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300000000000000

소비자톡톡

호텔 예약 사이트

서비스만족도

한국소비자원은 호텔 예약 사이 4개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 설문조사 대상:조사시점 이전 1년 이내에 조사대상 업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1.200명. 조사방법 및 기간:온라인 설문조사(18.5.3.~18.5.11.). 분석방법: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2.8%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종합만족도

기준평점 : 5점

  • 1. 익스피디아 1. 익스피디아

    3.76점

  • 2. 아고다 2. 아고다

    3.68점

  • 3. 부킹닷컴 3. 부킹닷컴

    3.75점

  • 4. 호텔스닷컴 4. 호텔스닷컴

    3.77점

평가항목

이용후기

직접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도 참여해보기’에서는 구매 또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누구나 참여를 통해 동일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습니다.

호텔예약사이트 이용후기 (단위:%) 다양하고 정확한정보: 28.7, 쉽고 간편한 호텔비교:22.7,가격 14.9,편리한 결제시스템·앱:14.7, 고객서비스: 10.1, 부가혜택 및 할인: 6.8, 취소·반품: 2.1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복수응답) 1.다양하고 정확한정보: 28.7, 2.쉽고 간편한 호텔비교:22.7,3.가격 14.9 (단위:%) 부족한정보:37.0, 불편한웹페이지·앱:16.4,가격13.5,고객서비스8.9,부가혜택및 할인:6.5, 결제시스템불만:5.8,  취소·환불:4.9, 부족한 비교 가능 호텔 수: 4.1, 과장광고:2.8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점(복수응답) 부족한정보:37.0, 불편한웹페이지·앱:16.4,가격13.5

이용후기 > 소비자 이용후기

소비자 이용후기 검색하기

이용후기 > 나도 참여해보기

나도 참여해 보기는 직접 사용해 본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후기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비자참여형 서비스입니다.

나도 참여하기를 등록하려면 회원 로그인 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설문확인
아래의 상품을 이용 또는 사용해 본적이 있다면 로그인 후, 직접 이용후기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목록
1. 익스피디아 2. 아고다 3. 부킹닷컴 4. 호텔스닷컴
참여목록 검색하기

소비자 이용가이드

‘소비자톡톡’ 이용가이드는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일반 소비자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직접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사용해 본 후 비교,분석하여 작성한 정보입니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1

호텔예약사이트 소비자이용가이드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호텔 예약 사이트 정의 호텔예약사이트 전 세계의 호텔과 계약을 맺고 소비자들에게 호텔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사이트 다양한 사이트별로 예약/멤버십/서비스를 비교하여  합리적이고 간편하게 호텔 예약 가능 아고다,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부킹닷컴호텔예약사이트 한 눈에 보기 항공권 예약, 공항택시 예약, 렌터카 예약, 항공+호텔 동시예약, 멤버십 혜택, 대표 가격 혜택 순 아고다: O, O, X, X, 포인트맥스(맞춤형 멤버십 혜택), 오늘의 할인 꾸러미 익스피디아: O, O, O, O, 익스피디아 리워드(등급별 추가 혜택), 24시간 세일(한정 파격 특가) 호텔스닷컴: X, X, X, X, 호텔스닷컴 리워드(10박 당 1박 무료), 비밀 가격 서비스 부킹닷컴: O, O, O, X, 지니어스 회원제(5박 이상 시 특별혜택), 오늘의 최저가 반짝 특가 호텔 예약 방법과 확인 아고다 예약 방법 - 장소, 일자, 여행자 정보 등을 입력 후 요금검색 - 모든 숙수와 프라이빗 하우스로 구분하여 원하는 형태의 호텔로 검색 가능 - 타 사이트 상품 보기 클릭 시 다른 호텔예약 사이트의 가격과 비교 가능 예약 확인 - 예약 숙소를 클릭하여 상세정보 확인 - 숙소 100배 즐기기를 통해 숙소 성격 파악 - 추후 예약 시 아고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기존에 저장된 신용카드로 간편 결제 가능  익스피디아 예약 방법 - 원하는 여행지, 원하는 숙소, 체크인&아웃 날짜, 인원수 입력 후 검색 - 거리, 가격, 등급, 특가 상품 정렬 기능을 통해 검색 - 할인코드 입력, 간편 결제 후 예약 확정 가능 예약 확인 - 이메일 주소와 일정 번호 입력을 통한 예약 및 내 일정 확인 가능 호텔 예약 방법과 확인 호텔스닷컴 예약 방법 - 목적지, 숙박 시설, 랜드마크, 일정, 객실 수 와 인완 설정 후 검색 - 사이트 왼편에 필터링 기능을 활용한 맞춤 선택 가능 예약 확인 - 로그인 후, 내 예약 정보 배너를 클릭해 예약 정보 확인 가능  부킹닷컴 예약 방법 - 위치, 날짜 숙박 인원, 여행 목적 설정 후 예약 - 필터링 기능을 활용하여 맞춤형 숙소 검색 (가격 범위, 성급, 이용 후기 평점, 식사, 원하는 숙소 유형, 선호하는 침대 등) - 여행지 별로 베스트 특가 모음을 한눈에 예약 확인 예약 번호와 PIN 코드를 입력하여 예약 내역 확인 및 이메일로 예약 내역 확인 가능 멤버십-아고다 회원 특가 상품 제공 객실 최대 30% 할인 포인트맥스 아고다에서 예약 시 혜택을 제공하는 신개념 적립 프로그램  고객이 원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아고다에서 예약할 때마다 해당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포인트/마일이 적립됨 총 48개의 멤버십 프로그램 제휴 파트너 멤버십-익스피디아 익스피디아 리워드(Blue/Silver/Gold) 회원 등급 Blue 회원: 회원가입 시 Silver 회원: 7박 또는 누적총액 550만원 이상 Gold 회원: 15박 또는 누적총액 1100만원 이상 회원 혜택 +Silver 회원은 10% 포인트 추가 적립 +gold 회원은 30% 포인트 추가 적립 +gold 및 Silver 회원은 하와이 등 5개 대표 여행지에서 추가혜택 제공 +gold 회원은 리워드 혜택인 +VIP Acxess 호텔에서 객실 업그레이드 및 유연한 체크인, 체크아웃 가능멤버십-호텔스 닷컴 호텔스닷컴 리워드 - 무료 숙박 혜택: 10박을 모으면 1박 무료 - 유연한 숙박 사용: 언제 어디서든 참여 가능 - 저렴한 요금 - 비밀 가격 확인 가능 - 예약 시간 절약 - 고객의 선호 사항을 기억하여 빠른 예약 가능멤버십-부킹 닷컴 [지니어스 회원제] 5회 이상 예약 시 주어지는 회원 자격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10%의 할인요금 제공 무료 공항 셔틀 버스 등의 서비스 이용 가능서비스-아고다 [오늘의 할인 꾸러미] 구석구석 여행 특가 할인 정도, 할인 말료 일자 파악 가능, 화면 클릭 시 쿠폰번호가 뜨고 예약 시 할인 코드 입력 가능 매일매일 특가 여행지 사진 클릭 시, 특가 상품 페이지로 화면 이동 서비스-익스피디아 24시간 세일 한정 파격 특가 월마다 할인 코드, 천원 호텔 트래블 블로그 서비스-호텔스 닷컴 비밀 가격 서비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할인가로 표준 가격/ 특가 프로모션 가격에 추가 할인 혜택 제공 범용 할인 코드 서비스 쿠폰 코드 복사 후 옵션에서 사전 지불 선택, 결제 시 할인 적용 가능 서비스-부킹닷컴 오늘의 최저가 & 반짝 특가 매일매일 다른 가격으로 업데이트, 사이트에 자주 방문할수록 더 낮은 가격의 숙소를 찾을 수 있음 친구와의 쿠폰코드 공유시 현금 리워드 친구는 10% 페이백, 나는 15달러 받고! 회원가입 후 혜택 받을 신용카드 정보 입력 친구가 여행에서 돌아온 후 입력한 카드로 현금 리워드 지급 숙박 여부 인증절차 기간은 60일 소요, 사실 확인 7~10일 안에 지급 이용 꿀 TIP-아고다 다량의 정보 제공 Good 숙소 주변 시설, 관광지 등 숙소와의 거리를 고려한 상세하고 다양한 추천 서비스 + 예약 서비스 숙소, 항공, 교통편 예약을 한번에 가능 = 많은 양의 정보를 얻고, 한번에 예약을 완료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추천 이용 꿀 TIP-익스피디아 항공과 호텔 함께 예약 시 편리하고 합리적 + 회원등급별 혜택 Good = 저렴한 가격의 예약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누리고 싶은 소비자에게 추천이용 꿀 TIP-호텔스닷컴 비밀가격, 범용할인코드 등 파격적인 할인가 활성화 더욱 저렴한 가격을 찾는 소비자에게 추천 이용 꿀 TIP-부킹닷컴 앱에서 미리 결제하지 않고 숙소에 도착 후 후불 결제 가능 + 매일 다른 가격으로 업데이트(오늘의 최저가& 반짝특가) = 금전적 여건으로 호텔 예약시가 아닌 방문 시 지불하고픈 & 특가를 자주 확인 할 수 있는 부지런한 소비자에게 추천  호텔 예약사이트 이것만은 주의하자! 1. 예약사이트 선택 시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기준(가격, 기간, 결제방법, 혜택, 교통편 등)을 참고하여 선택 2. 타 예약사이트와 가격 비교는 필수 3. 특가상품, 회원전용 상품은 기간, 취소, 환불 규정을 꼼꼼히 확인할 것 4. 환불, 취소가 가능한 숙소인지 확인하고 이를 우선적으로 예약할 것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2

호텔예약사이트 소비자 이용가이드 이화여대 소비자학과1 간단비교표 부킹닷컴 : 항공, 렌터카, 공항택시 서비스, 어플 O, 신용카드/직불카드, 24시간 고객센터, 최저가보상제도O 아고다 : 항공, 공항택시 서비스, 어플 O, 신용카드/직불카드, 24시간 고객센터, 최저가보상제도O 익스피디아 : 항공, 렌터카, 공항택시 서비스, 어플 O, 신용카드/직불카드, 고객센터, 최저가보상제도X 호텔스닷컴 : 숙박서비스만 제공,  어플 O, 신용카드/직불카드/유니온페이/페이팔  고객센터O, 최저가보상제도O2 업체간 비교분석 - 교통서비스/고객센터 부킹닷컴 : 항공, 렌터카, 공항택시 - 렌터카 무료 취소 가능, 고객센터 24시간 연중무휴 한국어지원 +82-2-3483-3225 아고다 : 항공, 공항택시 - 숙박과 패키지로 할인, 비행 지연시에도 보장, 고객센터 24시간 연중무휴 한국어지원 02-6022-2443 익스피디아 : 항공, 렌터카, 공항택시 - 숙박과 패키지로 할인, 고객센터 월-토, 9시-19시 한국어지원 02-3480-0118 호텔스닷컴 : X(숙박예약서비스만 제공), 고객센터 매일 9시-21시 한국어지원 +82-2-3483-53352 업체간 비교분석 - 어플정보 부킹닷컴 : 예약 확인서 앱에 저장 - 오프라인으로 예약 확인 가능, 민감한 정보의 스크린샷 방지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장치 아고다 : 예약 이메일 저장 가능 - 편리한 체크인, 유용 정보 알리미 - 체크인 시간, 교통편 안내, 가격 알림 등 익스피디아 : 앱 전용 특가, 익스피디아포인트 2배 적립, 이동 중에도 여행 정보 및 알림 메시지 호텔스닷컴 : 예약 확인서 앱에 저장 - 오프라인으로 예약 확인 가능, 오늘밤의 현지 상품 가능 - 마감 직전의 특가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음 2 업체간 비교분석 - 최저가 보상 제도 최저가보상제도 : 해당 호텔예약사이트의 숙박요금이 가장 저렴함을 보증하는 제도로 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하는 사이트를 발견해 신고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보상 부킹닷컴 : 다음의 경우에는 최저가 보상 불가 예약을 완료해야 실제 숙소를 공개하는 웹사이트에서 예약한 경우 타사 상품이 로열티 혹은 리워드 프로그램인 경우 타사상품이 특가상품인 경우 현재 예약이 booking basic을 통해 진행되었거나 booking basic인 경우 동일 요건이 아닌 경우 아고다 : 다만,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함 호텔 이름 및 위치, 객실 유형, 숙박 인원, 결제 조건, 투숙 날짜, 취소 정책 등이 동일 제 3자 로열티 프로그램 리워드 혹은 게시되지 않은 요금 제공을 포함한 경우는 검토대상에서 제외됨. 다른 혜택과 중복불가 익스피디아 : 2017년10월18일 최저가 보상 서비스 종료 호텔스닷컴 : 다만, 아래 조건을 만족해야 함 호텔 이름 및 위치, 객실 유형, 숙박 인원, 결제 조건, 투숙 날짜, 취소 정책 등이 동일 숙박 전날 자정(햔지 시간 기준)전에 환불 요청 필요3 개별업체 특징분석 - 부킹닷컴 (1) 멤버십 및 할인혜택 지니어스 회원 5회 이상 숙박 시 지니어스 할인이 적용됨 지니어스 회원이 로그인하면 숙소 가격이 지니어스 회원 특가로 제공됨 (특정 룸 한정) genius 로고가 표시된 숙소는 10% 할인!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웰컴드링크, 무료파킹 등 다양한 혜택 기타할인 링크로 친구 초대하면 두 명 모두 10% 현금 환급, 최대 10명 시즌할인 ( 숙소마다 한정된 기간 동안 할인)으로 최대 50% 할인이 가능 * 취소 환불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3 개별업체 특징분석 - 부킹닷컴 (2) 맞춤검색 무료 취소 가능한 숙소를 따로 분류 체인 호텔만 골라서 볼 수 있음 (3)여행코스 추천 국가 검색 시 가볼 만한 지역을 추천해줌 지역별 명소 추천 기능이 있음3 개별업체 특징분석 - 아고다 (1)멤버십 및 할인혜택 포인트맥스 : 아도가에서 예약 시 원하는 멤버십프로그램에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적립 (조건) 제휴사 포인트 회원 정보와 아고다 회원 정보가 동일해야 함 아고다 보장제는 포인트맥스를 이용한 예약요금에 적용되지 않음 예약변경 불가(변경하려면 취소 후 다시 예약해야 함) 기타할인 마스터카드를 아고다에 등록 후 결제하면 12% 할인 로그인 시 회원 특가 최대 30% 할인 상품정보를 볼 수 있음3 개별업체 특징분석 - 아고다 (2)멤버십 및 할인혜택 지불관련 옵션으로는 요금지불 시기 및 예약무료 취소여부에 따라 조건검색 가능 숙소 종류에 따른 구분 및 편의시설 종류별 제공여부에 따라 맞춤 검색할 수 있어 여행 목적에 맞는 숙소 고르기 용이 3 개별업체 특징분석 - 익스피디아 (1) 멤버십 - 익스피디아 리워드 구분 블루 : 회원가입 실버 : 참여호텔에서 7박 숙박 또는 유효한 예약 550만원 사용 골드 : 참여호텔에서 15박 숙박 또는 유효한 예약 1100만원 사용 포인트 적립 : 블루 실버 골드 등급별 보너스 포인트 적립 : 실버(10%추가 적립) 골드(30%추가 적립) 고객 지원 우선 제공 : 실버 골드 하와이 등 5개 대표 여행지에서 추가 혜택 제공 : 실버 골드 +VIP Access 호텔 이용 시 보너스 250포인트 추가 적립 : 실버 골드 +VIP Access 호텔에서 무료 편의시설/ 서비스 이용 : 실버 골드 +VIP Access 호텔에서 객실 업그레이드/유연한 ㅔ크인&체크아웃 : 골드 3 개별업체 특징분석 - 익스피디아 (1) 멤버십 - 익스피디아 리워드 회원 포인트제 호텔/패키지 예약 시 600원당 1포인트 적립 항공 예약 시 6000원당 1포인트 적립 앱에서 예약/+VIP Access 호텔 이용 시 포인트 2배 적립 익스피디아 포인트, 항공사 마일리지 이중 적립 가능 호텔 할인에 필요한 최소 포인트 제한 없고 적용 제외되는 날짜 없음 본인의 포인트를 사용하여 다른사람을 위한 여행 예약 가능 회원 특가(10% 이상 추가 할인)이용 가능3 개별업체 특징분석 - 익스피디아 (2) 맞춤 검색 무료 취소가 가능한 숙소 따로 분류 앱보다 온라인사이트에서 더 많은 필터 이용 간으 (3) 익스피디아 트래블 블로그 (travelblog.expedia.co.kr) 맞집, 쇼핑리스트, 관광지, 액티비티 추천 여행블로거, 기자 등이 작성한 여행지 별 여행 팁(항공권 예매, 환전, 교통편, 여행코스 등) 제공 항공사 별 기내식, 여행시타일 별 추천 여행지 등 여행 팁, 한국인이 사랑하는 유럽 여행지 등 여행 트렌드 제공3 개별업체 특징분석 - 호텔스닷컴 (1)멤버십- 호텔스닷컴 리워드 비밀가격서비스 가입하여 호텔스닷컴 리워드 회원이 되면 표준가격/특가 프로모션 가격에 추가 할인 혜택 10박을 모으면 1박이 무료 가입하고 참여 호텔에서 숙박하면 1박이 적립되고, 10박을 모으면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 전화 예약 시 숙박 완료 이후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어 숙박 적립 가능 적용 제외 날짜나 제한 사항 없이 무료숙박 이용가능 12개월간 계정활동(숙박 완료하여 숙박을 적립하거나 무료 숙박 혜택 사용)을 하지 않으면 모든 적립이 만료 3 개별업체 특징분석 - 호텔스닷컴 (1) 멤버십 - 호텔스닷컴 리워드 구분 비밀가격 : 리워드 실버 골드 10박 모으면 1박이 무료 : 리워드 실버 골드 우선 응대 서비스 : 특별 교육을 받은 전담 상담원과 우선적으로 연결됨 : 실버 골드  간편 여행 보장 : 예약 변경 또는 취소 시 호텔 부과금이나 취소 수수료 최소화 : 실버 골드 가격 보장 플러스 : 환불불가 상품인 경우 같은 조건의 더 저렴한 상품을 발견하면 현금으로 차액 환불 : 리워드(쿠폰 형태로 차액 환불), 실버 골드 골드회원만을 위한 전용 특가 상품3 개별업체 특징분석 - 호텔스닷컴 (2) 맞춤검색 무료취소가 가능한 숙소 따로 분류 호텔스닷컴 리워드 항목에서 숙박 절비이 가능한 곳과 적립 후 무료 숙박 이용 가능한 숙소를 따로 볼 수 있음 다양한 여행 테마별 숙소 검색 가능 앱보다 온라인사이트에서 더 많은 필터를 이용할 수 있음  (3) 호텔스다섬 포스트(http://post.naver.com/kr_hotelscom) 할인코드 사용법 안내 및 할인코드 제공 국내외 여행지, 맛집, 여행코스, 쇼핑리스트 추천 등 다양한 여행 정보 제공 공항 이용법, 기내 반입 금지 품목, 교통편 이용법 등 안내4 호텔예약사이트 이용 시 소비자 유의사항 1. 세금과 수수료, 봉사료가 포함된 최종결제금액을 확인하기! 2. 타 호텔예약사이트와 가격 비교하기! 3. 취소 및 환불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기! (취소규정) 취소 수수료 금액, 무료취소기한 등 확인 (환불규정) 특가상품의 경우 예약 변경 및 환불이 불가능한 상품도 있음 4. 결제내역 꼭 확인하기! 호텔 위치, 연락 방법, 객실 유형, 숙박 인원, 투숙 날짜, 사전 결제(숙박업체 도착 이전에 결제)/ 현지 결제(숙박업체에서 결제) 등 결제조건 확인 5. 오류/중복 결제 주의하기, 신용카드 정보 저장하지 않기! 예약을 확인하는 단계에서 최종 결제고지 없이 결제가 완료될 수 있음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로 결제될 수 있음 4 호텔예약사이트 이용 시 소비자 유의사항 6. 현지통화로 결제하기 원화결제로 자동 설정된 경우에도 원화로 결제하면 DCC(해외원화결제)로 인해 이중수수료가 들어 결제금액과 청구금액이 다를 수 있음 7. 호텔예약사이트 할인코드 이용하기 사전결제와 함께 할인코드를 입력해서 즉시할인 받을 수 있음 호텔예약사이트의 할인정책과 중복 적용이 안될 수 있음  할인코드 받는 방법 호텔예약사이트 이름 + 할인코드(couponcode) 검색/어플 이용 중 할인코드 받을 수 있음5 이용 꿀 TIP! 이런 소비자에게 추천합니다 친구들과 자주 여행하는 소비자라면? 친구초대 할인&5회숙박 시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부킹닷컴 선호하는 여행 테마가 있는 소바자라면 가족여행, 소핑여행 등 선호사항을 골라볼 수 있는 호텔스닷컴 한번에 숙소와 항공편을 예약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숙박 포인트 적립과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이 한꺼번에 되는 익스피디아 여행 동선을 짜는 데 도움이 필요한 소비자라면? 여행 목적에 따른 숙소 검색과 역 근처 숙소를 따로 찾을 수 있는 아고다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3

소비자 이용가이드 > 이용가이드4

사업자 TIP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상품, 서비스 안내로써 현명하게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업자가 직접 소개하는 사업자 Tip 입니다. 원하시는 사업자를 선택해 주십시오.

익스피디아에서 제공하는 사업자팁 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사업자 Tip을 준비중입니다.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