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21-1호] 발열조끼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김진아 / 043-880-5893
  • 게시일2021-01-18
  • 조회수5,402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YouTube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유튜브 정책 변경 확인



- 동영상 명 :발열조끼 10종 비교, 블랙야크? 네파 세이프티? K2? 이 영상 하나면 끝!(안전성,보온성,유지시간,오염정도)

- 동영상 URL : https://youtu.be/zkjX7mr9n_o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발열조끼, 제품에 따라 보온성 등 품질 차이 있어요


최근 의류의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보조 배터리로 열을 발생시키는 발열조끼가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어요 한국소비자원은 발열조끼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온성, 안전성, 사용성 등을 시험·평가했습니다.


일부 제품의 온도 안전성이 의류 안전 기준에 부적합해요 전기용품안전기준에 따르면 의류의 발열부위 표면 온도는 50℃, 영하 이하에서 착용하는 의류는 65℃를 넘어서는 안돼요 시험결과 4개 제품이 해당 기준을 초과했어요 네파 세이프티(발열조끼) 스위스밀리터리(HIVE-310) K2(NAV엔지니어드 볼패딩 베스트 (HEAT 360)) 콜핑(테미 발열조끼) 해당 업체는 자발적 리콜을 실시할 예정임을 회신


보온성과 발열부위 평균 온도, 발열 유지시간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배터리를 사용한 발열 및 보온 기능, 전체적으로 양호해요 2개 제품 상대적으로‘매우 우수’ 자이로(JC-3012C) 0℃ 이하에서만 착용이 가능해 착용 환경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필요해요! K2 Safety(하이브리드 발열조끼) 발열부위 평균 온도, 발열 유지시간,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요 배터리 사용시간은 발열 부위의 온도가 높을수록 짧아지는 경향이 있어요 3단계(고온) 평균온도 43℃ ~ 64℃ 사용시간 4.5시간 ~ 10.5시간 1단계(저온) 평균온도 32℃ ~ 47℃ 사용시간 9시간 ~ 18시간


세탁 후 발열 기능은 정상 작동했지만, 일부 제품은 다른 의류에 색이 묻어날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해요 색이 묻어나는 정도 10개 제품 중 4개 제품의 마찰견뢰도가 한국소비자원 권장 품질기준에 미흡했어요 네파 세이프티(발열조끼) 자이로(JC-3012C) 콜핑(테미 발열조끼) 트렉스타세이프티(온열조끼V30) 세탁 가능한 9개 제품은 세탁 후에도 발열기능이 정상 작동해 이상이 없었어요


유해물질과 배터리안전성은 모두 기준에 적합했으나, 9개 제품은 일부 표시사항이 누락되었어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배터리 안전성을 확인한 결과 모두 안전기준에는 적합했지만, 표시사항에서 9개 제품이 일부 내용이 누락되어 개선이 필요해요 네파세이프티(발열조끼) (단종으로 개선불가) 뉴지로(2019HIT-6 온열조끼) 트렉스타세이프티(온열조끼V30) 블랙야크(S-발열조끼) 스위스밀리터리(HIVE-310) K2(NAV엔지니어드 볼패딩 베스트(HEAT 360)) K2 Safety(하이브리드 발열조끼)콜핑(테미 발열조끼) 자이로(JC-3012C)


주의하세요!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 규격에 적합한 보조 배터리만 사용하세요 발열조끼의 착용 환경, 기호를 고려하여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백팩형 - 등 부위에만 착용하는 형태 - 얇고 가벼움 조끼형 - 보조배터리 등 열원을 제거하면 일반 의류로 활용이 가능 대부분의 발열조끼는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요. 적합한 전원을 사용하지 않으면 화재와 화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면, 거래내역,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상담 또는 피해구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1372 소비자상담센터 국번 없이 1372 www.ccn.go.kr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간편하게 www.consumer.go.kr


개요


[비교공감 제2021-1호]

발열조끼, 제품에 따라 보온성 등 품질 차이 있어

- 일부 제품은 표면온도가 의류 안전 기준을 초과 -

최근 의류의 보온성을 높이기 위해 보조 배터리로 열을 발생시키는 발열조끼가 다양한 브랜드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객관적인 품질 및 안전 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열조끼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보온성, 안전성, 사용성 등을 시험·평가했다.

  • 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뉴지로 ‘2019HIT-6온열조끼’, 따스미 ‘온열조끼’, 블랙야크 ‘S-발열조끼’, 스위스밀리터리 ‘HIVE-310’, 자이로 ‘JC-3012C’, K2 ‘NAV엔지니어드 볼패딩 베스트(HEAT 360)’, K2 Safety ‘하이브리드 발열조끼’, 콜핑 ‘테미 발열조끼’, 트렉스타세이프티 ‘온열조끼V30’

시험 결과, 4개 제품이 발열부위의 표면 온도가 높아 의류의 안전 기준*을 초과했고, 보온성, 단계별 온도, 발열유지시간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일부 제품은 착용 시 다른 제품에 색이 묻어날 가능성이 있었고, 9개 제품은 표시사항이 기준에 적합하지 않았다.

  • 전기용품안전기준 부속서 CC 의류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시험대상 브랜드 및 제품선정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소비자 응답률 1.0% 이상인 상위 브랜드 10개 업체의 10개 제품 선정

  • 최근 3년 이내 발열조끼 구입 경험이 있는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우리원, 2020.9.)
  • 브랜드 및 제품은 시장 조사 및 전문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선정

[ 시험대상 제품 ]

유형, 브랜드명, 판매자,제조·수입자, 제품명(스타일넘버), 색상, 가격(원)(배터리유무)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유형 브랜드명** 판매자/제조·수입자 제품명(스타일넘버) 색상 가격(원)***(배터리유무)
백팩형 네파세이프티 ㈜지엔텍/
미소로테크
발열조끼 블랙 94,000(포함)
따스미 미노스/
C.L.F
온열조끼 블랙 88,100(포함)
0℃*
이하
사용
뉴지로 ㈜뉴지로 2019HIT-6 온열조끼 블랙 59,000(-)
트렉스타세이프티 ㈜레오파드/
㈜뉴지로
온열조끼V30 블랙 61,500(포함)
조끼형 블랙야크 ㈜블랙야크 아이앤씨/
㈜아이보리
S-발열조끼 블랙 139,500(포함)
스위스밀리터리 ㈜월드트레이드/
디지프리INT
HIVE-310 블랙 109,000(포함)
K2 케이투코리아㈜/
㈜비에틴코리아
NAV엔지니어드 볼패딩 베스트(HEAT 360)
(KMU20603)
블랙 143,000(포함)
K2 Safety ㈜케이투세이프티/
㈜장은에프앤씨
하이브리드 발열조끼
(IMW20990)
블랙 145,000(포함)
콜핑 ㈜콜핑 테미 발열조끼 블랙 67,900(포함)
0℃*
이하
사용
자이로 ㈜자이로블/
㈜오키
JC-3012C 블랙 119,000(포함)
  • 실외전용제품으로 0℃ 이하 온도에서 사용하는 제품
  • 브랜드순서는 각 유형별로 가나다 순서임.
  • 구입 시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구입 장소별로 다를 수 있음.
  • - : 배터리 미제공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위원회 검토를 거쳐 시험·평가 항목과 방법을 결정

최근 3년 이내에 발열조끼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요 품질 항목 및 불만사항을 분석해 시험항목에 반영함.

[ 시험 항목 및 내용 ]

시험 항목, 시험·평가 방법, 평가 기준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 항목 시험·평가 방법 평가 기준
온도 안전성 온도 안전성 KC 60335-2-17 부속서 CC 의류 결과표시
보조배터리 안전성 KC 62133-2
유해물질 공급자적합성 안전기준준수 부속서 1
(가정용 섬유제품)
기능성 보온성 ASTM F1720 상대비교
사용성 발열부위 평균온도 KC 60335-2-17 부속서 CC 의류 응용 결과표시
발열유지시간 일반시험법
색상변화 마찰견뢰도 KS K 0650-1 섬유제품
권장품질기준
표면변화 및
내세탁성
스낵성 KS K 0561(D-2법)
내세탁성 취급주의 표시에 따름
표시사항 표시사항 공급자적합성 안전기준준수 부속서1
(가정용 섬유제품) 및 전기용품안전기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안전관리법」
무게 및
제품특징
무게 일반시험법 결과표시
제품특징 일반시험법 결과표시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21-1호]

발열조끼, 제품에 따라 보온성 등 품질 차이 있어

- 일부 제품은 표면온도가 의류 안전 기준을 초과 -

시험결과

일부 제품의 온도 안전성이 의류 안전 기준에 부적합

(온도 안전성) 전기용품안전기준에 따르면 의류의 발열부위 표면 온도는 50℃, 영하 이하에서 착용하는 의류는 65℃를 넘지 않아야 한다. 시험결과, 4개 제품*이 해당 기준을 초과했다.

  • 4개 업체(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스위스밀리터리 ‘HIVE-310’, K2 ‘NAV엔지니어드 볼패딩 베스트(HEAT 360)’, 콜핑 ‘테미 발열조끼’)는 자발적 리콜을 실시할 예정임을 회신함.

보온성과 발열부위 평균 온도, 발열 유지시간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어

(보온성) 배터리를 사용한 발열 및 보온 기능은 전체적으로 양호했으며,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했다. 다만 이 중 1개 제품은 0℃ 이하에서만 착용이 가능해 착용 환경을 고려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 자이로 ‘JC-3012C’(0℃이하 사용 제품), K2 Safety ‘하이브리드 발열조끼’

(발열부위 평균 온도, 발열 유지시간) 배터리 사용시간은 발열 부위의 온도가 높을수록 짧아지는 경향이 있었다. 1단계(저온)에서 평균온도는 32℃ ~ 47℃, 사용시간은 9시간 ~ 18시간이었고, 3단계(고온)에서 평균온도는 43℃ ~ 64℃, 사용시간은 4.5시간 ~ 10.5시간으로 제품과 온도 조절 단계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세탁 후 발열 기능은 정상 작동했지만, 일부 제품은 다른 의류에 색이 묻어날 수 있어 개선이 필요

ㅇ세탁 가능한 9개 제품은 세탁 후에도 발열기능이 정상 작동해 이상이 없었으나, 10개 제품 중 4개 제품*의 마찰견뢰도(색이 묻어나는 정도)는 한국소비자원권장품질기준에 미흡했다.

  • 3개 업체(자이로 ‘JC-3012C’, 콜핑 ‘테미 발열조끼’, 트렉스타세이프티 ‘온열조끼V30’)는 이후 품질 개선 예정임을 회신함(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1개 제품은 단종으로 개선 불가)

유해물질과 배터리 안전성은 모두 기준에 적합했으나, 9개 제품은 일부 표시사항이 누락되어 부적합

ㅇ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유해물질 함유 여부와 배터리 안전성을 확인한 결과, 모든 제품이 안전기준에 적합했다. 그러나 9개 제품*이 일부 표시사항을 누락해 개선이 필요하다.

8개 업체는 이후 표시 개선 예정임을 회신(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1개 업체는 단종으로 개선 불가)하고, 따스미 ’온열조끼’는 전용배터리만 사용할 수 있어 안전확인대상전기용품에서 제외
  • 8개 업체는 이후 표시 개선 예정임을 회신(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1개 업체는 단종으로 개선 불가)하고, 따스미 ’온열조끼’는 전용배터리만 사용할 수 있어 안전확인대상전기용품에서 제외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능성 의류 제품의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붙임1_발열조끼 종합결과표

붙임2_발열조끼 취급 및 관리 시 주의 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유형, 브랜드/제품명, 판매자/제조,수입자/(제조국), 구입가격(원)_주1)/(보조배터리유무), 안전성_보조배터리_주2)/유해물질, 안전성_온도 안전성_주3), 기능성_보온성_주4), 사용성_온도단계, 사용성_발열부위_주5) 평균온도(℃), 사용성_발열유지시간_주6)(시간), 색상변화_마찰 견뢰도_주7), 표면변화_주7) 및 내세탁성, 표시사항, 무게(g)_주8)(배터리포함), 제품특징_주9)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유형 브랜드/제품명 판매자/제조,수입자/(제조국) 구입가격(원)_주1)/(보조배터리유무) 안전성_보조배터리_주2)/유해물질 안전성_온도 안전성_주3) 기능성_보온성_주4) 사용성_온도단계 사용성_발열부위_주5) 평균온도(℃) 사용성_발열유지시간_주6)(시간) 색상변화_마찰 견뢰도_주7) 표면변화_주7) 및 내세탁성 표시사항 무게(g)_주8)(배터리포함) 제품특징_주9)
  네파세이프티 발열조끼 백팩형 네파세이프티/발열조끼 ㈜지엔텍/미소로테크/(한국) 94,000(포함) X - 1/23 37/4452 15.5/11/7 △(안감) ○/- X 170(368) ②,⑧
  따스미 온열조끼 백팩형 따스미/온열조끼 미노스/C.L.F/(한국) 88,100(포함) - ★★ 1/2/3 36/43/48 9/6/4.5 - 100(292)
  뉴지로 2019HIT-6 온열조끼 백팩형(0℃*이하 사용) 뉴지로/2019HIT-6온열조끼 ㈜뉴지로/(한국) 59,000(-) ★★ 1/2/3 38/46/58 15/10/6 X 114(-)
  트렉스타 온열조끼V30 백팩형(0℃*이하 사용) 트렉스타/온열조끼V30 ㈜레오파드/㈜뉴지로/(한국) 61,500(포함) ★★ 1/2/3 32/38/46 16.5/9.5/6 △(겉감, 안감) X 120(359)
  블랙야크 S-발열조끼 조끼형 블랙야크/S-발열조끼 ㈜블랙야크 아이앤씨/㈜아이보리/(베트남) 139,500(포함) ★★★ 1/2/3 36/40/43 13.5/10.5/9 X 412(616) ①,③
  스위스밀리터리 HIVE-310 조끼형 스위스밀리터리/HIVE-310 ㈜월드트레이드/디지프리INT/(중국) 109,000(포함) X - 1/2/3 47/55/64 10.5/6/4.5 X 619(813) ②,③,④
  K2 NAV엔지니어드 볼패딩 베스트 조끼형 K2/NAV엔지니어드볼패딩베스트(HEAT 케이투코리아㈜/㈜비에틴코리아/(베트남) 143,000(-) X - 1/2/3 44/53/57 10/6/5 X 554(-) ①,③,⑦
  K2 Safety 하이브리드 발열조끼 조끼형 K2/Safety하이브리드 발열조끼 ㈜케이투세이프티/㈜장은에프앤씨/(베트남) 145,000(포함) ★★★★ 1/2/3/4 35/37/41/44 18/15/12.5/10.5 X 465(640) ①,③,⑤,⑦,⑨
  콜핑 테미 발열조끼 조끼형 콜핑/테미발열조끼 ㈜콜핑/(중국) 67,900(-) X - 1/2/3 38/51/63 14/8/5 △(겉감) X 524(-)
  자이로 JC-3012C 조끼형(0℃*이하 사용) 자이로/JC-3012C ㈜자이로블/㈜오키/(한국) 119,000(포함) ★★★★ 1/2/3 38/45/58 17/8.5/6 △(안감) X 301(489)

*실외전용제품으로 0이하 온도에서만 사용

1) 구입 시 가격으로 구입 시기 및 구입 장소별로 다를 수 있음. 보조배터리 포함 여부 별도 표시 함.

2) 보조배터리 안전성(외부 단락, 과충전, 압착), 유해물질(폼알데하이드, 아릴아민, 유기주석화합물)

3) 온도안전성(KC60335-2-17), 의류의 표면은 50, 0이하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65를 초과하면 안됨.

4) 보온성(ASTM F1720), 써멀마네킨을 사용한 평가결과임.

5) 발열부위 평균온도(KC60335-2-17 응용)

6) 발열유지시간 : 10,000mAh(따스미(온열조끼)는 전용 보조배터리인 8,000mAh) 배터리를 사용. 용량 등 배터리 조건과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짐.

7) 색상변화 : 마찰견뢰도(KS K 0650-1), 표면변화 : 스낵성(KS K 0561, D-2), 내세탁성(취급주의 표시에 따름, 세탁불가 제품 제외)

8) 기준치수: 신체치수(가슴둘레) 95

9) 제품특징 : 온도 제어장치, 전원 자동 꺼짐 및 자동 단계 변경, 충전재 있음, 목부위 열선 있음, 4단계 온도 가능, 전용 보조배터리(8,000mAh) 사용, 발열체 분리가능 세탁 불가능, 스마트폰연동 온도조절 기능

본 결과는 시험대상 제품에 한하며, 브랜드 순서는 각 유형별로 가나다순임.


<기호표시>

상대적으로 보통 ★★ 양호

★★★ 우수

★★★★ 매우 우수

× : 기준부적합

기준적합 또는 이상 없음

권장기준 미흡

- 평가제외, 해당 없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