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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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톡톡

TV홈쇼핑

서비스만족도

TV홈쇼핑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1. CJ오쇼핑 1. CJ오쇼핑

    3.76점

  • 2. 현대홈쇼핑 2. 현대홈쇼핑

    3.69점

  • 3. GS홈쇼핑 3. GS홈쇼핑

    3.73점

  • 4. NS홈쇼핑 4. NS홈쇼핑

    3.69점

  • 5. 롯데홈쇼핑 5. 롯데홈쇼핑

    3.67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TV홈쇼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갑) 1. 빠르고 정확한 배송(21.5%) 2 다양한 상품구성(16.6%) 3. 쇼호스트의 진행(12.7%)...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1. 쇼호스트의 진행(29.9%) 2. 품질이 미흡한 상품(21.8%) 3. 고객 응대(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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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오쇼핑 2. 현대홈쇼핑 3. GS홈쇼핑 4. NS홈쇼핑 5. 롯데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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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TV홈쇼핑 소비자 이용가이드 상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이번에 소비자톡톡에서는 TV홈쇼핑에 대한 꿀~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CJ오쇼핑, GS SHOP, 현대홈쇼핑, 롯데쇼핑, NS홈쇼핑)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자칫 잘못하면, 챙겨봐야지 했던 홈쇼핑 방송을 놓치기 쉽네요. 챙겨볼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소비자 A씨 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CJ오쇼핑 TV 편성표→요일, 관심상품 선정→벨 모양 선택→수신방법 선택→알림기간/횟수 설정→알림신청 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CJ오쇼핑 TIP! 1. 방송 알림 신청 후 구매 시, 5,000원 쿠폰 증정(매월 15일 지급) 2. 방송 알림은 방송 시작 30분 전 발송되며, 심야/새벽 방송(21시~익일 오전 8시)은 21시 이전에 발송 3. 방송알림 수신 횟수 1회 신청 시,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로 발송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GS SHOP TV 편성표→요일, 관심상품 선정→벨 모양 선택→알림기간/횟수 설정→등록하기 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GS SHOP TIP! 1. 방송 알림은 최대 30건까지 등록 가능 2. 방송 30분 전, 방송 예정 시간 알림 3. 심야/새벽 재방송은 알림이 전송되지 않으며, 밤 9시~오전8시 30분 방송은 밤 8시에 미리 알림 4. 방송 편성은 GS SHOP의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5. 알림 신청 구매하면 3천원 쿠폰 증정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현대홈쇼핑 TV 편성표→요일, 관심상품 선정→벨 모양 선택→수신방법 선택→알림기간/횟수 설정→등록하기 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현대홈쇼핑 TIP! 1. 방송 알리미는 방송시작 30분 전 발송. 2. 휴대폰 문자(SMS) 수신 동의가 있어야 등록이 가능. 3. 앱(APP)알림은 회원정보 변경 시, APP PUSH 기능에 동의가 되어있어야 발송 가능 4. 방송편성은 현대홈쇼핑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방송 예약이나 알람 기능은 없고, 재입고 알림 기능만 존재 TV 편성표→요일, 관심상품 선정→벨 모양 선택→재입고 알림 신청 확인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NS홈쇼핑 TV 편성표→요일, 관심상품 선정→방송 알림 선택→전화번호 입력→수신기간/횟수 설정→신청 CHAPTER 01. 예약-알림 서비스 NS홈쇼핑 TIP! 1. 방송 알리미 신청→방송 30분 전에 등록된 번호로 문자메시지 전송 2. 문자 메시지 발송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선택 가능 3. 심야 및 새벽 시간대(저녁 8시~오전8시)는 문자 메시지 전송 X 4. 재방송은 문자메시지 전송 X 5. 확정된 방송 및 상품에 한해서 발송, NS MALL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6. 문자메시지 수신 동의 시 NS MALL 전체 SMS/LMS 서비스 전송 가능CHAPTER 02. 할인-혜택 정보CHAPTER 02. 할인-혜택 정보 TV 홈쇼핑에서도 더 저렴하게, 더 스마트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한번에 알 수 있을까요? -소비자 B씨 CHAPTER 02. 할인-혜택 정보 CJ오쇼핑 1. 하나카드 1Q쇼핑: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이번 달 합산 사용금액 10만원→5천 하나머니 적립(월 최대 1만원) 2. 현대카드 ZERO MOBILE(할인형): 1.5% 청구할인 3. 신한카드 Shopping: 전월 실적 50만원 이상, 온라인쇼핑 10%할인 4. 우리카드 Wibee 위비할인: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7% 청구할인 CHAPTER 02. 할인-혜택 정보 현대홈쇼핑 1. 삼성카드4: 현대홈쇼핑 10만원 결제 시 최대 1% 청구할인 2. 롯데카드 LIKE ALL: 현대홈쇼핑 최대 1% 청구할인 3. 신한카드 Simple+: 현대홈쇼핑에서 캐시백 적립 4. 신세계 씨티 리워드 카드: 현대홈쇼핑 최대 10% 포인트 사용 5. 씨티 리워드 비자카드: 현대홈쇼핑 최대 10% 포인트 사용 6. 삼성카드 taptap: 현대홈쇼핑 0.3% 청구할인CHAPTER 02. 할인-혜택 정보 NS홈쇼핑 1. 삼성카드 4: NS홈쇼핑 10만원 결제 시 최대 1% 청구할인 2. 롯데카드 LIKE ALL: NS홈쇼핑 최대 1% 청구할인 3. 신한카드 Simple+: NS홈쇼핑에서 캐시백 적립 4. 신세계 씨티 아시아나 카드: NS홈쇼핑 5만원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 5. KB국민 GOOD SHOPPING: NS홈쇼핑 최대 10% 청구할인 6. 삼성카드 taptap: NS홈쇼핑 0.3% 청구할인 CHAPTER 02. 할인-혜택 정보 롯데홈쇼핑 1. 하나카드 1Q쇼핑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이번 달 합산 사용금액10만원 → 5천 하나머니 적립(월 최대 1만원) 2 롯데카드 LIKIT ALL : 롯데홈쇼핑 최대 1% 청구할인 우리카드 WIBee위비할인 :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7%청구할인 4 신세계 씨티 아시아나 카드 : 롯데홈쇼핑 5만원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 5 KB국민카드 청춘대로 :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할인제공,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월간 할인한도 1만원 6 삼성카드4: 롯데홈쇼핑 10만원결제 시 최대 1% 청구할인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TV홈쇼핑 이용 가이드 꼼꼼하게 비교하고 똑똑하게 이용하자 인천대학교 소비자아동학과 주문 전 주요 사항 비교하기 카드사 혜택, 캐시백이벤트 순 CJ오쇼핑: 현대카드 결제시 청구액 5% 할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5천원 캐시백 GS SHOP: 요일별 카드% 할인혜택, 릴레이 캐시백 매일 10만원 이상 결제 시, 2개월부터~ 1-10만원 캐시백 현대홈쇼핑: 삼성카드 5% 청구할인 현대Hmall 모바일에서 50,000원 이상 결제 시 5% 현대백화점 카드 현대 Hmall 적립금1만점, 5만원 이상 구매 시, 2~3개월 무이자, X NS홈쇼핑: 삼성카드 100원 이상 결제 시 5% 청구할인 NH농협카드 5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할인, X 롯데홈쇼핑: 롯데 홈쇼핑 카드 7% 청구할인, L.PAY결제 결제금 7% 캐시백 **주의** 카드 혜택내용이 주문상품과 기간에 따라 수시로 달라지므로 정확히 확인! 불만처리 비교하기 CJ오쇼핑: 365일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문자로 원하는 정보를 바로바로(SMS자동상담) 1666-0061 GS SHOP: 옴부즈맨(GS Shop 채널 편성 중 일주일에 한번씩 편성되어 있는 시간) 제품에 대한 고객의 소리를 듣고, 답변을 전달, 고객의 불만, 의견수렴 등 고객위주의 방송 현대홈쇼핑: 드림CS시스템 현대홈쇼핑은 CEO가 직접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객 불만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실시간 대응 시스템 '드림 CS시스템'을 운영 Within a day 제도 운동, 고객 불만을 24시간 이내 처리 NS홈쇼핑: 배송지연 보상 적립금 제도 롯데홈쇼핑: 편의점 반품 계열사인 세븐일레븐을 통해 반품할 수 있는 서비스배송시스템 비교하기 CJ오쇼핑: CJ대한통운 택배, 자동화 시스템으로 출고 후 하루 뒤 바로 배송 지정일배송-주문 다음날~1개월 이내 원하는 날짜 선택! 받고 싶은 날 도착 한번의 주문으로 여러 배송지로-동일상품2개 이상 구매하고 복수배송서비스(동일상품에 한하여 최대 3곳까지 배송지 설정) GS SHOP: 주문 상품 집 근처 GS 점포에서 수령 -전국 1만 1천여개 GS25 중 자신이 원하는 점포에서 수령 -상품 주문시 배송주소 입력 대신 화면에 있는 픽업서비스로 받기 버튼 클릭 후 상품 수령을 원하는 GS25점포를 선택하면 픽업 서비스 주문완료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여성 안심배송 확대 -여성 택배기사가 배송하는 드림배송 2배로 확대 -서울5~8호선 택배보관함을 활용한 지하철 안심배송 실시 업계 첫 새벽배송실시 Hmall 내 식품 코너인 싱싱 냉동마트에서 유제품 등 일부 품목의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 NS홈쇼핑: 간편수거-상품반품을 원할 시에 전화 한통으로 처리가 가능한 시스템 싱싱배송-채소, 육류, 어패류와 같이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을 NS쇼핑몰 특유의 물류시스템인 콜드체인을 통해 배송해주는 시스템 택배실명제-택배원, 택배차량의 실명언급을 통해 고객을 안심시켜주는 시스템  롯데홈쇼핑: 스마트픽-주문한 상품을 편의점에서 수령 CJ오쇼핑 CJ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적립금&포인트 사용법 당월 소멸 예정인 적립금을 핸드폰 알림으로 확인하세요! *CJ mall앱에서 푸시 수신동의 후 사용가능 CJ ONE 포인트 통합으로 홈쇼핑에서도 적립+사용 *주의* 다운 가능 적립금과 포인트는 3개월 이내에 다운로드/ 적립금은 상품권 사용시 사용 불가/ 적립금은 10원부터 CJ ONE포인트는 1,000P부터 사용가능 차곡차곡 쌓은 적립금이 사용기간 지나 사라지는 일은 이제 안녕!  CJ오쇼핑 CJ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임직원이 아니더라도 VIP몰 사용법 CJ ONE등급이 VIP이상이라면 직원가로 물건 구매 특전 VIP등급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 통해 직우너가 구매기회 -매달 수시로 바뀌는 이벤트와 행사를 잘 체크! *CJmall홈페이지 접속-TV쇼핑 클릭-TV쇼핑 이벤트존 확인 GS SHOP GS SHOP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보다 쉬운 조건으로 멤버십 혜택 받기 3*3*3혜택-3개월 동안 3회 구매 시 3달간 혜택 GOLD, VIP, VVIP 순 조건: 3개월 간 1회 이상 구매, 3개월 간 3회 이상 구매, 6개월 간 10회 이상 구매 혜택: 할인권 30,000원+더블 쿠폰 3,000원, 할인권 50,000원+더블 쿠폰 2% & 3,000원, 할인권 100,000원+더블쿠폰 2% & 3,000원+무료 배송 쿠폰GS SHOP GS SHOP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멤버십 가입 및 혜택 GS shop 어플 내 출석체크! -적립금과 각종 쿠폰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멤버십 Gold부터 수령 가능) -VIP 전용공간에서 제품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롯데홈쇼핑 이용 TIP! -쇼호스트와 실시간 소통하기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추구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고객 참여형 방송추구 -롯데홈쇼핑 TV전용앱 바로TV의 바로TV톡을 통해 -롯데홈쇼핑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 채팅을 하듯이 쇼호스트, PD, MD와 대화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그에 대한 답변을 TV화면에 실시간으로 송출해 구입할 상품에 대해 궁금한 건 다 물어보자!롯데홈쇼핑 이용 TIPs! -홈쇼핑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 스튜디오샵? TV홈쇼핑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현장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함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을 운영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대표 브랜드의 의류, 잡화, 란제리 등 전시 -특히 TV홈쇼핑에서 주로 세트 구성으로 판매되는 의류, 속옷 등을 낱개 단위로 판매 -직매입, PB, 위탁상품 판매 및 재고소진 등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창구로도 활용되어 파트너사의 호응도 높은 편현대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신규고객혜택 & welcome back 할인쿠폰 10,000원 설렘쿠폰 Hmall 첫 구매시, 1만원 할인쿠폰 즉시 지급(*5만원 이상 구매 시 자동발급) H.point 회원 동시가입시 3종 할인쿠폰+3천원 적립금 즉시 증정 welcome back 할인쿠폰 최근 6개월 이내 모바일 구매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 현대Hmall 모바일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가능 (*최대 3만원 할인, 발행일로부터 10일 이내 사용)현대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현대백화점 상품권 전환서비스 전국 현대백화점에서 상품권 전환신청만 하면, 현대홈쇼핑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으로 교환가능!현대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이외 프로모션 내 등급 확인하고 쿠폰 바로 받기 방송 알리미 플러스 5천원 쿠폰 TV방성상품 10% 즉시할인 방송상품 첫 구매, 1만 5천원 쿠폰  NS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신규고객혜택 & welcome back 할인쿠폰 처음 또는 오랜만에 오셨다면 10%할인쿠폰 증정! NS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방송 알리미 & 행운의 룰렛 이벤트 방송 알리미 신청 후 구매시, 최대 5000원 쿠폰 지급 매일 행운의 룰렛 참여가능! 적립금 최대 10000원 지급!NS홈쇼핑 이용 시 놓치지 말아야 할 팁 -하루 세번! time coupon 오전 10시/오전 11시/오후 3시 하루 세번, 전 상품 할인쿠폰 지급!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CJ오쇼핑에서 제공하는 사업자팁 입니다.


현대홈쇼핑에서 제공하는 사업자팁 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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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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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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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