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200000000000000

일반비교정보

국산·수입산 소스·드레싱류 합리적 거래 실태조사

  • 생산기관대전충남소비자연맹
  • 담당자박은주 / 042-863-9982
  • 게시일2018-01-25
  • 조회수5,951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가격 비교정보]

국산·수입산 소스·드레싱류 합리적 거래 실태조사

최근 1인 가구 수 증가, 핵가족화 및 ‘집밥’, ‘쿡방’ 열풍과 더불어 해외여행 활성화와 다문화사회의 발달로 현지 맛을 느낄 수 있는 소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다양한 소스·드레싱류 제품이 많아지고, 2000년 이후로 시장규모도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웰빙 트렌드로 인해 자연지향, 고급화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자연주의 식품’, ‘유기농 식품’의 소비가 급속하게 늘면서 화학조미료를 배제하고 유기농 원재료를 사용한 소스나 고품질 냉장 드레싱과 같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앞으로 소스·드레싱류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며, 이에 소비자의 식생활 소비 형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대전충남소비자연맹은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전국의 백화점, 대형마트, 중소형 슈퍼마켓 및 해외 온·오프라인 등 총 1,321개에서 판매되고 있는 국산·수입산 소스·드레싱류 16개 브랜드 30개 제품 총 4,832개에 대한 가격을 비교 조사했다.

또한, 소스·드레싱류를 구매한 적이 있는 전국 5개 권역(수도권, 충청권, 강원권, 호남권, 영남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스·드레싱류 관련 소비자인식조사를 실시하였다.

국산·수입산 소스 드레싱류 국내외 가격 조사

  • 조사대상 : 국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스·드레싱 16개 브랜드 30개 제품(국산 14개, 수입산 16개) 총 4,832개
  • 조사매장 : 국내외 온·오프라인 총 1,321개
  • 조사기간 : 2017년 7월 1일 ~ 10월 21일(* 1차 조사 : 2017년 7월 1일 ~ 9월 15일 * 2차 조사 : 2017년 9월 16일~10월 27일)
  • 조사방법 : 방문조사, 인터넷조사

국내 4개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국산·수입산 소스·드레싱류 100ml 당 전체 평균 가격 조사 결과 중소형 슈퍼마켓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나

  • 백화점, 대형마트, 중소형 슈퍼마켓(SSM 및 동네 중소형 슈퍼마켓 포함), 온라인 쇼핑몰

중소형 슈퍼마켓의 평균가격(1,482원)을 1로 환산하면, 백화점 0.98(1,452원)> 온라인쇼핑몰 0.87(1,290원)>대형마트 0.87(1,285원) 순으로 비싸게 나타남.

동일 제품의 다른 유통채널 간 비교에서 가격 차이가 가장 큰 제품은 수입산 엑소틱푸드 스리라차 핫 칠리 소스(Exotic Food Co. Exotic Food Sriracha Hot Chili Sauce, 태국)로 백화점(2,360원)이 중소형 슈퍼마켓(1,209원)에 비해 1.95배 이상 비싸게 조사되었음.

반면, 동일제품의 동일 유통채널 간 비교에서는 가격차이가 많이 났음. 가장 가격차이가 큰 유통채널은 온라인 쇼핑몰간 비교로 최소값 대비 최대 47배 비쌌음.

  • 백화점간 최대 6.69배, 대형마트간 최대 4.4배, 중소형 슈퍼마켓간 최대 4.7배 차이

유통채널별 100ml 당 평균 가격

유통채널별 100ml 당 평균 가격의 번호, 브랜드, 제품명, 백화점, 평균(원), 대형마트, 평균(원), 중소형슈퍼마켓, 평균(원), 온라인 쇼핑몰, 평균(원), 비율을 알 수 있는 표입니다.
번호 브랜드 제품명 백화점 대형 마트 중소형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 비율
평균(원) 평균(원) 평균(원) 평균(원)
1 청정원 홀 그레인 머스터드 소스 1,252 1,150 1,188 1,166 109
2 (주)오뚜기 홀 그레인 머스터드 소스 1,116 1,086 1,152 1,563 144
3 청정원 스위트 칠리소스 1,144 1,082 1,118 1,145 106
4 (주)오뚜기 스위트 칠리소스 1,205 1,148 1,289 1,081 119
5 백설 스위트 칠리소스 1,244 1,167 1,177 1,376 118
6 (주)오뚜기 참깨 드레싱 1,383 1,058 1,234 1,086 131
7 (주)오뚜기 돈까스 소스 544 456 486 470 119
8 백설 돈카츠 소스 1,194 1,138 1,185 1,177 105
9 (주)오뚜기 스테이크 소스 470 467 511 466 110
10 백설 스테이크 소스 1,323 1,249 1,301 1,273 106
11 (주)오뚜기 골드 마요네즈 876 790 884 718 123
12 청정원 고소한 마요네즈 828 748 835 760 112
13 (주)오뚜기 토마토 케찹 486 430 513 429 120
14 청정원 진한 토마토 케찹 504 405 484 422 124
15 SUREE
INTERFOODS CO., LTD.
몬 스위트 칠리소스 1,193 1,022 1,226 947 130
16 CEREBOS FOODS 파운틴 핫 칠리소스 1,532 1,756 2,355 1,792 154
17 Exotic Food Co. 스리라차 핫 칠리소스 2,360 1,725 1,209 1,862 195
18 KIKKOMAN
CORPORATION
돈까스 소스 1,680 1,493 1,700 1,292 132
19 BULLDOG
SAUCE CO.,LTD.
돈까스 소스 1,764 1,564 1,733 1,334 132
20 KRAFT FOODS A1 스테이크 소스 2,155 1,699 1,912 1,743 127
21 CEREBOS FOODS 파운틴 스테이크 소스 1,653 1,859 2,386 2,038 144
22 H.J HEINW CO. 하인즈 토마토 케찹 682 531 635 552 129
23 H.J HEINW CO. 하인즈 시리어슬리 굿 마요네즈 1,595 1,370 1,552 1,309 122
24 Lee Kum Kee 팬더 굴 소스 864 851 881 687 128
25 Lee Kum Kee 중화 두반장 1,455 1,353 1,332 1,330 109
26 Carl Kühne 발사미코 샐러드 소스 1,657 1,680 2,245 1,778 135
27 FUNacho INC 나쵸 치즈 소스 1,705 1,464 1,573 1,275 134
28 Mc ILHENNY COMPANY 타바스코 페퍼 소스 4,651 3,267 4,881 4,304 149
29 TOSU KEWPIE CO., LTD 큐피 딥 로스티드 참깨 드레싱 2,505 2,133 2,658 1,585 168
30 REINE DE DIJON S.A 홀 그레인 머스터드 2,546 2,411 2,837 1,749 162
1,482 1,285 1,482 1,290 115
  • 비율은 제품별 유통매장 최대값/최소값*100

해외 현지 오프라인 쇼핑몰이 국내 오프라인 쇼핑몰보다 평균 1.10배 비싼 것으로 나타나

국내·해외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국산·수입산 소스·드레싱류 19개 제품의 평균 소비자 가격을 비교해 본 결과, 해외 현지 오프라인 쇼핑몰에서의 평균가격(1,529원)이 국내 오프라인 쇼핑몰 평균가격(1,381원)에 비해 평균 1.10배 비싼 것으로 나타남.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오뚜기 토마토 케찹의 경우 해외 오프라인 쇼핑몰 평균가격(1,314원)이 국내 오프라인 쇼핑몰 평균가격(466원)보다 2.81배 비싼 것으로 조사됨.

국산 제품의 경우 조사대상 제품 100% 모두(10개), 해외 오프라인 쇼핑몰에서의 가격이 국내보다 최소 1.18배, 최대 2.81배 이상 비싼 것으로 나타남.

반면, 조사대상 중 수입산 7개 제품*국내 오프라인 쇼핑몰이 해외 현지 오프라인 쇼핑몰보다 평균 1.04~2.26배 비싼 것으로 조사됨.

  • McILHENNY COMPANY Tabasco Original Flavor Pepper Sauce(타바스코 페퍼 소스), REINE DE DIJON S.A Wholegrain Mustard(홀 그레인 머스터드), Exotic Food Co. Exotic Food Sriracha Hot Chili Sauce(스리라차 핫 칠리소스), KRAFT FOODS A1 Steak Sauce(A1 스테이크 소스), BULLDOG SAUCE CO.,LTD. BullDog Tonkatsu Sauce(불독 돈까스 소스), H.J HEINW CO. seriously good mayonnaise(하인즈 시리어슬리 굿 마요네즈), H.J HEINW CO. Tomato Ketchup(하인즈 토마토 케찹)

해외 현지 온라인 쇼핑몰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보다 평균 1.38배 비싼 것으로 나타나

평균 10개 제품 중 8개 이상(86.2%), 해외가 국내와 같거나 최대 2.48배 비쌈.

가장 차이가 많이 나는 제품인 KRAFT FOODS A1 Steak Sauce(A1 스테이크 소스)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 평균가격(4,322원)이 국내 온라인 쇼핑몰 평균가격(1,743원)보다 약 2.48배 비싼 것으로 나타남.

국산 제품 조사대상 100% 모두, 국내 온라인 쇼핑몰이 해외 온라인 쇼핑몰보다 저렴함.

반면, 수입산 소스·드레싱 4개 제품**국내 온라인 쇼핑몰이 해외 현지 온라인 쇼핑몰보다 평균 1.05~2.08배 비싼 것으로 조사됨.

  • CEREBOS FOODS Fountain Steak Sauce(파운틴 스테이크소스), Carl Kühne Balsamic Dressing(발사미코 샐러드 소스), H.J HEINW CO. heinz seriously good mayonnaise(하인즈 시리어슬리 굿 마요네즈), Exotic Food Co. Exotic Food Sriracha Hot Chili Sauce(스리라차 핫 칠리소스)

소스·드레싱류 관련 소비자 인식조사

  • 조사대상 : 소스·드레싱류를 구매한 적이 있는 전국 5개 권역(수도권, 충청권, 강원권, 호남권, 영남권) 성인 남녀 총 1,000명
  • 조사내용 : ① 사용실태(선호 브랜드 및 제품), ② 구매현황(구매처, 구매가격, 제품 선택기준), ③ 가격대(구매한 제품 가격대, 가격 합리성), ④ 만족도(가격대비 만족도, 재구매의향 등)
  • 조사기간 : 2017년 8월 1일 ~ 8월 30일
  • 조사방법 : 1:1 면접조사

전체 응답자의 30.5%가 소스․드레싱류 이용에 있어 가장 우려되는 사항을 '나트륨 과다섭취'라고 대답해

소스·드레싱류 구입 시 선호브랜드 10명 중 6명 ‘오뚜기‘라고 조사됨.

구매하는 소스 및 드레싱류 브랜드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CJ(4.6%) 오뚜기(61.7%) 청정원(13.3%) 풀무원(1.5%) 하인즈(2.4%) 농심(0.5%) 동원(0.3%) 롯데(0.2%) 이금기(1.9%) A1(0.2%) 혜태(0.2%) 대상(0.2%) 기타(6.7%) 모름/무응답(6.3%)로 응답했습니다.

소스·드레싱류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기준으로 ‘맛’(53.8%)이며, 소비자 10명 중 5명 이상은 현재 제품의 가격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남.(‘만족’ 54.5%, ‘보통’ 32.7%, ‘매우 만족’ 10.9% 순)

구입제품 재구매 여부 질문에 10명 중 9명 이상(97.8%)은 다시 구매할 것이라고 응답하였으며, 전체 응답자의 30.5%는 소스·드레싱류 이용에 있어 ‘나트륨 과다섭취’를 가장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됨.

소스 및 드레싱류 이용에 있어 가장 우려되는 사항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칼로리과다섭취(19%) 나트륨과다섭취(30.5%) 식품첨가물(27.1%) 수입산원료사용(4.1%) 저가원재료사용(5.6%) 제조공정상의위생상태(12.4%) 기타(1.3%) 로 응답했습니다.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보통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