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시트형 안마기, 제품 대부분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성에 문제없어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나은수 / 043-880-5912
  • 게시일2018-08-06
  • 조회수5,503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시트형 안마기, 제품 대부분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성에 문제 없어


최근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트형 안마기*에 대한 수요 증가 * 일반 의자에 거치하여 목, 어깨, 등, 허리, 엉덩이의 안마가 가능한 안마기기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업체의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모볼 내구성, 소음, 섬유 마모내구성 등의 주요 품질과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 시트형 안마기 제품 형태 목, 어깨, 등, 허리, 엉덩이 안마가 가능한 시트형 안마기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30만원 미만 제품


시험 대상 제품 시험 대상 전 제품 제조국은 중국임. 브랜드명, 판매자명, 모델명, 구입가격[원*] 순 메디칼드림, ㈜메디칼드림, KMD-520, 173,000 코지마, 복정제형(주), CMB-540, 179,000 유니텍, ㈜유니텍산업, UT-M7070, 155,000 제스파, ㈜제스파, ZP944, 188,000 메디하임,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주), MMG-6631, 131,000 바디휴, ㈜한국체르니, MD-80350, 181,000 휴플러스, ㈜해피룸, HPC-11700, 239,000 닥터웰, ㈜휴먼월드, HDW-7007, 139,000 휴테크, ㈜휴테크산업 HT-7500, 195,000 *전용의자를 포함한 온라인 구입가격(2018.3.)


시험·평가 항목 안전성: 전자파 안전성, 유해물질 안전성, 전기적 안전성 품질: 안마볼 내구성, 소음, 섬유 마모내구성 제품특성: 안마 및 부가기능, 안마시간, 안마볼 개수, 무게 표시사항: 안전인증번호, 표시사항


안마볼 내구성 및 섬유 마모내구성, 대부분의 제품 우수해 안마볼 내구성*에서 기능 저하 또는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우수 ★★★ 상대적으로 우수 ★★ 양호 ★★★ 메디칼드림 KMD-520, 코지마 CMB-540, 유니텍 UT-M7070, 제스파 ZP944, 메디하임 MMG-6631, 바디휴 MD-80350, 휴플러스 HPC-11700, 닥터웰 HDW-7007 ★★ 휴테크 HT-7500 안마볼 상·하 이동모터가 간헐적으로 작동을 멈추는 현상 발생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부족 → 해당 제품의 상·하 이동모터 무상수리 보증기간을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할 것을 알려옴. * 안마기에 90kg의 인체모형을 앉힌 후 연속으로 작동(가혹조건)하여 내구성을 시험 안마 부위 섬유의 마모내구성, 전 제품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에 적합


소음, 대부분의 제품이 양호해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은 38~42dB(A) 수준* *도서관이나 주간의 조용한 주택의 소음 : 40dB(A) ★★★ 상대적으로 우수 ★★ 양호 ★ 보통 ★★★ 닥터웰 HDW-7007 ★★ 메디칼드림 KMD-520, 코지마 CMB-540, 유니텍 UT-M7070, 제스파 ZP944, 메디하임 MMG-6631, 바디휴 MD-80350, 휴플러스 HPC-11700, 휴테크 HT-7500


안전성, 전 제품 이상 없어 신체와 접촉되는 제품의 특성을 감안하여 전자파 강도 및 유해물질 검출시험 전 제품 이상 없어 감전보호 여부 및 과도한 온도상승 등의 안전성 시험 전 제품 안전기준에 적합 표시사항, 1개 제품이 제조년월 표시 없어 관련기준에 부적합 메디칼드림 KMD-520 제조년월을 표시하지 않아 관련기준*에 부적합 → 해당 사업자, 표시사항 개선 회신 *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제2-32부 전기 마사지기기의 개별 요구사항


안마 및 부가기능, 안마볼 개수, 무게 등 제품특성 제품 간 차이 있어 제품의 안마 관련 기능 및 부가기능 가장 많아 코지마 CMB-540 목·어깨 안마 높이조절, 목·어깨 안마 회전방향 선택, 등·허리 안마위치 선택, 안마볼 온열(on/off 가능), 등·허리 안마위치 고정, 등·허리 안마 on/off 가능, 목·어깨 안마 on/off 가능, 엉덩이 진동(3단계, on/off 가능), 훑음 안마, 훑음 폭조절, 목·어깨 커버 분리세탁, 상하 1자 이동 안마 제스파 ZP944 목·어깨 안마 높이조절, 목·어깨 안마 회전방향 선택, 등·허리 안마위치 선택, 안마볼 온열(on/off 가능), 등·허리 두드림(3단계), 등·허리 안마위치 고정, 등·허리 안마 on/off 가능, 목·어깨 안마 on/off 가능, 엉덩이 진동(3단계, on/off 가능), 훑음 안마, 목·어깨 커버 분리세탁, 상하 1자 이동 안마 닥터웰 HDW-7007 목·어깨 안마 높이조절, 목·어깨 안마 회전방향 선택, 등·허리 안마위치 선택, 안마볼 온열(on/off 가능), 등·허리 안마속도 선택(2단계), 등·허리 안마위치 고정, 등·허리 안마 on/off 가능, 목·어깨 안마 on/off 가능, 엉덩이 진동(3단계, on/off 가능), 자동모드, 목·어깨 커버 분리세탁, 상하 1자 이동 안마


제품특성 결과 브랜드명, 모델명, 안마시간[분], 안마볼 개수[개], 무게[kg] 순 메디칼드림, KMD-520, 15, 6, 5.1 가장 가벼워 코지마, CMB-540, 15, 8, 6.4 유니텍, 15, 12, 5.7 제스파, ZP944, 15, 10, 7.2 메디하임, MMG-6631, 15, 6, 5.1 가장 가벼워 바디휴, MD-80350, 15, 12, 7.5 휴플러스, HPC-11700, 15, 12, 6.1 닥터웰, HDW-7007, 15, 12, 6.6 휴테크, HT-7500, 10,15,20, 14, 5.2 안마볼 개수 가장 많아


시트형 안마기 선택요령 ① 사용자의 체형 및 안마강도를 고혀라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② 소음에 민감한 소비자는 소음이 작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아래와 같은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구입여부를 결정합니다. 암환자, 안마 부위에 상처가 있는 사람 만성병 혹은 중대한 지병있는 사람 신체에 금속기구, 의수 등을 한 사람 정신지체 장애가 있는 사람 골다공증, 척추질환 등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사람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내장질환, 정맥 혈전증, 당뇨 등의 진단을 받은 사람 심장이나 신체의 이상이 의심되는 사람


사용 시 주의사항 ①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읽고, 단계별 사용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합니다 ② 강도가 너무 세다고 느껴지거나 비정상적인 통증이 있을 경우, 사용을 중지 하고 의사와 상담 후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③ 피부가 열에 민감한 사람은 온열기능 사용 시 저온 화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옷을 착용하고 사용하거나 온열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 연속 사용 시 부상, 저온화상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15 ~ 20분 사용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⑤ 반드시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고 안전에 취약한 영유아, 어린이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⑥ 욕실과 같은 습한 장소에서 사용하지 말고 취침 시나 수면 중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⑦ 시트에 구멍이 난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수리를 받습니다.

개요

[일반비교정보]

시트형 안마기, 제품 대부분 내구성이 우수하고 안전성에 문제없어

최근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트형 안마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시중에는 다양한 모델과 가격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나,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품질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시트형 안마기 제품 형태 표 입니다.
[ 시험 제품 형태 ]
시험 제품 형태
  • 일반 의자에 거치하여 목, 어깨, 등, 허리, 엉덩이의 안마가 가능한 안마기기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9개 업체의 9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마볼 내구성, 소음, 섬유 마모내구성 등의 주요 품질과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시험 대상 선정 기준 ]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1) 선호도가 높은 9개 업체 9개 제품 선정

  • 최근 3년 이내에 시트형 안마기를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대상(500명) 설문 실시(2018.2.)

  • 제품 형태 : 목, 어깨, 등, 허리, 엉덩이 안마가 가능한 시트형 안마기
  •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30만원 미만 제품

[ 시험 대상 제품 ]

시험 대상 제품의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구입가격[원], 제조국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구입가격[원]주) 제조국
㈜메디칼드림 메디칼드림 KMD-520 173,000 중국
복정제형㈜ 코지마 CMB-540 179,000
㈜유니텍산업 유니텍 UT-M7070 155,000
㈜제스파 제스파 ZP944 188,000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 메디하임 MMG-6631 131,000
㈜한국체르니 바디휴 MD-80350 181,000
㈜해피룸 휴플러스 HPC-11700 239,000
㈜휴먼월드 닥터웰 HDW-7007 139,000
㈜휴테크산업 휴테크 HT-7500 195,000

주) 전용의자를 포함한 온라인 구입가격(2018.3.)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와 전기용품안전기준(KC), 한국산업표준(KS) 등을 바탕으로 전문가 심의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 선정했음.

<첨부 파일 1 참조>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시험 결과, 대부분의 제품이 안마볼 내구성에서 우수했으며, 소음은 양호한 수준이었음.

또한, 전 제품이 전자파 강도, 유해물질 검출, 누설전류 등 안전성에서 관련 기준에 적합해 이상이 없었음.

안마볼 내구성 및 섬유 마모내구성, 대부분의 제품 우수해

안마볼 내구성**은 9개 업체 중 8개 업체의 제품*기능 저하 또는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우수했으며, 안마 부위 섬유의 마모내구성은 전 제품에서 파손이 발생하지 않아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에 적합했음.

  • ㈜메디칼드림(KMD-520), 복정제형㈜(CMB-540), ㈜유니텍산업(UT-M7070), ㈜제스파(ZP944),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MMG-6631), ㈜한국체르니(MD-80350), ㈜해피룸(HPC-11700), ㈜휴먼월드(HDW-7007)
  • 안마기에 90kg의 인체모형을 앉힌 후 연속으로 작동(가혹조건)하여 내구성을 시험

[ 안마볼 내구성 평가 결과 ]


[기호의 표시] ★★★ 상대적 우수, ★★ 양호

안마볼 내구성 평가 결과의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안마볼 내구성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안마볼 내구성
㈜메디칼드림 메디칼드림 KMD-520 ★★★
복정제형㈜ 코지마 CMB-540 ★★★
㈜유니텍산업 유니텍 UT-M7070 ★★★
㈜제스파 제스파 ZP944 ★★★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 메디하임 MMG-6631 ★★★
㈜한국체르니 바디휴 MD-80350 ★★★
㈜해피룸 휴플러스 HPC-11700 ★★★
㈜휴먼월드 닥터웰 HDW-7007 ★★★
㈜휴테크산업 휴테크 HT-7500 ★★
  • ㈜휴테크산업(HT-7500) 제품은 안마볼 내구성에서 안마볼 상·하 이동모터가 간헐적으로 작동을 멈추는 현상이 발생해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부족했음.

⇒ 해당 사업자는 연속 작동 시 상·하 이동모터의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어, 해당 제품의 상·하 이동모터 무상수리 보증기간을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할 것임을 알려옴.

안전성, 전 제품 이상 없어

신체와 접촉되는 제품의 특성을 감안하여 전자파 강도 및 유해물질 검출시험을 실시한 결과, 전 제품이 이상 없었으며, 감전보호 여부 및 과도한 온도상승 등의 안전성 시험에서도 전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음.

소음, 대부분의 제품이 양호해

제품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은 38 ~ 42dB(A)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휴먼월드(HDW-7007) 제품의 소음이 가장 작아 상대적으로 우수했고, 나머지 8개 제품도 양호한 수준이었음.

  • 도서관이나 주간의 조용한 주택의 소음 : 40dB(A)

[ 소음 평가 결과 ]


[기호의 표시] ★★★ 상대적 우수, ★★ 양호, ★ 보통

소음 평가 결과의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소음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소음
㈜메디칼드림 메디칼드림 KMD-520 ★★
복정제형㈜ 코지마 CMB-540 ★★
㈜유니텍산업 유니텍 UT-M7070 ★★
㈜제스파 제스파 ZP944 ★★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 메디하임 MMG-6631 ★★
㈜한국체르니 바디휴 MD-80350 ★★
㈜해피룸 휴플러스 HPC-11700 ★★
㈜휴먼월드 닥터웰 HDW-7007 ★★★
휴테크산업 휴테크 HT-7500 ★★

표시사항, 1개 제품이 제조년월 표시 없어 관련기준에 부적합해

㈜메디칼드림(KMD-520) 제품은 제조년월을 표시하지 않아 관련기준*에 부적합해 개선이 필요했음.

  •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제2-32부 전기 마사지기기의 개별 요구사항

⟹ 해당 사업자는 표시사항을 개선하겠다고 알려옴.

안마 및 부가기능, 안마볼 개수, 무게 등 제품특성에서 제품 간 차이 있어

복정제형㈜(CMB-540), ㈜제스파(ZP944), ㈜휴먼월드(HDW-7007) 제품의 안마 관련 기능 및 부가기능이 가장 많았고, 안마볼 개수제품별로 6 ~ 14개, 무게는 5.1 ~ 7.5kg으로 제품 간 차이가 있었음.

[ 제품특성 결과 ]

제품특성 결과의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안마 및 부가기능, 안마시간, 안마볼개수, 무게를 알 수 있는 표입니다.
판매자명 브랜드명 모델명 안마 및 부가기능 안마
시간
[분]
안마볼
개수
[개]
무게
[kg]
㈜메디칼드림 메디칼드림 KMD-520 ⓑⓒⓗⓘⓚⓝⓞⓟ 15 6 5.1
복정제형㈜ 코지마 CMB-540 ⓐⓑⓒⓕⓗⓘⓚⓛⓜⓞⓟ 15 8 6.4
㈜유니텍산업 유니텍 UT-M7070 ⓐⓒⓗⓘⓚⓟ 15 12 5.7
㈜제스파 제스파 ZP944 ⓐⓑⓒⓓⓕⓗⓘⓚⓛⓞⓟ 15 10 7.2
하나엔지니어링코리아㈜ 메디하임 MMG-6631 ⓒⓘⓙⓝⓞⓟ 15 6 5.1
㈜한국체르니 바디휴 MD-80350 ⓐⓑⓒⓕⓗⓘⓚⓞⓟ 15 12 7.5
㈜해피룸 휴플러스 HPC-11700 ⓐⓑⓒⓗⓘⓚⓝⓞⓟ 15 12 6.1
㈜휴먼월드 닥터웰 HDW-7007 ⓐⓑⓒⓔⓕⓗⓘⓚⓝⓞⓟ 15 12 6.6
㈜휴테크산업 휴테크 HT-7500 ⓐⓒⓕⓖⓙⓛⓜⓠ 10,15,20 14 5.2

[기호의 표시]
ⓐ 목·어깨 안마 높이조절 : 신체 조건에 따라 목·어깨 안마볼의 높낮이 조절이 가능
ⓑ 목·어깨 안마 회전방향 선택 : 목·어깨 안마볼의 회전방향 선택이 가능
ⓒ 등·허리 안마위치 선택, 안마볼 온열(on/off 가능) : 등 부위, 허리 부위 중 원하는 안마 위치 선택이 가능, 안마볼에 온열기능이 있고 켜고 끌 수 있음
ⓓ 등·허리 두드림(3단계) : 2개의 안마볼이 앞뒤로 움직이며 3단계 속도로 두드림 안마가 가능
ⓔ 등·허리 안마속도 선택(2단계) : 안마볼의 회전속도를 2단계로 선택이 가능
ⓕ 등·허리 안마위치 고정 : 안마 중 원하는 위치에 고정하여 안마가 가능
ⓖ 등·허리 교차안마(안마볼 방향 변경) : 좌우 안마볼이 시간차를 두어 안마가 가능하며 안마볼의 방향도 변경됨
ⓗ 등·허리 안마 on/off 가능 : 등·허리 안마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음
ⓘ 목·어깨 안마 on/off 가능 : 목·어깨 안마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음
ⓙ 엉덩이 진동(1단계, on/off 가능) : 엉덩이 진동 속도가 1단계이며 엉덩이 진동을 켜고 끌 수 있음
ⓚ 엉덩이 진동(3단계, on/off 가능) : 엉덩이 진동 속도가 3단계이며 엉덩이 진동을 켜고 끌 수 있음
ⓛ 훑음 안마 : 안마볼의 회전을 멈춘 채로 상하로 움직이며 지압효과를 낼 수 있음
ⓜ 훑음 폭조절 : 훑음 안마 중 좌우 안마볼의 폭 조절이 가능
ⓝ 자동모드 : 목·어깨, 등·허리, 엉덩이 안마를 동시에 시작이 가능
ⓞ 목·어깨 커버 분리세탁 : 목·어깨 커버 탈착이 가능해 분리 세탁이 가능
ⓟ 상하 1자 이동 안마 : 안마볼이 상하 1자로 이동하며 안마
ⓠ 상하 S자 이동 안마 : 안마볼이 상하 S자로 이동하며 안마

이용가이드

[구매가이드]

시트형 안마기 선택요령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시트형 안마기 선택요령

  • 사용자의 체형 및 안마강도를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 제품의 크기가 사용자와 맞지 않으면, 원하는 부위를 안마할 수 없는 등 불편할 수 있으므로 직접 앉아 보고 신체 조건에 맞는 제품을 구입합니다.
  • 소음에 민감한 소비자는 소음이 작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래와 같은 사람은 의사와 상담 후 구입여부를 결정합니다.
  • 의사와 상담 후 구입여부를 결정
    • 암환자, 안마부위에 상처가 있는 사람
    • 만성병 혹은 중대한 지병있는 사람
    • 신체에 금속기구, 의수 등을 한 사람
    • 정신지체 장애가 있는 사람
    • 골다공증, 척추질환 등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사람
    •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 내장질환, 정맥 혈전증, 당뇨 등의 진단을 받은 사람
    • 심장이나 신체의 이상이 의심되는 사람

    사용 시 주의사항


    • 사용 전 사용설명서를 읽고, 단계별 사용방법을 충분히 숙지한 후 사용합니다.
    • 강도가 너무 세다고 느껴지거나 비정상적인 통증이 있을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 후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 피부가 열에 민감한 사람은 온열기능 사용 시 저온 화상의 우려가 있으므로 옷을 착용하고 사용하거나 온열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연속 사용 시 부상, 저온화상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15 ~ 20분 사용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 반드시 구입 시 동봉된 전용 어댑터를 사용하고 안전에 취약한 영유아, 어린이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 욕실과 같은 습한 장소에서 사용하지 말고 취침 시나 수면 중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 시트에 구멍이 난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수리를 받습니다.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매우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