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이동통신사 멤버십 할인 혜택, 비교해보고 활용하세요!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
  • 게시일2018-12-27
  • 조회수192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비교정보]

이동통신사 멤버십 할인 혜택, 비교해보고 활용하세요!

2017년 한국소비자원이 조사한 ‘통신멤버십 포인트 제도 운영실태 조사(‘17.5월)’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이동통신사의 ‘멤버십 혜택이 중요’(72.7%)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생활비 절감 등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고 있어 소비자의 통신멤버십 혜택 활용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

  • 멤버십 포인트의 생활비 절감에 대한 의견은 47.0%가 ‘약간 도움(41.1%)’ 또는 ‘매우 크게 도움(5.9%)’ 된다고 답변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통신사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조사한 통신사의 멤버십 제도 변경 내용과 주요 사용처(편의점 등)별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 조사대상 : ①편의점 ②제과점 ③영화관 ④커피점 ⑤패밀리레스토랑
  • 조사내용 : ①멤버십 할인 혜택 운영 실태 변경 사항(’17년→’18년) ②소비자 등급별 사용 횟수, 한도 등 소비자혜택을 통신사별 비교
  • 조사방법 : 홈페이지 조사
  • 조사기간 : 2018. 11월
  • 통신사별 의견수렴 후 ’18.12월 기준 게시 예정

① 멤버십 혜택 운영 실태 변경 사항(2017년 대비 2018년 현황)

○ SKT : 소비자 등급을 4개(VIP, 골드, 실버, 일반)에서 3개 등급으로 축소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항목 2017년 2018년
등급 - 4개 등급(VIP, 골드, 실버, 일반)

- 3개 등급(VIP, 골드, 실버)
할인한도 - 등급 간 차등(VIP : 무한, 골드 : 10만, 실버 : 7만, 일반 : 5만) - 전체 등급 : 무한
이용조건 -
  • 특별 프로그램 신설
  • T데이 : 매월 첫째 주 및 매주 수요일(달력 T자형)의 포인트 사용 확대
  • ‘내맘대로 플러스’프로그램을 통해 우량고객에 차별화된 혜택 제공

○ KT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분야 2017년 2018년
이용조건
  • 이마트
  • 전체 등급 : 5,000점

  • 이마트
  • 전 등급 : 2000점(VIP : 5,000점)
  • GS슈퍼마켓(신규)
  • 전 등급 : 5000점(더블할인 : 10,000점)
  • GS fresh (신규)
  • 전 등급 : 5000점(더블할인 : 10,000점)

○ LGU+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분야 2017년 2018년
혜택대상
  • 나만의 콕
  • 전체등급(일반/실버/골드/다이아몬드/VIP/VVIP)
  • 나만의 콕
  • VVIP/VIP 등급
이용조건
  • 나만의 콕의 영화/쇼핑/교통/푸드 분야
  • 주 1회, 월 2회, 연 24회
  • -

  • 나만의 콕의 영화/쇼핑/교통
  • 월 1회, 연 12회
  • 푸드 분야: 종전과 동일
  • 나만의 콕의 쇼핑&데이터 분야 신설
  • 월 500MB 선물
  • 월 2회 1GB 선물
  • GS25
  • 1일 2회
-
  • 영화
  • 건당 7천점 차감 후 다음 달 건당 2천점 복구
  • 영화
  • 건당 7천점 차감

② 편의점 분야 멤버십 혜택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통신사 등급별 이용조건
SKT 편의점 골드 실버 비고
CU 1천 원당
100원
1천 원당
50원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1회 최소 구매금액 1천 원
  • 제외(관련법) : 주류, 담배, 비식품면세류 서비스 상품
  • 내맘대로 플러스 : 1천 원당 150원 및 도시락/김밥/샌드위치 등은 1천 원당 400원(세븐일레븐 한정)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KT 편의점 VIP/골드/실버/화이트/일반 비고
GS25*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제외(관련법) : 주류, 담배, 서비스 등
    • VIP: GS25 4천원권 도시락 모바일상품권(통합 월 1회)
    · 단, 해당 월 다른 제휴사로 VIP초이스 혜택 사용 시, 이용 불가
    · 포인트와 현금/신용카드 복합 결제 가능
이마트24
LGU+ 편의점 VVIP/VIP/다이아몬드 /골드/실버/일반 비고
GS25 10%
  • 통합 1일 1회(GS25와 GS25_VR체험관)
  • 제외(관련법) : 주류, 담배, 복권 등

③ 제과점 분야 멤버십 혜택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통신사 등급별 이용조건
SKT 제과점 VIP/골드/실버 비고
파리바게트 모바일 : 1천 원당 100원
플라스틱 : 1천 원당 50원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최소 구매금액 1천 원 이상
  • 타 할인 및 쿠폰과 동시 사용 불가
  • 할인 적용 후 결제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
    • 내맘대로 플러스 : 1천 원당 200원+두툼 200 포인트 적립
뚜레쥬르 1천 원당 150원
  • 1일 1회, 20만 원 한도, 최소 구매금액 1천 원
  • 타쿠폰 및 할인 프로그램과 중복 불가
파리크라상 모바일 : 1천 원당 100원
플라스틱 : 1천 원당 50원
  • 1일 1회, 최소 구매금액 1천 원 이상
  • 타 할인 및 쿠폰과 동시 사용 불가
신라명과 10%
  • 1일 1회, 1회 최소 구매금액 1천 원
브래댄코 10%
  • 1일 1회, 최소 구매금액 1천 원
에릭케제르 VIP/Gold 15%
Silver 10%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다른 쿠폰과 중복 불가
제휴 제과점* 10%
  • 1일 1회
  • 전국 개별(동네) 제과점 약 66개
KT 제과점 VIP/골드/실버/화이트/일반 비고
파리바게트 1천 원당 100원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신규 고객 : 2천 원(1만 원 이상 구매 시)
    월 1회(상시 할인과 중복 불가)
  • 할인 적용 후 결제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
뚜레쥬르 1천 원당 150원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더블할인 1천 원당 300원 : 월 1회(~12/31)
  • 타쿠폰, 행사(매장 할인) 혜택 중복 불가
파리크라상 1천 원당 100원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이벤트 행사품목 등 일부 제외
  • 할인 적용 후 결제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
신라명과 10%
  • 사용횟수 제한 없음, 최소 1천 원 이상 구매
  • 제외 : 코레일유통, 온라인 쇼핑몰 등
브래댄코 10%
  • 사용횟수 제한 없음, 최대 20만 원 한도
에릭케제르 VIP : 15%
일반~골드 :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타 제휴할인/쿠폰 등 중복 불가
  • 제외(주류 및 음료)
LGU+ 제과점 VVIP/VIP/다이아몬드/Gold/Silver/일반 비고
파리바게트 1천 원당 100원
  • 1일 1회
  • 중복 할인 불가
  •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은 결제금액의 0.5% 해피포인트 적립
뚜레쥬르
파리 크라상

④ 영화관 분야 멤버십 혜택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통신사 등급별 이용조건
SKT 영화관 VIP 골드/실버 비고
CGV 100%
  • 연 6회(월 1회 1매)
  • 무료 영화예매 횟수 소진 후 일반 영화 1천 원 할인
  • 3D영화 5천 원(조조/청소년 제외)
  • 기타쿠폰 및 타 포인트와 중복 불가
롯데 시네마
메가박스 100%
  • 연 6회(월 1회 1매)
  • 3D영화 5천 원(조조/청소년 제외)
  • COUPLE고객 1+1(연 2회)
  • 내맘대로 플러스 : 1+1 혜택 + 이용 시
    팝콘 콤보 1천 원 할인권(할인액만큼두툼포인트 적립)
  • 타 쿠폰 및 포인트 중복 불가
  • 1매당 2천 원+데이터쿠폰 100MB+콤보 1천 원 할인권(1일 최대 5매)
씨네Q 1매당 2천 원
  • 월 4회(동반 1인 포함)
  • 매점 콤보 2천 원 할인 (월 4회, 동반 1인 포함)
    현장할인 한정
  • 쿠폰 및 타 할인과 중복 적용 불가
KT 영화관 VIP 골드/실버/화이트/일반 비고
CGV 본인 100% 동반
최대 3,500원 할인
<온라인 할인>
  • VIP : 통합 월 1회(최대 12회)
  • 동반 1인 500~3,500원 할인
  • 전등급
  • 500~3,500원 할인(월 1회)
  • 동반 1인 동일 할인 혜택 제공

<현장 할인>
  • 전등급
  • 2천 원 할인(월 1회)
  • 온라인 할인과 현장 할인 각각 적용
  • 더블할인
  • 전 등급: 1천~4천 원 할인(동반 1인 동일혜택 제공)
  • 월 1회
최대 4천원
롯데시네마 본인 100% 동반
최대 3,500원 할인
<온라인 할인>
  • VIP
  • 통합 월 1회(최대 12회)
  • 동반 1인 500~3,500원 할인
  • 전 고객
  • 월 1회
  • 동반 1인 500~3,500원 할인


  • <현장 할인>
    • 전 고객
    • 현장 매점 콤보 1,500원 할인
    • 월 1회
    • 온라인 할인과 현장 할인 각각 적용
최대 3,500원
메가박스 본인 100% 동반
최대 3,500원 할인
  • VIP
  • 통합 월 1회(최대 12회)
  • 동반 1인 500~3,500원 할인
LGU+ 영화관 VVIP/VIP 비고
CGV 100%(영화콕 선택)
  • 연 12회(월 1회)
롯데 시네마 100%(영화콕 선택)
  • 연 12회(월 1회)
메가박스

100%(영화콕 선택)

* 일반 등급: 1천 원

  • 연 12회(월 1회)
  • 일반 등급: 월 4회, 1일 1회(현장 예매만)

⑤ 커피점 분야 멤버십 혜택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통신사 등급별 이용조건
SKT 커피점 VIP/골드/실버 비고
할리스 커피
  • COUPLE 고객 1+1
  • 연 2회
  • 아메리카노/라떼 R사이즈
  • 타 할인 및 쿠폰과 동시 불가
  • 할리스커피 멤버십 적립과 중복 불가
드롭탑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타 할인(세트할인 포함) 중복 불가
  • 병/캔/MD상품 제외
코코브루니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대상 : 아메리카노, 라떼, 바닐라라떼, 밀크초콜릿(샷 추가 등 옵션 제외)
  • 타 쿠폰/이벤트 및 할인 중복 불가
아름다운 커피 VIP/Gold : 20%
Silver :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제조음료만 해당
  • 병음료/MD상품/세트메뉴/자체행사 제품 제외
  • 제휴할인 중복 불가 및 적립불가
공차 VIP/Gold : 15%
Silver :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제조음료만 해당(베스트콤비네이션 제외)
  • 내맘대로 플러스 : 베스트콤비네이션 1+1혜택 + 할인액 만큼 두툼 포인트 적립
스무디킹 VIP/Gold : 20%
Silver :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스무디에만 한정(프로모션 음료 할인 불가)
  • 타 할인/쿠폰과 동시불가, 스무디킹 멤버십 적립과 중복불가
나뚜루 VIP/Gold : 1천 원당 100원 할인
Silver : 1천 원당 50원 할인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KT 커피점 VIP/골드/실버/화이트/일반 비고
스타벅스 VIP : 아메리카노 숏 사이즈
골드/실버/화이트 : 사이즈업
  • VIP : 월 1회
  • 전 등급

  • 음료 사이즈업
  • 주 1회 1개, 제조음료만 해당
  • VIP초이스 혜택과 동시 불가
카페베네 10%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타 쿠폰, 모바일상품권, 프로모션 중복 불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 할인 <더블할인 멤버십>
  • 통합 월 1회
  • 해당 월 다른 제휴사로 더블할인 멤버십 사용 시, 이용 불가
  • 타 쿠폰, 행사, 제휴할인과 중복적용 불가
  • 실 결제 금액에 대하여 해피 포인트 적립가능

<웰컴 기프트>
  • KT멤버십 신규가입고객 대상
  • 웰컴 기프트 통합 월 1회
  • 전 품목 2,000원 할인(5,000원이상 구매 시)
  • 더블할인(파인트)와 중복 할인 불가
  • 별도 사용신청 필요
미스터힐링 25%
  • 1일 1회
  • 타 제휴할인/쿠폰 중복 불가
콩툰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타 쿠폰/할인 중복 불가
씨카페 여행자 10%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타 쿠폰/할인 중복 불가
LGU+ 커피점 VVIP/VIP 다이아몬드/ 골드/실버/일반 비고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숏사이즈 무료
(푸드콕 선택 시)
사이즈업 또는 프리엑스트라
  • VVIP/VIP 혜택 : 연 24회(주 1회, 월 2회)
  • 전 등급혜택 : 주 1회
엔제리너스 - 아메리카노 스몰 사이즈 무료 (푸드콕 선택 시)
  • 연 24회(주 1회, 월 2회), 다른 음료로 변경 불가
카페 드롭탑 사이즈 업
  • 1일 1회 , 중복 불가
할리스 커피 까페라떼 R사이즈 무료
(푸드콕 선택 시)
커피음료 사이즈 업
  • VVIP/VIP 혜택 : 연 24회(주 1회, 월 2회)
  • 전 등급혜택 :주 1회 (중복할인불가, 할리스 멤버십 적립가능)

⑥ 패밀리레스토랑 분야 멤버십 혜택

제목1, 제목2, 제목3, 제목4, 제목5, 제목6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통신사 등급별 이용조건
SKT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VIP/골드 실버 비고
아웃백 15% 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상품권, 도시락 할인 및 타 할인서비스 중복 불가
  • 내맘대로 플러스 : 30% 할인(월 1회)+할인액만큼 두툼포인트 적립
빕스 15% 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CJ ONE Point 적립 가능
  • 타 쿠폰 및 타 행사, 신용카드 할인 중복 불가
TGIF 20%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알콜류 제외
  • 제휴할인 및 쿠폰 동시 불가
  • T플/커플 20%
워커힐호텔 10% 5%
  • 1일 1회, 최대 100만 원 한도
  • 기타 할인과 중복 불가
  • 그랜드워커힐 & 비스타워커힐(식음료한정)
  • 내맘대로 플러스 : Prestige Club 유료 멤버십 10%+할인액 20% 두툼 포인트 적립
라그릴리아 15% 10%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기타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불가
  • 주류 및 세트 메뉴 제외
마티나 라운지 10%
  • 1일 1회
  • 내맘대로 플러스 : 50%(연4회)+ 두툼포인트 50% 적립
디퀸즈 15%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다른 할인 쿠폰과 중복 불가, 주류 제외
티원 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제휴 할인 중복 불가
롯데리아 1천원 당 150원 할인
  • 1일 1회
대상 제품 : AZ버거 오리지널 세트, 모짜렐라 인더버거 더블세트,
핫크리스피 버거세트, 새우버거 세트, 데리버거 세트
  • 내맘대로 플러스 : 세트3종 중 택1 50%할인 + 두툼포인트 50%적립(대상제품: 한우불고기 세트, 와규 오리지널 세트, AZ버거 오리지널 세트)
제휴카드 및 타 행사와 중복 불가
L.POINT적립 불가
도미노피자 30% 2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T'PLE, COUPLE : 20% 할인
  • 기타 할인과 중복 할인 불가
  • OK캐쉬백 적립 불가
미스터피자 30%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T'PLE, COUPLE : 20% 할인
  • 기타 할인과 중복 할인 불가, 세트메뉴 제외
파파존스 30%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1만원 미만 주문 시 배달 불가, 세트메뉴 제외
하이디라오 20%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타 쿠폰 및 할인 이벤트 중복 불가, 세트메뉴 할인불가
KT 패밀리레스토랑 ,패스트푸드 VIP 골드/실버/화이트/일반 비고
아웃백 15%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타 제휴할인과 중복할인 불가
  • 아웃백 상품권, 도시락 구매 등 제외
빕스 15% 5%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타 제휴할인/행사/쿠폰 중복할인 불가
세븐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스프링스
  • 타 제휴할인/쿠폰 등 중복 불가, 주류 적용 불가
불고기 브라더스 20%
  • 1일 1회, 20만 원 한도
  • 도시락, 식품/MD, 상품권, 케이터링 메뉴, 본사 개발 판매 상품, E쿠폰 제외
일부매장 제외
스카이허브라운지 30%
  • 월1회, 포인트 미차감
  • 본인 + 동반 2인 이용금액(인당 $39)에 대해 30% 할인
  • 타 제휴할인/행사/쿠폰 중복할인 불가 아동요금 할인불가
라운지L 30%
  • 월1회, 포인트 미차감
  • 본인 + 동반 2인 이용금액(인당 $39)에 대해 30% 할인
  • 타 제휴할인/행사/쿠폰 중복할인 불가,아동요금 할인불가
SPC라운지 30%
  • 월1회, 포인트 미차감
  • 본인 + 동반 2인 이용금액(인당 $39)에 대해 30% 할인
  • 타 제휴할인/행사/쿠폰 중복할인 불가 아동요금 할인불가
토다이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주류 및 돌잔치, 일반 연회는 할인 적용 불가
  • 타 쿠폰, 행사, 할인서비스와 중복할인 불가
크리스탙제이드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주류 및 돌잔치, 일반 연회는 할인 적용 불가
  • 타 쿠폰, 행사, 할인서비스와 중복할인 불가
  • 일부매장제외
마키노차야 1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상품권 할인 및 주류 할인 제외
  • 타 쿠폰, 행사, 할인서비스와 중복할인 불가
  • 일부매장제외
BRCD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중복할인 불가
켄싱턴호텔레스토랑 10%
  • 켄싱턴 해당호텔 內 레스토랑에서 이용 가능
노보텔 엠배서더
레스토랑
10%
  •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 호텔 內 레스토랑에서 이용 가능
버거킹 인기버거 50% 할인 쿠폰 <더블할인>
대상제품 : 몬스터X, 치즈와퍼, 불고기와퍼, 몬스터와퍼주니어
(콤보/세트는 쿠폰적용불가)
  • 12월 1일~12월 31일 혜택 제공
  • 타 쿠폰, 행사 및 할인과 중복적용 불가
  • 일부 점포할인 제외
파파존스 30% 15%
  • 1일 1회
  • 다른 할인 혜택 중복 불가(무료 증정, 쿠폰, 타 제휴카드, 세트메뉴, BOX메뉴)
도미노피자 20%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타 제휴할인, 쿠폰, 행사와 중복할인 불가
  • 일부매장 제외

<더블할인>
  • VIP : 40% 차감 할인, 전 등급 : 30% 차감 할인
  • 더블할인 통합 월 1회
  • 도미노피자 웹/앱 주문 시 이용 가능
미스터피자 20%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타 제휴할인과 중복할인 불가
피자헛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매드포갈릭 20%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주류 및 음료 등 제외
  • 다른 할인서비스 및 쿠폰, 세트메뉴 등 중복적용 불가, 일부매장 제외
LGU+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VVIP/VIP 다이아몬드/골드/실버/일반 비고
파파이스

(U+핑거콤보)

100%

  • 연 24회(주 1회, 월 2회)
  • 푸드콕 선택 : U+핑거콤보(핑거휠레 3조각+비스켓+콜라)
파파존스 15%
  • 1일 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매장방문 및 전화주문만 할인적용 (온라인 주문할인 불가)
  • 런치메뉴 할인대상 제외
  • 중복할인 불가
미스터피자 15%
  • 1일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매장방문, 온라인, 전화주문만 할인가능
  • 세트메뉴, 기타할인, 쿠폰 등 중복할인은 불가
도미노피자 15%
  • 1일1회, 최대 20만원 한도
  • 매장방문, 온라인, 전화주문을 할 경우만 할인적용
  • 세트메뉴, 쿠폰 기타할인 등 중복할인 불가
피자헛 15%
  • 1일1회, 최대 20만 원 한도
  • 매장방문, 온라인, 전화주문 할 경우에만 할인적용
  • 런치, 세트, 박스, 할인메뉴는 할인대상 제외
  • 일부매장 제외
캘리포니아피자키친 20%
  • 1일 1회
  • 중복할인불가, 주류 적용불가
  • 일부매장 제외

첨부파일 1. 주요 통신사 별 소비자혜택(소비자 등급별 사용 횟수, 한도 등) 비교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