터교체 비용), 제품 간 최대 약 2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13~14페이지)


(제품별 에너지 비용)공기청정기를 정격풍량(최대풍량)으로 작동 시 발생하는 제품별 연간 전기요금*은 표준사용면적이 가장 작은 샤오미(AC-M13-SC) 제품이 14,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위니아(WPA25D0XSW) 제품은 26,000원으로 가장 비싸 최대 약 1.9배 차이가 있었다.

  • 사용시간 7.2시간/일 및 전기요금 단가 1kWh = 160원 기준(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단위면적당 에너지 비용)제품별로 사용가능 면적(표준사용면적)이 상이하므로 단위 면적(m2)당 에너지 비용으로 환산할 경우, 위닉스(APRM833-JWK) 제품이 1m2당 연간 193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위니아(WPA25D0XSW) 제품은 305원으로 가장 비쌌다.


(필터교체 비용)제품별로 필터 권장교체주기는 최소 6개월 ~ 최대 14개월로 차이가 있었으며 1년마다 교체할 경우, 쿠쿠(AC-20T20FWH) 제품이 54,2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SK매직(ACL-20U1C) 제품은 120,000원으로 가장 비싸 최대 2.2배 차이가 있었다.

※ 필터교체 비용은 사용환경 및 교체주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무게, 보유기능 등은 제품 간 차이 있어 (세부내용, 15~16페이지)


ㅇ필터를 장착한 제품 무게는 7.3kg ~ 18.5kg 수준이었고, 제품별로 IoT 앱 연동· 이동 바퀴·손잡이 등 편의 관련 보유기능에 차이가 있어 구매 전 필요한 기능 등을 확인하고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 공기청정기 구매 시 주요 성능·가격·유지관리(전기요금·필터교체)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ㅇ제품별로 주요 성능(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구입가격·연간 유지관리 비용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종합평가표의 결과를 참고하여 사용 목적과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가성비 우수 제품 위닉스 APRM833-JWK 주요 성능 및 유지비용을 고려한 제품 삼성AX070B812SND 위닉스 APRM833-JWK LG AS202NBHA 사용 편의 기능이 많은 제품 삼성AX070B812SND 위닉스 APRM833-JWK 코웨이AP-2021A LG AS202NBHA 이동 편의성이 높은 제품 위니아WPA25D0XSW 위닉스 APRM833-JWK 쿠쿠 AC-20T20FWH 유해가스 제거 탈취 효율 우수 제품 삼성AX070B812SND 위닉스 APRM833-JWK 코웨이AP-2021A 쿠쿠 AC-20T20FWH LG AS202NBHA SK매직ACL-20U1C

  • ‘22년 4월 온라인 쇼핑몰 구입기준으로, 구입처・판매시기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 소비자의 선호도에 따라 주요 선택 요소는 다를 수 있음.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공기청정기 소비자 구매·선택 가이드
붙임2. 공기청정기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3. 공기청정기 종합평가표


이용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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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품질_표준 사용면적(미세먼지 제거성능)_주1, 품질_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_주2, 품질_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_주3, 품질_소음_주4, 안전성_주5, 표시사항_주6, 경제성・환경성_주7_연간유지관리비용_에너지비용, 경제성・환경성_주7_연간 유지관리 비용_단위면적당비용, 경제성・환경성_주7_연간유지관리비용_필터교체비용_주8, 경제성・환경성_주7_CO2배출량, 경제성・환경성_주7_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시), 필터 교체주기_주9, 무게, 구성품_주10, 구입가격_주11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품질_표준 사용면적(미세먼지 제거성능)_주1 품질_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_주2 품질_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_주3 품질_소음_주4 안전성_주5 표시사항_주6 경제성・환경성_주7_연간유지관리비용_에너지비용 경제성・환경성_주7_연간 유지관리 비용_단위면적당비용 경제성・환경성_주7_연간유지관리비용_필터교체비용_주8 경제성・환경성_주7_CO2배출량 경제성・환경성_주7_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시) 필터 교체주기_주9 무게 구성품_주10 구입가격_주11
  삼성 AX070B812SND 81.5 ★★★ ★★★ 49 O O 17,000 209 87,000 17 2(2) 6~12 18.5 - 644,010
  샤오미 AC-M13-SC_주12 51.5* ★★ ★★★ 46 O O 14,000 272 59,000 14 2(2) 10~14 9.4 - 259,000
  위니아 WPA25D0XSW_주13 85.2 ★★ ★★★ 53 O O 26,000 305 65,000** 26 3(3) 6~12 12.1 319,000
  위닉스 APRM833-JWK 82.7 ★★★ ★★★ 53 O O 16,000 193 89,000 16 1(1) 6~12 9.6 - 336,720
  코웨이 AP-2021A 69.9 ★★★ ★★★ 52 O O 21,000 300 91,000 21 3(3) 12 17.2 - 930,000
  쿠쿠 AC-20T20FWH 71.7 ★★★ ★★ 53 O O 15,000 209 54,200 15 1(2) 12 7.3 - 239,000
  LG AS202NBHA 65.3 ★★★ ★★★ 52 O O 17,000 260 75,000 18 2(2) 12 12.6 1,427,590
  SK매직 ACL-20U1C 66.5 ★★★ ★★ 53 O O 15,000 226 120,000*** 15 2(2) 12*** 12.5 699,000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보통, ★ : 상대적 미흡, ○ : 관련법 또는 안전기준 적합, - : 해당없음


<주1>지름 0.3㎛의 미세먼지 제거성능(약 30m3 크기의 공간에서 20분간 정격풍량(최대풍량) 작동)을 면적으로 환산한 값

<주2>유해가스(폼알데하이드, 톨루엔), 생활악취(암모니아, 아세트알데하이드, 초산) 등 5개 가스 제거성능(약 8m3 크기의 공간에서 30분간 정격풍량(최대풍량) 작동)

<주3>자동모드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지름 0.3㎛)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의 소요시간

<주4>정격풍량(최대풍량)으로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이며, 사람이 소음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최소 수치는 3dB(A) 수준임(안전보건공단).

<주5>구조·전기적 안전성(누설전류, 절연내력), 오존 발생량, 필터 유해성분(CMIT, MIT, OIT) 검출 여부 확인

<주6>표시의 정확성(공기청정기 사후관리 검사항목 및 허용오차범위,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사후관리 검사항목별 허용오차범위 입니다.

사후관리 검사항목(표시항목)

허용오차 범위

① 표준사용면적

표시값의 90%이상

② 1m2당 소비전력 ③ CO2 배출량 ④ 연간에너지비용

표시값의 110%이하

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


<주7>연간에너지비용(1kWh = 160원, 7.2시간/일 기준 1년 사용) 및 CO2 배출량(1Wh = 0.425g)은 「에너지이용 합리화법(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의 환산식 준용 및 제품별 소비전력 활용

<주8>필터교체비용 = 1회/년 교체 가정 시 비용(‘22년 9월 업체 공식 판매가 기준)

<주9>각 업체에서 권장하는 필터교체주기이며,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주10>ⓐ먼지덮개 ⓑ리모컨 ⓒ(바퀴)휠캡

<주11>‘22년 4월 기준 온라인 쇼핑몰 구입가격

<주12>대원씨티에스㈜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한 판매를 중단함.

<주13>(주)위니아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한 추가 생산 계획이 없으며, 재고 소진 중임.


* 제품 본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최대풍량(3단, 고속작동상태) 조건에서의 측정 결과이며, 모바일 앱(App)을 통해 별도로 풍량을 설정할 경우의 표준사용면적은 72.2m2임.

** 재고부족으로 일시품절이며, 11월 중순 이후부터 구매 가능

*** 항균프리필터의 권장 교체주기는 4개월이며, 별도 구매 필요(3개입 = 3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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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