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19-16호] 에어프라이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박찬일 / 043-880-5925
  • 게시일2019-11-26
  • 조회수7,475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에어프라이어, 조리성능·소음 등 성능 차이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에어프라이어 9개 브랜드,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조리성능, 소음, 코팅 내마모성, 소비전력량,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냉동 감자튀김을 조리할 때 소요되는 시간으로 조리속도를 평가한 결과, 제품 간 차이 있어요 우수★★★(상대적으로 빨라요) 대우어플라이언스(DEF-D500E), 대웅(DWAF-DM5500), 롯데알미늄(LSF-809),  일렉트로맨(AFG-18011D), 키친아트(KAFJ-560M), 한경희생활과학(AIR-5000) 양호★★ 리빙웰(YD-AF18), 매직쉐프(MEA-B50DB) 보통★(상대적으로 느려요) 보토(CA-5L)


바스켓 내부 공간의 온도균일성을 평가한 결과, 7개 제품의 최대 온도편차가 상대적으로 작았어요 우수★★★(상대적으로 빨라요) 대우어플라이언스(DEF-D500E), 대웅(DWAF-DM5500), 롯데알미늄(LSF-809), 리빙웰(YD-AF18), 일렉트로맨(AFG-18011D),  키친아트(KAFJ-560M), 한경희생활과학(AIR-5000) 양호★★ 매직쉐프(MEA-B50DB), 보토(CA-5L)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을 평가한 결과,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우수(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아요) 대우어플라이언스(DEF-D500E), 대웅(DWAF-DM5500),  매직쉐프(MEA-B50DB), 보토(CA-5L), 키친아트(KAFJ-560M) 양호 리빙웰(YD-AF18) 보통(소음이 상대적으로 커요) 롯데알미늄(LSF-809), 일렉트로맨(AFG-18011D), 한경희생활과학(AIR-5000)


코팅 내마모성을 평가한 결과, 모든 제품이 '보통'수준이었으며 세척 시 주의가 필요해요 제품 모두 1천회 미만(주 2회 사용할 경우 약 6개월 사용)에서 내부 금속 표면이 노출됨


소비전력량을 확인한 결과, 제품 간 차이가 있어요 (음식물 없이 200℃로 설정하여 30분간 시험) 보토(CA-5L) 186Wh 가장 적어요 리빙웰(YD-AF18) 416Wh로 가장 많아요 안전성 및 표시사항, 제품 모두 기준(전기용품안전기준(K60335-2-9),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등)에 적합했어요 안전성 및 표시사항 감전보호, 온도상승, 소비전력 허용차, 자기장 강도, 납 용출 등 적합


주의할 점은~ 사용 시 주의사항 제품 뒷면, 바닥 등 배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이 뜨거우니 열에 약한 표면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제품을 미끄럽거나 불안정한 곳, 기울어진 곳 등에 놓고 사용하지 마세요 바스켓에 기름을 채우지 말고, 식재료에는 기름을 과하게 사용하지 마세요 세척 시 주의사항 세척 전에 전원코드를 뽑고 제품이 충분히 식은 후 세척하세요 바스켓에 이물질이 많이 끼어있을 경우 따뜻한 물에 불린 후 세척하세요 금속기구나 거친 수세미 등은 바스켓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부드러운 스펀지 등으로 세척하세요

개요

[비교공감 제2019-16호]

에어프라이어, 조리성능·소음 등 성능 차이 있어

- 세척 시 내부 코팅 손상에 주의해야 -

에어프라이어는 사용이 간편하고 기름 없이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 등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나,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에어프라이어 9개 브랜드*,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조리성능(조리속도, 온도균일성), 소음, 코팅 내마모성, 소비전력량,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대우어플라이언스, 대웅, 롯데알미늄, 리빙웰, 매직쉐프, 보토, 일렉트로맨, 키친아트, 한경희생활과학(가나다순)

시험 결과, 조리가 얼마나 빠르게 되는지를 평가하는 조리속도, 내부공간이 균일하게 가열되는지를 평가하는 온도균일성, 작동 시 소음 및 소비전력량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음. 감전보호, 자기장 강도 등의 안전성에서는 전 제품 이상이 없었음.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9개 브랜드 9종 제품 선정

ㅇ용량 5L~5.6L, 가격 7~9만원 제품

[ 에어프라이어 시험대상 제품 ]

에어프라이어 시험대상 제품표의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표시용량, 구입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표입니다.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표시용량[L] 구입가격*[원]
대우어플라이언스 ㈜대우어플라이언스 DEF-D500E 중국 5.5 77,050
대웅 ㈜후지이엘티 DWAF-DM5500 중국 5.5 71,340
롯데알미늄 ㈜인프라맥스 LSF-809 중국 5.5 89,000
리빙웰 ㈜리빙코리아 YD-AF18 중국 5.5 73,870
매직쉐프 ㈜매직쉐프 MEA-B50DB 중국 5 83,690
보토 ㈜보토코리아 CA-5L 중국 5 74,700
일렉트로맨 ㈜이마트 AFG-18011D 중국 5 86,370
키친아트 ㈜키친아트 KAFJ-560M 중국 5.6 83,430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생활과학 AIR-5000 중국 5 75,570
  • * 2019. 5. 온라인 구입가 기준으로 구입 장소 및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브랜드 가나다순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전기용품안전기준, 한국산업표준(KS),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계, 공인시험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에어프라이어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에어프라이어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의 시험항목, 시험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표입니다.
시험 항목 시험내용 시험방법
안전 감전보호
(누설전류·절연내력)
감전 및 누전에 대한 위험 여부 확인/td> K60335-2-9주1)
표면 온도상승 제품 표면온도를 측정하여 기준 적합 여부 확인
소비전력(정격입력)
허용차
제품에 표시된 소비전력과 실제 측정치의 허용차 확인
자기장 강도
(전자파)
작동 시 제품에서 발생하는 자기장 강도를 측정하여 안전성 확인 전자파강도 측정기준주2) 준용
납 용출 바스켓 코팅(불소수지)에 대한 납 용출 여부 확인 기구 및 용기·포장의 기준 및 규격
품질 조리
성능
조리속도 냉동 감자튀김 300g을 조리(200℃ 설정)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하여 평가
KS C IEC 61309주3)
준용 및 확인시험
온도균일성 바스켓 내부 공간의 최대 온도편차를 확인하여 평가 확인시험
소음 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음향파워레벨)을 확인하여 평가 KS C IEC 60704-2-10 주4)준용
코팅 내마모성 바스켓 코팅 부위를 부직포 수세미(2kg)로
마찰(80회/분)시켜 코팅이 벗겨지는지 확인하여 평가
확인시험
소비전력량 무부하 조건에서 30분간(200℃ 설정) 사용 시
소비되는 전력량 확인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KC마크, 인증번호 등)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제품 특성 용량, 보유기능 등 확인 확인시험
  • K60335-2-9(2013)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그릴, 토스터기 및 이와 유사한 휴대용 조리기기의 개별 요구사항
  • 전자파강도 측정기준(국립전파연구원고시 제2019-3호)
  • KS C IEC 61309(2003) : 가정용 전기튀김기의 성능 측정방법
  • KS C IEC 60704-2-10(2017)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소음 측정방법- 전기 조리레인지,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및 이들 결합품의 개별 요구사항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19-16호]

에어프라이어, 조리성능·소음 등 성능 차이 있어

- 세척 시 내부 코팅 손상에 주의해야 -

조리성능(조리속도, 온도균일성), 제품 간 차이 있어 결과, 대우어플라이언스(DEF-D500E), 대웅(DWAF-DM5500), 롯데알미늄(LSF-809), 일렉트로맨(AFG-18011D), 키친아트(KAFJ-560M), 한경희생활과학(AIR-5000) 등 6개 제품의 조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 ʻ우수ʼ

  • 조리가 완료된 시점은 감자튀김의 갈색정도(KS C IEC 61309의 COLOR STANDARDS)로 평가함.

- 리빙웰(YD-AF18), 매직쉐프(MEA-B50DB) 등 2개 제품은 ʻ양호ʼ했고,보토(CA-5L) 제품은 조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려 ʻ보통ʼ 수준으로 평가

ㅇ바스켓 내부 공간의 최대 온도편차로 온도균일성을 평가한 결과, 대우어플라이언스(DEF-D500E), 대웅(DWAF-DM5500), 롯데알미늄(LSF-809), 리빙웰(YD-AF18), 일렉트로맨(AFG-18011D), 키친아트(KAFJ-560M), 한경희생활과학(AIR-5000) 등 7개 제품은 최대 온도편차가 상대적으로 작아 ʻ우수ʼ했고, 매직쉐프(MEA-B50DB), 보토(CA-5L) 등 2개 제품은 ʻ양호ʼ

소음,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

ㅇ작동 중 발생하는 소음을 평가한 결과, 대우어플라이언스(DEF-D500E), 대웅(DWAF-DM5500), 매직쉐프(MEA-B50DB), 보토(CA-5L), 키친아트(KAFJ-560M) 등 5개 제품은 소음이 상대적으로 작아 `우수'

- 리빙웰(YD-AF18) 제품은 `양호'했고, 롯데알미늄(LSF-809), 일렉트로맨(AFG-18011D), 한경희생활과학(AIR-5000) 등 3개 제품은 소음이 상대적으로 커 ʻ보통ʼ

코팅 내마모성, 제품 모두 보통 수준으로 평가돼 세척 시 주의 필요

ㅇ내부 바스켓 코팅 부위에 부직포 수세미(2kg)를 반복적으로 마찰시켜 코팅 내마모성*을 평가한 결과, `우수' 또는 `양호'한 평가를 받은 제품은 없었고, 제품 모두 1천회** 미만에서 내부 금속 표면이 노출되는 ʻ보통ʼ 수준으로 평가돼 부드러운 스펀지로 세척하는 등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남.

  •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 접수된 소비자상담 분석 결과(2016. 1. 1 ~ 2018. 12. 31), 품질 관련 상담 56건 중 ‘코팅’ 관련이 20건(36%)으로 가장 많았음.
  • 주 2회 세척할 경우 약 6개월 사용(1회 세척 시 수세미 20회 마찰로 가정)

소비전력량, 제품 간 차이 있어

ㅇ음식물 없이 200℃로 설정하여 30분간 소비되는 전력량*을 확인한 결과, 제품에 따라 최대 2.2배(186Wh~416Wh) 차이가 있었음.

  • 음식물의 종류, 양 등에 따라 소비전력량이 달라질 수 있음.

-보토(CA-5L) 제품의 소비전력량이 186Wh로 가장 적었고, 리빙웰(YD-AF18) 제품이 416Wh로 가장 많았음.

안전성 및 표시사항, 전 제품 이상 없어

ㅇ감전보호(누설전류·절연내력), 제품 표면 온도상승, 소비전력 허용차, 자기장 강도, 납 용출 등의 안전성과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기준*에 적합했음.

  • 전기용품안전기준(K60335-2-9), 전자파 인체보호기준 등

- 다만, 음식물을 가열하는 제품 특성상 작동 중의 외부 표면 최고온도가 73℃~141℃ 수준으로 높아 사용 시 주의가 필요했음.

첨부파일 1. 에어프라이어 종합결과표

첨부파일 2. 에어프라이어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판매원, 조리성능_조리 속도 주1), 조리성능_온도 균일성 주2), 소음, 코팅 내마모성 주3), 안전성 주4), 표시 사항, 소비 전력량 주5)[Wh], 작동 조절 방식, 구입가격[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판매원 조리성능_조리 속도 주1) 조리성능_온도 균일성 주2) 소음 코팅 내마모성 주3) 안전성 주4) 표시 사항 소비 전력량 주5)[Wh] 작동 조절 방식 구입가격[원]*
  DEF-D500E 대우어플라이언스 ㈜대우어플라이언스 ★★★ ★★★ ★★★ 358 터치 77,050
  DWAF-DM5500 대웅 ㈜후지이엘티 ★★★ ★★★ ★★★ 393 터치 71,340
  LSF-809 롯데알미늄 ㈜인프라맥스 ★★★ ★★★ 331 터치 89,000
  YD-AF18 리빙웰 ㈜리빙코리아 ★★ ★★★ ★★ 416 터치 73,870
  MEA-B50DB 매직쉐프 ㈜매직쉐프 ★★ ★★ ★★★ 274 터치 83,690
  CA-5L 보토 ㈜보토코리아 ★★ ★★★ 186 다이얼 74,700
  AFG-18011D 일렉트로맨 ㈜이마트 ★★★ ★★★ 338 터치 86,370
  KAFJ-560M 키친아트 ㈜키친아트 ★★★ ★★★ 321 다이얼 75,570
  AIR-5000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생활과학 ★★★ ★★★ 321 다이얼 75,570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보통

: 기준 적합 또는 이상 없음. × : 기준 부적합.

1 냉동 감자튀김 300g을 조리(200설정)하여 평가한 결과임.

2. 바스켓(내부 공간)의 최대 온도편차를 확인하여 평가한 결과임.

3. 바스켓 표면을 부직포 수세미로 반복 마찰시켜 코딩 내마모성을 평가한 결과임.

4. 감전보호(누설전류, 절연내력), 온도상승, 소비전력 허용차, 자기장 강도, 납 용출 등을 시험한 결과임.

5. 음식물을 넣지 않고 30분간(200설정) 시험한 결과이며, 음식물의 종류, 양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201905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으로 구입 장소 및 시기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