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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1-11호] 피부적외선체온계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조수민 / 043-880-5915
  • 게시일2021-07-06
  • 조회수2,220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피부적외선체온계, 사용 편의성 · 측정 시간 등에 차이 있어요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와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편리하게 체온을 측정 할 수 있는 피부적외선체온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피부적외선체온계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사용 편의성, 측정 시간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측정 일관성, 저·고온환경 동작성능은 모든 제품이 이상 없어요 측정 일관성 제조사별 권장하는 측정 부위와 거리에서 체온을 연속(5회)으로 측정한 결과, 모든 제품, 측정값 범위가 0.3℃ 이내로 나타나 체온 측정 결과에 일관성이 있었어요 저·고온환경 동작성능 체온계를 저온환경(-20℃, 2시간)과 고온환경(50℃, 2시간)에 각각 노출시킨 후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 노출 직후에는 경고음과 함께 체온 측정이 불가능했지만 상온에서 1시간 지난 후에는 정상적으로 측정 가능했어요


사용 편의성, 충격 내구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사용 편의성 상대적 우수 ㈜사이넥스 BNT400 ㈜인트인 YT-1 체온 측정 오류 알림 기능과 거리 인식 센서가 있어요 양호 ㈜리쥼(RZBP-060) ㈜오엔케이(FT90) ㈜이지템(DT-060) ㈜파트론(PTD-100) 리치코리아(MS103) ㈜이즈프로브(BC-03) ㈜테크엔(TCN-10A) ㈜휴비딕( FS-1000) 체온 측정 오류 알림 기능은 있으나 거리 인식 센서가 없었어요 충격 내구성 ㈜이즈프로브 BC-03 ㈜리쥼 BRZP-060 적외선 센서를 보호하는 커버가 이탈되면서 체결고리 부분에 파손이 파손돼 개선을 권고했어요 * ㈜이즈프로브(BC-03)는 해당 문제 발생 시 무상 수리를 실시하고, ㈜리쥼(RZBP-060)은 품질 보증기간(1년) 이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교환 또는 무상 수리를 실시할 계획임을 밝힘.


 측정 시간, 무게 및 부가기능에서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측정 시간 1회 측정 시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한 결과 ㈜리쥼 RZBP-060 ㈜이즈프로브 BC-03 ㈜인트인 YT-1 ㈜휴비딕 HFS-1000 1초 이내로 짧음 ㈜파트론 PTD-100 5초 이내로 가장 길었음 무게 최소 9g ~ 최대 126g으로 제품별로 차이가 있어요 (배터리를 포함한 제품 무게) 부가기능 사물온도* 측정, 메모리** 등 부가기능에서도 제품별 차이가 있어요 *분유, 목욕물 등의 온도 측정 가능 **측정한 체온을 기록·관리


피부적외선체온계 사용 시 주의사항 -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표시사항 등을 통해 의료기기로 허가 또는 인증 받은 제품인지 확인 후 선택하세요 - 실내외 온도 차가 큰 경우 체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외부에서 온도를 측정한 경우 실내에 들어와서 20~30분 정도 안정을 취한 후 측정하면 더 정확한 체온을 측정 할 수 있어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1-11호]

피부적외선체온계, 사용 편의성, 측정 시간 등에 차이 있어

- 의료기기 시험규격(온도 정확도, 누설전류)은 모든 제품이 적합 -

‘피부적외선체온계’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코로나19 예방·확산방지와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편리하게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피부적외선체온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기기 시험규격에 부적합한 제품을 단속하기 위해 피부적외선체온계 생산·수입량 상위 10개 업체의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온도 정확도, 누설전류, 사용 편의성, 충격 내구성 등의 품질 및 제품특성을 시험·평가했다.

  • ㈜리쥼(RZBP-060), 리치코리아(MS103), ㈜사이넥스(BNT400), ㈜오엔케이(FT90), ㈜이즈프로브(BC-03), ㈜이지템(DT-060), ㈜인트인(YT-1), ㈜테크엔(TCN-10A), ㈜파트론(PTD-100), ㈜휴비딕(HFS-1000)

시험 결과, 온도 정확도, 누설전류 등의 항목에서 모든 제품이 관련 규격에 적합했지만, 사용 편의성, 충격 내구성, 측정 시간 등의 품질 및 제품특성에서는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2020년 피부적외선체온계 생산·수입량 기준

ㅇ대상 업체 및 제품 : 생산·수입량 상위 10개 업체(각 업체별 1개 제품)

[ 체온계 종류 ]

  • 피부적외선체온계 귀적외선체온계 전자체온계

[ 시험대상 제품 ]

브랜드명, 업체명, 모델명, 업종, 구입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명 업체명 모델명 업종 구입가격[원]*
리쥼/td> (주)리쥼 RZBP-060 제조 54,000
리치코리아/td> 리치코리아 MS103 제조 60,000
브라운 (주)사이넥스 BNT400 수입 92,000
보이로 (주)오엔케이 FT90 수입 82,000
붐케어 (주)이즈프로브 BC-03 제조 85,000
이지템 (주)이지템 DT-060 제조 60,000
인트인 (주)인트인 YT-1 수입 98,000
테크엔 (주)테크엔 TCN-10A 제조 75,000
파트론 (주)파트론 PTD-100 제조 46,000
휴비딕 (주)휴비딕 HFS-1000 제조 78,000
  • 오프라인 매장 구입 가격(21.2.2.)으로 구입 시기,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업체명 가나다순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및 의료기기 시험규격 등을 바탕으로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 결정

  • 최근 5년 이내 피부적외선체온계를 구입하여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한국소비자원. ‘21.01.)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항목,시험 내용,시험 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시험 내용 시험 방법
시험
규격
정확도 흑체*를 이용한 온도 정확도 확인
*효과적인 방사율을 가진 적외선 방사체
의료기기
시험규격
누설 전류 제품 사용 시 누설되는 전류(기능과 무관한 전류) 확인
품질 측정 일관성 사람을 대상으로 측정한 체온의 일관성** 확인
** 5회 연속 측정한 측정값의 범위가 0.3°C 이내
확인
(정보제공)
시험
사용 편의성 체온 측정 오류 알림 기능 및
측정 편리성(제조사별 권장 측정거리 준수 용이성) 확인
저·고온환경
동작성능
체온계를 저온환경(-20°C, 2시간)에 노출 후, 작동 여부 확인
체온계를 고온환경(50°C, 2시간)에 노출 후, 작동 여부 확인
충격 내구성 1m 높이에서 3회 자유낙하 후 제품 파손여부 확인
제품
특성
측정 시간 1회 측정 시 소요되는 시간 확인
무게 제품별 무게 확인
부가 기능 제품별 부가 기능 확인
표시사항 의료기기법에 따른 표시사항 확인 의료기기법


※ 시험규격 항목 및 표시사항은 식품의약품안전처, 품질 및 제품특성 항목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진행함.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1-11호]

피부적외선체온계, 사용 편의성, 측정 시간 등에 차이 있어

- 의료기기 시험규격(온도 정확도, 누설전류)은 모든 제품이 적합 -

시험결과

온도 정확도는 모든 제품이 관련 규격에 적합, 표시사항은 1개 제품이 부적합해 (세부내용, 붙임자료 4·8페이지)

ㅇ 흑체*를 이용하여 온도 정확도를 측정한 결과, 모든 제품이 최대허용오차 범위(±0.3℃) 이내로 의료기기 시험규격에 적합했다. 다만, ㈜인트인(YT-1) 제품은 일부 항목(인증번호, 제조번호 등)을 미기재하여 「의료기기법」에 따른 표시사항에 부적합**했다.

  • 효과적인 방사율을 가진 적외선 방사체
  • 식품의약품안전처 행정처분(판매업무정지 1개월(‘21.5.3 ~ 6.2)) 완료

측정 일관성, 저·고온환경 동작성능은 모든 제품이 이상 없어 (세부내용, 붙임자료 4·5페이지)

(측정 일관성) 제조사별로 권장하는 측정 부위와 거리에서 체온을 연속(5회)으로 측정한 결과, 모든 제품의 측정값 범위가 0.3℃ 이내로 나타나 체온 측정 결과에 일관성이 있었다.

(저·고온환경 동작성능) 체온계를 저온환경(-20℃, 2시간)과 고온환경(50℃, 2시간)에 각각 노출시킨 후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노출 직후에는 경고음과 함께 체온 측정이 불가능했지만 상온에서 1시간 지난 후에는 정상적으로 측정이 가능했다.

사용 편의성, 충격 내구성은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세부내용, 붙임자료 4·5페이지)

(사용 편의성) ㈜사이넥스(BNT400), ㈜인트인(YT-1) 등 2개 제품은 체온 측정 오류 알림 기능과 거리 인식 센서가 있어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나머지 8개 제품은 체온 측정 오류 알림 기능은 있으나 거리 인식 센서가 없어 정확한 측정 거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충격 내구성) 소비자가 사용 중 바닥에 떨어뜨릴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해 1m 높이에서 각기 다른 방향으로 3회 자유 낙하를 실시한 결과, ㈜이즈프로브(BC-03), ㈜리쥼(RZBP-060) 등 2개 제품이 적외선 센서를 보호하는 커버가 이탈되면서 체결고리 부분이 파손돼 개선을 권고했다.

* ㈜이즈프로브(BC-03)는 해당 문제 발생 시 무상 수리를 실시하고, ㈜리쥼(RZBP-060)은 품질 보증기간(1년) 이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교환 또는 무상 수리를 실시할 계획임을 밝힘.

측정 시간, 무게 및 부가기능에서 제품별로 차이 있어 (세부내용, 붙임자료 6페이지)

ㅇ 제품별 측정 시간은 1초 이내 ~ 5초 이내, 무게는 9g ~ 126g으로 차이가 있었고, 분유, 목욕물 등의 온도 측정이 가능한 ‘사물온도 측정’, 측정한 체온을 기록·관리 할 수 있는 ‘메모리’ 등의 부가기능에서도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한국소비자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소비자 안전 확보 및 불량제품 단속을 강화하기 위해 다소비 의료기기에 대한 협력사업을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붙임1. 피부적외선체온계 주요 시험평가 결과

붙임2. 피부적외선체온계 종합평가표

붙임3. 피부적외선체온계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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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명(업체명), 모델명, 시험규격_정확도, 시험규격_누설 전류, 품질_측정 일관성_주1), 품질_사용 편의성_주2), 품질_충격 내구성_주3), 품질_저고온환경 동작성능_주4), 제품특성_측정시간_주5), 제품특성_무게[g]_주6),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사물온도,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발열알림,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메모리,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측정음소거,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자동절전,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저전력알림,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휴대폰연동,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방수(IPX2),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연령선택, 표시사항, 구입가격[원]_주8)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명(업체명) 모델명 시험규격_정확도 시험규격_누설 전류 품질_측정 일관성_주1) 품질_사용 편의성_주2) 품질_충격 내구성_주3) 품질_저고온환경 동작성능_주4) 제품특성_측정시간_주5) 제품특성_무게[g]_주6)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사물온도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발열알림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메모리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측정음소거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자동절전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저전력알림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휴대폰연동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방수(IPX2) 제품특성_부가기능_주7)_연령선택 표시사항 구입가격[원]_주8)
  RZBP-060 리쥼㈜리쥼 RZBP-060 O O O ★★ △_주9) O 1초이내 88 - - - - - - O 54,000
  MS103 리치코리아리치코리아 MS103 O O O ★★ O O 2초이내 108 - - - O 60,000
  BNT400 브라운㈜사이넥스 BNT400 O O O ★★★ O O 2초이내 106 - - O 92,000
  FT90 보이로㈜오엔케이 FT90 O O O ★★ O O 3초이내 99 - - O 82,000
  BC-03 붐케어㈜이즈프로브 BC-03 O O O ★★ △_주9) O 1초이내 78 ◇_주10) ◇_주10) ◇_주10) - - O 85,000
  DT-060 이지템㈜이지템 DT-060 O O O ★★ O O 2초이내 36 - - - O 60,000
  YT-1 인트인㈜인트인 YT-1 O O O ★★★ O O 1초이내 89 - - - - X_주12) 98,000
  TCN-10A 테크엔㈜테크엔 TCN-10A O O O ★★ O O 2초이내 107 - - - - O 75,000
  PTD-100 파트론㈜파트론 PTD-100 O O O ★★ O O 5초이내 9_주11) - - - - - O 46,000
  HFS-1000 휴비딕㈜휴비딕 HFS-1000 O O O ★★ O O 1초이내 126 - - - O 78,000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 상대적 미흡, ○ : 관련법 또는 관련기준 적합, 이상 없음, X : 관련법 부적합, △ : 부분 파손 ◇ : 기능 보유 , - : 해당 없음

주1) 사람을 대상으로 5회 연속 체온 측정 시, 체온계에 표시하는 체온의 일관성을 확인

주2) 측정 편리성(제조사별 권장측정거리 준수 용이성) 및 측정 오류 알림기능 보유 확인

주3) 1m 높이에서 각기 다른 방향으로 3회 자유낙하 후 제품 파손여부 확인

주4) 체온계를 저온환경(-20°C, 2시간) 및 고온환경(50°C, 2시간)에 노출 후 작동 여부 확인

주5) 1회 체온 측정 시 소요되는 시간

주6) 건전지를 포함한 무게

주8) 오프라인 매장 구입 가격(21.2.2.)으로 구입 시기,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주9) 적외선 센서 커버의 체결고리 부분 일부 파손

주10) 전용 앱을 통한 기능 활성화 및 사용

주11) 휴대폰(이어잭)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휴대폰을 제외한 무게

주12) 일부 항목 표시 미기재(인증번호, 제조번호 등)

※ 본 시험 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함.

주7)

사물온도 체온측정모드에서 사물온도측정모드로 변환하여 사물 등의 사물온도 측정

발열알림 정상체온에서 벗어났을 경우 청각 혹은 시각적으로 발열상태 알림

메모리 최근 체온 측정기록을 저장하여 보관

측정음소거 체온 측정 시 소리 On/Off

자동절전 체온 측정 뒤 일정시간 경과 후 자동 전원차단

저전력알림 배터리(건전지) 방전 알림

휴대폰연동 전용 앱을 통한 제품 설정 및 체온기록 관리

방수(IPX2) 15° 기울기로 떨어지는 물방울에 대한 보호(비오는날 우산 쓰고 걷는 수준)

연령선택 연령별 체온차이를 고려한 체온측정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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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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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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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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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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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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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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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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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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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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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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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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咨询及损失纠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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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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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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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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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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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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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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リコール情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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認証情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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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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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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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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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