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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0-9호] 무선 이어폰

  • 생산기관(사)소비자시민모임
  • 담당자한보라 / 02-739-5979
  • 게시일2020-06-29
  • 조회수2,238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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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 명 : 에어팟? 버즈? QCY? 무선이어폰 17종 전문장비로 실험해봄 (가격, 디자인, 통화품질, 왜곡률, 소음감쇄, 재생시간)

- 동영상 URL : https://youtu.be/dXLhgwbV6Tw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무선이어폰 재생시간 측정 조건에 따라 차이 커요 무선이어폰 품질·성능 기준마련 필요

선 꼬임이 없고 페어링이 쉬운 편리함으로 소비자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무선이어폰!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하는 무선 이어폰 17개 제품 대상으로 품질에 대한 성능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품질성능, 일부제품에서 음의 왜곡 발생했어요 무선이어폰 품질 성능 시험 결과 TSX Diapot (펜톤) Freebuds X Open (아콘) Bestonic E30 (앱코) IBE-H7 (아이리버) 톨브 (수디오) 17개 제품 중 5개 제품에서 원본 소리에 대한 음의 왜곡 발생했어요

인이어형이 소음감쇄 능력이 더 높았어요 ? 소음감쇄 외부 소음에 대한 차단 능력 인이어형(귓속에 넣는) 외부소음 오픈형(귀에 걸치는) 외부소음 또한,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있는 제품이 저음역대(250Hz)에서 소음감쇄 능력이 높게 나타났어요

17개 제품 평균 지연시간, 0.27초 기록했어요 ? 지연시간 디바이스에서 전송된 신호가 무선 이어폰에 소리로 변환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 17개 제품 평균 지연시간 0.27초 지연시간이 가장 짧은 제품 0.16초 에어팟 프로 (애플)

7개 제품이 재생시간 일치했어요 제품에 표시된 재생시간 /시험에서 측정한 재생시간 일치한 제품 TUNE120TWS (JBL) Beoplay E8 2.0 (B&0) 에어팟 프로 (애플) BEATONIC E30 (앱코) WF-1000XM3 (소니) 갤럭시 버즈 SM-R170 (삼성) 톨브 (수디오) 제품표시 재생시간 7개 제품 일치 시험 측정

자세한 정보는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0-9호]

무선이어폰 재생시간 측정 조건에 따라 차이 커
무선이어폰 품질·성능 기준마련 필요

스마트폰의 발달과 함께 스마트통신관련 기기들이 개발되고 있고, 무선이어폰은 일반 이어폰에 비해 선 꼬임이 없고 페어링이 쉬운 편리함 덕분에 소비자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다양한 가격대의 무선이어폰이 출시되고 있지만 무선이어폰의 품질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며, 제품의 품질에 대한 비교 보다는 브랜드 인지도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높다.

이에, 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서 판매하는 무선 이어폰 17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에 대한 성능검사를 실시하였다.

  • 무선이어폰 업체마다 시험기준 제각각 재생시간 및 무선이어폰 품질에 대한 시험방법 표준화 및 품질기준 마련 필요
  • 무선이어폰 품질 성능 시험 결과. 17개 제품 중 5개 제품(펜톤 TSX Diapot, 아콘 Freebuds X Open, 앱코 Bestonic E30, 아이리버 IBE-H7, 수디오 톨브)은 볼륨에 따른 음의 왜곡정도를 측정하는 최대입력 시험에서 원본 소리에 대한 음의 왜곡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남
  • 외부 소음에 대한 차단 능력(소음감쇄)은 무선이어폰 형태에 따라 인이어형(귓속에 넣는) 제품이 오픈형(귀에 걸치는)보다 소음감쇄 능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기능상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있는 제품이 저음역대(250Hz)에서 소음감쇄 능력이 높게 나타남
  • 디바이스에서 전송된 신호가 무선 이어폰으로 변환되는 데 걸리는 시간(지연간)에 대한 시험 결과, 17개 제품 중 지연 시간이 가장 빠른 제품은 애플( 0.16초)이었고, 17개 제품의 평균 지연속도는 0.27초인 것으로 나타남
  • 무선이어폰 재생시간 시험결과, 제품의 표시사항과 시험결과 재생시간이 일치하는 제품은 17개 제품 중 7개 제품뿐이었고, 나머지 10개 제품은 표시시간 대비 시험결과 재생시간이 적게 나타남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와 시장 조사 결과를 반영해 시험 대상 17개 제품 선정

◦ 무선이어폰 구매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에서 나타난 브랜드 선호도 및 온라인상에서의 브랜드 판매순위 및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하여 2019년 최신 모델 완전무선이어폰 총 17개 제품 선정

◦ 17개 무선이어폰 제품 중 인이어형 제품 15개, 오픈형 제품 2개였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이 있는 제품은 소니 WF-100 OXM3, 애플 에어팟프로 2개 제품임

무선이어폰 제품 형태를 알수 있는 표 입니다.
인이어형(귓속에 넣는 형태) 오픈형(귀에 걸치는 형태)

【표1】시험 대상 제품

브랜드, 제품명, 제조업체 수입업체/판매처, 착용형태, ANC, 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제품명 제조업체 수입업체/판매처 착용형태 ANC 가격(원)
1 QCY T5 Dongguan Hele
Electronics
Technology Co., Ltd.
(주)와이엘인터내셔널 인이어 - 18,200
2 샤오미 레드미에어닷
(TWSEJ04LS)
Dongguan
Yingsheng Electronic
Technology Co., Ltd.
(주)여우미 인이어 - 29,900
3 펜톤 tsx diapot 피에스이벤처스 인이어 - 39,800
4 브리츠 Acoustic TWS5 Dongguan EDIFIER
Technology Co.,
Ltd.
브리츠인터내셔널(주) 인이어 - 39,900
5 아콘 Freebuds X Open ㈜원더스리빙 오픈 - 49,900
6 앱코 Beatonic E30n XJX Electronics Co.,
Ltd.
㈜앱코 인이어 - 74,900
7 JBL TUNE120TWS Harman
International
삼성전자㈜ 인이어 - 82,000
8 블루콤 데시벨 BCS-T90 (주)블루콤 인이어 - 98,900
9 엠지텍 IRON V60 ㈜엠지텍 인이어 - 99,000
10 라이퍼텍 테비 라이퍼텍 (주)펀클래스 인이어 - 99,000
11 아이리버 IBE-H7 ㈜에이투지커머스
/㈜드림어스
인이어 - 149,000
12 수디오 툴브 수디오 소비코AV 인이어 - 149,000
13 삼성 갤럭시버즈
(SM-R170)
삼성전자㈜ 인이어 - 159,500
14 LG TONE+ Free
(HBS-PFL7)
엘지전자㈜ 오픈 - 239,000
15 소니 WF-1000XM3 소니 소니코리아(주) 인이어 299,000
16 뱅앤울릅슨(B&O) Beoplay E8 2.0 뱅앤올룹슨 코오롱글로벌㈜,
(주)이도컴퍼니티앤디
인이어 - 319,000
17 애플 에어팟프로 애플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인이어 329,000

※가격은 2020.4.1. 기준 온라인 공식몰의 판매가. 공식몰에서 가격확인 불가한 경우 온라인 공식 판매처의 판매가 참조

※ANC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Active Noise Cancellation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 무선이어폰에 대한 품질·성능 시험 기준은 별도로 없음. 따라서 이번 시험은 무선이어폰의 특성을 감안하여 「음향시스템기기 헤드폰 및 이어폰에 대한 시험기준」*을 기반으로 무선이어폰의 특성에 맞게 응용하여 시험을 진행하였음.

  • KSC IEC 60268-7(음향시스템기기-제7부 헤드폰과 이어폰)을 기반으로 60268-1,2,3,5,7,13 등을 준용하여 적용

◦ 시험 장비는 통신기기(스마트폰)와 동일한 환경을 구현하도록 세팅 된 AP장비를 이용하여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A2DP 프로파일의 SBC 코덱을 사용하여 시험을 진행함.

◦ 무선이어폰의 착용 형태 및 시험 규격에 따라 시뮬레이터(커플러 타입/인공 귀 타입)를 적용하여 시험을 진행함.

【표2】시험 항목 및 방법

항목, 평가, 시험방법, 상세 시험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항목 평가 시험방법 상세 시험방법
주파수 응답 ■ 가청주파수(20㎐ ~ 20㎑)의
소리를 재생할 수 있는지 확인
KSC IEC 60268-7(음향시
스템기기-제7부 헤드폰과
이어폰)을 기반으로 6026
8-1,2,3,5,7,13 등 준용
** 무선 이어폰 제품의 특성에
따라 응용하여 적용
· 500Hz, 94dB에 해당하는 볼륨을 입
력하여 가청주파수(20㎐ ~ 20㎑)에서
소리 크기(dB) 측정
최대 입력 ■ 소리가 왜곡되기 시작하는
지점의 볼륨 측정
· 500Hz 볼륨(dBFS)이 –40dBFS에서 0dBF
S으로 점점 증가하도록 설정 후 THD확인
하여 THD 1% 이상이 되는 볼륨(dBFS)
측정.
음압감도 ■ 소리의 효율(같은 볼륨으로 얼
마나 큰 소리가 나는지) 측정
· –20dBFS 볼륨 입력하여 소리 크기(d
B) 측정.
총고조파
왜곡률
(THD)
■ 원본 신호에 대해 왜곡이
얼마나 발생하는 지 확인
· 주파수 응답과 동일한 환경 조건에서
주파수 저음(50-250Hz), 중음(250-20
00Hz), 고음(2000-8000Hz) 각 영역
대에서 산술평균 THD % 측정
지연 시간 ■ 디바이스에서 전송된 신호가
이어폰에서 소리로 변환되는 데
까지 걸리는 시간
· 주파수 응답과 동일한 환경 조건에서
500Hz에서의 지연 시간을 대푯값으로 측
소음 감쇄 ■ 외부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능력 확인
· 주파수별(250, 500, 1000, 2000, 400
0Hz) 차음 정도 측정
최대 음량 ■ 소음성 난청을 방지하기 위한
최대 음량 기준을 적용하여
최대 소리 크기 측정
* 단독으로 제공되는 디지털 헤드폰
/이어폰은 음량 규제 한도가 확정
되지 않음.
* 유럽표준인 EN 50332-2
참고 적용
· EN 50332-2 측정법을 적용하여 이어
폰 최대 소리 크기의 평균(dBA) 측정
재생시간 ■ 제조사가 표기한 정격 재생
시간만큼 재생이 가능한지 여
부를 확인
* JEITA 배터리 측정 방법
2.0의 표준 미디어 파일의
음원을 사용.
· JEITA 배터리 측정 방법 2.0의 표준
미디어 파일의 음원을 –40dBFS 볼륨
으로 배터리 정격 시간(제조사가 표
기한 시간)까지 재생
· 정격 시간 이전에 종료되는 경우 그
시점을 재생 시간으로 표기
· 정격 시간 이상까지 재생되는 부분은
측정하지 않고 정격시간을 재생시간
으로 표기

※주파수 응답, THD, 최대음량은 무선이어폰 양쪽을 측정함, 나머지는 왼쪽을 기준으로 하여 측정

※출고 시 장착된 기본 팁을 사용하여 측정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0-9호]

무선이어폰 재생시간 측정 조건에 따라 차이 커
무선이어폰 품질·성능 기준마련 필요

시험결과

1. 주파수 응답

□ 17개 제품 모두 가청주파수(20㎐~20㎑)의 소리를 재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남

2. 최대 입력

□ 최대 입력(볼륨이 커짐에 따라 소리가 왜곡되기 시작하는 지점) 시험결과, 17개 제품 중 5개 제품에서 볼륨이 증가함에 따라 원본 소리에 대한 왜곡이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남

3. 음압감도

□음압감도(같은 소리에 대한 소리의 크기) 시험결과, 같은 소리에 대해 무선이어폰 제품에 따라 소리의 크기(효율)가 다르게 나타남.

○ 동일 소리에 대한 소리의 크리(소리의 효율)를 평가하는 음압감도 시험 결과, 무선이어폰 제품에 따라 음압감도가 최소 86.37dB(엠지텍, IRON V60)에서 최대 101.4dB(아콘, Freebuds X Open)으로 나타남.

4. 총고조파 왜곡률(THD)

□ 총고조파 왜곡률(THD)은 원 신호에 대해 얼마나 왜곡이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 시험으로 저·중·고 음역대 각각에서 원 신호에 대한 왜곡률에 대해 시험한 결과, 17개 제품 모두 THD(총고조파 왜곡률)가 1% 이하로 나타나 음의 왜곡이나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인 것으로 나타남.

5. 소음 감쇄

□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차단할 수 있는 능력(정도)인 소음감쇄에 대해 주파수 음역대별로 실험해 본 결과, 무선이어폰 착용 형태 및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ation)* 기능에 따라 소음감쇄 능력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무선이어폰은 착용 형태에 따라 오픈형(귀에 걸치는)과 인이어형(귓속에 넣는)으로 나뉨. 시험결과 소음감쇄 능력은 인이어형 제품이 오픈형 제품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남.

6. 지연 시간

□ 디바이스에서 전송된 신호가 무선 이어폰에서 소리로 변환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지연 시간)에 대해 시험한 결과, 17개 제품의 지연 시간은 애플 에어팟 프로(0.16초)가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남.

7. 재생시간

□ 무선이어폰의 재생시간 시험결과, 17개 제품 중 7개 제품만이 제품의 표시 사항과 시험결과 측정한 재생시간이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나머지 10개 제품은 표시대비 측정 결과 시간이 적은 것으로 나타남.

- 제품에 표시된 재생시간과 시험에서 측정한 재생시간이 일치하는 제품은 JBL(TUNE120TWS), B&0(Beoplay E8 2.0), 애플(에어팟 프로), 앱코(BEATONIC E30), 소니(WF-1000XM3), 삼성(갤럭시 버즈 SM-R170), 수디오(톨브) 7개 제품임.

- 재생시간은 측정 방법이나 기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 그러나 이번 조사대상 제품 대부분은 표시한 재생시간에 대한 측정방법이나 기준을 표시하지 않았고, 사용 환경이나 통신기기에 따라 재생시간이 다를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지 않고 있었음. 따라서 제조사들은 무선이어폰 재생시간을 표시할 때 측정 기준을 정확히 밝히고, 소비자들이 재생시간을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품질 마련이 필요함.

8. 최대음량

□ 무선이어폰을 통해 기계적으로 낼 수 있는 최대음량을 측정해본 결과, 최소 99.4dBA(브리츠의 Acoustic TWS5)에서 최대 113.1dBA(아이리버의 IBE-H7)으로 나타났고 평균은 105.58dBA로 나타남.

※이번 실험은 이어폰에 제한이 적용된 경우 제한을 해제하여 최대로 낼 수 있는 음량의 크기를 측정함.



붙임_무선이어폰 시험 결과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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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명, 제품명, 가격(원), 최대 입력(dBFS), 음압감도(dB), THD(%)_왼쪽_저역, THD(%)_왼쪽_중역, THD(%)_왼쪽_고역, THD(%)_오른쪽_저역, THD(%)_오른쪽_중역, THD(%)_오른쪽_고역,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250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500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1k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2k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4kHz, 지연 시간(sec), 재생시간_실험값, 재생시간_기준, 최대 음량(dBA)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명 제품명 가격(원) 최대 입력(dBFS) 음압감도(dB) THD(%)_왼쪽_저역 THD(%)_왼쪽_중역 THD(%)_왼쪽_고역 THD(%)_오른쪽_저역 THD(%)_오른쪽_중역 THD(%)_오른쪽_고역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250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500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1k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2kHz 소음감쇄(%)[ANC 기능 켰을 때]_4kHz 지연 시간(sec) 재생시간_실험값 재생시간_기준 최대 음량(dBA)
  T5 QCY T5 18,200 0 89.20 0.14 0.26 0.24 0.16 0.30 0.27 38.84 76.88 92.59 97.59 94.69 0.26(일반)0.12(게임) 4시간9분 5시간 106.0
  레드미 에어닷(TWSEJ04LS) 샤오미 레드미에어닷(TWSEJ04LS) 29,900 0 89.49 0.18 0.34 0.45 0.16 0.27 0.37 79.51 92.53 98.04 99.11 98.20 0.23 3시간51분 4시간 104.7
  TSX Diapot 펜톤 TSXDiapot 39,800 -1.25 91.42 0.12 0.25 0.52 0.17 0.31 0.55 78.54 87.38 94.31 99.10 99.05 0.27 4시간30분 8시간 106.2
  AcousticTWS5 브리츠 AcousticTWS5 39,900 0 88.60 0.02 0.04 0.10 0.05 0.04 0.09 82.98 81.29 95.09 99.16 96.66 0.33 6시간40분 8시간 99.4
  Free buds X Open 아콘 Free budsXOpen 49,900 -4.88 101.40 0.18 0.06 0.03 0.41 0.07 0.04 -12.18 -4.51 -18.21 2.68 38.12 0.32 5시간23분 9시간 112.4
  BEATONIC E30 앱코 BEATONICE30 74,900 -1.89 94.10 0.29 0.52 0.44 0.34 0.41 0.46 66.31 79.69 92.52 98.84 96.81 0.25 5시간 5시간 107.2
  TUNE 120TWS JBL TUNE120TWS 82,000 0 88.88 0.31 0.16 0.02 0.17 0.19 0.33 87.55 83.18 96.24 98.97 95.73 0.26 4시간 4시간 105.0
  데시벨 BCS-T90 블루콤 데시벨BCS-T90 98,900 0 93.92 0.05 0.12 0.13 0.08 0.11 0.19 83.64 90.43 96.85 97.69 96.48 0.32 6시간19분 10시간 106.8
  IRON  V60 엠지텍 IRONV60 99,000 0 86.37 0.39 0.28 0.48 0.37 0.36 0.48 71.99 44.37 89.44 98.17 98.17 0.25 10시간23분 12시간 101.9
  테비 라이퍼텍 테비 99,000 0 93.55 0.12 0.12 0.02 0.13 0.24 0.08 71.33 77.70 87.00 97.72 95.81 0.32 8시간4분 10시간 110.6
  IBE-H7 아이리버 IBE-H7 149,000 -5.04 97.33 0.14 0.12 0.04 0.14 0.14 0.16 86.65 93.20 97.81 98.77 94.68 0.32 6시간16분 8시간 113.1
  톨브 수디오 톨브 149,000 -5.04 91.64 0.06 0.18 0.19 0.09 0.15 0.19 71.85 52.10 91.65 98.39 97.20 0.26 7시간 7시간 103.9
  갤럭시 버즈(SM-R170) 삼성 갤럭시버즈(SM-R170) 159,500 0 89.07 0.12 0.17 1.02 0.10 0.22 0.87 79.85 78.49 91.11 98.92 98.11 0.34 6시간 6시간 104.6
   TONE+ Free(HBS-PFL7) LG TONE+Free(HBS-PFL7) 239,000 0 93.18 0.27 0.04 0.03 0.41 0.05 0.04 6.91 -17.25 -6.40 7.04 51.80 0.30 3시간43분 6시간 102.6
  WF-1000XM3 소니 WF-1000XM3 299,000 0 89.88 0.09 0.24 0.14 0.07 0.23 0.16 53.38[92.71] 70.24[85.88] 86.65[89.42] 94.80[95.67] 96.79[94.09] 0.24 6시간 6시간 102.7
  Beoplay E8 2.0 B&O BeoplayE82.0 319,000 0 91.31 0.22 0.24 0.20 0.06 0.10 0.14 84.87 84.80 93.29 98.94 97.16 0.24 4시간 4시간 100.7
  에어팟 프로 애플 에어팟프로 329,000 0 92.34 0.04 0.05 0.02 0.04 0.05 0.02 50.25[94.57] 55.24[85.53] 83.86[90.5] 92.36[94.82] 90.53[91.12] 0.16 4시간30분 4시간30분 1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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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