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0-11호] 바이크쇼츠

  • 생산기관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
  • 담당자02-325-3300
  • 게시일2020-08-06
  • 조회수2,113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바이크쇼츠, 패드 두께 및 압축경도 등 제품 간 성능 차이 있어요!

바이크쇼츠는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바이크쇼츠로서의 기능이 없는 제품도 바이크쇼츠로 출시되면서 소비자 혼란이 발생되고 있어요 바이크쇼츠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총 9개 브랜드의 9개 제품 품질을 비교분석 하였습니다

안전성 및 완제품 내세탁성 안전성 전 제품 유해물질 안전기준* 안전기준준수 부속서 1 (가정용 섬유제품) 적합 완제품 내세탁성 치수, 색상, 표면, 형태 등의 변화 전 제품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품질권장기준(2016) 만족

내구성 겉감에 올뜯김(스낵성) 등이 생기지 않는지 표면변화 시험 결과는? 3개 제품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미흡 길이 및 폭 방향 둘 다 미흡 RUDY MCN 길이 방향 미흡 2nd wind

염색성 땀이나 물, 일광 등의 요인에 의해 색상이 변하지 않는지에 대한 시험 결과는? 충족 마찰에 의해 색이 묻어나는 정도를 확인하는 마찰견뢰도 시험결과는?MCN 마른 상태에서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미흡

가능성 및 항균성 평가 <기능성 평가>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인 흡수속도 측정 결과는? 10회 세탁 후 시험 진행 RUDY ARDEN SHIMANO 상대적 우수 <항균성 평가>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정도를 평가하는 항균도* 시험 결과는? 전 제품 항균성 없음 *항균도 : 황색포도상구균의 균에 대해 시험함

패드성능 평가 두께 상대적으로 가장 얇음 10.8mm SPERANZA 상대적으로 가장 두툼 20.4mm ARDEN 되풀이압축영구줄음정도 상대적 가장 우수 0.08mm 감소 SHIMANO 상대적 가장 많이 줄어들었지만 양호 수준 0.375mm 감소 fox korea 압축경도 가장 푹신 45N ARDEN 가장 단단 145N CASTELLI

제품의 의무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는? 9개 제품 모두 일부 항목 누락 또는 미표시 표시사항기준 부적합

바이크쇼츠 구매 및 착용·관리 주의사항은? 최근 출시되는 제품은 바이크쇼츠로 통용하여 판매 되고 있기에 자전거를 타기 위해 구입하는 경우라면 구매시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바이크쇼츠 선택 시 자신의 신체와 맞는 제품을 선택 구매하세요 착용 후에는 반드시 세탁하여 관리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 부터  피해구제 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11호]

「바이크쇼츠」, 패드 두께 및 압축경도 등 제품 간 성능 차이 있어,

- 전제품 항균성 없어, 착용 후 반드시 세탁 관리하여 보관해야 해 -

자전거는 운동기구로써 스포츠 및 여가활동에 이용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근거리 운송수단으로써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그러나 바이크쇼츠는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바이크쇼츠로서의 기능이 없는 제품도 바이크쇼츠로 출시되면서 소비자 혼란이 발생되고 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는 바이크쇼츠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총 9개 브랜드의 9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비교분석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ㅇ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시중 유통・판매 중인 바이크쇼츠 중 소비자 구입경험이 높은 바이크쇼츠 9개 브랜드를 선정하였다.

  • 최근 3년 이내에 바이크쇼츠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만 20세 이상의 성인 소비자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2019년 7월)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선정함

ㅇ(선정기준)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쳐 세부 형태는 5부 팬츠 형태의 바이크쇼츠를 선정하였다.

  • 온라인 브랜드 판매점에서 구입

[ 시험대상 제품(무순) ]

번호, 브랜드, 시료 구입가격(원/개)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번호 브랜드 시료 구입가격(원/개)
1 ARDEN 70,000
2 RUDY 97,000
3 santic 58,000
4 fox korea 77,000
5 2nd wind 52,000
6 SHIMANO 53,000
7 SPERANZA 66,000
8 CASTELLI 179,000
9 MCN 80,000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ㅇ(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국가공인시험기관에 분석시험을 의뢰하였으며, 시험·평가항목 선정 및 시험방법은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2016)」,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상 안전기준 부속서1(가정용 섬유제품) 등을 토대로 학계, 시험기관 관계자 등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결정하였다.

[ 시험·평가항목 및 내용 ]

시험평가 항목, 시험표준, 시험기준, 평가기준 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표준 시험기준 평가기준
안전성 pH KS K ISO 3071 4.0~7.5 가정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준수 부속서1)
폼알데하이드 KS K ISO 14184-1 75mg/kg 이하
아릴아민 KS K 0147, KS K 0734 30mg/kg 이하
유기주석화합물(TBT) KS K 0737 1.0mg/kg 이하
유해물질-알러지성염료 KS K 0736 사용하지 말 것 내의류기준
내세탁성 내세탁성(10회 세탁)
-치수변화, 색상변화,
표면변화, 형태변화
KS K ISO 5077 준용 치수변화율 ±5%
견뢰도(변퇴색 4급,
자체이염 4-5급 이상)
외관변화 이상 없을 것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염색성 세탁 KS K ISO 105-C10(A1) 변퇴색 4급 이상, 오염 3급 이상
KS K ISO 105-E04 변퇴색 4급 이상, 오염 3급 이상
마찰 KS K 0650-1 건조 4급 이상, 습윤 3급 이상
복합(땀+일광) KS K 0701 4급 이상
일광 KS K ISO 105-B02 4급 이상
KS K ISO 105-E01 4급 이상
내구성 스낵성(ICI BOX) KS K 0561 D-2 3급 이상
기능성 건조속도 KS K 0642 광고치 이상, 결과표시 상대비교
향균성 항균성(황색포도상구균) KS K 0693 준용 광고치 이상 결과표시
패드성능 두께 KS M 6672 결과표시 상대비교
반복압축영구줄음율 KS M 6672 결과표시
압축경도 KS M 6672 결과표시
압축 영구 압축 줄음시험 KS M 6672 결과표시
표시사항 혼용률 KS K 0210 ±5 or ±4 가정용 섬유제품
(안전기준준수 부속서1)
표시사항 일반시험법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11호]

「바이크쇼츠」, 패드 두께 및 압축경도 등 제품 간 성능 차이 있어,

- 전제품 항균성 없어, 착용 후 반드시 세탁 관리하여 보관해야 해 -

시험결과

(안전성) 전 제품이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남

  • 안전기준준수 부속서 1(가정용 섬유제품)

(완제품 내세탁성) 치수, 색상, 표면, 형태 등에 변화가 있는지를 평가하는 내세탁성 시험 결과, 전 제품이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을 만족함

  •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품질권장기준(2016)

(내구성) 겉감에 올뜯김(스낵성) 등이 생기지 않는지 평가하는 표면변화 시험을 진행한 결과, 3개 제품*이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에 미흡한 것으로 나타남

  • (길이 및 폭 방향 둘 다 미흡) 2개 제품(브랜드명: RUDY, MCN),
    (길이 방향 미흡) 1개 제품(브랜드명 2nd wind)

(염색성) 땀이나 물, 일광 등의 요인에 의해 색상이 변하지 않는 정도를 평가한 결과 전 제품이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을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마찰에 의해 색이 묻어나는 정도를 확인하는 마찰견뢰도 시험 결과에서는 1개 제품*이 마른 상태에서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에 미흡한 것으로 나타남

  • (표면 건조상태에서 염색성 미흡) 1개 제품(브랜드명: MCN)

(기능성 평가) 땀을 빠르게 흡수하는 정도인 흡수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10회 세탁 후 시험을 진행한 결과, RUDY, ARDEN, SHIMANO 제품이 상대적으로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남

(항균성 평가)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정도를 평가하는 항균도*를 시험한 결과, 전 제품이 항균도가 99.9% 이하인 것으로 나타나 전 제품이 항균성은 없는 것으로 나타남

  • 황색포도상구균의 균에 대해 시험함

(패드 성능 평가) 두께 및 두께줄음률(반복압축영구줄음정도)정도의 시험 결과 제품에 따라 품질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두께의 경우, SPERANZA 제품이 상대적으로 가장 얇았으며(10.8mm), ARDEN 제품이 상대적으로 가장 두툼(20.4mm)했음

◦ 되풀이압축영구줄음정도는 SHIMANO 제픔이 상대적으로 가장 우수(초기 두께 대비 0.08mm 감소)하였으며, fox korea 제품이 상대적으로 가장 많이 줄어든(0.375mm 감소) 것으로 나타났으나, 양호한 수준임

◦ 단단하거나 푹신한 정도를 나타내는 압축경도의 시험 결과,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며, ARDEN 제품이 가장 푹신(45N)하고, CASTELLI 제품이 가장 단단(145N)한 것으로 나타남

(품질표시사항) 제품의 의무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조사대상 9개 제품 모두 일부 항목이 누락 또는 미표시하여 전 제품 표시사항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남

  • 제품별 부적합 사항
구분, 브랜드, 부적합 사유를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브랜드 부적합 사유
1 ARDEN - 혼용률 부적합(섬유종류 다름)
- 혼용률 통일문자 미사용
- 제조자명 또는 수입자명 미표시
- 제조연월 미표시
- 표시자 주소 및 전화번호 미표시
2 RUDY - 제조연월 미표시
3 santic - 혼용률 통일문자 미사용
- 제조자명 또는 수입자명 미표시
- 제조연월 미표시
- 표시자 주소 및 전화번호 미표시
4 fox korea - 제조자명 또는 수입자명 미표시, 제조연월 미표시
5 2nd wind - 혼용률 통일문자 미사용
- 제조연월 미표시
6 SHIMANO - 혼용률 부적합(오차범위이상)
7 SPERANZA - 혼용률 부적합(미표시)
8 CASTELLI - 혼용률 통일문자 미사용
- 제조자명 또는 수입자명 미표시
- 제조연월 미표시
- 표시자 주소 및 전화번호 미표시
9 MCN - 혼용률 부적합(오차범위이상)
- 혼용률 통일문자 미사용

붙임1. 바이크쇼츠 종합결과표

붙임2. 바이크쇼츠 구매 및 착용 관리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구분, 브랜드(판매가격), 안전성_1), 완제품 내세탁성_2)_치수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색상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표면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형태변화, 내구성_2)_길이방향, 내구성_2)_폭방향, 염색성_2)_마찰견뢰도_건조, 염색성_2)_마찰견뢰도_습윤, 염색성_2)_세탁견뢰도, 염색성_2)_염색견뢰도, 기능성_3)_흡수속도, 패드품질_4)_두께(mm), 패드품질_4)_압축경도(N), 패드품질_4)_반복압축영구줄음도(mm), 표시사항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구분 브랜드(판매가격) 안전성_1) 완제품 내세탁성_2)_치수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색상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표면변화 완제품 내세탁성_2)_형태변화 내구성_2)_길이방향 내구성_2)_폭방향 염색성_2)_마찰견뢰도_건조 염색성_2)_마찰견뢰도_습윤 염색성_2)_세탁견뢰도 염색성_2)_염색견뢰도 기능성_3)_흡수속도 패드품질_4)_두께(mm) 패드품질_4)_압축경도(N) 패드품질_4)_반복압축영구줄음도(mm) 표시사항
  ARDEN 1 ARDEN(70,000원) ★★★ 20.4 45 0.19 X
  RUDY 2 RUDY(97,000원) ★★★ 15.3 68 0.18 X
  santic 3 santic(58,000원) 14.9 61 0.165 X
  fox korea 4 fox korea(77,000원) ★★ 14.7 117 0.375 X
  2nd wind 5 2nd wind(52,000원) 16.0 55 0.285 X
  SHIMANO 6 SHIMANO(53,000원) ★★★ 13.1 26 0.08 X
  SPERANZA 7 SPERANZA(66,000원) 10.8 80 0.12 X
  CASTELLI 8 CASTELLI(179,000원) ★★ 16.5 145 0.285 X
  MCN 9 MCN(80,000원) ★★ 12.1 83 0.09 X

<기호의 표시>

1) 안전성 : ○ : 기준 적합, X : 기준 부적합

2) 완제품 내세탁성, 내구성, 염색성 : ○ : 기준 충족, △ : 기준 미흡

3) 기능성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보통

4) 패드 품질 : 두께는 패드 두께로서, 가장 두툼한 곳을 실측한 값임. 숫자가 클수록 두툼함을 의미함

: 압축경도는 숫자가 낮을수록 푹신함을 의미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단단함을 의미함

: 반복압축영구줄음도는 반복 압축을 가한 후 수축되는 정도를 평가한 것이며, 숫자가 낮을수록 줄어든 정도가 낮음을 의미함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