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2-3호] 극세사 이불

  • 생산기관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
  • 담당자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안전정보과
  • 게시일2022-01-25
  • 조회수1,47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극세사 이불, 보온율 제품 간 차이 있어요! 소비자24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는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시중에 유통 판매 중인 극세사 이불 중 선호도가 높은 7개 브랜드의 제품에 대해 보온율 내구성 안전성 표시사항 등을 시험 평가했습니다. 선정기준은 최근 2년 내 극세사 이불 구입 경험자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중 단색의 단품이면서 양면이 극세사 천으로 제조 가공된 제품에 대해 시험 평가 실시 소비자24검사한 제품 보두 안전성 내세탁성 염색성 등의 기준에 적합했으나 일부 제품에서 내구성 표시사항 등에 미흡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종합결과 요약 브랜드 이브자리 보온율 5점만점 2점 혼용률표시 적합 가격 7만9천원 브랜드 아망떼 보온율 5점만점 2점혼용률표시 적합 가격 3만4천9백원 브랜드 모던하우스 보온율 5점만점 2점혼용률표시 부적합 가격 5만3천9백10원 브랜드 바자르 보온율 5점만점 3점 혼용률표시 적합 가격 4만9천9백원 브랜드 마틸라 보온율 5점만점 2점혼용률표시 적합 가격 3만9천9백원 브랜드 레노마홈 보온율 5점만점 2점혼용률표시 적합 가격 9만1천8백원 브랜드 올리비아데코 보온율 5점만점 3점 혼용률표시 적합 가격 3만5천9백원 소비자24 1.이브자리 인라인극세사 차렵이불S 제조국 한국 사이즈 160*210cm 무게746.4g 가격79,000원 보온율2점 표시사항적합 외관검사무결점 내구성충족 2. 아망떼 플란넬 극세사 차렵이불-01굿타임이불ss 제조국 중국 사이즈 160*200cm 무게694.8g 가격34,900원 보온율2점 표시사항적합 외관검사완성도미흡 내구성충족 결점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했어요.3. 모던하우스 3도씨 촉촉 발열극세사 난로차렵이불S 제조국 중국 사이즈150*200cm 무게705.5g 가격53,910원 보온율2점 표시사항혼용률 표기 부적합 외관검사 원단상태 미흡 내구성 충족 부적합 표시 결점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했어요. 4. 바자르 모노디 5mm 극세사 차렵이불SS 제조국 베트남 사이즈 155*210cm 무게919.7g 가격49,900원 보온율3점 표시사항적합 외관검사무결점 내구성충족5. 마틸라 프리미엄 극세사 겨울 차렵이불-소프트밍크SS 제조국 한국 사이즈150*200cm 무게707.5g 가격39,900원 보온율2점 표시사항적합 외관검사완성도미흡 내구성충족 결점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했어요. 6. 레노마홈 위스 극세 차렵이불 8온스S 제조국 중국 사이즈 160*210cm 무게761.9g 가격91,800원 보온율2점 표시사항적합 외관검사완성도미흡 내구성봉합강도미흡 결점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했어요. 7. 올리비아데코 말랑 스판 극세사 차렵이불S 제조국 한국 사이즈150*200cm 무게867.9g 가격35,900원 보온율3점 표시사항혼용률 표기 부적합 외관검사 완성도 미흡 내구성 파열강도 미흡 부적합 표시 결점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했어요. 소비자24극세사 이불 구매 및 사용 시 주의사항 브랜드별로 사이즈 표기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제품 선택시 확인해주세요. 구매 시 모의 굵기, 무게, 두께등을 참고하여 취향에 맞게 합리적으로 구매하세요. 품질 마무리 처리인 완성도에서 문제점이 많아 온오프라인 구매 시 철저히 확인하세요. 소비자24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2-3호]

극세사 이불, 보온율 제품 간 차이 있어

- 일부 제품, 표시사항 개선 필요 -

‘극세사 이불’에 관한 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 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욱 길어짐에 따라 침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추운 겨울철, 소비자의 관심이 높은 극세사 이불은 보온성이 높고 촉감이 우수하여 소비자 선호도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은 제품이지만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위한 품질 비교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의 정보 제공을 위해, 최근 2년 이내 극세사 이불 구입 경험자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소비자 인식조사를 통해 선정한 극세사 이불 7개 브랜드의 7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비교 분석하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조사 결과, 보온율은 조사대상 7개 제품 중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질표시사항에서는 조사대상 중 2개 제품**의 섬유 혼용률이 관련 기준에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2개 업체 모두 품질 부적합 표시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하였다.

* 다원물산(바자르),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극세사 침구에 관한 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www.sobo112.or.kr)' ʻ소비자24(www.consumer.go.kr)ʼ 내 '비교공감' 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 극세사 이불 7개 브랜드 7개 제품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극세사 이불 7개 브랜드를 선정함

  • * 최근 2년 이내에 극세사 이불을 구입한 남녀소비자 400(20~59)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20218)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선정함


  •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쳐 세부 형태는 단품의 어두운 색, ·뒷면이 동일한 천의 S사이즈를 기준으로 극세사 이불을 선정함

  • * 시험대상은 2020~2021년 생산된 제품으로 한정하였으며, 각 브랜드의 전문매장 및 공식 온라인 브랜드 쇼핑몰에서 구입

  • [ 시험 대상 제품(가나다순) ]


    시험 대상 제품
    번호 브랜드 사이즈 제조국 제조사 구입가격 (원/개)
    1 바자르 SS(155X210) 베트남 (주)다원물산 49,900
    2 마틸라 SS(150X200) 한국 (주)더메종 39,900
    3 올리비아데코 S(150X200) 중국 (주)동진침장 35,900
    4 이브자리 S(160X210) 한국 (주)이브자리 79,000
    5 모던하우스 S(150X200) 중국 (주)엠에이치앤코 53,910
    6 레노마홈 S(160X210) 중국 (주)코지네스트컴퍼니 91,800
    7 아망떼 SS(150X200) 중국 (주)평안 34,900

  •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국가공인시험기관에 분석시험을 의뢰하였으며, 시험·평가항목 tj선정선정 및 시험방법은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2016)」,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상 안전기준 부속서1(가정용 섬유제품) 등을 토대로 학계, 시험기관 관계자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결정하였음



    [ 시험·평가항목 및 기준 방법 ]



    시험평가항목.
    시험평가항목 시험표준 시험기준 평가기준


    pH

    KS K ISO 3071

    4.0~9.0

    가정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준수부속서)

    폼알데하이드

    KS K ISO 14184-1

    300mg/kg 이하

    아릴아민

    KS K 0147, KS K 0734

    30mg/kg 이하

    알러지성

    분산염료

    KS K 0736

    기준없음


    치수변화율(%)

    KS K ISO 5077:2007

    (세탁방법: KS K ISO 6330:2012,88)

    변화없을것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외관변화

    KS K ISO 3759/5077/6330

    또는 표시된 세탁방법

    색상변화

    KS K ISO -C10응용

    4급 이상

    세탁성

    KS K ISO 105-C10

    4급 이상


    일광견뢰도

    KS K ISO 105-B02 2014

    4급 이상

    마찰견뢰도

    KS K 0650-1

    4급 이상

    물견뢰도

    (산성/알카리)

    변퇴색

    KS K ISO 105-E01

    4급 이상

    오염

    땀견뢰도

    (산성/알카리)

    변퇴색

    KS K ISO 105-E04

    4급 이상

    오염


    봉합강도(N)

    KS K ISO 13935-2:2014

    98N 이상

    마모강도(회)

    KS K ISO 12947-2:2016

    20,000 이상

    파열강도(N)

    KS K 0350:2017 볼버스팅법

    230N 이상

    모우부착(급)

    KS K 0740:2019 셀로판테이프법

    4급 이상

    필링(급)

    KS K ISO 12945-1:2000 필링박스법

    4급 이상

    보온율(%) KS K 0560:2018 B 기준없음 상대비교

    모의 섬도(Fineness, D) 전자현미경 1D 이하

    절대평가

    무게(g/m²) KS K 0614:2017 기준 없음
    두께(mm) KS K ISO 5084:1996 기준 없음

    혼용률(%) KS K 0210:2018 제품표시기준

    가정용 섬유제품

    (안전기준 부속서1 별표9)

    제품규격표시

    이불 및 요제품치수 가로X세로


    제품치수용범위3cm .

    표시사항 및 표시 방법에 따라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2-3호]

극세사 이불, 보온율 제품 간 차이 있어

- 일부 제품, 표시사항 개선 필요 -

  • 시험결과



  • (보온율) 보온율은 외부로 열이 전달되는 것을 차단하여 체온을 얼마나 잘 유지하는가를 시험하는 것으로, 시험 결과 2개 제품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보온율 시험결과]


    보온율 시험결과 입니다.
    구분 제조사 및 브랜드 결과 평가
    1 이브자리 86.6 ★★
    2 평안(아망떼) 86.0 ★★
    3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85.4 ★★
    4 다원물산(바자르) 90.1 ★★★
    5 더메종(마틸라) 86.8 ★★
    6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86.2 ★★
    7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88.8 ★★★
    * 시험값을 기호로 표시(상대적으로 매우 우수:★★★, 우수:★★)


    • (내구성 평가) 외부로부터 가해지는 힘이나 환경인자에 대해 견디는 성능(봉합강도, 파열강도, 마모강도, 모우부착, 필링)을 시험한 결과, 2 제품*품질기준**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 봉합강도 미흡 :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파열강도 미흡 :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 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2016) 침구류

    ※ 2개 업체 모두 부적합 표시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함


    • (표시사항) 섬유 소재의 구성비를 확인하는 혼용률 시험을 실시하여 극세사 이불에 사용된 섬유소재를 확인한 결과, 2개 제품*표시 혼용률이 시험 결과와 일치하지 않아 관련 규정**부적합 것으로 나타났다.

    *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 **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28, 2, 부속서1 가정용섬유제품
    • ※ 2개 업체 모두 부적합 표시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함


    • (외관 검사) (구멍)완성도(제사처리, 봉제굴곡, 오염, 이중 박음) 결과 7개 제품 중 5개 제품결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관 검사]

    외관 검사
    구분 제조사 및 브랜드
    천(구멍)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완성도, 제사처리, 봉제굴곡, 오염, 이중박음 평안(아망떼), 더메종(마틸라),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 제품 간 결점 차이 있음

    ※ 5개 업체 모두 결점 부분에 대해 개선할 것임을 회신함


    • (제품특성) 모의 섬도(굵기*), 무게, 두께를 비교한 결과 아래와 같이 나타났다.

    * 모의 굵기(D)는 제품의 사용 용도에 따라 다양(0.1~1.0)하게 구성되어 있음.


    [ 제품특성 결과]


    제품특성 검사
    구분 제조사 및 브랜드 시험결과
    모의섬도(굵기 D) 무게(g/m²) 두께(mm)
    1 이브자리 0.71 746.4 25.12
    2 평안(아망떼) 0.95 694.8 27.60
    3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0.95 705.5 18.64
    4 다원물산(바자르) 0.78 919.7 31.76
    5 더메종(마틸라) 0.83 707.5 34.36
    6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0.73 761.9 21.36
    7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0.83 867.9 37.91


    • (치수 표기) 제품별로 치수 및 기호*의 표기에 차이가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 * 싱글(S)<슈퍼싱글(SS)<(Q)<(K)<라지킹(LK)


    [ 제품치수 및 기호표기 ]


    제품치수 및 기호표기
    구분 제조사 및 브랜드 시험결과
    제품치수(cm) 기호표기
    1 이브자리 160x210 S
    2 평안(아망떼) 150x200 SS
    3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150X200 S
    4 다원물산(바자르) 155X210 SS
    5 더메종(마틸라) 150X200 SS
    6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160x210 S
    7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150X200 S


    • (안전성) 전 제품pH, 폼알데하이드, 아릴아민, 알러지성 분산염료 등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기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안전기준준수 부속서 1(가정용 섬유제품)


    [ 유해물질 시험결과 및 평가 ]

    유해물질 시험결과 및 평가
    제조사 및 브랜드 결과 평가
    pH

    폼알데하이드

    (mg/kg)

    아릴아민

    (mg/kg)

    알러지성

    분산염료

    pH 폼알데하이드 아릴아민

    알러지성

    분산염료

    이브자리

    그레이:6.4

    블루:6.3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평안

    (아망떼)

    6.4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엠에이치앤코

    (모던하우스)

    6.2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다원물산

    (바자르)

    6.4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더메종

    (마틸라)

    6.5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코지네스트컴퍼니

    (레노마홈)

    6.5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동진침장

    (올리비아데코)

    6.5 불검출 5미만 20미만 O O O O

    * : 기준 충족, : 기준 미흡



    • ■(내세탁성) 완제품의 세탁 시 변화의 정도를 검사하는 내세탁성*시험 결과 7전 제품이 섬유제품 권장 품질기준**충족하였다.
    • * 세탁에 의한 치수변화율(%), 외관변화, 색상변화, 세탁성 정도

      ** 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2016) 침구류


    • (염색성) 염색견뢰도를 확인하기 위한 시험(일광견뢰도, 마찰견뢰도, 물견뢰도, 땀견뢰도)*진행한 결과, 전 제품이 염색성에 대한 섬유제품 권장 품질기준**충족하였다.

    * 일광견뢰도: 색소가 파괴되어 색상이 퇴색되는 정도

    마찰견뢰도: 염색물을 마찰시켰을 때 염료가 이염되는 정도

    물견뢰도: 염색물의 물에 대한 색상의 저항성

    땀견뢰도: 염색물의 빛깔이 인체의 땀에 대해 견디는 정도.

    ** 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2016) 침구류








    붙임1. 극세사 이불 주요 시험 평가 결과

    붙임2. 극세사 이불 종합 결과표

    붙임3. 극세사 이불 구매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제조사 및 브랜드, 제조국, 안전성_1), 완제품 내세탁성_2)_치수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외관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색상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세탁성, 염색성_3)_일광견뢰도, 염색성_3)_마찰견뢰도, 염색성_3)_땀견뢰도, 염색성_3)_물견뢰도, 내구성_4)_봉합강도, 내구성_4)_마모강도, 내구성_4)_파열강도, 내구성_4)_모우부착, 내구성_4)_필링, 기능성_5)_보온율, 제품특성_6)_모의 섬도(1D), 제품특성_6)_무게(g/m&sup2;), 제품특성_6)_두께(mm), 완제품 표시사항_7)_섬유혼용률, 완제품 표시사항_7)_제품치수, 완제품 외관검사_8)_원단, 완제품 외관검사_8)_완성도, 가격_9)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제조사 및 브랜드 제조국 안전성_1) 완제품 내세탁성_2)_치수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외관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색상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세탁성 염색성_3)_일광견뢰도 염색성_3)_마찰견뢰도 염색성_3)_땀견뢰도 염색성_3)_물견뢰도 내구성_4)_봉합강도 내구성_4)_마모강도 내구성_4)_파열강도 내구성_4)_모우부착 내구성_4)_필링 기능성_5)_보온율 제품특성_6)_모의 섬도(1D) 제품특성_6)_무게(g/m²) 제품특성_6)_두께(mm) 완제품 표시사항_7)_섬유혼용률 완제품 표시사항_7)_제품치수 완제품 외관검사_8)_원단 완제품 외관검사_8)_완성도 가격_9)
      이브자리 이브자리 한국 ★★ 0.71 746.4 25.12 79,000
      평안(아망떼) 평안(아망떼) 중국 ★★ 0.95 694.8 27.60 34,900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엠에이치앤코(모던하우스) 중국 ★★ 0.95 705.5 18.64 x 53,910
      다원물산(바자르) 다원물산(바자르) 베트남 ★★★ 0.78 919.7 31.76 49,900
      더메종(마틸라) 더메종(마틸라) 한국 ★★ 0.83 707.5 34.36 39,900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코지네스트컴퍼니(레노마홈) 중국 ★★ 0.73 761.9 21.36 91,800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동진침장(올리비아데코) 중국 ★★★ 0.83 867.9 37.91 x 35,900

    1) 안전성(PH, 폼알데히드, 아릴아민, 알러지성 분산염료) : 표시사항 : 기준 적합 : , 기준 부적합 : X

    2) 완제품 내세탁성 : 기준 충족 : , 기준 미흡 :

    3) 염색성 : 기준 충족 , 기준 미흡 :

    4) 내구성 : 기준 충족 , 기준 미흡 :

    5) 기능성 : 자체적 기준 의한 기호 표시 .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 ★★★, 우수: ★★

    6) 제품특성 : 모의 섬도(굵기)는 숫자가 작을수록 상대적으로 파일이 가늘음.

    : 무게는 숫자가 클수록 무게움을 의미 함.

    : 두께는 숫자가 클수록 두꺼움을 의미함.

    7) 완제품 표시사항 (섬유 혼용률, 제품 치수) : 기준 적합: , 기준 부적합 : x

    8) 완제품 외관검사 : (구멍), 완성도(제사처리, 봉제굴곡, 이중 박음, 오염) : 무결점 : , 결점 :

    9) 가격은 구입당시 가격(할인 후 가격)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보통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