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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1-20호] 공기청정기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기계금속팀
  • 게시일2021-12-06
  • 조회수14,049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소음 등에서 차이 있어요!


감염병의 확산 등으로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공기청정기 8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표준사용면적(미세먼지 제거성능), 소음,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표준사용면적, 모든 제품이 관련기준 적합해요 제품별 표준사용면적(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 제거성능을 나타냄)(34.0 ~ 47.2㎡)을 확인한 결과 표시대상 7개 제품* 모두 관련 기준(표시값의 90 % 이상) 적합 * 정격 입력전압이 단상 교류 220 V, 정격 주파수 60 Hz이고, 표준사용면적이 200 ㎡ 이하인 제품이 표시 대상이며, SK매직(ACL-131T0) 제품은 직류전원 사용제품으로 표시 대상이 아님 유해가스 제거 · 탈취효율,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5개 가스*의 제거율을 측정한 결과 삼성(AX40A5311WMD), 코웨이 (AP-1019C), 쿠쿠 (AC-12X30FW), LG (AS120VELA), SK매직 (ACL-131T0) 상대적 우수 * 폼알데하이드, 톨루엔,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하이드, 초산 등


소음,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최대풍량(정격풍량)으로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한 결과 삼성 (AX40A5311WMD), 위닉스 (ATGH500-JWK), 코웨이 (AP-1019C), 쿠쿠 (AC-12X30FW), 클라쎄 (WKPA11D0XPDP1), LG (AS120VELA) 제품별로 45 dB(A) ~ 48 dB(A)* 수준 상대적 우수 * 사람이 귀로 느끼는 소음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위로 조용한 주택의 거실은 40 dB(A), 조용한 사무실은 50 dB(A), 보통의 대화소리·백화점 내 소음은 60dB(A) 수준임(환경부 국가소음정보시스템)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요 자동모드 운전 조건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지름 0.3㎛)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 걸린 시간*을 측정한 결과 삼성 (AX40A5311WMD), 샤오미 (AC-M14-SC), 위닉스 (ATGH500-JWK), 코웨이 (AP-1019C), LG (AS120VELA), SK매직 (ACL-131T0) 제품 간 평균(18분)이내로 소요 상대적 우수 * 대기오염도가 ‘매우 나쁨’ 범위인 초기농도(약 300 ㎍/㎥)에서 ‘보통’ 수준(80 ㎍/㎥) 이하로 떨어지는 시간(환경부, 대기오염 예측·발표의 대상지역 및 기준과 내용 등에 관한 고시 참고)


안전성,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했어요 - 전기적 안전성 (누설전류와 절연내력(감전위험성) 등) - 오존발생량 - 필터의 유해성분(CMIT,MIT) 모든 제품이 관련 안전기준* 적합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제2-65부: 공기청정기의 개별 요구사항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표시기준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표시의 정확성, 1개 제품이 관련 기준에 부적합해요 코웨이 (AP-1019C)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 표시 정확성에서 일부 항목(CO2 배출량, 연간 에너지 비용 등)이 허용오차범위(표시값의 110% 이하)를 초과해 관련기준에 부적합했어요. 코웨이㈜는 표시에 대한 개선조치를 완료했음을 회신함.


경제성(연간 에너지 비용, 필터교체 비용)은 제품 간 최대 2배, 환경성(CO2 배출량)은 최대 1.8배 차이 있어요 - 연간 에너지 비용 -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하는 연간 에너지 비용* 쿠쿠 (AC-12X30FW) 8,000원 가장 저렴 삼성 (AX40A5311WMD) 16,000원 가장 비쌈 * 사용시간 7.2시간/일 및 전기요금 단가 1 kWh = 160원 기준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 필터교체비용 - 1년마다 교체할 경우 (사용 환경 및 교체주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샤오미 (AC-M14-SC) 28,900원 가장 저렴 SK매직 (ACL-131T0) 60,000원 가장 비쌈 - CO2 배출량 - 하루 7.2시간 사용하는 조건에서의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 쿠쿠 (AC-12X30FW) 24kg 가장 적음 삼성 (AX40A5311WMD) 42kg 가장 많음 * 소비전력량 1 Wh = 이산화탄소 배출량 0.425 g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무게, 보유기능 등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요 - 무게 샤오미 (AC-M14-SC) 최소 4.5kg 삼성 (AX40A5311WMD) 최대 9.0kg - 보유기능 운전모드, 보유센서, 공기청정도 표시, 필터교체 알림 등 다양한 기능 있어요


공기청정기 구입 요령 제품의 주요 성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세요 - 사용할 공간의 면적을 고려해, 적정용량(표준사용면적)을 가진 제품을 선택하세요. - 한국소비자원 시험·평가 결과, CA인증마크* 등을 참고하세요. * 공기청정기 주요성능에 대한 한국공기청정협회 인증 마크 유지관리 비용도 꼼꼼히 따져보세요 - 제품에 부착된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을 통해 연간 에너지 비용(전기요금)을 확인하고, 필터교체 주기 및 비용을 참고하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유료) www.ccn.go.kr 소비자 24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1-20호]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소음 등에서 차이 있어

‘공기청정기’에 관한 가격·품질 비교정보는 ‘소비자24(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임.

감염병의 확산 등으로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늘면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선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공기청정기 8개 브랜드의 8개 제품*을 대상으로 표준사용면적(미세먼지 제거성능),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소음, 안전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삼성(AX40A5311WMD), 샤오미(AC-M14-SC), 위닉스(ATGH500-JWK), 코웨이(AP-1019C), 쿠쿠 (AC-12X30FW), 클라쎄(WKPA11D0XPDP1), LG(AS120VELA), SK매직(ACL-131T0) (가나다순)

시험 결과, 감전·누전, 오존 발생량, 필터 유해성분 등의 안전성에서는 모든 제품이 이상이 없었지만,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소음,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연간 에너지 비용 및 필터교체 비용은 제품 간 최대 2배, CO2 배출량은 최대 1.8배 차이를 보였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1)를 바탕으로 시험대상 8개 브랜드(업체) 8종 선정

(브랜드) 소비자 보유율이 높은 상위 8개 브랜드

(용량 및 방식) 표준사용면적 33㎡ 이상 ~ 50㎡ 미만(용량) 및 필터식

(제품 가격) 10만원 이상 ~ 30만원 미만

※ 동일 업체에서 다수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최신 제품 중 표준사용면적이 크면서 저렴한 제품으로 선정

[ 시험대상 제품 ]

시험대상 제품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명 업체명 모델명 제조국 구입가격*[원]
삼성 삼성전자㈜ AX40A5311WMD 중국 192,000
샤오미 ㈜지모비코리아 AC-M14-SC** 중국 105,000
위닉스 ㈜위닉스 ATGH500-JWK 한국 237,000
코웨이 코웨이㈜ AP-1019C 중국 179,000
쿠쿠 쿠쿠홈시스㈜ AC-12X30FW 한국 222,000
클라쎄 ㈜위니아전자 WKPA11D0XPDP1 중국 229,000
LG LG전자㈜ AS120VELA 한국 233,000
SK매직 SK매직㈜ ACL-131T0 중국 169,000
  • 2021. 4. 온라인 구입가격으로 구입 시기, 장소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지모비코리아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한 판매를 중단함.

※ 브랜드명 가나다순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 소비자 상담사례 분석 결과, 관련 기준 등을 바탕으로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 결정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평가 항목 시험·평가 내용 시험·평가 방법
품질
성능
표준사용면적
(미세먼지 제거성능)
- 지름 0.3 ㎛의 미세먼지에 대한 제거성능을 면적으로 환산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주1)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 실내 유해가스 및 생활악취(폼알데하이드, 암모니아 등 5개)에 대한
제거효율
SPS-KACA002-0132주2)
준용
소음 - 최대풍량(정격풍량)으로 운전 시 소음 측정 KS C 9314주3)
준용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 자동모드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지름 0.3㎛)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 걸린 시간 측정
상대비교 시험
안전성 겉모양 및 구조 - 제품 마감상태, 이취 발생여부 등 확인 KC 60335-2-65주4),
확인 시험
전기적 안전성 - 누전 및 감전에 대한 위험성 확인
오존 발생량 - 최대풍량(정격풍량)으로 24시간 운전 시 오존 발생량 측정
필터 유해성분 - CMIT, MIT 등 검출 여부 확인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표시기준주5) 준용
표시사항 - 제품별 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 표시의 정확성 및
일반 표시사항 확인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전파법」주6)
경제성
·
환경성
연간 유지관리 비용
및 CO2 배출량
- 연간 에너지 비용, 필터교체 비용 및 CO2 배출량 등 확인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확인·정보제공 시험
제품특성 및 보유기능 - 필터 교체주기, 무게 등 제품특성 및 보유기능 확인
  •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 실내공기청정기(한국공기청정협회 단체표준)
  • 공기청정기(「산업표준화법」)
  • 공기청정기의 개별 요구사항(「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 방송통신기자재등의 적합성평가 표시기준 및 방법(「전파법」)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1-20호]

공기청정기,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소음 등에서 차이 있어

시험결과

표준사용면적,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 (세부내용, 붙임 1, 7페이지)

ㅇ공기청정기의 미세먼지(지름 0.3 ㎛) 제거성능을 나타내는 제품별 표준사용면적(34.0 ~ 47.2 m2)*을 확인한 결과, 표시 대상 7개 제품** 모두 관련 기준(표시값의 90 % 이상)에 적합했다.

  • 제품 구입 시, 설치할 공간에 적절한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의무적으로 표시해야 함.(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 정격 입력전압이 단상 교류 220 V, 정격 주파수 60 Hz이고, 표준사용면적이 200 m2 이하인 제품이 표시 대상이며, SK매직(ACL-131T0) 제품은 직류전원 사용제품으로 표시 대상이 아님.

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 (세부내용, 붙임 1, 8페이지)

ㅇ새집증후군 유발물질로 알려진 폼알데하이드와 톨루엔, 대표적인 생활악취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하이드, 초산 등 5개 가스의 제거율을 측정한 결과, 5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삼성(AX40A5311WMD), 코웨이(AP-1019C), 쿠쿠(AC-12X30FW), LG(AS120VELA), SK매직(ACL-131T0)

소음,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 (세부내용, 붙임 1, 9페이지)

ㅇ최대풍량(정격풍량)으로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측정한 결과, 제품별로 45 dB(A)~50 dB(A)* 수준이었으며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사람이 귀로 느끼는 소음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위로 조용한 주택의 거실은 40 dB(A), 조용한 사무실은 50 dB(A), 보통의 대화소리·백화점 내 소음은 60 dB(A) 수준임.(환경부 국가소음정보시스템)
  • 삼성(AX40A5311WMD), 위닉스(ATGH500-JWK), 코웨이(AP-1019C), 쿠쿠(AC-12X30FW), 클라쎄 (WKPA11D0XPDP1), LG(AS120VELA)

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 6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해 (세부내용,붙임 1, 9~10페이지)

ㅇ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동모드 운전 조건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 (지름 0.3 ㎛)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 걸린 시간*을 측정한 결과, 6개 제품**이 제품 간 평균(18분) 이내로 소요돼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 대기오염도가 ‘매우 나쁨’ 범위인 초기농도(약 300 ㎍/m3)에서 ‘보통’ 수준(80 ㎍/m3) 이하로 떨어지는 시간(환경부, 대기오염 예측·발표의 대상지역 및 기준과 내용 등에 관한 고시 참고)
  • 삼성(AX40A5311WMD), 샤오미(AC-M14-SC), 위닉스(ATGH500-JWK), 코웨이(AP-1019C), LG (AS120VELA), SK매직(ACL-131T0)

안전성은 모든 제품이 관련 기준에 적합해 (세부내용, 붙임 1, 10~11페이지)

ㅇ누설전류와 절연내력(감전 위험성) 등의 전기적 안전성과 오존 발생량 및 필터의 유해성분(CMIT, MIT*)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관련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 미생물의 증식을 방지하는 물질로써, 환경부는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인 필터형 보존처리 제품에 CMIT, MIT 등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함유금지물질로 지정함.(「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 가정용 및 이와 유사한 전기기기의 안전성 제2-65부: 공기청정기의 개별 요구사항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지정 및 안전·표시기준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표시의 정확성, 1개 제품이 관련 기준에 부적합해 (세부내용, 붙임 1, 11페이지)

ㅇ에너지소비효율등급라벨 표시 정확성에서 코웨이(AP-1019C) 제품은 CO2 배출량, 연간 에너지 비용 등 일부 항목이 허용오차범위(표시값의 110 % 이하)를 초과해 관련 기준에 부적합했다.

※ 코웨이㈜는 표시에 대한 개선조치를 완료했음을 회신함.

경제성(연간 에너지 비용, 필터교체 비용)은 제품 간 최대 2배, 환경성 (CO2 배출량)은 최대 1.8배 차이 있어 (세부내용, 붙임 1, 12~13페이지)

(연간 에너지 비용)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하는 연간 에너지 비용*은 쿠쿠(AC-12X30FW) 제품이 연간 8,0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삼성(AX40A5311WMD) 제품은 16,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 사용시간 7.2시간/일 및 전기요금 단가 1 kWh = 160원 기준(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필터교체 비용) 제품별로 필터 권장교체주기는 6개월부터 16개월까지 차이가 있었으며 1년마다 교체할 경우, 샤오미(AC-M14-SC) 제품이 28,900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SK매직(ACL-131T0) 제품이 60,000원으로 가장 비쌌다.

    ※ 필터교체 비용은 사용 환경 및 교체주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CO2 배출량) 하루 7.2시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조건에서의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쿠쿠(AC-12X30FW) 제품이 연간 24 kg으로 가장 적었고, 삼성(AX40A5311WMD) 제품은 42 kg 으로 가장 많았다.

  • 소비전력량 1 Wh = 이산화탄소 배출량 0.425 g(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무게, 보유기능 등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 (세부내용, 붙임 1, 14페이지)

(제품특성) 제품별로 무게는 최소 4.5 kg에서 최대 9.0 kg 수준이었으며 운전모드, 보유센서, 공기청정도 표시, 필터교체알림 등 보유기능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다.

앞으로도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생활가전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환경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공기청정기 품질 시험 및 평가 결과

붙임2. 공기청정기 종합평가표

붙임3. 공기청정기 보유기능

붙임4. 공기청정기의 효율적인 사용방법

붙임5. 공기청정기 구입요령 및 사용 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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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업체)명, 모델명, 품질_표준사용면적[m2]_주1, 품질_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_주2, 품질_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_주3, 품질_소음_주4, 안전성_주5, 표시사항_주6, 경제성.환경성_연간유지관리비용[원/년]_주7_에너지비용, 경제성.환경성_연간유지관리비용[원/년]_주7_필터교체비, 경제성.환경성_CO2 배출량 [kg/년]_주8, 경제성.환경성_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필터 교체주기 [개월]_주9, 무게 [kg], 구입가격 [원]_주10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업체)명 모델명 품질_표준사용면적[m2]_주1 품질_유해가스 제거.탈취효율_주2 품질_자동모드 미세먼지 제거성능_주3 품질_소음_주4 안전성_주5 표시사항_주6 경제성.환경성_연간유지관리비용[원/년]_주7_에너지비용 경제성.환경성_연간유지관리비용[원/년]_주7_필터교체비 경제성.환경성_CO2 배출량 [kg/년]_주8 경제성.환경성_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필터 교체주기 [개월]_주9 무게 [kg] 구입가격 [원]_주10
  AX40A5311WMD 삼성(삼성전자㈜) AX40A5311WMD 40.9 ★★★ ★★★ ★★★ O O 16,000 49,000 42 3 6~12 9.0 192,000
  AC-M14-SC 샤오미(㈜지모비코리아) AC-M14-SC_주11 37.7 ★★ ★★★ ★★ O O 12,000 28,900 32 3 6~12 4.5 105,000
  ATGH500-JWK 위닉스(㈜위닉스) ATGH500-JWK 47.2 ★★ ★★★ ★★★ O O 11,000 59,000 29 2 6~12 7.2 237,000
  AP-1019C 코웨이(코웨이㈜) AP-1019C 35.1 ★★★ ★★★ ★★★ O X* 14,000 49,000 37 3 12 5.4 179,000
  AC-12X30FW 쿠쿠(쿠쿠홈시스㈜) AC-12X30FW 34.6 ★★★ ★★ ★★★ O O 8,000 29,000 24 2 12 7.4 222,000
  WKPA11D0XPDP1 클라쎄(㈜위니아전자) WKPA11D0XPDP1 34.0 ★★ ★★ ★★★ O O 12,000 35,000 32 3 10~16 6.2 229,000
  AS120VELA LG(LG전자㈜) AS120VELA 36.2 ★★★ ★★★ ★★★ O O 11,000 48,400 29 3 12 6.7 233,000
  ACL-131T0 SK매직(SK매직㈜) ACL-131T0 43.0 ★★★ ★★★ ★★ O O 12,000 60,000 32 -** 12 4.6 169,000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보통, ★ : 상대적 미흡

: 관련법·안전기준 적합/이상없음

X : 관련법 부적합

- : 해당없음

주1) 지름 0.3㎛의 미세먼지 제거성능(약 30 m3 크기의 공간에서 20분간 최대풍량(정격풍량) 작동)을

면적으로 환산한 값임.

주2) “보통”으로 평가된 3개 제품은 유해가스·생활악취 5개 가스(폼알데하이드,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하이드,

초산, 톨루엔) 중 암모니아 또는 아세트알데하이드 가스 제거효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제품임.

주3) 자동모드에서 고농도의 미세먼지(지름 0.3 ㎛)가 보통 수준으로 낮아질 때까지의 제거성능으로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주4) 최대풍량으로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

주5) 구조·전기적 안전성(누설전류, 절연내력), 오존 발생량, 필터 유해성분(CMIT, MIT) 검출 여부 확인

주6) 표시의 정확성(공기청정기 사후관리 검사항목 및 허용오차범위, 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사후관리 검사항목(표시항목) / 허용오차 범위

① 표준사용면적 / 표시값의 90 % 이상

② 1 m2 당 소비전력 ③ CO2 배출량 ④ 연간 에너지 비용 / 표시값의 110 % 이하

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 -

주7) 에너지비용 = 7.2시간/일 기준 1년 동안 최대풍량 운전 시 산출한 에너지비용(효율관리기자재 운용규정)

필터교체비용 = 1회/년 교체 가정 시 비용(2021. 10. 각 업체 공식 판매처 기준 가격)

주8) 하루에 7.2시간 제품을 사용하는 조건에서의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산출(1 Wh = 0.425 g)한 값

주9) 각 업체에서 권장하는 필터교체주기이며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주10) 2021. 4. 기준 온라인 쇼핑몰 구입가격

주11) ㈜지모비코리아에서는 해당 모델에 대한 판매를 중단함.

* 표시의 정확성(CO2 배출량, 연간 에너지 비용 허용오차범위) 부적합

** 해당 제품은 직류전원 사용제품으로 표시 대상이 아님.

※ 본 시험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하며, 사용 환경 및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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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