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2-9호] 화장실용 화장지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시험검사국 섬유신소재팀
  • 게시일2022-07-28
  • 조회수12,462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화장실용 화장지, 흡수량은 모두 우수, 가루 떨어짐 등은 차이 있어요화장실용 화장지는 대표적인 국민 다소비 제품으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어요. 천연펄프* : 깨끗한나라(순수 시그니처 3겹), 노브랜드(서프라이즈 3겹 화장지),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모나리자(자연이좋은), 잘풀리는집(코튼필), 코디(순백), 크리넥스(순수소프트), 헬로키티(큐티 3겹 화장지) 재생펄프** : 노브랜드(3겹 화장지), 돈잘버는집(30M30롤), 모나리자(나무이야기), 잘풀리는집(클래식 3겹 데코 플러스), 코디(에코그린 바스티슈) * 천연펄프 : 목재 등 자연에서 얻어진 재료로 만들어진 펄프 ** 재생펄프 : 자원재활용을 위해 우유팩, 종이컵 등의 재료로 만들어진 펄프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8개 브랜드의 3겹 화장지를 대상으로 품질, 안전성 및 표시사항 등을 시험했어요흡수량은 모든 제품이 우수하나, 파열강도, 화장지 가루 떨어짐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 흡수량 : 얼마나 물을 많이 흡수할 수 있는 지 정도 : 모든 제품의 흡수량 우수 - 파열강도 : 힘을 가했을 때 터지지 않고 견디는 정도 깨끗한나라(순수 시그니처 3겹),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잘풀리는집(코튼필), 노브랜드(3겹 화장지), 돈잘버는집(30M30롤), 코디(에코그린 바스티슈) : 상대적으로 우수 - 화장지 가루 정도 : 화장지를 풀 때, 화장지 가루가 적게 떨어지는 정도 깨끗한나라(순수 시그니처 3겹),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 상대적으로 우수물에 풀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걸리는 제품이 있었고 벌크 유연성은 제품마다 달라요 - 물 풀림성(30초 기준) 깨끗한나라(순수 시그니처 3겹), 노브랜드(서프라이즈 3겹 화장지),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잘풀리는집(코튼필), 코디(순백), 노브랜드(3겹 화장지), 돈잘버는집(30M30롤), 모나리자(나무이야기), 잘풀리는집(클래식 3겹 데코 플러스), 코디(에코그린 바스티슈)에코그린 바스티슈 > 30초 동안 완전히 물에 풀림 - 벌크 유연성(손에서 구겨질 때의 유연성)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크리넥스(순수소프트), 헬로키티(큐티 3겹 화장지) > 상대적으로 유연하게 구겨짐시험대상 모든 제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모든 제품의 유해물질 함유량은 관련 기준*에 적합하였고, 「위생용품의 표시기준」에 맞게 표시하고 있었어요 *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 (식품의약품안전처고시 제2021-112호, 2021.12.23.), 「우수재활용 제품 품질인증기준」 (GR M 7005 두루마리 화장지 2016.5.23.)천연펄프와 재생펄프 화장지 간 품질 차이 없어요 흡수량, 파열강도 KS권장 기준* 이상 안전성 기준에 적합 : 천연펄프와 재생펄프 간 품질 차이는 크지 않았어요 * KS  M 7107 화장실용 화장지 - 10m당 가격을 확인한 결과 노브랜드(3겹 화장지)** 시험대상 제품 중 가격이 가장 저렴했어요 ** 단위면적당 무게(평량)은 41.2g/m2으로 KS 권장기준인 42g/m2 보다 낮았어요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 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2-9호]

화장실용 화장지 흡수량은 모두 우수, 가루 떨어짐 등은 차이 있어

- 재생펄프 사용에 따른 화장지 품질은 큰 차이 없어 -

‘화장실용 화장지’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화장실용 화장지는 대표적인 국민 다소비 제품으로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나, 이에 대한 품질 및 안전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8개 브랜드의 3겹 화장지(천연펄프* 제품 8개, 재생펄프** 제품 5개)에 대해 품질, 안전성 및 표시사항 등을 시험했다.

  • 천연펄프 : 목재 등 자연에서 얻어진 재료로 만들어진 펄프
  • 재생펄프 : 자원재활용을 위해 우유팩, 종이컵 등의 재료로 만들어진 펄프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시험대상 브랜드 및 제품선정


ㅇ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및 시장조사를 통하여 시험 대상 브랜드 8개 선정

  • 최근 1년 이내 화장실용 화장지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한국소비자원, 2022. 1.)


ㅇ제품 선정 기준

- (천연펄프 화장지) 3겹이면서 펄프 99%(천연펄프 100%)로 향, 색소, 로션 등 추가 첨가제가 없는 8개 제품 선정

- (재생펄프 화장지) 3겹이면서 재생원료를 사용했음을 표시한 5개 제품 선정


[ 시험대상 제품]
대상제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브랜드* 제품명

제품

사진

제조 및 판매업체 제품 표시 내용량 가격[원]**
너비(mm)×길이(m) 롤 수

천연펄프

화장지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

깨끗한나라㈜ 96 × 27 30 12,800


노브랜드


서프라이즈 3겹 화장지 2)노브랜드_서프라이즈3겹 ㈜이마트 94 × 27 36 12,800


돈잘버는집


프리미엄 소프트 30M30 3)돈잘버는집_프리미엄소프트 삼정펄프㈜ 98 × 30 30 18,900


모나리자


자연이좋은

4)모나리자_자연이좋은 ㈜모나리자 106 × 30 30 16,900


잘풀리는집


코튼필 5)잘풀리는집_코튼필 미래생활㈜ 98 × 27 30 17,900


코디


순백 6)코디_순백 ㈜쌍용씨앤비 97 × 33 30 18,500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7)크리넥스_순수소프트 유한킴벌리㈜ 98 × 27 30 17,960


헬로키티


큐티 3겹 화장지 8)헬로키티_큐티3겹 ㈜아이티씨 98 × 27 30 19,350

재생펄프

화장지


노브랜드


3겹 화장지 9)노브랜드_3겹화장지 ㈜이마트 98 × 30 30 7,900


돈잘버는집


30M30롤 10)돈잘버는집_30M30롤 삼정펄프㈜ 98 × 30 30 14,900


모나리자


나무이야기 데코 11)모나리자_나무이야기 ㈜모나리자 95 × 27 30 10,450


잘풀리는집


클래식 3겹데코 플러스 12)잘풀리는집_클래식3겹데코 미래생활㈜ 96 × 25 30 13,900


코디


에코그린 바스티슈 13)코디_에코그린 ㈜쌍용씨앤비 97 × 30 30 17,800

  • 브랜드명은 펄프 구분 별 가나다 순서임
  • 가격은 온라인 공식몰 가격임(22. 5. 16. ~ 6. 7.)
  • 해당 제품은 길이, 특성 등이 리뉴얼된 제품이 판매중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시험·평가 항목 결정


ㅇ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① 파열강도 ② 사용성(흡수량, 화장지 가루 정도, 물 풀림성, 절취선 분리, 벌크 유연성) ③ 안전성(포름알데히드, 납, 카드뮴, 수은) 및 표시사항 ④ 상품정보(평량, 10m당 가격) 등을 통한 제품 선택 정보 제공

[ 시험 항목 및 내용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주요 시험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평가 방법

① 파열강도

쉽게 찢어지거나 구멍 등이

생기지 않는 정도를 평가

KS M ISO 12625-9

② 사용성

흡수량

물을 흡수하는 정도를 평가

KS M ISO 12625-8

화장지 가루 정도

5롤을 풀었을 때 떨어지는

화장지 가루의 무게 측정

상대평가

물 풀림성

정해진 시간(30초, 2분, 10분)동안

물에 교반 후 체를 통과하는 비율

ISO 12625-17

절취선 분리

절취선을 따라 분리되는지 확인

결과 표시

벌크 유연성

손에서 구겨질 때의 유연성 평가

KS M 3979

② 안전성 및

표시사항

포름알데히드

유해물질 함유량 확인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

납, 카드뮴, 수은

GR M 7005

표시사항

‘위생용품’이라는 글자, 내용량,

재활용에 대한 표시 등 확인

위생용품의 표시기준

② 상품정보

평량

㎡당 화장지의 무게

KS M ISO 12625-6

10m당 가격

10m당 가격 제공

결과 표시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2-9호]

화장실용 화장지 흡수량은 모두 우수, 가루 떨어짐 등은 차이 있어

- 재생펄프 사용에 따른 화장지 품질은 큰 차이 없어 -



시험결과, 흡수량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고 안전성 및 표시사항은 전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그러나 화장지의 튼튼한 정도인 파열강도와 가루 떨어짐 및 물 풀림성 등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 흡수량은 모든 제품이 우수하나, 파열강도, 화장지 가루 떨어짐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세부내용, 8~9페이지)


(흡수량) 화장지가 얼마나 물을 많이 흡수할 수 있는지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의 흡수량이 ‘우수’했다.


(파열강도) 화장지에 힘을 가했을 때 터지지 않고 견디는 정도인 파열강도는 전체 13개 제품 중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깨끗한나라(순수 시그니처 3겹),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잘풀리는집(코튼필), 노브랜드(3겹 화장지), 돈잘버는집(30M30롤), 코디(에코그린 바스티슈)


(화장지 가루 정도) 깨끗한나라(순수 시그니처 3겹),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2개 제품은 화장지 가루 떨어짐이 적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물에 풀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더 걸리는 제품이 있었고 벌크 유연성은 제품마다 달라(세부내용, 9~10페이지)


(물 풀림성) 10개 제품은 30초 동안 물에 완전히 풀렸으나, 3개 제품*은 각각 82.4% ~ 98.5%가 풀려 완전히 풀리는데 상대적으로 시간이 더 걸렸다.

  • 모나리자(자연이좋은), 크리넥스(순수소프트), 헬로키티(큐티 3겹 화장지)


(벌크 유연성) 화장지가 손에서 구겨질 때의 유연성인 벌크 유연성은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돈잘버는집(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크리넥스(순수소프트), 헬로키티(큐티 3겹 화장지)



□ 시험대상 모든 제품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관련 기준에 적합해(세부내용, 11페이지)


ㅇ 포름알데히드, 납, 카드뮴, 수은 등의 유해물질 함유량을 시험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다. 또한 표시사항도 ⌜위생용품의 표시기준⌟에 맞게 표시하고 있었다.

  • 「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식품의약품안전처고시 제2021-112호, 2021.12.23.),「우수재활용 제품 품질인증기준」(GR M 7005 두루마리 화장지 2016.5.23.)



□ 천연펄프와 재생펄프 화장지 간 품질 차이 없어(세부내용, 8~13페이지)


ㅇ 천연펄프와 재생펄프 화장지 모두 흡수량과 파열강도가 KS 권장 기준* 이상이고 안전성은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나 천연펄프와 재생펄프 간 품질 차이는 크지 않았다.

  • KS M 7107 화장실용 화장지


ㅇ 10m당 가격은 노브랜드(3겹 화장지*, 재생펄프)가 85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동일 브랜드 내에서는 재생펄프 제품이 천연펄프 제품보다 저렴한 경향이 있었다.
  • 노브랜드(3겹 화장지)의 단위면적당 무게는 41.2g/㎡으로 KS 권장기준인 42g/㎡보다 낮음.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위생용품의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화장실용 화장지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2. 화장실용 화장지 종합결과표

붙임3. 화장실용 화장지 소비자 가이드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구분, 브랜드 제품명, 판매자/제조자(제조국), 파열강도_주1), 사용성_흡수량, 사용성_화장지 가루 정도_주2), 사용성_물 풀림성_주3), 사용성_절취선 분리, 사용성_벌크 유연성_주4), 안전성 및 표시사항주_5)_안전성, 안전성 및 표시사항_주5)_표시사항, 상품정보_평량_주6)(g/㎡), 상품정보_10m당 가격_주7)(원), 가격_주8)(원) (너비×길이×롤 수)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구분 브랜드 제품명 판매자/제조자(제조국) 파열강도_주1) 사용성_흡수량 사용성_화장지 가루 정도_주2) 사용성_물 풀림성_주3) 사용성_절취선 분리 사용성_벌크 유연성_주4) 안전성 및 표시사항주_5)_안전성 안전성 및 표시사항_주5)_표시사항 상품정보_평량_주6)(g/㎡) 상품정보_10m당 가격_주7)(원) 가격_주8)(원) (너비×길이×롤 수)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 천연펄프화장지 깨끗한나라 순수 시그니처 3겹 깨끗한나라㈜(대한민국) ★★★ ★★★ ★★★ 30초 100% 43.5 155 12800(96mm × 27.6m × 30롤)
  노브랜드 서프라이즈 3겹 화장지 천연펄프화장지 노브랜드 서프라이즈 3겹 화장지 ㈜이마트(대한민국) ★★ ★★★ ★★ 30초 100% ▧▧ 41.1 130 12800(96mm × 27.3m × 36롤)
  돈잘버는집 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천연펄프화장지 돈잘버는집 프리미엄 소프트 30M30롤 ㈜삼정펄프(대한민국) ★★★ ★★★ ★★★ 30초 100% ▧▧▧ 45.6 211 18900(98mm × 29.9m × 30롤)
  모나리자 자연이좋은 천연펄프화장지 모나리자 자연이좋은 ㈜모나리자(대한민국) ★★ ★★★ 30초 82.9%/ 2분 96.8%/10분 100% ▧▧ 44.5 186 16900(107mm × 30.3m × 30롤)
  잘풀리는집 코튼필 천연펄프화장지 잘풀리는집 코튼필 미래생활㈜(대한민국) ★★★ ★★★ 30초 100% ▧▧ 51.9 216 17900(100mm × 27.6m × 30롤)
  코디 순백 천연펄프화장지 코디 순백 ㈜쌍용씨앤비(대한민국) ★★ ★★★ ★★ 30초 100% ▧▧ 44.1 187 18500(98mm × 33m × 30롤)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천연펄프화장지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유한킴벌리㈜(대한민국) ★★ ★★★ ★★ 30초 82.4%/ 2분 100% ▧▧▧ 43.2 219 17960(98mm × 27.3m × 30롤)
  헬로키티 큐티 3겹 화장지 천연펄프화장지 헬로키티 큐티 3겹 화장지 ㈜아이티씨(대한민국) ★★ ★★★ ★★ 30초 98.5%/ 2분 100% ▧▧▧ 46.1 235 19350(98mm × 27.4m × 30롤)
  노브랜드 3겹 화장지 재생펄프화장지 노브랜드 3겹 화장지 ㈜이마트(대한민국) ★★★ ★★★ ★★ 30초 100% 41.2 85 7900(98mm × 30.9m × 30롤)
  돈잘버는집 30M30롤 재생펄프화장지 돈잘버는집 30M30롤 ㈜삼정펄프(대한민국) ★★★ ★★★ 30초 100% ▧▧ 45.8 167 14900(98mm × 29.7m × 30롤)
  모나리자 나무이야기 데코 재생펄프화장지 모나리자 나무이야기 데코 ㈜모나리자(대한민국) ★★ ★★★ ★★ 30초 100% ▧▧ 42.2 128 10450(96mm × 27.2m × 30롤)
  잘풀리는집 클래식 3겹데코 플러스 재생펄프화장지 잘풀리는집 클래식 3겹데코 플러스 미래생활㈜(대한민국) ★★ ★★★ ★★ 30초 100% ▧▧ 44.5 182 13900(96mm × 25.5m × 30롤)
  코디 에코그린 바스티슈 재생펄프화장지 코디 에코그린 바스티슈 ㈜쌍용씨앤비(대한민국) ★★★ ★★★ ★★ 30초 100% 43.4 195 17800(98mm × 30.4m × 30롤)


1) 화장지에 힘을 가했을 때 터지지 않고 견디는 정도를 평가

2) 화장지 5롤을 풀 때, 화장지 가루가 적게 떨어지는 정도를 평가

3) 정해진 시간(30, 2, 10)동안 물에 교반 후 구멍 난 체를 통과하는 비율을 확인. 100%는 모두 통과하여 체에 남은 잔여물이 없다는 의미

4) 화장실용 화장지가 손에서 구겨질 때의 유연성과 상관관계가 높은 인장강성의 역수로 벌크 유연성을 평가

5) 포름알데히드(위생용품의 기준 및 규격), , 카드뮴, 수은(우수재활용 제품 품질인증기준, GR M 7005), 표시사항(위생용품의 표시기준)

6) 단위 면적당 무게

7) 제품의 너비 고려하지 않은 화장지 길이 10m당 가격임.
8) 온라인 공식몰 판매가격(22. 5. 16. ~ 6. 7.)

* 해당 제품은 길이 등이 리뉴얼 된 제품이 판매 중

** 친환경인증(환경표지 인증기준, EL321. 화장지)을 받은 제품임.

본 시험 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함.


<기호표시>

보통

★★ 양호

★★★ 우수

기준적합 또는 이상 없음

<조사대상 제품 간 벌크 유연성 비교>

가 많을수록 벌크 유연성이 높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