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상담 및 피해/분쟁

04010600000000000000

피해예방정보

“설 명절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금융보험팀
  • 게시일2022-01-19
  • 조회수727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공기관바로가기

카드뉴스

설 명절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택배 - 택배서비스 이용이 집중되는 설 연휴에는 배송 지연, 파손훼손, 물품 분실 등의 사고 자주 발생 -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신선냉동식품의 경우 부패변질된 상태로 배송되는 경우 발생. 사례 오배송으로 변질된 신선식품에 대한 손해배상 지연 1. A씨는 대게, 무김치, 감말랭이 등 신선식품을 택배 배송 의뢰함. 2 배송이 지연되어 수령자 B씨가 택배사업자에게 이의제기하니, 오배송되었다고 함. 3 다음 날 B씨가 수령해 보니 식품이 변질되어 택배사업자에게 배상을 요구하였으나 처리 지연함.


택배 소비자 유의사항 - 택배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사업자별 상황을 확인하여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배송을 의뢰하세요 - 보내는 사람은 받는 사람에게 택배 발송 사실과 송장번호를 미리 알려 배송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고, 부재 시 배송장소를 택배사업자와 협의할 수 있도록 하세요 * 택배표준약관 제15조에 따라 받는 사람이 부재중인 경우 택배사업자는 고객의 요청 시 물품을 합의된 장소에 보관하는 것으로 인도를 완료할 수 있음. ** 국토교통부의 ‘택배종사자 보호조치’에 따라 비대면 배송서비스가 제공되므로 배송 의뢰 후 주기적으로 배송 상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음. - 파손·훼손이 우려되는 물품은 포장 완충재 등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포장하고, ‘파손주의’ 문구를 표기한 후 택배기사에게 사전 고지하세요


상품권 -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경과하여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할인 판매되었다는 이유로 환급을 거부하는 경우 발생 사례 할인 판매를 이유로 유효기간 경과 상품권 90% 환급 거부 1. C씨는 2020년 2월 27일 발행된 외식상품권(10,000원) 10장을 구매한 후 4장을 사용함. 2. 2021년 2월 남은 상품권을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유효기간이 경과하였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하다고 함. 3. C씨는 90%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사업자는 할인 판매되었다는 이유로 이를 거부함. ※ 유상구매한 상품권을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경우, 발행일로부터 5년(상사채권 소멸시효)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매금액의 90%를 환급받을 수 있어요


상품권 소비자 유의사항 - 높은 할인율, 현금 결제 시 할인 등의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상품권의 중요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하도록 하세요 - 구매 후에는 기간 내에 상품권을 사용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상품권 사용이 어려운 경우, 유효기간 전 발행자 또는 해당 가맹점에 기간 연장 가능 여부를 문의하는 것이 좋아요 -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받은 모바일상품권은 유상 구매 상품권과 달리 유효기간이 1~2개월로 짧고, 기간이 경과하면 기간 연장, 환급 등이 어려우므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여 기한 내 사용하도록 하세요 * 신유형상품권 표준약관 제3조(적용의 범위) 제1항에 따라 발행자가 신유형상품권을 전액 무상 제공한 경우 표준약관이 적용되지 않음.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유료) www.ccn.go.kr 소비자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피해예방정보]

“설 명절 택배, 상품권 소비자피해 주의하세요”

- 한국소비자원·공정거래위원회, 설 명절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택배 및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ㅇ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소비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설에도 고향 방문 등을 자제하려는 분위기에 따라 택배*이용과 온라인 상품권** 구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택배 물량 : (’20년) 33.7억 → (’21년 11월) 65.9억(한국통합물류협회, 단위 : 박스)
  • 온라인쇼핑 e쿠폰 서비스 거래액 : (’20년) 42,662억 원 → (’21년 11월) 43,266억 원(통계청)
  • ㅇ 한편, 설 연휴 기간 등 1~2월에 택배·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가 집중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택배) 특히 이번 설에는 부정청탁금지법 개정으로 농·축·수산물 명절 선물 가액 한도가 2배 늘어나면서 신선·냉동식품 관련 배송물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상품의 부패·변질 등 피해가 예상된다.

    시간적 여유 갖고 배송을 의뢰하세요, 증빙자료는 보관이 필요해요, 피해발생 즉시(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 사업자에게 통지!!

    - (상품권) 대량 구매, 현금 결제유도와 관련한 사기 및 유효기간 경과 시 환급 거부 등의 소비자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 높은 할인율 너무 믿지 마세요, 모바일 상품권은 유효기간이 짧아요, 유효기간 경과 미사용 상품권은 90% 환급받을 수 있어요.

    □ 소비자는 이번 피해주의보를 통해 제공되는 피해 사례와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유사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피해발생 시 소비자24, 1372소비자상담센터(유료) 피해구제 신청 가능

주요 소비자 피해 사례

□ 소비자원과 공정위에 따르면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에 택배,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ㅇ 최근 3년간(’19년~’21년) 설 연휴를 전후한 1~2월에 소비자원에 접수된 택배 및 상품권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각각 145건과 186건으로, 전체기간 대비 20.7%(택배), 18.2%(상품권)에 해당한다.

< 택배 및 상품권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현황 >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계 1~2월 1~2월 1~2월 1~2월 택배 223 57 (25.6) 201 39 (19.4) 277 49 (17.7) 701 145 (20.7) 상품권 228 35 (15.4) 298 48 (16.1) 495 103 (20.8) 1,021 186 (18.2)

ㅇ 대표적인 소비자피해 사례는 ▲(택배) 물품 파손・훼손, 분실, 배송지연, 오배송 ▲(상품권) 유효기간이 경과한 상품권에 대한 환급 거부, 상품권 잔액 환급 거부 등이다.

- (택배) 택배서비스 이용이 집중되는 설 연휴에는 배송 지연, 파손・훼손, 물품 분실 등의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신선・냉동식품의 경우 부패・변질된 상태로 배송되는 경우도 있다.

    <사례 1>오배송으로 변질된 신선식품에 대한 손해배상 지연

  • A씨는 대게, 무김치, 감말랭이 등 신선식품을 택배 배송 의뢰함. 배송이 지연되어 수령자 B씨가 택배사업자에게 이의제기하니, 오배송되었다고 함. 다음 날 B씨가 수령해 보니 식품이 변질되어 있어 택배사업자에게 배상을 요구하였으나 처리를 지연함.

- (상품권)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경과하여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할인 판매되었다는 이유로 환급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다.

    <사례 2>할인 판매를 이유로 유효기간 경과 상품권 90% 환급 거부

  • C씨는 2020년 2월 27일 발행된 외식상품권(10,000원) 10장을 구매한 후 4장을 사용함. 2021년 2월 남은 상품권을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유효기간이 경과하였기 때문에 사용이 불가하다고 함. C씨는 90%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사업자는 할인 판매되었다는 이유로 이를 거부함.


소비자 유의사항

가. 택배

□ 택배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사업자별 상황을 확인하여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배송을 의뢰한다.

ㅇ 신선·냉동식품은 연계된 택배사업자의 상황을 확인 후 배송 의뢰 여부를 결정하고, 배송 중 지연이 예상되면 배송일 변경, 운송물 반환 등을 택배사업자와 협의하도록 한다.

□ 보내는 사람은 받는 사람에게 택배 발송 사실과 송장번호를 미리 알려 배송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고, 부재 시 배송장소를 택배사업자와 협의할 수 있도록 한다.

  • 택배표준약관 제15조에 따라 받는 사람이 부재중인 경우 택배사업자는 고객의 요청 시 물품을 합의된 장소에 보관하는 것으로 인도를 완료할 수 있음.
  • 국토교통부의 ‘택배종사자 보호조치’에 따라 비대면 배송서비스가 제공되므로 배송 의뢰 후 주기적으로 배송 상황을 확인할 필요가 있음.
  • □ 파손·훼손이 우려되는 물품은 포장 완충재 등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포장하고, ‘파손주의’ 문구를 표기한 후 택배기사에게 사전 고지한다.

    운송장에 물품 종류, 수량, 가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배송 완료될 때까지 보관한다.

    ㅇ 물품의 가격을 운송장에 기재하지 않으면, 분실 또는 훼손되었을 때 택배 회사의 손해배상 한도액이 50만 원으로 제한될 수 있다.

    □ 택배 파손, 분실 등의 피해에 대비해 증빙자료를 보관하고, 피해 발생 즉시(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 사업자에게 알려야 한다.

    • (증빙자료) 운송장, 물품 구매영수증, 택배를 보내기 전·후 사진 또는 동영상 등

    □ 소비자가 택배서비스 이용을 예약하고 수거를 위해 위탁 물품을 별도 장소(문 앞 등)에 둘 경우 분실에 유의해야 한다.

    • (택배 표준약관) 택배사업자의 책임은 운송물을 수탁한 때로부터 시작함

    나. 상품권

    □ 높은 할인율, 현금 결제 시 할인 등의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상품권의 중요사항을 꼼꼼히 확인한 후 구매하도록 한다.

    ㅇ 명절 등 상품권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높은 할인율을 미끼로 대량 구매, 현금 결제 등을 유도하는 판매 행위는 사기 수법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구매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ㅇ 상품권 발행일, 유효기간, 환급 규정, 사용 가능 가맹점 등 상품권 중요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모바일상품권은 지류형상품권에 비해 유효기간이 짧은 경우가 많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 구매 후에는 기간 내에 상품권을 사용하고,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상품권 사용이 어려운 경우, 유효기간 전 발행자 또는 해당 가맹점에 기간 연장 가능 여부를 문의하는 것이 좋다.

    ㅇ 구매한 상품권을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경우, 발행일로부터 5년(상사채권 소멸시효)이 지나지 않았다면 구매금액의 90%를 환급받을 수 있으므로 발행일을 확인하여 환급을 요구하도록 한다.

    □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받은 모바일상품권은 유상 구매 상품권과 달리 유효기간이 1~2개월로 짧고, 기간이 경과하면 기간 연장, 환급 등이 어려우므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여 기한 내 사용하도록 한다.

    • 신유형상품권 표준약관 제3조(적용의 범위) 제1항에 따라 발행자가 신유형상품권을 전액 무상 제공한 경우 표준약관이 적용되지 않음.

    □ 메신저로 가족・지인 등을 사칭하며 상품권 대리구매를 요청받은 경우, 구매 전에 반드시 먼저 가족・지인에게 전화로 확인을 해야 스미싱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상담 및 피해구제 안내



          □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소비자24(모바일 앱, www.consumer.go.kr )' 또는 '1372 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유료), www.ccn.go.kr )'를 통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다.

      당부사항

      □ 소비자원과 공정위는 설 연휴 동안 택배, 상품권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피해주의보에 담긴 피해 사례와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사업자에게는 가격, 거래조건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고,

      ㅇ 사용 중인 약관이 표준약관이나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과 다른 경우 사전에 소비자에게 명확히 고지할 것을 권고했다.


        붙임1. 품목별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현황 및 주요사례

        붙임2.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택배, 상품권)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