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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9년도 결함보상(리콜)실적 분석 발표

2019년 결함보상(리콜) 건수 2,523건으로 전년도 대비 13.7% 증가
 - 어린이 완구·의약품 등에서 결함보상(리콜) 지속 증가 - 


 

■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각 부처,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 등의 2019년 리콜 실적*을 분석하여 발표했다.
 
  * 분석 대상: 국토교통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가기술표준원, 환경부 등 부처,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의 공산품, 자동차, 식품, 의약품 등 리콜 실적임
 
 ㅇ 사업자의 자진리콜 비율은 37.68%(2017년) → 43.33%(2018년) → 40.46%(2019년)로 소폭 감소하였으나 전체 리콜 건수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ㅇ 공산품이  683건(2018년)→819건(2019년), 의약품은 344건(2018년)→469건(2019년)으로 증가하는 등 주요 품목의 리콜 건수가 증가하였다
 
■ 사업자 및 소비자의 리콜 제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비자가 제품 결함을 인지하게 하여 피해의 확산을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
 
 ㅇ 공정위가 운영하고 있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을 통해 수집·제공되는 리콜 관련 연계기관 및 정보를 확대하여 소비자 접근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작성자 소비자안전정보과
작성일 2020-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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