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1-21호] 식기세척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전기전자팀
  • 게시일2021-12-15
  • 조회수8,334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식기세척기, 세척시간, 에너지소비량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식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사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소비도 높아지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식기세척기 5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척성능, 건조성능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세척성능, 제품 모두 우수했어요 식기를 동일한 조건으로 오염시킨 후 세척성능을 평가 오염물*이 많은 시험조건에서도 오염을 잘 제거해 세척성능 우수 * 밥알, 마가린, 달걀노른자, 김칫국물, 고춧가루, 커피, 우유


건조성능,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어요 세척된 식기의 건조성능을 평가 상대적 우수 삼성전자 DW60T8075FG, SK매직 DWA-81U0D, LG전자 DFB22MA  3개 제품 모두 자동 문 열림 기능이 있어요! 양호 밀레 G4310SC, 쿠쿠전자 CDW-A1210UBS


세척시간, 제품 간 차이 있어요 세척코스가 종료될 때까지 소요되는 세척시간 자동코스 SK매직 DWA-81U0D 1시간 50분 가장 짧아요 밀레 G4310SC 3시간 23분 가장 길어요 최대 1시간 33분 차이 표준코스 SK매직 DWA-81U0D 1시간 6분 가장 짧아요 삼성전자 DW60T8075FG 2시간 가장 길어요  최대 54분 차이 ※ 세척과정에 전용 린스를 함께 사용하면 삼성전자(DW60T8075FG), LG전자(DFB22MA) 등 2개 제품은 세척시간이 40분 이상 감소함.


소비전력량, 제품 간 차이 있어요 소비전력량 오염된 식기를 1회 세척하는데 소비되는 전력량 자동 코스 LG전자 DFB22MA 1,305Wh 가장 적었어요 SK매직 DWA-81U0D 1,846Wh 가장 많았어요 제품 간 최대 1.4배 차이 표준코스 SK매직 DWA-81U0D 1,177Wh 가장 적었어요 쿠쿠전자 CDW-A1210UBS 1,293Wh 가장 많았어요 제품 간 최대 1.1배 차이 ※ 세척과정에 전용 린스를 함께 사용하면 밀레(G4310SC), 삼성전자(DW60T8075FG), LG전자(DFB22MA) 등 3개 제품은 소비전력량이 평균 20% 이상 감소함.


연간에너지비용* 연간 소비되는 에너지비용 자동코스  LG전자 DFB22MA 76,200원 SK매직 DWA-81U0D 107,800 원 제품 간 최대 31,600원 차이 표준코스 SK매직 DWA-81U0D 68,700원, 쿠쿠전자 CDW-A1210UBS 75,500원 제품 간 최대 6,800원 차이 CO2배출량* 자동코스 LG전자 DFB22MA 202kg SK매직 DWA-81U0D 286kg 제품 간 최대 1.4배 차이 표준코스 SK매직 DWA-81U0D 183kg LG전자 DFB22MA 183kg 쿠쿠전자 CDW-A1210UBS 201kg 제품 간 최대 1.1배 차이* 1일 1회 사용 및 kWh당 160원, CO2배출량 kWh당 425g(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준용) 적용함.


 물 사용량, 소음 제품 간 차이 있어요 물 사용량 세척 시 소비되는 물 사용량 자동코스 LG전자 DFB 22MA 15.0L SK매직 DWA-81U0D 21.2L 제품 간 최대 1.4배 차이 표준코스 밀레 G4310SC 10.8L SK매직 DWA-81U0D 17.3L 제품 간 최대 1.6배 차이 소음 동작 중 발생하는 소음 상대적 우수 밀레 G4310SC, 삼성전자 DW60T8075FG, 쿠쿠전자 CDW-A1210UBS 양호 SK매직 DWA-81U0D, LG전자 DFB22MA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구조(끝마무리 상태) 등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이상 없었어요!


식기세척기 사용 시 주의하세요! 세척 시 주의 사항 - 일반 세제를 사용하면 거품이 많이 발생하여 고장 및 화재의 원인이 되므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적정량만 사용하세요. - 식기세척기 전용 린스는 건조성능을 향상시키고 물 자국을 줄여주므로 필요 시 사용하고, 투입구의 MAX 표시를 넘지 않도록 넣으세요. 안전을 위한 주의 사항 - 제품이 작동 중이거나 끝난 직후에는 뜨거운 물과 증기가 배출되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청소 및 관리 시 주의 사항 - 제품 청소 시에는 안전을 위해 급수 연결구의 밸브를 잠그고,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서 뽑으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유료)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1-21호]

식기세척기, 세척시간, 에너지소비량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 안전성은 이상 없고, 세척성능은 모두 우수해 -

‘식기세척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식사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사부담을 줄여주는 식기세척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소비도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식기세척기 5개 제품*을 대상으로 세척성능, 건조성능, 세척시간, 에너지소비량, 물 사용량, 소음,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밀레(G4310SC), 삼성전자(DW60T8075FG), SK매직(DWA-81U0D), LG전자(DFB22MA), 쿠쿠전자(CDW-A1210UBS) (가나다순)

시험 결과, 오염된 식기를 세척하는 세척성능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지만 세척된 식기를 건조하는 건조성능과 세척시간, 에너지소비량, 소음 등은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안전성과 표시사항은 모든 제품이 이상이 없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1) 결과 선호도가 높은 5개 브랜드 5종 제품 선정

ㅇ스탠드형 식기세척기 12 ~ 14인용(빌트인 제외)

[ 식기세척기 시험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표시용량[인용] 제조국 구입가격* [원]
밀레 ㈜밀레코리아 G4310SC 14 체코 1,249,000
삼성전자 삼성전자㈜ DW60T8075FG 12 중국 1,142,400
SK매직 SK매직㈜ DWA-81U0D 12 대한민국 981,000
LG전자 LG전자㈜ DFB22MA 12 대한민국 1,285,900
쿠쿠전자 쿠쿠전자㈜ CDW-A1210UBS 12 중국 550,020
  • 2021. 3. 온라인 구입가 기준이며, 구입처 및 판매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최근 2년 이내에 식기세척기를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21.2.)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환경표지 인증기준(EL403), 전기용품안전기준(KC),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계, 관계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식기세척기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항목 주요 시험 내용 시험방법
품질 세척성능

식기에 남은 음식물 오염이 잘 제거되는지 확인

식기세척기 환경표지
인증기준(EL403)1)준용
및 확인시험
건조성능 식기에 물기가 남아있는지 확인
세척시간 세척코스가 완료될 때까지 소요시간 확인
소비전력량
(에너지소비량)
세척 시 소비되는 전력량 확인
물 사용량 세척 시 물 사용량 확인
소음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 확인 KS C IEC 60704-2-32)준용
안전 구조·감전보호 구조(끝마무리 상태) 및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 대한 위험 여부 확인 KC 60335-2-53)
제품특성 세척코스, 부가기능 등을 확인 -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 준수 여부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 환경표지대상제품 및 인증기준(환경부고시 제 2020-77호)
  • KS C IEC 60704-2-3(2017)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식기세척기의 개별 요구사항
  • KC 60335-2-5(2016)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전기 식기세척기의 개별 요구사항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1-21호]

식기세척기, 세척시간, 에너지소비량 등에서 성능 차이 있어

- 안전성은 이상 없고, 세척성능은 모두 우수해 -

세척성능은 제품 모두 우수(세부내용, 7페이지)

(세척성능) 식기를 동일한 조건으로 오염시킨 후 세척성능을 평가한 결과, 모든 제품이 오염물*이 많은 시험조건에서도 오염을 잘 제거해 세척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 밥알, 마가린, 달걀노른자, 김칫국물, 고춧가루, 커피, 우유

건조성능,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세부내용, 8페이지)

(건조성능) 세척된 식기의 건조성능을 평가한 결과, 자동 문 열림 기능이 있는 삼성전자(DW60T8075FG), SK매직(DWA-81U0D), LG전자(DFB22MA) 등 3개 제품의 건조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밀레(G4310SC), 쿠쿠전자(CDW-A1210UBS) 등 2개 제품은 ‘양호’한 수준으로 평가됐다.

세척시간, 자동코스에서 제품 간 최대 1시간 33분 차이 있어(세부내용, 8페이지)

(세척시간) 식기가 건조될 때까지 소요되는 세척시간은 제품 간에 자동코스에서 최대 1시간 33분(1시간 50분~3시간 23분), 표준코스에서 최대 54분(1시간 6분~2시간) 차이가 있었다.

(자동코스) SK매직(DWA-81U0D) 제품이 1시간 50분으로 가장 짧았고, 밀레(G4310SC) 제품이 3시간 23분으로 가장 길었다.

(표준코스) SK매직(DWA-81U0D) 제품이 1시간 6분으로 가장 짧았고, 삼성전자(DW60T8075FG) 제품이 2시간으로 가장 길었다.

※세척과정에 전용 린스를 함께 사용하면 삼성전자(DW60T8075FG), LG전자(DFB22MA) 등 2개 제품은 세척시간이 40분 이상 감소함.

에너지소비량, 자동코스에서 제품 간 최대 1.4배 차이 있어(세부내용, 9페이지)

(소비전력량) 오염된 식기를 1회 세척하는데 소비되는 전력량을 확인한 결과, 제품 간 자동코스에서 최대 1.4배, 표준코스에서 최대 1.1배 차이가 있었다.

(자동코스) LG전자(DFB22MA) 제품이 1,305Wh로 가장 적었고, SK매직(DWA-81U0D) 제품이 1,846Wh로 가장 많았다.

(표준코스) SK매직(DWA-81U0D) 제품이 1,177Wh로 가장 적었고, 쿠쿠전자(CDW-A1210UBS) 제품이 1,293Wh로 가장 많았다.

※세척과정에 전용 린스를 함께 사용하면 밀레(G4310SC), 삼성전자(DW60T8075FG), LG전자(DFB22MA) 등 3개 제품은 소비전력량이 평균 20% 이상 감소함.

(연간에너지비용, CO2배출량)* 연간 소비되는 에너지비용은 제품 간에 자동코스에서 최대 31,600원(76,200원~107,800원), 표준코스에서 최대 6,800원(68,700원~75,500원) 차이가 있었다.

  • 1일 1회 사용 및 kWh당 160원, CO2배출량 kWh당 425g 적용(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준용)

-연간 CO2배출량은 제품 간에 자동코스에서 최대 1.4배(202㎏~286㎏), 표준코스에서 최대 1.1배(183㎏~201㎏) 차이가 있었다.

물 사용량, 소음 제품 간 차이 있어(세부내용, 11페이지)

(물 사용량) 세척 시 소비되는 물 사용량은 제품에 따라 자동코스에서 최대 1.4배(15.0L~21.2L), 표준코스에서 최대 1.6배(10.8L~17.3L) 차이가 있었다.

-자동코스에서는 LG전자(DFB22MA) 제품이 15.0L로, 표준코스에서는 밀레(G4310SC) 제품이 10.8L로 가장 적었다.

(소음) 동작 중 발생하는 소음은 밀레(G4310SC), 삼성전자(DW60T8075FG), 쿠쿠전자(CDW-A1210UBS)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SK매직(DWA-81U0D), LG전자(DFB22MA) 등 2개 제품은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안전성, 표시사항은 제품 모두 이상이 없어(세부내용, 12페이지)

(안전성) 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 구조(끝마무리 상태) 등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이상이 없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 식기세척기 품질 시험 및 평가 결과

붙임2. 식기세척기 종합결과표

붙임3. 식기세척기 시험 대상 제품

붙임4. 식기세척기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세척성능_주1, 건조성능_주1, 세척시간[시간:분]_주1_자동 코스, 세척시간[시간:분]_주1_표준 코스, 경제성 및 환경성_물 사용량[L]_주1_자동 코스, 경제성 및 환경성_물 사용량[L]_주1_표준 코스, *_소비전력량[Wh]_주1_자동 코스, *_소비전력량[Wh]_주1_표준 코스, *_연간에너지비용(CO2배출량[kg])_주4_자동코스, *_연간에너지비용(CO2배출량[kg])_주4_표준코스, *_대기전력[W], 소음_주5, 안전성_주6_표시 사항, 표시 용량 [인용], 구입가격[원]_주7, 세척코스_기본코스_주8, 세척코스_급속(간편), 세척코스_섬세, 세척코스_에코(절약), 세척코스_내부세척, 세척코스_유리잔, 세척코스_헹굼(살균)건조, 세척코스_스팀리프레쉬_주9_불림, 세척코스_다운로드_주10, 부가기능_기본기능_주11, 부가기능_자동문열림, 부가기능_린스사용량 설정, 부가기능_헹굼,건조 추가, 부가기능_스팀분사_주12, 부가기능_불림, 부가기능_살균세척, 부가기능_잔수UV살균_주13, 부가기능_분리 세척, 부가기능_시간 단축, 부가기능_조명기능_주15, 부가기능_스마트기능_주16, 부가기능_연수장치_주17, 부가기능_내부세척 알림, 부가기능_에너지 절약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세척성능_주1 건조성능_주1 세척시간[시간:분]_주1_자동 코스 세척시간[시간:분]_주1_표준 코스 경제성 및 환경성_물 사용량[L]_주1_자동 코스 경제성 및 환경성_물 사용량[L]_주1_표준 코스 *_소비전력량[Wh]_주1_자동 코스 *_소비전력량[Wh]_주1_표준 코스 *_연간에너지비용(CO2배출량[kg])_주4_자동코스 *_연간에너지비용(CO2배출량[kg])_주4_표준코스 *_대기전력[W] 소음_주5 안전성_주6_표시 사항 표시 용량 [인용] 구입가격[원]_주7 세척코스_기본코스_주8 세척코스_급속(간편) 세척코스_섬세 세척코스_에코(절약) 세척코스_내부세척 세척코스_유리잔 세척코스_헹굼(살균)건조 세척코스_스팀리프레쉬_주9_불림 세척코스_다운로드_주10 부가기능_기본기능_주11 부가기능_자동문열림 부가기능_린스사용량 설정 부가기능_헹굼,건조 추가 부가기능_스팀분사_주12 부가기능_불림 부가기능_살균세척 부가기능_잔수UV살균_주13 부가기능_분리 세척 부가기능_시간 단축 부가기능_조명기능_주15 부가기능_스마트기능_주16 부가기능_연수장치_주17 부가기능_내부세척 알림 부가기능_에너지 절약
  밀레 (㈜밀레 코리아) 밀레(㈜밀레코리아) G4310SC 체코 ★★★ ★★ 3:23 1:36 17.5 10.8 1,368(1,176)_주2 1,270(803)_주2 79,900(212) 74,200(197) 0.15 ★★★ 14 1,249,000 - - - - - - - - - - - - - - - - -
  삼성전자 삼성전자 DW60T8075FG 중국 ★★★ ★★★ 2:20(1:37)_주3 2:00(0:58)_주3 17.5 13.8 1,375(1,090)_주3 1,267(919)_주3 80,300(213) 74,000(197) 0.82 ★★★ 12 1,142,400 - - - - - - - - - - -
  SK매직 SK매직 DWA-81U0D 대한민국 ★★★ ★★★ 1:50 1:06 21.2 17.3 1,846 1,177 107,800(286) 68,700(183) 1.18 ★★ 12 981,00 - - - - - - - - - - - - -
  LG전자 LG전자 DFB2MA 대한민국 ★★★ ★★★ 2:01(1:21)_주3 1:41(1:01)_주3 15.0 15.0 1,305(1,012)_주3 1,181(890)_주3 76,200(202) 69,000(183) 1.12 ★★ 12 1,285,900 - - - - - ✓_주14 - - -
  쿠쿠전자 쿠쿠전자 CDW-A1210UBS 중국 ★★★ ★★ 2:09 1:22 18.6 14.8 1,546 1,293 90,300(240) 75,500(201) 0.39 ★★★ 12 550,020 - - - - - - - - - - - - -

<기호의 표시>

* : 경제성 및 환경성_ 에너지소비량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 보통 ○ : 관련 기준(전기용품안전기준)에 적합 ✓: 기능이 있는 것. - : 기능이 없는 것.

주1. 제품 표시용량의 80%의 식기(밥그릇, 국그릇, 접시 등)에 오염물(밥알, 마가린, 고춧가루 등)을 도포하여 시험한 결과임(태블릿 세제, 공급 수 온도 15 ℃).

주2. ()는 전용 린스를 함께 사용 시 측정값으로, 소비전력량이 감소함.

주3. ()는 전용 린스를 함께 사용 시 측정값으로, 자동으로 고온(강력)건조 옵션이 해제되어 세척시간과 소비전력량이 감소함.

주4. 연간에너지비용[원](연간CO2배출량[kg]) 주1일 1회 사용을 기준으로 환산한 결과임.(전력요금 단가 kWh당 160원, CO2 배출량 kWh당 425g 적용)
주5. 표준코스 동작 시 평균 소음(세척·헹굼)을 확인한 결과임.
주6. 구조 및 감전보호(누설전류, 절연내력) 안전성 확인.
주7. 2021년 03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
주8. 기본코스 ◯1 표준(일반) ◯2 자동(Auto) ◯3 강력
주9. 스팀을 사용하여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식기를 헹굼
주10.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하는 코스를 다운받아 선택 가능(저소음/야간, 냄비 프라이팬 등)
주11. 기본 부가기능 ◯ㄱ 시간예약 ◯ㄴ 안전 잠금 ◯ㄷ 린스(소금) 리필 알림
주12. 스팀 옵션 선택 시 10 ℃의 스팀이 분사
주13. 음식물 거름망을 UV램프로 살균
주14. 하단의 물살은 강하게, 상단의 물살은 약하게 설정 가능(듀얼존)
주15. 조명의 색깔로 세척 코스의 상태를 알려줌
주16. 스마트폰을 통한 제품 모니터링, 스마트 고장 진단 등의 기능
주17. 물의 미네랄 성분을 제거해 경도를 낮추어 물 얼룩을 줄여줌.
※ 제품 기본 설정(연수장치, 스팀 등 제외)으로 시험한 결과로 해당 시료에 한하며, 시험조건·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