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2-1호] 난방텐트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섬유고분자팀
  • 게시일2022-01-11
  • 조회수4,736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난방텐트, 보온성 우수하고 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 있어요


추운 겨울철 실내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난방텐트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난방텐트 7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온효과, 에너지절감, 내구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보온효과, 모든 제품이 우수했어요 보온 효과 실제와 유사한 수면 환경(20℃, 토퍼·이불·잠옷 조건)에서 보온성을 측정한 결과 데코뷰(프리미엄) 따뜻한집(리얼패브릭) 따수미(패브릭) 따숲(프리미엄) 베베데코(베리 원터치) 알프랑(럭셔리) 카즈미(프리미엄 패브릭) 우수 * 보온력을 측정하는 단위인 clo는 높을수록 우수하며, 난방텐트의 보온효과는 평균 1.00clo로 아웃도어 파카(0.70clo)와 다운 자켓(0.55clo)보다 좋음.


텐트 사용 시, 에너지 절감에 효과 있어요 에너지 절감 실내온도 20℃에서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 텐트를 설치하면 내부 공기 온도 약 23℃로 텐트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 비해 3℃ 정도 더 높아져서 난방 온도조절을 통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 실내온도를 1℃를 낮추면 난방비 7%가 절감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0% 줄일 수 있음(한국동서발전, ’21.11.).


프레임강도, 인장·인열강도,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프레임 강도  난방텐트를 지지하는 프레임의 튼튼한 정도인 프레임강도를 평가한 결과 따수미(패브릭) 알프랑(럭셔리) 카즈미(프리미엄 패브릭) 3개 제품 상대적 우수 인장·인열강도  난방텐트의 천을 당겨 끊어지는 힘(인장)과 찢어지는 힘(인열)에 견디는 정도를 시험한 결과 제품에 따라 내구성에 차이가 있었어요


안전성과 내세탁성은 모두 이상 없으나, 7개 제품 모두 표시사항은 개선해야해요 안전성, 내세탁성 유해물질인 폼알데하이드와 세탁 후 색상 및 치수 변화 등을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이상 없었어요 표시사항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른 표시사항 제품 모두 표시사항을 일부 누락해 표시사항 개선이 필요했어요 ⇒ (업체 회신) 6개 업체(단종 1개 제외)는 제품표시를 개선 예정임을 회신함.


사용하는 환경에 적합한 크기와 형태의 난방텐트를 선택하세요 1 난방텐트는 침대나 침구의 크기, 방의 크기, 사용하는 사람의 수 등을 고려해서 치수를 선택하세요  2 바닥의 유무, 모양(돔형, 사각형 등), 출입문의 개수와 열리는 모양(지퍼, 커튼)등 형태도 다양하므로 사용조건에 맞는 제품을 고르세요  3 바닥이 없는 제품인 경우, 아래쪽으로 들어오는 바람 등을 막기 위해서는 바닥 천의 길이가 충분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4 최근에는 세탁기나 건조기 사용이 가능한 제품도 있어 유지관리에 편리한 제품을 구입하도록 하세요 약 30℃중성 세탁기 사용 가능 건조기 사용 가능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소비자24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2-1호]

난방텐트, 보온성 우수하고 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 있어

- 프레임강도 등 내구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 -

‘난방텐트’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추운 겨울철 실내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난방텐트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품질 및 안전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난방텐트 브랜드의 7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온효과, 에너지절감,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데코뷰(프리미엄), 따뜻한집(리얼패브릭), 따수미(패브릭), 따숲(프리미엄), 베베데코 (베리 원터치), 알프랑(럭셔리), 카즈미(프리미엄 패브릭)

시험 결과 보온효과는 모든 제품이 우수했고, 난방텐트를 사용하면 그렇지 않을 때보다 내부의 공기 온도*가 약 3℃ 높아져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프레임강도와 천의 인장·인열강도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고, 시험대상 모두 표시사항**을 누락하고 있어 개선이 필요했다.

  • 실내온도 20℃, 전기장판 사용기준
  • 생활용품 안전기준 부속서 9 텐트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시험대상 브랜드 및 제품선정

ㅇ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소비자 구입경험이 높은 7개 브랜드의 7개 제품 선정

  • 최근 3년 이내 난방텐트 구입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우리원, ’21.9.)

- 브랜드 및 제품은 시장 조사와 전문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선정

ㅇ제품 선정 기준

1-2인용 돔형 3도어 폴리에스터 소재 고가

[ 난방텐트 시험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명* 제품명 제조 또는 판매업체 색상** 가격(원)***
데코뷰 프리미엄 ㈜데코뷰 아이보리그레이 59,900
따뜻한집 리얼패브릭 ㈜다샵 민트 49,800
따수미 패브릭 ㈜아이두젠 브라운 54,900
따숲 프리미엄 ㈜몽돌 민트 43,080
베베데코 베리 원터치 ㈜베베데코 베이지 42,900
알프랑 럭셔리 ㈜아소리빙 핑크 66,010
카즈미 프리미엄 패브릭 ㈜코린토 민트 42,420
  • 브랜드명은 가나다 순서임.
  • 제품 혹은 광고에 표시된 색상임.
  • 구입 시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구입 장소별로 다를 수 있음.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과 방법을 결정

ㅇ 최근 3년 이내에 난방텐트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요 품질 항목을 분석하여 반영함.

[ 시험 항목 및 내용 ]

시험 항목 및 내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시험·평가 방법 평가 기준
기능성 보온효과 ASTM F1720 준용 상대비교
환경성 에너지절감 텐트 내외 온도차이 측정 결과표시
내구성 프레임강도 가장 긴 마디의
최대강도
3 Point Bending Test 상대비교
연결부위의
최대강도
인장강도 KS M ISO 1421 결과표시
인열강도 KS K ISO 13937-1
지퍼강도 측면강도 KS K 7830 준용 KS K 7830,
KS G 3102
왕복개폐내구도 KS G 3102
안전성 폼알데하이드 안전기준준수 부속서 1 준용
(가정용 섬유제품)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안전관리법
내세탁성 내세탁성 취급주의 표시에 따름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표시사항 표시사항 안전기준준수 부속서9 (텐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안전관리법
제품특징 두께 일반시험법 결과표시
무게
치수
제품유형 유형 확인 정보제공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2-1호]

난방텐트, 보온성 우수하고 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 있어

- 프레임강도 등 내구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 -

시험 결과

보온효과는 모든 제품이 우수해(세부내용, 붙임자료 1, 6페이지)

(보온효과) 실제와 유사한 수면 환경(20℃, 토퍼·이불·잠옷 조건)에서 보온성을 측정한 결과, 핵심 성능인 보온효과는 7개 제품 모두 우수*했다.

  • 보온력을 측정하는 단위인 clo는 높을수록 우수하며, 난방텐트의 보온효과는 평균 1.00clo로 아웃도어 파카(0.70clo)와 다운 자켓(0.55clo)보다 좋음.

텐트 사용 시, 내부 공기 온도가 약 3℃ 높아지는 등 에너지 절감에 효과 있어(세부내용, 붙임자료 1, 7페이지)

(에너지절감) 실내온도 20℃에서 전기장판을 사용할 때 텐트를 설치하면 내부 공기 온도는 약 23℃로 텐트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 비해 3℃ 정도 더 높아져서 난방 온도조절을 통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실내온도를 1℃를 낮추면 난방비 7%가 절감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0% 줄일 수 있음(한국동서발전, ’21.11.).

프레임강도, 인장·인열강도는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세부내용, 붙임자료 1, 8~9페이지)

(프레임강도) 난방텐트를 지지하는 프레임의 튼튼한 정도인 프레임강도를 평가한 결과,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따수미(패브릭), 알프랑(럭셔리), 카즈미(프리미엄 패브릭)
  • (인장·인열강도) 난방텐트의 천을 당겨 끊어지는 힘(인장)과 찢어지는 힘(인열)에 견디는 정도를 시험한 결과 제품에 따라 강도에 차이가 있었다.

안전성과 내세탁성은 모두 이상 없으나, 7개 제품 모두 표시사항은 개선해야(세부내용, 붙임자료 1, 9~11페이지)

(안전성, 내세탁성) 유해물질인 폼알데하이드와 세탁 후 색상 및 치수 변화 등을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다.

(표시사항) 시험대상 7개 제품 모두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른 표시사항을 일부 누락하는 등 표시사항 개선이 필요했다.

(업체 회신) 6개 업체(단종 1개 제외)는 제품표시를 개선 예정임을 회신함.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성 섬유제품의 에너지 절감 효과에 대한 정보와 관련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난방텐트 주요 시험 및 평가 결과

붙임2. 난방텐트 종합결과표

붙임3. 난방텐트 취급 및 관리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제품명, 판매자 /제조자 (제조국), 구입가격(원)_주1, 기능성_보온효과_주2, 내구성_프레임강도_주3, 내구성_인장강도(N)_주4, 내구성_인열강도(N)_주4, 내구성_지퍼강도_주5, 안전성_주6, 내세탁성_주7, 표시사항, 제품특징_두께(mm)_주8, 제품특징_무게(kg)_주9, 제품특징_치수(cm)_너비x길이x높이, 제품유형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제품명 판매자 /제조자 (제조국) 구입가격(원)_주1 기능성_보온효과_주2 내구성_프레임강도_주3 내구성_인장강도(N)_주4 내구성_인열강도(N)_주4 내구성_지퍼강도_주5 안전성_주6 내세탁성_주7 표시사항 제품특징_두께(mm)_주8 제품특징_무게(kg)_주9 제품특징_치수(cm)_너비x길이x높이 제품유형
  데코뷰 프리미엄 데코뷰프리미엄 ㈜데코뷰(중국) 59,900 ★★★ 200 16.5 x 0.24 1.9 120x200x130 우산형
  따뜻한집 리얼패브릭 따뜻한집리얼패브릭 ㈜다샵(중국) 49,800 ★★★ 250 12.4 x 0.40 2.2 120x210x135 우산형
  따수미 패브릭 따수미패브릭 ㈜아이두젠(중국) 54,900 ★★★ ★★★ 380 13.0 x 0.38 2.5 120x210x135 프레임조립형
  따숲 프리미엄 따숲프리미엄 ㈜몽돌(중국) 43,080 ★★★ ★★ 340 17.1 x (M)0.13(I)0.13 1.6 120x210x135 프레임조립형
  베베데코 베리 원터치 베베데코베리원터치 ㈜베베데코(중국) 42,900 ★★★ - 180 8.7 x 0.35 1.4 120x200x140 원터치(팝업)형
  알프랑 럭셔리 알프랑럭셔리 ㈜아소리빙(중국) 66,010 ★★★ ★★★ 230 12.2 x (G)0.29(P)0.37 2.6 120x210x135 우산형
  카즈미 프리미엄 패브릭 카즈미프리미엄패브릭 ㈜코린토(중국) 42,420 ★★★ ★★★ 360 13.0 x (M)0.17(I)0.19 2.2 120x210x135 프레임조립형

1) 구입 가격(’21.10.26. ~ ’21.11.15.)

2) 보온효과(ASTM F1720 준용), 온도 20에서 측정

3) 프레임 구성품 내 가장 긴 직선 구성품의 최대강도와 연결부위 최대강도를 측정,
3point bending test, 시험속도 : 10mm/min, 지점거리 : 200mm, 시험편길이 450mm

4) 인장강도(KS M ISO 1421), 인열강도(KS K ISO 13937-1)
5) 지퍼강도 : 측면강도(KS K 7830), 왕복개폐내구도(KS G 3102)

6) 유해물질(폼알데하이드)

7) 내세탁성(표시된 세탁방법)

8) 두께(KS K ISO 5084), (M) : 민트 색상, (I) : 아이보리 색상, (G) : 그레이 색상, (P) : 핑크 색상
9) 가방을 포함한 무게임.


<기호표시>

보통

★★ 양호

★★★ 상대적으로 우수

기준적합 또는 이상 없음

× 기준부적합


- 평가제외, 시험불가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