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스키장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스키장 8개 업체에 대한 스키장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 설문조사 대상 최근 2년 이내에 조사대상 스키장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200명을 대상(*곤지암 리조트 대명 비발디 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양지파인 리조트 용평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휘닉스 평창 리조트) 조사방법 및 기간 온라인 설문조사(18.10.19.~18.10.26) 분석방법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2.83%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곤지암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

    3.81점

  • 대명 비발디 리조트  대명 비발디 리조트

    3.75점

  • 무주 덕유산 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

    3.78점

  • 베어스타운 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3.78점

  • 양지파인 리조트  양지파인 리조트

    3.69점

  • 용평 리조트  용평 리조트

    3.88점

  • 하이원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3.82점

  • 휘닉스 평창 리조트 휘닉스 평창 리조트

    3.73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편리한 접근성 : 42.8%, 시설 유지 관리(높은 빙질 등) : 22.5%, 고객응대 : 10.9%, 다양한 이용시설 : 9.4%, 차별화된 스키장 슬로프 : 8.0%, 이용요금 : 6.5% 1. 편리한 접근성(42.8%) 2. 시설 유지 관리(22.5%) 3. 고객응대(10.9%)...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이용요금 : 22.2%, 고객응대 : 19.2%, 긴 대기시간 : 17.6%, 시설 유지관리(낮은 빙질 등) : 16.1%, 불편한 편의시설 : 10.7%, 미흡한 안전관리 : 7.7%, 낮은 접근성 : 6.5% 1. 이용요금(22.2%) 2. 고객응대(19.2%) 3. 긴 대기시간(17.6%)...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곤지암 리조트 대명 비발디 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양지파인 리조트 용평 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휘닉스 평창 리조트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스키장 소비자 이용가이드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소개 스키장 조사 대상 업체 곤지암 리조트 대명 비발디 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양지파인 리조트 용평리조트 하이원 리조트 휘닉스 평창 리조트Index 01위치 02교통 03슬로프 04이용요금 05할인혜택 및 패키지 비교01 스키장별 위치 - 하이원 :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424 - 대명 :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대명비발디파크 - 무주 덕유산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무주) - 곤지암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 베어스타운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2536번길 27 - 용평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평리조트 - 파인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 112 -  휘닉스 중앙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02 교통편 안내 대명 비발디 리조트 : 1. 개인차량 2. 셔틀버스(대명리조트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 D멤버스 회원 & 대명리조트 회원 이용가능) 하이원 리조트 : 1.개인차량 2.스키버스(하이원 홈페이지 여행사에서 별도 구매) 3. 대중교통(홈페이지 참조) 곤지암리조트 1. 개인차량(서울에서 40분 정도 소요) 2. 셔틀버스(잠실역에서 출발) 휘닉스 평창 리조트 : 1. 개인차량 2. 대중교통(KTX이용 평창하차02 교통편 안내 양지파인리조트 : 1. 개인차량 2. 대중교통(용인터미널, 양지사거리에서 하차 후 택시 or 시내버스 이용) 용평리조트 : 1.개인차량  2. 셔틀버스(http://skibus.varotour.com에서 예약) 3. 대중교통(KTX 경강선 진부역에서 용평 리조트행 탑승) 베어스타운 리조트 1. 개인차량(서울에서 40분 - 50분 정도 소요) 2. 셔틀버스(홈페이지에서 예약) 3. 대중교통 (광역버스, 시외버스 이용) 무주 덕유산 리조트 1. 개인차량 2.셔틀버스(홈페이지에서 예약) 3. 대중교통(시외버스, 기차 이용) * 스키장 홈페이지 정보 참조03 스키장별 슬로프 안내 대명리조트 슬로프 12개 슬로프 설명 : 발라드(초급), 블루스(초급), 재즈(중급), 클래식(중상급), 레게(중상급), 힙합I II(중상급), 테크노 I II(상급), 펑키(상급), 락(최상급), 슈퍼파이브(최상급) 하이원 슬로프 개수 6개 슬로프 설명 : 실크로드 슬로프(국내 최장거리), 레이더스 슬로프(국내 최고 경사도), 루키힐 슬로프(초, 중급), 커넥션 슬로프(중급), 서역기행 슬로프(초보자에게 인기多), 프리웨이 슬로프 휘닉스 평창 리조트 슬로프 개수 21개 슬로프 설명: 패로우(초급), 파노라마(중급), 파라다이스(최상급), 스노우보드 파크 등03 스키장별 슬로프 안내 양지파인 리조트 : 슬로프 개수 12개 슬로프 설명 : 발라드(초급), 블루스(초급), 재즈(중급), 클래식(중상급), 레게(중상급), 힙합 I II(중상급), 테크노 I II(상급), 펑키(상급), 락(최상급), 슈퍼파이브(최상급) 용평리조트 : 스로프 개수 28개 슬로프 설명: 익스트림(누구나 즐길 수 있는 드래곤파크), 초급, 초중급, 중급, 중상급, 상급, 최상급별 슬로프 베어스타운 리조트 : 슬로프 개수 11개 슬로프 설명 : 국제스키연맹(FIS)이 공인한 88챌린저라인(해발 350m 높이에서 총길이 2500m), 리틀베어(초급), 빅베어(중급), 코코몽 눈썰매장 등 무주 덕유산 리조트 : 슬로프 개수 6개 슬로프 설명 : 실크로드 슬로프(국내 최장거리), 레이더스 슬로프(국내 최고 경사도), 루키힐 슬로프(초, 중급), 커넥션 슬로프(중급), 서역기행 슬로프(초보자에게 인기多, 프리웨어 슬로프04 스키장별 이용요금 안내 * 기간 별 상세 요금은 홈페이지 참조 / 시즌권 할인율 유의 대명 비발디 리조트 *18,19 스키월드 정상 시즌권 : 판매기한 2018/10.22~스키장 개장 전일 시즌권 구분 전일권 대인*무료 소인혜택 D멤버스 420,000 무기명 회원 380,000 기명 회원 340,000 전일권 대인 D멤버스 420,000 무기명 회원 380,000 기명회원 340,000 소인 D멤버스 250,000 무기명 회원 230,000 기명 회원 210,000 프리미엄 평일권 대인 D멤버스 310,000 무기명 회원 280,000 기명 회원 250,000 소인 D멤버스 190,000 무기명 회원 170,000 기명 회원 150,000 밤샘권 대인 D멤버스 270,000 무기명 회원 240,000 기명 회원 220,000 소인 D멤버스 160,000 무기명 회원 150,000 기명 회원 130,000 하이원 리조트 *18, 19스키패스 2차 시즌권  :판매 기한 2018.10.05 ~ 2018.10.14 구분 스키성인(남) 2차판매가격 220,000 성인(여) 2차 판매 가격 190,000 소인 160,000 스키+워터월드 성인(남) 270,000 성인(여) 240,000 소인 200,00004 스키장별 이용요금 안내 무주 덕유산 리조트 시즌권 온라인 구매 (스키 보드 장비 대여 50% 할인) 4인(시즌 오픈일 ~ 폐장일) 시즌 락카 구매시 20% 할인, 관광곤도라 할인 4매 (시즌 폐장일 ~ 오픈 전) 등 곤지암 1시간권 주중(대인) 29,000원 주중(소인) 22,000원 주말(소인) 25,000원 3시간권 54,000원 * 기간 별 상세 요금은 홈페이지 참조 할인율04 스키장별 이용요금 안내 & 기간 별 상세요금은 홈페이지 참조 / 시즌권 할인율 유의 베어스타운 리조트 *17/18 시즌 리프트 대인(소인) 기준 구분 주간 운영시간 09:00~17:00(8H) 일반가 대인 75,000 소인 55,000 회원가 대인 37,500 소인 27,500 오전권 운영시간 09:00~13:00(4H) 대인 : 59,000 소인 45,000 대인 29,500 소인 22,500 오후권 12:00~1700(5H) 대인 65,000 소인 49,000 대인 32,500 소인 24,500 야간권 18:30~24:000(5.5H) 대인 69,000 소인 54,000 대인 34,500 소인 27,000ㅇ 용평리조트 *17/18 리프트권 기준 주간 운영시간 08:30~16:30(8H) 대인 76,000 소인 61.000 오전권 08:30~12:30(4H) 대인 59,000 소인 48,000 오후권12:30~16:30(4H) 대인 59,000소인 48,000 야간권 18:30~22:00(3.5H) 대인 54,000 소인 43,00004 스키장별 요금 안내 휘닉스 평창 리조트 양지파인 주간 09:00~17:00(8h) 대인:70,000원 소인:48,000 오전권 09:00~13:00(4h) 대인:52,000원 소인:34,000원 오후권 13:00~17:00(4h) 대인:55,000원 소인:37,000원 야간권 18:30~23:00(4.5h) 대인:55,000원 소인:37,000원

05 대표할인 혜택 & 패키지 >하이원 1. 17/18 시즌패스권 고객 리프트권 무료(하이원 고객→앗파 스키장/앗피 고객→하이원 스키장) 2. 앗피 스키여행 한국인 고객(숙박과 리프트 이용) : 하이원 스키장 1일 리프트 교환권 > 대명 2차 시즌권 구입시 혜택 1. 소인 시즌권 무료 제공 : 전일권 대인권 구매시 시즌권자 10세이하 자녀 1인 무료 2. 주중 객실 우대권 4매(이용기간 : 시즌권 수령 후 ~ 19년 4월 30일) 3. 리프트+렌탈, 오션월드, 스노위랜드 50% 할인 >무주 덕유산 1.장애인 및 경로우대 할인(관광 곤도라, 사우나) 2. 추계 숙박패키지(2018.8.19. ~ 2018. 11. 30.) : 티롤 굼 & 조식 패키지(객실 + 조식 2인 + 할인권(관광 곤도라 20% 사우나 20%) > 곤지암 1. 패키지 예약 가능 : 미라시아조식 패키지, 베스킨라빈스 패키지, 패밀리 스파 패키지(2인 성인 기준 37만원 이상) 05 대표할인 혜택 & 패키지 베어스 타운 리조트 >베어스타운 1. 리조트 스포츠 회원에 한하여 리프트, 장비렌탈 의류렌탈, 눈썰매장 50% 할인(카드소지자 본인만 해당) 2. KB국민카드 제휴혜택 : 리프트30%, 장비렌탈 30%, 의류렌탈20% 눈썰매장 30% 할인(동반 3인까지) >용평 1.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 골프 / 콘도회원 할인(본인만), 신한·비씨·국민·농협카드 30% 할인(동반 3인까지) 2. 피크아일랜드(워터파크) : 골프 / 콘도회원 50% 할인(본인만), 회원동반인, 객실투숙객, 지역주민(강원도민), 비씨·국민·신한·농협카드 40%할인 >휘닉스 중앙 1. 유료권종 구매시, 직계가족에 한해 자녀 1인 시즌권 및 부모 1인 시즌권 제공 2. 블루캐니언 야간권 5000원 이용가능 3. 하계시즌 양떼목장 관광 곤도라 무료 이용05 대표할인 혜택 & 패키지 >베어스타운 1. 리조트 & 스포츠 회원에 한하여 리프트, 장비렌탈, 의류렌탈, 눈썰매장 50% 할인(카드소지자 본인만 해탕) 2. KB국민카드 제휴혜택 : 리프트 30%, 장비렌탈30%, 의류렌탈 20% 눈썰매장30% 할인(동반 3인까지) >용평 1.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 골프/콘도회원 50% 할인(본인만), 신한·비씨·국민·농협카드 30% 할인(동반 3인까지) 2. 피크아일랜드(워터파크) : 골프.콘도회원 50%할인(본인만), 회원동반인, 객실투숙객, 지역주민(강원도민), 비씨·국민·신한·농협카드 40%할인 >휘닉스 중앙 1. 유료권종 구매시, 직계가종에 한해 자녀 1인 시즌권 및 부모 1인 시즌권 제공 2. 블루캐니언 야간권 5000원 이용가능 3. 하계시즌 양떼목장관광 곤도라 무료 이용맞춤 스키장 추천 한적한 스키장을 원한다면? 곤지암 리조트 큰슬로프를 원한다면? 하이원리조트 다양한 슬로프를 원한다면? 무주 덕유산 리조트 용평리조트 가까운 거리르 원한다면? 대명 비발디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스키장 이용 팁 및 주의사항 1. 스키장 방문이 잦은 소비자는 시즌권 구매하기 2. 성수기에는 교통이 혼잡, 알맞은 교통편 선택 3. 보온 장비는 미리 준비하기, 장비 대여도 가능! 4. 손목, 무릎 보호대, 헬멧 및 고글 착용 필수 5. 패키지 상품과 할인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이용!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SKI  RESORT 행복드림 소비자톡톡 스키장 소비자 이용가이드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이번 소비자톡톡에서는 겨울의 꽃! 스키장 8곳에 대한 꿀-정보를 준비해봤습니다 하이원리조트, 무주 덕유산 리조트, 곤지암 리조트, 베어스타운, 용평리조트, 파인리조트, 휘닉스중앙, 대명리조트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장을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 SKI RESORT CONTENTS CHAOTER.01 스키장의 핵심 슬로프 정보 파헤치기 슬로프 정보 CHAPTER.02 강습 및 셔틀버스, 운영시설 정보까지- 스키장 이모저모 CHAPTER.03 더 안전하고 매너있게 스키장 즐기기 안전/이용 수칙CHAPTER.01 슬로프 정보 스키장의 꽃, '슬로프'에 대한 다양한 정보(높이, 난이도 등...)Chapter01. 슬로프 정보 스키장의 꽃 '슬로프'에 대한 다양한 정보 개수 높이 난이도 기타 슬로프 꿀~ 정보 챙겨서 스키장 제대로 즐겨보아요~Chapter01. 슬로프 정보 스키장 하이원리조트 개수 20개 높이(m) 754~2,328 난이도(개수) 초급(7) 중급(2) 중상급(1) 상급(8) 최상급(2) 대명 리조트 개수 12개 높이(m) 180~900 난이도(개수) 초급(2) 중급(1) 중상급(4) 상급(3) 최상급(2) 무주덕유산 리조트 21개 111~4,386 초급(3) 중급(7) 상급(5) 최상급(6) 곤지암리조트 9개 204~1,429 초급(1) 초중급(1) 중급(5) 상급(2)Chapter01. 슬로프 정보 스키장 베어스 타운 개수 10개 높이(m) 400~2,500 난이도(개수) 초급(2) 중급(2) 중상급(3) 상급(2) 최상급(1) 용평리조트 21개 240~5,600 초급(2) 초중급(2) 중급(5) 중상급(1) 상급(4) 최상급(6) 익스트림(1) 파인리조트 7개 280~600 초급(1) 중급(4) 중상급(2) 휘닉스 중앙 21개 141~2,400 초급(6) 중급(5)상급(4)최상급(2)파크(4)CHAPTER 02. 스키장 이모저모 스키강습에서부터 셔틀버스, 운영시설 정보까지Chapter 02. 스키장 이모저모 리프트, 곤돌라 운영 강습 운영 셔틀버스 운영 부대시설 정보Chapter 02.스키장 리프트/곤돌라 강습운영 셔틀버스 기타 부대시설 하이원 리조트 리프트 6개 곤돌라 4개 일반, 어린이, 모글 강습 O 골프, 카지노 운영 대명 리조트 리조트 10개(곤돌라 포함) 일반, 유아, 시즌, 모글, 스키레이싱, 스노보드 O 골프, 승무, 오션월드, 루지 운영 무주 덕유산 리조트 리프트 14개 스키, 인터스키 강습 카풀 게시판 운영 골프, 관광 곤도라 곤지암 리조트 6인승 곤돌라 스키, 보드, 어린이 스키교실 O 스파, 생태하천 운영 Chapter'스키장! 보다 더 안전하게 TIP' 스키장 안전수칙 & 이용수칙SAFETY스키장 안전 수칙 1 슬로프 이용 전 '준비운동'은 필수! 2 스키 및 보드장비를 '자신의 실력'에 맞도록 준비! 3 자신의 실력에 맞는 코스 선택해서 이용! 4 '휴식'은 코스 가장자리에서! 코스 중앙은 위험! 5 음주상태에서 스키장 이용은 매우 위험하므로 금지! 6 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슬로프 이용은 위험!스키장 이용 수칙 NO.5 1 스키를 착용하지 않는 소비자는 스키장에 입장 불가 2 대여받은 스키장비는 반드시 대여장소에 반납 3 스키장 안전 수칙 등 각종 안내 표지판 숙지하고 이용 4 사고방지를 위해 위험(직활강, 난폭스키)한 행동 금지 5보호장구를 꼭 착용하여 스스로 안전 지키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