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24 - 열린소비자포털

소비자정보

03010100000000000000

비교공감

[비교공감 제2019-13호] 보조배터리

  • 생산기관한국소비자원
  • 담당자한승석 / 043-880-5928
  • 게시일2019-10-15
  • 조회수9,801
첨부파일

아래 정보에 대한 권한 및 책임은 생산기관에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정보생산기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뉴스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출처: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YouTube는 더 이상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 유튜브 정책 변경 확인



- 동영상 명 : 보조배터리 7종 꼼꼼 비교! 무려 폭발시험까지?

- 동영상 URL : https://youtu.be/ko4sAV1xh04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 동영상 명 : [TMI] 보조배터리 성능 하늘과 땅 차이?

- 동영상 URL : https://youtu.be/N4sSmBJ3UhU

<출처 : TongTongTv 통통리빙 컨슈머리포트 유튜브>


- 동영상 명 :한국소비자원 보조배터리

- 동영상 URL : https://youtu.be/8KvIxNiu3OE


보조배터리, 방전용량·충전시간 성능에 차이 있어요!보조배터리 야외에서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는 제품 고속충전 방식이 보편화되면서 보조배터리의 판대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있는 객관적인 품질정보는 부족 한국소비자원 7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방전용량, 충전시간, 배터리 수명 등을 시험·평가완전히 충전된 보조배터리로 전자기기(스마트폰 등 충전 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방전용량[Wh]*을 평가한 결과는 KOKIRI KP-U10QC5 표시용량 대비 91%로 상대적으로 '우수' 오난코리아 N9-X10 표시용량 대비 69%로 '보통'   * 고속충전(9V, 1.6A)과 일반충전(5V, 2.0A) 조건에서 측정된 용량의 평균 방전된 보조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한 결과는? 고속충전기 사용시 오난코리아 N9-X10 3시간 26분 가장 짧아 샤오미 PLM16ZM 4시간 38분 가장 길어배터리 수명을 평가한 결과는? 배터리의 초기용량과 충전·방전을 300회 반복한 후의 용량 비교 1개 제품 품질 ''미흡' →오난코리아는 해당 제품의 배터리 수명 품질 개선 계획을 회신 오난코리아 N9-ㅌ10 6개 제품 배터리 수명 양호했음 초기 용량 대비 94% 이상 용량 유지 삼성 EB-P1100C 샤오미 PLM16ZM 아이리버 IHPB-10KA  alloKOREA allo1200PD 즈미 QB810 KOKIRI KP-U10QC5

배터리 안전성ㅇ 확인 결과는? 외부 단락, 과충전, 열 노출, 고온 변형, 압착 낙하 정전기 내성 전 제품 전기용품 안전기준에 적합했지만 1개 제품 130℃ 온도에서 약 12∼15분 저장 시 발화 및 폭발 발생 한국 산업표준·IEC 국제표준은 충족하지 못함 아이리버는 해당 제품의 자발적 회수 및 판매중지 계획을 회신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 일부 누락(KC마크 등) 1개 제품 기준 부적합 즈미 QB810 (주)시넥스존는 해당 제품의 표시사항을 개선했음을 회신 보조배터리 사용 시 주의사항 1 열이 발생하는 공간에서 보관·사용 시 외관변형, 발화, 폭발 등 제품손상과 화재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고온에서 사용하지 않습니다!보조배터리 사용 시 주의사항2 이불, 침대 등 보온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불이 잘 붙는 소재위에 보조배터리를 놓고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보조배터리 사용 시 주의사항3 제품의 입력· 출력포트에 금속이 닿아 단락(합선) 됐을 경우 발열, 화재, 폭발의 위험이 있으므로 금속제품, 악세사리 등을 제품 가까이에 두지 않습니다

보조배터리 사용 시 주의사항4 충전케이블이 손상되면 합선이 될 수 있으므로 케이블이 심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충전단자의 핀이 휘거나 노후된 케이블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요

[비교공감 제2019-13호]

보조배터리, 방전용량·충전시간 등 성능 차이 있어

- 일부 제품은 고온 안전성, 배터리 수명 개선 필요 -

보조배터리는 이동 중 또는 야외에서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를 충전하는데 사용되는 제품이다. 최근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고속충전* 방식이 보편화되면서 보조배터리의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제품 간 품질 차이를 알 수 있는 객관적인 품질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 5V로 충전하는 일반충전에 비해 9V, 12V까지 출력을 높여 빠르게 충전할 수 있음.
  •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보조배터리 7개 브랜드*(7개 제품)를 대상으로 안전성, 방전용량, 충전시간, 배터리 수명 등을 시험·평가했다.

    • 삼성전자(EB-P1100C), 샤오미(PLM16ZM), 아이리버(IHPB-10KA), 알로코리아(allo1200PD), 오난코리아(N9-X10), 즈미(QB810), 코끼리(KP-U10QC5))

    시험 결과 중요 성능인 방전용량, 충전시간, 배터리 수명 등에서 제품별로 차이가 있었고, 일부 제품은 고온 환경에서의 안전성 및 배터리 수명에 대한 개선이 필요했다.

    어떤 제품을 비교했나?

    소비자 설문조사1) 결과 선호도가 높은 7개 브랜드 7개 제품 선정

    • 최근 2년 이내 보조배터리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 1,000명 대상(한국소비자원, 2019. 2.)

    ㅇ 제품 종류 : 용량 10,000mAh, 고속충전 기능이 있는 제품

    [ 보조배터리 시험대상 제품 ]

    보조배터리 시험대상 제품의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표시용량*[Wh], 구입가격**[원]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브랜드 판매원 모델명 제조국 표시용량*[Wh] 구입가격**[원]
    삼성전자 삼성전자㈜ EB-P1100C 중국 38.5 20,900
    샤오미 ㈜여우미 PLM16ZM 중국 37 18,900
    아이리버 ㈜아이리버*** IHPB-10KA 중국 37 34,100
    알로코리아 알로코리아㈜ allo1200PD 중국 37 42,400
    오난코리아 ㈜오난코리아 N9-X10 중국 37 35,400
    즈미 ㈜씨넥스존 QB810 중국 38.5 22,300
    코끼리 디자인㈜ 중국 중국 37 21,900
    • 표시용량 중 전류량(mAh)은 제품 모두 10,000mAh로 동일함.
    • 2019년 3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으로 구입 시기, 구입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이 변경됨.(’19. 6.).

    ※ 브랜드명 가나다순

    평가항목과 방법은 무엇인가?

    전기용품안전기준(KC), 한국산업표준(KS),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학계, 관계기관, 소비자단체 관계자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

    [ 보조배터리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 ]

    보조배터리 시험·평가 항목 및 방법의시험 항목, 시험내용, 시험방법을 알 수 있는 표 입니다.
    시험항목 시험 내용 평가기준
    안전성 외부 단락 전지 및 단전지를 단락 시
    발화 및 폭발 여부 확인
    KC 621331)
    KS C IEC 62133-22)
    과충전 전지를 과충전 시
    발화 및 폭발 여부 확인
    열 노출 단전지를 고온(130℃)에 저장 시
    발화 및 폭발 여부 확인
    고온 변형 전지를 70℃ 온도에 7시간 동안
    저장한 후 이상 여부 확인
    압착 단전지를 13kN의 힘으로 압착 시
    발화 및 폭발 여부 확인
    낙하 전지를 1m 높이에서 떨어뜨린 후
    발화 및 폭발 여부 확인
    정전기 내성 외부 정전기에 대한 제품 이상 여부 확인 KC 61000-4-23) 준용
    품질 방전용량
    (충전가능용량)
    고속충전(9V 1.6A)과 일반충전(5V 2.0A) 조건에서
    평균적으로 사용가능한 방전용량(Wh)과
    표시용량(Wh) 대비 비율(%)을 확인하여 평가
    확인 시험
    충전시간 보조배터리를 충전 시 소요되는 시간 확인
    배터리 수명 단전지의 초기용량 대비 300회
    충‧방전 후 용량의 비율(%)을 확인하여 평가
    표시사항 법정표시사항(KC마크, 인증번호 등) 확인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제품특성, 보유기능 제품특성(무게 등), 보유기능 등 확인 확인 시험
    • KC 62133(2018) : 휴대용 밀폐 2차 전지 안전(전기용품안전기준)
    • KS C IEC 62133-2(2017) : 휴대기기용 밀폐 이차 단전지 및 이로 구성된 전지의 안전 요구사항 – 제 2부 : 리튬시스템(한국산업표준)
    • KC 61000-4-2(2015) : 전기자기적합성(EMC) - 정전기방전 내성시험

시험결과

[비교공감 제2019-13호]

보조배터리, 방전용량·충전시간 등 성능 차이 있어

- 일부 제품은 고온 안전성, 배터리 수명 미흡해 개선 필요 -

방전용량, 표시용량 대비 69%~91% 수준으로 제품 간 차이 있어

완전히 충전된 보조배터리로 전자기기(스마트폰 등)를 충전 시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방전용량(Wh)*을 평가한 결과, 표시용량(37~38.5Wh) 대비 69%~91% 수준으로 제품 간에 차이가 있었음.

  • 고속충전(9V, 1.6A)과 일반충전(5V, 2.0A) 조건에서 측정된 용량의 평균
  • 코끼리(KP-U10QC5) 제품의 방전용량이 91%로 가장 많아 상대적으로 ʻ우수ʼ했고, 오난코리아(N9-X10) 제품은 방전용량이 69%로 가장 적어 ʻ보통ʼ으로 평가됨.

충전시간(고속 충전), 제품 간 최대 1시간(3시간 26분~4시간 38분) 이상 차이나

방전된 보조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확인한 결과, 제품별로 고속충전기에서는 최대 1시간 12분(3시간 26분~4시간 38분), 일반충전기에서는 최대 1시간 6분(4시간 33분~5시간 39분) 차이가 있었음.

  • (고속충전기 사용) 고속충전기로 보조배터리를 충전 시킬 때의 충전시간은 오난코리아(N9-X10) 제품이 3시간 26분으로 가장 짧았고, 샤오미(PLM16ZM) 제품이 4시간 38분으로 가장 길었음.
  • (일반충전기 사용) 일반충전기로 보조배터리를 충전 시킬 때의 충전시간도 오난코리아(N9-X10) 제품이 4시간 33분으로 가장 짧았고, 즈미(QB810) 제품이 5시간 39분으로 가장 길었음.

배터리 수명, 1개 제품이 품질 미흡해

배터리(단전지)의 초기용량과 충전·방전을 300회 반복한 후의 용량을 비교해 배터리 수명을 평가한 결과, 오난코리아(N9-X10)* 제품의 경우 200회 이하에서 배터리 용량이 50% 이하로 감소돼 품질이 ʻ미흡ʼ한 것으로 나타남.

  • 해당 사업자(㈜오난코리아)는 해당 제품의 배터리 수명 품질 개선 계획을 회신
  • 삼성전자(EB-P1100C), 샤오미(PLM16ZM), 아이리버(IHPB-10KA), 알로코리아(allo1200PD), 즈미(QB810), 코끼리(KP-U10QC5) 등 6개 제품은 초기 용량 대비 94% 이상의 용량을 유지했음.

배터리 안전성, 전 제품 전기용품안전기준(KC)에 적합했지만, 1개 제품이 한국산업표준(KS)을 충족하지 못해

배터리 안전성(외부 단락, 과충전, 열 노출, 고온 변형, 압착, 낙하, 정전기 내성)확인한 결과, 제품 모두 전기용품안전기준(KC)에는 적합했으나 열 노출* 시험에서 아이리버(IHPB-10KA)** 제품이 130℃ 온도에서 약 12~15분 저장 시 발화 및 폭발해 한국산업표준(KS)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음.

  • 단전지(부품 상태의 단일 배터리)를 130℃ 온도에서 일정 시간(전기용품안전기준:10분, 한국산업표준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30분)동안 저장 시 발화 및 폭발하지 않을 것
  • 해당사업자는 해당 제품의 자발적 회수 및 판매중지 계획을 회신

⇒ 전기용품안전기준(KC)의 열 노출 시험 기준을 한국산업표준(KS)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기준과 동일하게 강화(130℃10분저장→30분저장)하는 것을 관계기관(국가기술표준원)에 건의할 예정

표시사항, 1개 제품이 기준에 부적합해

ㅇ 표시사항을 확인한 결과, 즈미(QB810)* 제품이 법정표시사항 일부를 누락 (KC마크 등)해 전기용품안전기준에 부적합했음.

  • 해당 제품을 수입·판매하는 ㈜씨넥스존은 해당 제품의 표시사항을 개선했음을 회신

첨부파일 1. 보조배터리 종합결과표

첨부파일 2. 보조배터리 선택 요령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이용후기

이용후기 작성
소비자 이용후기회원님의 의견을 적어주세요.

비교해보기

비교해보기의 제품명 브랜드, 판매원, 안전성_주1, 방전용량 (충전가능용량)_주2, 충전시간 (보조배터리)_고속충전기 [시간:분], 충전시간 (보조배터리)_일반충전기 [시간:분], 배터리 수명, 표시사항, 무게 [g], 품질 보증기간, 표시용량 [Wh], 구입가격 [원]*을 나타내는 표 입니다.
제품명 제품 이미지 브랜드 판매원 안전성_주1 방전용량 (충전가능용량)_주2 충전시간 (보조배터리)_고속충전기 [시간:분] 충전시간 (보조배터리)_일반충전기 [시간:분] 배터리 수명 표시사항 무게 [g] 품질 보증기간 표시용량 [Wh] 구입가격 [원]*
  EB-P1100C 삼성전자 삼성전자㈜ ★★ 4:06 5:00 222 1년 38.5_주7 20,900
  PLM16ZM 샤오미 ㈜여우미 ★★ 4:38 5:22 239 6개월 37 18,900
  IHPB-10KA 아이리버 ㈜아이리버_주3 ★★ - 4:40 230 1년 37 34,100
  allo1200PD 알로코리아 알로코리아㈜ ★★ 3:58 5:13 218 1년 37 42,400
  N9-X10 오난코리아 ㈜오난코리아 3:26 4:33 △_주5 220 본체 6개월, 셀1년 37 35,400
  QB810 즈미 ㈜씨넥스존 ★★ 4:14 5:39 X_주6 176 10개월 38.5 22,300
  KP-U10QC5 코끼리 디자인㈜ ★★★ 3:34 4:40 227 1년 37 21,900

1 외부 단락, 과충전, 열 노출, 고온 변형, 압착, 낙하 및 정전기 내성 시험 결과임.

2 고속충전(9V 1.6A), 일반충전(5V 2.0A) 조건에서 충전 가능한 평균용량(Wh)과 표시용량(Wh) 대비 비율(%)을 확인하여 평가

3 “드림어스컴퍼니로 사명이 변경되었음(‘19. 6.).

4 열 노출 시험에서 전기용품안전기준(130, 10분 저장)에 적합했으나, 12~15분 저장 후 발화 및 폭발하여 한국산업표준 및 IEC국제표준(130, 30분 저장)에 충족하지 못했음.

5 방전 200회 이하에서 배터리(단전지) 용량이 50% 이하로 감소함.

6 법정표시사항 일부가 누락(KC마크 등)되어 기준에 부적합했음.

7 정격용량 표시와 더불어 실제 출력조건에서 용량을 별도로 표기하였음.

본 시험결과는 해당 제품에 한함.

[기호의 표시]

★★★ : 상대적 우수 ★★ : 양호 : 보통

: 이상 없음(관련기준 적합 등) × : 이상 있음(관련기준 부적합 등)

◎: 전기용품안전기준 적합하지만 한국산업표준에 충족하지 못함.

: 미흡 - : 해당 없음

 

* 20193월 온라인 구입가 기준으로 구입 시기, 구입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표시안내
  • 평가 :
    ★★★ : 상대적으로 우수
    ★★ : 양호
    ★ : 보통
  • 평가 :
    ○ : 기준 적합
    △ : 기준 미흡(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한국소비자원 섬유제품 권장품질 기준)
  • 가격은 제품 표시 가격
표시안내
정보 평가하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평가해 주십시오.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유용합니까?
제공하는 정보가 이해하기 쉽습니까?
제공하는 정보의 재생산이 필요합니까?
전체 사용자 평점 결과 사용자 평점

만족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이미지 소비자24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목록

MENU
통합검색
FOREIGN

ENGLISH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中國語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日本語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RUSSIAN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