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19-5호] 미세먼지 마스크

  • 생산기관대전충남소비자연맹
  • 담당자박윤권 / 042-863-9982
  • 게시일2019-03-21
  • 조회수1,174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봄~봄~봄 봄이왓어요~ 그런데 함께 오는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 많으셨죠! 미세먼지 마스크 미세먼지를 얼마나 잘 막아주는지 알아볼까요?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실 때 KF(korea filter의 줄임말로 대기중의 미세먼지를 얼마나 차단 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 수치 많이 보셨죠?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이 보건용 마스크 20개 제품의 분진포집효율(공기를 들이마실 때 마스크가 먼지를 걸러주는 비율)을 시험했습니다.  KF 80, 10개 / KF 94, 10개


KF 80, 10개 제품 평균 92% 분집포집효율로 모두 기준에 적합했습니다 KF 94, 그런데 KF 94 10개 제품 중 1개 제품은 분집포집효율 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제이코퍼레이션 '와이제이씨엠쓰리보건용마스크(KF 94)(대형)' 시험결과 평균 87% 분집포집효율


미세먼지 마스크 중,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는 과대광고 제품도 있었습니다! KF80의 분집포집효율은 먼지를 걸러주는 비율이 80%이상 KF94등급의 제품은 94%이상입니다. 그런데 99.9% 이상? 완벽차단? 이라고 광고를 하다니!


미세먼지 마스크 고를 때, 이건 꼭 기억하세요! 마스크 구매 시 '일반용'이 아닌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해야 합니다. 황사 및 미세먼지 발생 수준, 개인별 호훕량 등을 고려하여 적당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kf' 문자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더 크지만, 숨쉬기가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음. 어린이나 얼굴이 작은 사람의 경우 자신의 얼굴 크기에 맞는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잘' 사용하고 계셨나요?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세탁 시 미세먼지 차단율이 크게 1/3 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마스크를 구기지 않습니다.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섬유 필터는 작은 충격에도 기능을 잃습니다. 마스크는 외출 전 제대로 착용한 후, 벗을 때까지는 만지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잘' 사용하고 계셨나요? 콘택트렌즈보다 안경을 씁니다.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눈이 빨리 건조해지고, 충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휴지나 수건을 덧대느 건 금물 화장이 묻어나 휴지 등을 밑에 덧댄 후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례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 경우 밀착력이 감소해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개요

[비교공감 제2019-5호]

미세먼지 마스크, ‘KF’ 표시 및 주의사항 확인 후 착용해야

- 일부 제품 분진포집효율(차단율) 성능 등 부적합 -

최근 계절에 관계없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증가로 ‘보건용 마스크’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보건용 마스크에서 화학약품 냄새, 무색의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자극적인 냄새를 방출하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잔존이 의심 된다는 등 이들 제품의 안전성, 효과성, 품질 등에 대한 정보는 미흡한 실정이다.

또한 ‘보건용 마스크’는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아 KF80, KF94, KF99를 제품에 표시·판매하고 있으나, 제품에 따라 미세입자를 걸러내는 성능의 차이가 있어서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대전충남소비자연맹(회장 강난숙)은 시중에 판매 중인 보건용 마스크 총 50개 제품(KF80 27개, KF94 23개)을 대상으로 유해 물질 함유 여부 등 제품의 안전성(20개)과 표시실태(50개)를 조사하여 소비자에게 제품 선택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개요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시중에 판매 중인 보건용 마스크 총 50개 제품을 선정(KF80 27개, KF94 23개)

  • (안전실태 조사대상) 20개 업체 보건용 마스크 KF80 10개, KF94 10개(단, 형상은 총 50개 제품이 조사대상임)
  • (표시실태 조사대상) 36개 업체 보건용 마스크 KF80 27개, KF94 23개

[ 안전실태 조사대상 제품 목록 ]

안전실태 조사대상 제품 목록, 구분, 제품명, 판매사/제조사, 제조국, 가격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제품명 판매사/제조사 제조국 가격*(원)
KF80 쓰리엠넥스케어
프리미엄황사마스크[KF80]
한국쓰리엠보건안전유한회사/
한국쓰리엠보건안전유한회사
한국 1,910
아이리스황사마스크
(소형)(KF80)
㈜아이리스코리아/
IRIS HOME PRODUCTS Co., Ltd.
중국 630
아토코리아 황사마스크 아토코리아/
아토코리아
한국 1,590
웰빙황사마스크뉴[KF80](대형) 보령메디앙스㈜/
㈜이앤더블유
한국 893
웰빙황사마스크뉴[KF80](대형) ㈜이마트/㈜이앤더블유 한국 1,194
케이엠네오케어마스크(KF80) ㈜케이엠/㈜케이엠 한국 1,560
코엔보 황사마스크 SPC-100 ㈜아미/㈜아미 한국 1,710
프리데이웰빙황사마스크(KF80) ㈜스리에스엠코리아/
㈜스리에스엠코리아
한국 730
하나3단황사마스크대형 [KF80] ㈜태봉, ㈜씨에이치엘코리아]/
㈜엠씨
한국 670
하이가드황사마스크대형(KF80) ㈜아텍스/㈜아텍스 한국 700
KF94 뉴네퓨어황사방역용마스크(KF94) ㈜파인텍/㈜파인텍 한국 770
디펜스방역용마스크(대형)(KF94) 마스크상사/마스크상사 한국 1,700
쓰리큐쓰리디마스크(KF94) 주식회사 지엠에스글로벌/
Rizhao Sanzi Medical &
Health Articles Co.,Ltd
중국 671
씨앤지코리아방역용마스크(KF94) 동화약품㈜/㈜씨앤지코리아 한국 1,390
씨에스보건용마스크(KF94-대형) ㈜헬스리아/㈜씨앤투스성진 한국 1,320
에어워셔베이직황사방역용마스크(KF94) ㈜LG생활건강/㈜파인텍 한국 1,410
와이제이씨엠쓰리 보건용마스크(KF94)(대형) 삼성물산/와이제이코퍼레이션 한국 1,568
웰킵스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대형)에프 KF94 웰킵스㈜/㈜피앤티디 한국 870
크리넥스KF94방역용마스크베이직(KF94) 유한킴벌리㈜/우일씨앤텍㈜ 한국 1,390
프리텍방역용마스크F-9(대형)KF-94 동국제약㈜/세창에스엠㈜ 한국 803
  • 구매 제품은 2018년 8~9월 온라인 쇼핑몰 판매가격이며, 일부 제품은 박스단위 판매가격을 개별 기준으로 표시(가격은 상이할 수 있음.)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19-5호]

미세먼지 마스크, ‘KF’ 표시 및 주의사항 확인 후 착용해야

- 일부 제품 분진포집효율(차단율) 성능 등 부적합 -

시험결과

분진포집효율, 보건용 마스크 20개(KF80 10개, KF94 10개)에서 KF94 10개 제품 중 1개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

* 보건용 마스크의 기준 규격에 대한 가이드라인(식품의약품안전처 2017.12.)에 따르면,

· 보건용 마스크 KF80 분진포집효율은 80.0% 이상(염화나트륨 시험)이어야 함.
· 보건용 마스크 KF94 분진포집효율은 94.0% 이상(염화나트륨 및 파라핀오일 시험)이어야 함.

마스크 10개 제품 KF80은 기준을 모두 충족하여 적합

  • 시험결과 84%에서 99%로 평균 92%의 분진포집효율

마스크 10개 제품 KF94는 1개 제품이 1개 시험항목을 충족하지 못하여 부적합

  • 와이제이코퍼레이션의 ‘와이제이씨엠쓰리보건용마스크(KF94)(대형)’ 제품에서 부적합으로 나타났으며, 시험결과 86%에서 88%로 평균 87% 분진포집효율

첨부파일 1. 미세먼지 마스크 안전실태 조사결과표

표시실태 조사결과, 보건용 마스크 50개 중 6개 제품이 ‘제조업자 또는 수입자 상호 및 주소, 제조연월일 또는 사용기한, 중량·개수, 제조번호’ 중 일부를 기재하지 않아 표시기준에 부적합

표시기준 부적합 제품

  • 위반 유형은 2개 제품이 제조번호를 미기재해 표시가 미흡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또한 다른 2개 제품이 주소를 미기재해 표시가 미흡한 것으로 확인되었음.
    그리고 다른 2개 제품은 ‘중량/개수, 사용기한 및 제조번호’ 박스 하단에 별도표기로 되어 있으나, 개별포장에는 미기재해 표시가 미흡한 것으로 확인되었음(개별 포장된 20개 제품이 한 박스 안에 있음).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내용의 광고 제품

현행 「약사법」에 따라 품질·효능 등에 관하여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항의 광고를 금지하고 있음.

㈜엠씨 ‘하나3단황사마스크 대형(KF80)’과 ‘하나3단황사마스크 소형(KF 80)’ 제품에서 “미립자 99.9%이상 채집” 문구를 사용하고 있음.

  • [의약외품에 관한 기준 및 시험방법]에 의하면 KF80 등급의 분진포집효율은 80% 이상(염화나트륨 시험), KF94 등급의 분진포집효율은 94%(염화나트륨 및 파라핀 오일 시험) 이상으로 되어 있음에도 “미립자 99.9%이상 채집”으로 표시하여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음.

    또한 ㈜씨앤지코리아의 ‘레인보우 황사방지용마스크(KF80, 소형)’ 제품에서 “미세먼지 완벽차단” 문구를 사용하여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없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항의 광고를 하였음.

첨부파일 2. 미세먼지 마스크 표시실태 조사결과표

첨부파일 3. 약사법 위반 제품 행정처분 등 현황

구매가이드

미세먼지 마스크 사용 시 주의사항

1.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한 마스크를 사용하듯이 미세먼지 마스크를 세탁하여 다시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마스크를 세탁하여 사용하면 미세먼지 차단율이 크게 1/3 수준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마스크는 세탁 및 재사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2. 마스크를 구기지 않습니다.

  •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섬유 필터는 작은 충격에도 기능을 잃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뒤 모양을 찌그러트리거나, 겉면을 계속해서 만지면 필터가 손상됩니다. 마스크는 외출하기 전에 제대로 착용한 후, 벗을 때까지는 만지지 마세요.

3. 콘택트렌즈보다 안경을 씁니다.

  • 평소 안경을 주로 쓰는 사람도 마스크를 착용하면 렌즈로 바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스크를 썼을 때 나오는 김이 안경에 서리기 때문이지만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면 눈이 빨리 건조해지고, 충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되도록 안경을 쓰되 마스크를 코와 뺨에 최대한 밀착하면 안경에 김 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4. 미세먼지 마스크는 일회용

    • 미세먼지 마스크는 마스크에서 발생하는 정전기가 미세먼지를 끌어당기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사용 후 세탁을 하게 되면 모양이 변형돼 기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한 번 사용한 것만으로도 이미 먼지나 세균에 오염되어 그 기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재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따라서 마스크 겉면을 만지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 5. 휴지나 수건을 덧대는 건 금물

      • 화장을 한 후에 마스크를 쓰게 되면 화장이 묻어나 수건이나 휴지 등을 밑에 덧댄 후 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밀착력이 감소해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쓸 때는 휴지나 손수건을 덧대지 않습니다.

      6. 착용 후 마스크의 겉면을 가능하면 만지지 않습니다.

      7. 마스크 안쪽이 오염 되었을 때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구분, 판매사 / 제조사, 시험검사_주1)_순도, 시험검사_주1)_머리끈_접합부의_인장강도, 시험검사_주1)_분진포집효율_염화나트륨 (%), 시험검사_주1)_분진포집효율_파라핀오일 (%), 시험검사_주1)_안면부_흡기_저항, 제조국, 가격(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구분 판매사 / 제조사 시험검사_주1)_순도 시험검사_주1)_머리끈_접합부의_인장강도 시험검사_주1)_분진포집효율_염화나트륨 (%) 시험검사_주1)_분진포집효율_파라핀오일 (%) 시험검사_주1)_안면부_흡기_저항 제조국 가격(원)
  쓰리엠넥스케어프리미엄황사 마스크[KF80] KF80 한국쓰리엠보건안전유한회사/ 한국쓰리엠보건안전유한회사 - 한국 1,910
  아이리스황사마스크(소형)(KF80) KF80 ㈜아이리스코리아/ IRIS HOME PRODUCTS Co., Ltd. - 중국 630
  아토코리아황사마스크 KF80 아토코리아/아토코리아 - 한국 1,590
  웰빙황사마스크뉴[KF80](대형) KF80 보령메디앙스㈜/㈜이앤더블유 - 한국 893
  웰빙황사마스크뉴[KF80](대형) KF80 ㈜이마트/㈜이앤더블유 - 한국 1,194
  케이엠네오케어마스크(KF80) KF80 ㈜케이엠/㈜케이엠 - 한국 1,560
  코엔보황사마스크 SPC-100 KF80 ㈜아미/㈜아미 - 한국 1,710
  프리데이웰빙황사마스크(KF80) KF80 ㈜스리에스엠코리아/ ㈜스리에스엠코리아 - 한국 730
  하나3단황사마스크대형 [KF80] KF80 [㈜태봉, ㈜씨에이치엘코리아]/ ㈜엠씨 - 한국 670
  하이가드황사마스크대형(KF80) KF80 ㈜아텍스/㈜아텍스 - 한국 700
  뉴네퓨어황사방역용마스크(KF94) KF94 ㈜파인텍/㈜파인텍 한국 770
  디펜스방역용마스크(대형)(KF94) KF94 마스크상사/마스크상사 한국 1,700
  쓰리큐쓰리디마스크(KF94) KF94 주식회사 지엠에스글로벌/ Rizhao Sanzi Medical & Health Articles Co.,Ltd 중국 671
  씨앤지코리아방역용마스크(KF94) KF94 동화약품㈜/㈜씨앤지코리아 한국 1,390
  씨에스보건용마스크(KF94-대형) KF94 ㈜헬스리아/㈜씨앤투스성진 한국 1,320
  에어워셔베이직황사방역용마스크 (KF94) KF94 ㈜LG생활건강/㈜파인텍 한국 1,410
  와이제이씨엠쓰리 보건용마스크(KF94)(대형) KF94 삼성물산/와이제이코퍼레이션 × × 한국 1,568
  웰킵스스마트황사방역마스크 (대형)에프 KF94 KF94 웰킵스㈜/㈜피앤티디 한국 870
  크리넥스KF94방역용마스크 베이직(KF94) KF94 유한킴벌리㈜/우일씨앤텍㈜ 한국 1,390
  프리텍방역용마스크F-9(대형)KF-94 KF94 동국제약㈜/세창에스엠㈜ 한국 803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