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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2-7호] 핸디형 스팀다리미

  • 생산기관한국여성소비자연합
  • 담당자소비자보호부
  • 게시일2022-06-23
  • 조회수9,301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시험 평가 대상 브랜드 및 제품 메디하임HI20 보만 DB8641W 사오미ST-32W 스팀큐 스팀큐2 오스너 YF-SM1021-3C 이노크아든 IA-S2000 콘에어 GS36K 테팔 DV9121KO 필립스 STH3020/10 한경희생활과학 HIH-1500 소비자24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에너지소비량, 증기발생량 제품간 약2배 차이 있어요. 에너지소비량(최대 분사 조건에서 예열시 소비전력량과 3분간 증기발생 시 소비 전력량의 합) 약 2배 차이 샤오미 ST-32W 이노크아든 IA-S2000 콘에어 GS36K 39Wh 2배 보만 DB8641W 71Wh 증기발생률(g/m)(최대 분사 조건에서 예열 후 3분간 발생되는 증기발생량) 약 2배 차이 메디하임 HI20 이노크아든 IA-S2000 12g/m 2배 보만 DB8641W 24.7g/m 제품 효율성(증기발생률/에너지소비량) 0.9~1.2 수준 샤오미 ST-32W(1.1) 콘에어 GS36K(1.1) 상대적 우수 오스너 YF-SM1021-3C(1.2) 한경희생활화학 HIH-1500(1.1) 다리미 밑면이 뜨거워지지 않아 다른 핸디형 다리미와 차이 있음 소비자24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다림질 성능, 원단에 따라 차이 있어요 다림질 성능은 원단에 따라 차이 있으나 메디하임(HI20), 샤오비(ST-32W), 이노크아든(IA-S2000)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폴리에스테르 100% 전 제품 우수해요 (우수) 폴리에스테르 65% 면 35% 혼합 메디하임 HI20 보만 DB8641W 샤오미 ST-32W 스팀큐 스팀큐2 이노크아든 IA-S2000 테팔 DV9121KO (우수) 면100% 메디하임 HI20 샤오미 ST-32W 이노크아든 IA-S2000 (우수) 소비자24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밑면의 긁힘 방지, 대체로 양호해요. 사용 중 밑면 코팅에 긁힘(스크래치)이 쉽게 발생하면 다리미의 품질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어요. (양호) 메디하임 HI20 보만 DB8641W 샤오미 ST-32W 스팀큐 스팀큐2 오스너 YF-SM1021-3C 테팔 DV9121KO(상대적우수) 필립스STH3020/10 (미흡) 이노크아든 IA-S2000 *콘에어(GS36K), 한경희생활과학(HIH-1500)은 밑면 코팅이 되어있지 않아 시험 평가 대상에서 제외 소비자24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전 제품 안전성 문제 없어요. SAFETY 누설전류 및 절연내역 확인 결과, 전제품 문제 없었어요 소비자24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보유 기능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다림질 방식으로 수직형과 수평형 모두 가능한 제품은 8개에요. 메디하임 HI20 보만 DB8641W 샤오미 ST-32W 스팀큐 스팀큐2 이노크아든 IA-S2000 콘에어 GS36K 테팔 DV9121KO 필립스 STH3020/10 연속 스팀 버튼을 보유한 제품은 6개에요 메디하임HI20 보만 DB8641W 스팀큐 스팀큐2 이노크아든 IA-S2000 콘에어 GS36K 한경희생활과학 HIH-1500 증기 조절이 가능한 제품은 4개에요 요. 메디하임HI20 스팀큐 스팀큐2 이노크아든 IA-S2000 한경희생활과학 HIH-1500 석회제거기능이 있는 제품은 보만이에요 보만 DB8641W 소비자24 24시간 열린 소비자포털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2-7호]

핸디형 스팀다리미 시험결과, 제품별로 품질 차이 나타나

- 제품별로 에너지소비량, 증기발생량, 다림질 성능 등에 차이 나타나

‘핸디형 스팀다리미’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이용의 편의성, 신속성, 기능의 다양성 등 일반 다리미에 비해 다양한 장점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반면, 제품의 품질 관련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하다.

이에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회장 이진형)은 소비자들이 핸디형 스팀다리미 구매에 참고할 수 있도록 품질 시험·평가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2021년 8월부터 11월까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10개 브랜드(총 10개 제품)의 핸디형 스팀다리미를 대상으로 안전성, 밑면 긁힘 정도, 에너지소비량, 증기발생량, 다림질 평가 등을 시험·평가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핸디형 스팀다리미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현재 이용 중인 제품을 기준으로 브랜드 선정

[ 그림 1] 제품 선정 방법

제품 선정 방법

1차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제품 비교 시험 대상 브랜드, 가격대 선정

※ 핸드형 스팀다리미 구매 비용으로 '2만 원 ~ 5만 원 미만'이 46.0%로 가장 높게 나타남


2차

1차 선정 제품 중 브랜드 별 최근 출시일의 제품 선정

최종

2차 선정된 제품 중 밑면 긁힘 테스트가 가능한 제품을 선정

※ 가격에 맞는 제품을 출시일로 나열하여 밑면 긁힘 테스트가 가능한 제품*을 선정

  • 판단기준 : 밑면의 넓이 및 매끈한 정도, 스팀 구멍 위치 등으로 판단



[ 표 1] 시험대상 제품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판매업체명 모델명 제조국 구입가격[원]*
메디하임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 HI20 중국 24,300
보만 보만코리아 DB8641W 중국 38,900
샤오미 시노링크 ST-32W 중국 36,940
스팀큐 넥스트업 스팀큐2 중국 38,970
오스너 마티인 YF-SM1021-3C 중국 42,900
이노크아든 이노크아든 IA-S2000 중국 46,610
콘에어 콘에어코리아트레이딩 GS36K 중국 35,900
테팔 (유)그룹세브코리아 DV9121KO 중국 47,980
필립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STH3020/10 중국 43,740
한경희생활과학 네오커머스 HIH-1500 중국 35,120
  • 2021년 11월 온라인 판매 최저가(배송비 포함)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일반 스팀다리미 평가 항목(한국소비자원, 2015년), 설문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시험·평가 항목 결정

[ 표 2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항목 시험·평가 방법
안전성 ❍ KC 60335-2-3 적용

- 누설전류, 절연내력 시험을 통해 누전 및 감전에 대한 위험 여부를 확인

성능 밑면의 긁힘 방지 ❍ KC 60311 준용

- 지름 1mm의 반구형 바늘 끝에 힘(20 N)을 가하여, 밑면을 일정한 속도(40mm/S)로 긁은 후 긁힘의 너비를 측정.

에너지소비량 ❍ KC 60311 준용

- 실제 다림질을 할 때에 사용되는 전기에너지를 측정.

- 증기량을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예열 시 필요한 소비전력량과 예열 이후 3분간 사용할 때의 소비전력량을 측정

증기 발생률 ❍ KC 60311 준용

- 스팀다리미에서 증기량을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3분간 증기를 발생시킬 때의 증기분사량을 측정.

다림질 평가 ❍ 관능 평가(KC 60311 일부 준용)

- 시험 옷감1) : 폴리에스테르, 폴리에스테르 면 혼합, 면

- 옷감은 1회 세탁 후 증기 다림질로 매끈하게 함

- 시험품2)은 10 cm × 30 cm의 크기로 자르고 48시간 동안 상온 보관 후 동일한 방법으로 접고 상온에서 24시간 고정함.

- 전문가 10명, 일반 소비자 10명 총 20명의 평가원이 수직방식으로 옷감에 따라 시간차3) 를 두고 평가원(그룹) 동시 진행.

- 다림질 직 후, 건조 후 2차에 걸쳐 주름 펴짐 정도를 평가4)

보유기능 및 제원 ❍ 스팀량 조정, 코드길이, 무게 등 보유기능 확인
  • 폴리에스테르 · 면 : ISO 105 F (E) 규격 표준 백포

    합성 : 폴리에스테르 65% + 면 35% (AATCC TM 140)

  • KC 60311의 주름잡기 방법은 일반 다리미용으로 핸디형 스팀다리미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자문에 따라 주름잡기 기계나 무거운 압력을 가하지 않고 주름을 잡음.
  • 다림질 시간 : 폴리에스테르 3초 / 혼합 원단 5초 / 면 5초
  • 주름 펴짐 상태 평가 : KC 60311 준용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2-7호]

핸디형 스팀다리미 시험결과, 제품별로 품질 차이 나타나

- 제품별로 에너지소비량, 증기발생량, 다림질 성능 등에 차이 나타나

최대 분사 조건에서 에너지소비량, 증기발생량 약 2배의 차이를 나타내(8-9페이지 참고)

에너지소비량은 39 Wh ~ 71 Wh 수준으로 제품별로 약 2배의 차이가 나타났다.

- 최대 분사 조건에서 예열 시 소비전력량과 3분간 증기 발생 시 소비전력량의 합을 구한 결과로, 샤오미(시노링크)(ST-32W), 이노크아든(IA-S2000), 콘에어(GS36K) 제품이 사용 시 전기에너지를 가장 적게 필요로 하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증기발생률(g/m)은 12g/m ~24.7g/m 수준으로 약 2배의 차이가 나타났으며, 에너지소비량이 높을수록 증기발생량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 최대 분사 조건에서 예열 후 3분간 발생되는 증기발생량*을 1분 단위로 환산하여 비교한 결과 보만(DB8641W), 한경희 생활과학(HIH-1500), 오스너(YF-SM1021-3C), 테팔(DV9121KO), 필립스(STH3020/10) 순으로 높게 평가되었다.

  • 증기발생량은 3분간 발생되는 증기발생량을 측정하였으며, 3분 내 휴지기까지 포함된 값임.

    예) 에열완료→스팀발생(측정 시작)→휴지기(스팀 중지)→재예열(스팀 발생)

    ⇒ 반복(3분 경과 시 측정 완료)


제품의 효율성(증기발생량/에너지소비량)은 0.9 ~ 1.2 수준으로 나타났다.

- 적은 에너지로 많은 양의 스팀을 발생시키는 효율성을 확인한 결과, 샤오미(ST-32W), 콘에어(GS36K)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오스너(YF-SM1021-3C), 한경희 생활과학(HIH-1500) 제품은 효율성 자체는 높은 결과를 보였으나, 다리미 밑면이 뜨거워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다림질 성능 평가 결과, 원단에 따라 제품 간 차이를 나타내(10페이지 참고)

다림질 성능은 원단에 따라 차이가 나타났으며, 메디하임(HI20), 샤오미(ST-32W), 이노크아든(IA-S2000)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폴리에스테르(Poyerster) 100%의 경우 전 제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폴리에스테르(65%)와 면(35%) 혼합 원단의 경우 메디하임(HI20), 보만(DB8641W), 샤오미(ST-32W), 스팀큐(스팀큐2), 이노크아든(IA-S2000), 테팔(DV9121KO)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면(Cotton)의 경우 메디하임(HI20), 샤오미(ST-32W), 이노크아든(IA-S2000)이 상대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 표 2] 다림질 평가 결과

다림질 평가 결과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평가표
폴리 폴리+면
메디하임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 HI20 ★★★ ★★★ ★★
보만 보만코리아 DB8641W ★★★ ★★★
샤오미 시노링크 ST-32W ★★★ ★★★ ★★
스팀큐 넥스트업 스팀큐2 ★★★ ★★★
오스너 마티인 YF-SM1021-3C ★★★ ★★
이노크아든 이노크아든 IA-S2000 ★★★ ★★★ ★★
콘에어 콘에어코리아트레이딩 GS36K ★★★ ★★
테팔 (유)그룹세브코리아 DV9121KO ★★★ ★★★
필립스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 STH3020/10 ★★★ ★★
한경희생활과학 네오커머스 HIH-1500 ★★★ ★★
★★★ (우수) ★★(양호) ★(미흡)



밑면의 긁힘 방지, 대체로 양호한 것으로 나타나(11~12페이지 참고)

밑면의 긁힘 방지는 밑면 코팅의 긁힘에 강한 정도로 테팔(DV9121KO)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 평가 대상 제품 중 콘에어(GS36K), 한경희 생활과학(HIH-1500) 제품은 밑면의 코팅이 되어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시험·평가 대상에서 제외되었다.

- 특히 한경희 생활과학(HIH-1500) 제품의 경우 제품 광고에 밑면이 코팅되어 있는 것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어 광고 내용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 제품 제조사인 네오커머스는 광고에 오기재 되어 있는 내용을 ‘스테인레스 재질’로 수정할 것임을 회신.

[ 표 1] 밑면 긁힘 방지 성능 평가등급

밑면 긁힘 방지 성능 평가등급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양호) ★(미흡) 평가불가
메디하임(HI20)

보만(DB8641W)

샤오미(ST-32W)

스팀큐(스팀큐2)

오스너(YF-SM1021-3C)

테팔(DV9121KO)

필립스(STH3020/10)

이노크아든(IA-S2000) 콘에어(GS36K)

한경희생활과학(HIH-1500)


[ 그림 1] 다리미 밑면 소재 광고 수정(예정)_한경희생활과학(HIH-1500)

밑면 긁힘 방지 성능 평가등급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수정 전 수정 후(업체 내용 제공)

스테인레스 코팅으로 열판다리미 효과까지

스테인레스 재질로 열판다리미 효과까지



안전성은 전 제품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12페이지 참고)

ㅇ전 제품 누전 및 감전의 위험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높은 온도로 물을 가열해 증기를 발생시키는 제품으로 누전이나 감전의 위험성이 높다.

- 누설전류는 전 제품이 0.06 ㎃ 이하로 기준(0.75 ㎃ 이하)에 적합하였다.

- 절연내력도 금속부에 AC1000V, 비금속부에 AC3000V를 1분간 인가하여 확인한 결과 절연이 파괴되지 않아 전 제품 이상이 없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보유기능 및 제원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나타나 구매 전에 확인이 필요해(12~13페이지 참고)

ㅇ다림질 방식 수직형과 수평형(열판 다리미 방식), 연속 스팀 발생 방식, 예열시간, 석회 제거, 무게, 물통 용량 및 분리(일체) 방식 등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 제품 구매 시 부가기능 및 제원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붙임1. 안전성 및 품질 시험·평가 결과
붙임2. 핸디형 스템다리미 시험·평가 결과표
붙임3. 제품별 시험·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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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명, 모델명, 안전성_누설전류, 안전성_절연내력, 밑면긁힘방지, 에너지소비량(Wh)_(주2), 증기발생량(g/min)_(주3), 증기발생량/에너지소비량_(주4), 다림질성능_(주7)_폴리, 다림질성능_(주7)_폴리+면, 다림질성능_(주7)_면, 보유기능_다림방식(수직+수평)_(주8), 보유기능_석회제거, 보유기능_스팀량조절, 보유기능_연속스팀_(주9), 제원_무게(g), 제원_코드길이(m), 제원_예열(초), 제원_물통, 제원_물통용량(ml)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명 모델명 안전성_누설전류 안전성_절연내력 밑면긁힘방지 에너지소비량(Wh)_(주2) 증기발생량(g/min)_(주3) 증기발생량/에너지소비량_(주4) 다림질성능_(주7)_폴리 다림질성능_(주7)_폴리+면 다림질성능_(주7)_면 보유기능_다림방식(수직+수평)_(주8) 보유기능_석회제거 보유기능_스팀량조절 보유기능_연속스팀_(주9) 제원_무게(g) 제원_코드길이(m) 제원_예열(초) 제원_물통 제원_물통용량(ml)
  메디하임(HI20) 메디하임 HI20 ★★ 13.3 12.0 0.9 ★★★ ★★★ ★★ V V V 610 1.9 40 V 140
  보만(DB8641W) 보만 DB8641W ★★ 23.7 24.7 1.0 ★★★ ★★★ V V V 760 1.8 27 V 250
  샤오미(ST-32W) 샤오미 ST-32W ★★ 13.0 14.0 1.1 ★★★ ★★★ ★★ V 660 1.8 21 V 180
  스팀큐(스팀큐2) 스팀큐 스팀큐2 ★★ 13.3 13.0 1.0 ★★★ ★★★ V V V 500 2.0 34 100
  오스너(YF-SM1021-3C) 오스너 YF-SM1021-3C ★★ 14.0 17.3 1.2 ★★★ ★★ 565 1.5 10 V 80
  이노크아든(IA-S2000) 이노크아든 IA-S2000 13.0 12.0 0.9 ★★★ ★★★ ★★ V V V 560 1.9 40 V 135
  콘에어(GS36K) 콘에어 GS36K (주1)  13.0 13.7 1.1 ★★★ ★★ V V 690 1.9 51 V 100
  테팔(DV9121KO) 테팔 DV9121KO ★★ 18.3 16.3 0.9 ★★★ ★★★ V 755 2.1 40 60
  필립스(STH3020/10) 필립스 STH3020/10 ★★ 15.3 15.7 1.0 ★★★ ★★ V 605 2.0 24 V 120
  한경희생활과학(HIH-1500) 한경희생활과학 HIH-1500 (주1) 16.0 18.0 1.1 ★★★ ★★ V V 640 1.8 26 V 140

[기호의 표시]

★★★(우수) ★★(양호) (미흡)

: 전기용품안전기준에 적합하거나 누수 없음

: 전기용품안전기준에 부적합하거나 누수(물방울 떨어짐)가 있음

: 해당기능보유


1) 제품 밑면의 표면에 코팅이 되어 있지 않아 시험 결과에서 제외함

2) 증기량을 최대로 설정한 상태에서 예열 시 필요한 소비전력량과 예열 이후 3분간 사용할 때의 소비전력량을 1분 단위로 환산하여 표시

3) 최대분사 조건에서 예열 후 3분간 발생되는 증기발생량을 1분 단위로 환산하여 표시

3분 간 스팀분사 시험 중 스팀분사 시작하여 휴지기(스팀 중단, 후 재예열 순간)를 포함한 스팀분사량

) 3: 스팀분사휴지기(예열)스팀분사휴지기(예열)스팀분사 스팀발생량

4) 값이 높을수록 적은 에너지로 많은 양의 스팀을 발생시키는 효율이 우수함

5) 최대 분사 조건에 맞춰 터보스팀 모드로 3분간 수동으로 강력 스팀을 반복 클릭하여 확인(3분 내 휴지기 포함되어 있음)

6) 다리미 밑면이 뜨거워지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며 다리미 열기에 의한 다림질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움

(밑면이 뜨거워지는 다리미에 비해 에너지소비량은 적게 나올 수밖에 없음)

7) 다림질 성능은 전문가 10, 일반 소비자 10명으로 구성된 총 20명의 평가원이 관능평가로 평가함

8) 수직·수평 방식의 다림질이 모두 가능함

주9) 연속스팀 버튼을 한 번 누르는 것으로 일정 시간 증기가 연속 발생됨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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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