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 - 열린소비자포털

포털정책

11020000000000000000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목적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기재되는 개인정보 처리의 적법성 및 절차의 적정성 등을 확보하고 국민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함.

근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및 기타 법령에 규정된 위원회 소관 사무를 수행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제 규정을 준수함.

홈페이지에 등재되는 개인에 관한 정보

개인의 정신, 신체, 재산, 사회적 지위, 신분 등에 관한 사실,판단,평가를 나타내는 일체의 정보를 말함.

  • 피해구제/분쟁조정 상담기관을 통합해서 각 기관에 따라 온라인 방문예약신청을 하는 곳입니다.
  • 내면의 비밀: 사상, 신조, 종교, 가치관, 양심 등
  • 심신의 상태: 체력, 건강상태, 신체적 특징, 병력 등
  • 사회경력: 학력, 범죄경력, 직업, 자격, 소속 정당.단체 등
  • 경제관계: 재산상황, 소득, 채권채무관계 등
  • 생활,가정,신분관계: 성명, 주소,본적,가족관계,출생지,본관 등
기업주(개인사업자포함)의 당해 사업에 관한 정보

사업의 주체가 개인인 경우에만 보호대상이며 사업주체가 법인 및 단체의 경우와 법인의 기관으로써의 정보는 보호 대상이 아님.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홈페이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으며, 이는 별도의 설명이 없는 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에 적용됨.

  • 자동으로 수집/저장되는 개인정보
  •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 링크 사이트/웹페이지
  •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자동으로 수집/저장되는 개인정보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를 이용시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저장되며, 동 정보는 홈페이지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과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저장되는 정보를 제출하는 경우도 있음.

  • 이용자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홈페이지 방문시 거친 웹사이트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운영체제
  • 방문일시 등
이메일 및 웹서식등을 통한 수집정보

이용자는 우편,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음.

  • 홈페이지에 기재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음.
  • 기재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할 수 있음.
  •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음.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공정거래위원회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 및 불법적인 정보변경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

링크 사이트,웹페이지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여러 웹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시한 방침이 적용됨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누구든지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됨. 참고로,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규정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음.

컴퓨터 및 문서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지침

컴퓨터 및 문서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지침

공정거래위원회 컴퓨터 및 문서에 의해 처리되는 개인정보보호지침은 다음과 같음.

  •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 개인정보화일의 열람 및 정정/삭제/청구
  • 개인정보의 처리 정지 요구
  • 개인정보화일의 파기
  •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보호책임관의 이메일 등 연락처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공정거래위원회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하고 있음

공정거래위원회가 보유중인 개인정보파일의 상세현황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 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공정거래워원회’ 입력 후 조회

구분, 파일명, 보유근거, 보유목적, 수집방법, 주요항목, 보유기간을 알수 있는 표 입니다.
구분 파일명 보유근거 보유목적 수집방법 주요항목 보유기간
기업거래정책국 가맹거래과 정보공개서 등록신청서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 2제1항 정보공개서 등록심사 신청서를 통한 오프라인 수집 주소, 성명 1년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정책과 모니터링 회원관리 정보주체 동의 소득세법 제21조 제1항, 제145조 및 제164조 동법 시행령제 193조, 제213조 모니터 업무수행 모니터 응모시 개인정보 제출 이름, 주민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1년
기획조정관 고객지원담당관 인터넷민원 DB관리 민원사무처리에 관한법률 제 13조 민원사무처리에 대한 효율적 수행 신고 및 질의 접수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e-mail 영구
기업거래정책국 가맹거래과 가맹거래사 등록자 관리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 29조 및 시행령 제 32조 가맹거래사 등록업무 등록신청 이름, 주민번호, 주소, 사무소 명칭 및 소재지 가맹 거래사 자격증 소멸시까지
기획조정관 정보화담당관 사건처리 관련자 DB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 49호 및 동법시행령 제 64조의 9 공정거래위원회 소관 법령 위반 행위의 인지/신고/조사/처분 등 사건처리 신고서 등 서면을 통한 오프라인 수집 및 온라인 전자접수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직장주소, 직장전화번호, FAX 번호 영구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정책과 소비자상담 센터 상담 DB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제28조, 제35조부터 제55조, 제57조 및 동법시행령 제3조 소비자의 불만 및 피해를 처리하기 위한 상담, 정보 제공 및 당사자간 합의의 권고 온라인 전자접수 이름, 성별, 지역,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직업, 연령, e-mail 3년
소비자정책국 특수거래과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 DB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 42조 국민의 전화권유 판매 수신거부 의사등록 및 전화권유판매 사업자의 거부 의사 확인 온라인 전자접수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용자의 시스템 이용의사 철회시까지
경쟁정책국 기업집단과 기업집단 임원정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 14조의 5 기업집단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정보의 휴율적 처리 및 공개를 위한 시스템 온라인 전자접수 이름, 법인번호, 생년월일, 직위, 경력 준영구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정책과 소비자상담 센터 인터넷 민원 DB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13조, 소비자기본법 제28조 및 제35조 인터넷을 통한 민원처리, 사실조사, 처리결과 통보 온라인 전자접수 이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e-mail 3년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종합지원팀 소비자종합지원 시스템 DB 소비자기본법 제4조, 제6조, 제15조, 제16조 상담 및 피해구제, 분쟁조정 처리정보, 사실조사, 서비스 이용 통계 등을 위한 목적 온라인 전자접수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거주지역, 핸드폰, e-mail 회원탈퇴 후 5일
위의 보유하고 있는 국민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정하게 처리하여,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할 것임
“소비자신문고 회원관리", ”구매권유광고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및 “정책 메일링 회원” 개인정보파일은 보유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등록사실을 삭제하였음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정보화시스템 유지보수
  • 대표홈페이지, 사건처리시스템 등 공정거래위원회 정보시스템 일체
  • (주)한신정보기술, (주)에즈웰플러스
  • 소비자상담센터 전산/정보시스템 운영
  • 소비자상담센터 전산/정보시스템의 관리 운영
  • 한국소비자원(원장:이희숙)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운영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의 관리 운영
  • 한국소비자원(원장:이희숙)
  • 가맹사업 정보공개시스템 운영 및 입력
  • 가맹사업 정보공개시스템의 관리 운영 및 정보공개 자료의 입력
  • 한국 공정거래 조정원(원장:신동권)
  • 소비자상담센터 시스템 유지보수
  • 소비자상담센터 시스템 유지보수
  • (주)시스게이트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 관련 본인확인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확인
  • 한국모바일인증(주)
  •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유지보수
  • 소비자종합지원 시스템 유지보수
  • 오상자이엘(주)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의 제한

공정거래위원회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에 한하며 이용 및 제공에 있어 관계법령을 엄수하여 부당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노력 하겠음

  •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또는 정보주체에게 제공하는 경우
  •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당해 처리정보를 이용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조약 기타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해 외국정보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 연구 등의 목적을 위해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로 놓여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동의를 할 수 없는 경우로써 정보주체외의 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명백히 정보주체에게 이익이 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대통령령에서 정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시행령, 규칙 등 관련법령의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열람을 청구 할 수 있음.

  • 열람장소: 공정거래위원회 정보화담당관실 및 개인정보파일 보유부서
  • 열람청구 절차(「개인정보보호법」의 경우)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른 열람요구서 제출
    • 제출장소:정보화 담당관실 및 개인정보 보유 부서
    • 위원회는 열람, 열람연기,열람제한,열람거절을 통보
  • 다음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35조 규정등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음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사항
    • 교육법에 의한 각종 학교에서의 성적의 평가 또는 입학자의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의 검사, 보상금/급부금의 산정 등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의한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 토지 및 주택 등에 관한 부동산 투기를 방지하기 위한 업무
    • 증권거래법에 의한 불공정증권거래를 방지하기 위한 업무
  •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이 경과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의 규정이 정하는 바에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음.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의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음. 다만 다음의 경우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음.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간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 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 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개인정보파일의 파기
  • 개인정보 화일의 보유목적 달성 등 해당 개인정보화일의 보유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 해당 개인정보화일을 지체없이 파기함
  • 사건처리 등 소관사무 수행을 위한 문서 등은 「공공기관 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존기간 도과 후 심의를 거쳐 파기함
  •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화일을 파기할 경우 종이문서는 분쇄기를 이용하여 파쇄하며 전자파일은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통해 원본 및 백업본을 파기함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설치근거 및 목적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에 따라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할 것임.

설치 대수/위치 및 촬영범위

공정거래위원회는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고 있지 않으며, 추후 설치할 경우 설치 대수/위치 및 촬영범위를 공개할 것임.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민원처리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함.
  • 공정거래위원회는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고 있지 않으며, 추후 설치할 경우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를 선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공정거래위원회는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하고 있지 않으며, 추후 설치할 경우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을 공개할것임.

영상정보의 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위탁
  •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를 위탁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6조에 의함.
  • 공정거래위원회는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를 위탁하고 있지않으며, 추후 위탁할 경우 설치 및 관리 위탁에 관한 사항을 공개할 것임.
개인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해당 개인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전화 및 팩스 등의 방법으로 연락 후 해당 설치 부서에 방문하여 확인 가능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조치
  • 해당 개인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또는 존재여부 확인/삭제를 요구할수 있으며, 요구시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할것임.
  • 단, 요구자가 활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상 이익을 위해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함.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암호화 조치, 접근권한 차등부여 위/변조 방지를 위한 영상정보 생성일시/열람목적/열람자/열람일시 기록, 필요 시 물리적 잠금장치 설치 등 안전성 확보조치를 할 것임.

권익침해의 구제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에 분쟁해결 또는 상담을 신청할 수 있음.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118번
  • 「개인정보보호법」제12조(처리정보의열람) 제1항 및 제14조제1항 (처리정보의 정정)의 규정에 의한 청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귄리 또는 이익이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음.
  • 행정심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권익위원회(http://www.acrc.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침해신고접수,메일 또는 방문접수(침해신고서) > 침해 사실 조사, 침해 여부 확인(침해사고 신고대장) > 처리, 처리 및 조치(조치보고서) > 결과통보, 신고인통보(결과통보서) 침해신고접수,메일 또는 방문접수(침해신고서) > 침해 사실 조사, 침해 여부 확인(침해사고 신고대장) > 처리, 처리 및 조치(조치보고서) > 결과통보, 신고인통보(결과통보서) 침해신고접수,메일 또는 방문접수(침해신고서) > 침해 사실 조사, 침해 여부 확인(침해사고 신고대장) > 처리, 처리 및 조치(조치보고서) > 결과통보, 신고인통보(결과통보서)
  • 침해신고: e-mail: fsccsc@korea.kr / TEL: 044-200-4980~2 공정거래위원회 사이버 안전센터
개인정보보호책임관의 이메일등 연락처

공정거래위원회는 개인정보의 적법성 및 절차의 적정성을 확보하여 국민의 권익보호 및 공공업무의 적정한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책임관을 다음과 같이 지정/운영하고 있음.

  • 공정거래위원회의 웹사이트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 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하였을 경우
  • 또는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화일과 개인정보보호지침 등에 관한 문의/확인 등
  • 공정거래위원회 개인정보관리책임관 성명: 김준하 / 직위: 기획조정관
  • 공정거래위원회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신호 / 부서: 기획조정관 정보화담당관 / 이메일: tlsgh100@korea.kr / 전화번호: 044-200-4274
  • 개인정보파일에 대한 문의
    • 모니터링 회원관리: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정책과 (전화: 044-200-4415)
    • 인터넷민원 DB관리: 기획조정관 고객지원담당관 (전화: 044-200-4231)
    • 가맹거래사 등록자 관리: 기업거래정책국 가맹거래과 (전화: 044-200-4660)
    • 정보공개서 등록 신청서: 기업거래정책국 가맹거래과 (전화: 044-200-4660)
    • 사건처리 관련자 DB: 기획조정관 정보화담당관 (전화: 044-200-4274)
    • 소비자상담센터 상담DB: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정책과 (전화 044-200-4415)
    •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DB: 소비자정책국 특수거래과 (전화: 044-200-4439)
    • 소비자종합지원시스템 DB: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종합지원팀 (전화: 044-200-4920)

담당부서: 정보화 담당관

2017. 11. 06. 최종업데이트

원문(http://www.ftc.go.kr)과 상이한 경우, 원문에 따름

MENU
통합검색
FOREIGN

Product safety information

  • You can view basic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and operator information about products (goods/services).
  • The recall status and certification status for the product are displayed as additional information.
  • If you register the product as "My Item of Interest" (Confirm), you can receive notifications with SMS service and Happy Dream app when the recall for the product is implemented in the future.
This table shows the scope of information 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Product safety information Scope of information
Product Information
(Goods/service)
  • Product information: basic product information, additional information, operator information, etc.
  • Linkage information: recall information and authentication information of the product
Recall information
  • Item for recall: food / pharmaceuticals / medical devices / cosmetics / automotive / industrial products / livestock products / mineral water / recall overseas
  • Information provided: information on the product to be recalled, reason for recall, consumer notice, recall method, etc.
Authentication information
  • Environmental mark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Environmental mark: provided by Korea Environmental Industry & Technology Institute
  • KC Certification: provided by National Technology Standards Agency
  • Medical institution certification: provided by Korea Institute of Healthcare Accreditation
Product traceability system
  • Livestock products traceability system: view beef, pork, imported beef traceability
  •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view aquatic products traceability
  •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view agricultural products traceability

Counseling and damage disputes

  • We provide an integrated consultation service, including comprehensive online consultation and damage relief/ 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procedure.
  • We provide various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to prevent consumer damage
Segment, Information offered
Segment Information offered
Prevention of damage
  • Self-diagnosis: service that the consumer can self-diagnose in advance before applying for damage relief,
  • Damage prevention notice / consultation bulletin / complaints occurring shopping malls / consumer dispute resolution criteria
Application of Integrated consultation
  • Online consultation
  • Remedy/dispute settlement application
    * Consists of one-stop page for finding the victim-related agencies at once
  • Application for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Cases related to damage relief /
dispute settlement
  • Cases of consultation
  • Cases of damage relief
  • Case of dispute settlement
  • Cases through stories
  • Cases through webtoons

Consumer information

  • Fo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comparative empathy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 consumer tap), we provide useful product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price information, etc.
  • For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various types of cases by classification and type with the Korean Consumer Report for consumer damage prevention.
Segment,Contents
Segment Contents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 Comparative empathy: We offer test results, features by product, and purchasing guides with Korean consumer Report.
  • General comparison information: Public and private organizations provide product status information useful for consumers.
  • Text notification service: We offer product comparison information in a text service form when you register your mobile phone number.
Consumer education
  • Educational information: We provide useful product safety knowledge to consumers
  • Training schedule: Information on consumer education by subject, region, and target
Price information and
Finance, insurance, medical
  • Service price information: We provide various price information such as utility fee and service charge
  • We provide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to consumer / education linked institutions
  • We provide links of financial / insurance information, medical information, and consumer / educational institutions.

商品安全信息

  • 可以查询有关商品(物品/服务)的基本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还显示相关商品的召回维修状态和认证状态。
  • 商品登记为‘我的关心商品’(收藏),今后召回相关产品时,会通过短信(SMS)幸福之梦应用程序提供提醒服务。
可以知道商品安全信息提供范围的图表
商品安全信息 信息提供范围
商品信息
(物品/服务)
  • 商品信息:基本商品信息、附加信息、商家信息等
  • 连接信息:相关商品的召回信息及认证信息
召回信息
  • 召回对象:食品/医药品/医疗仪/化妆品/汽车/工业品/畜产品/饮用水/海外召回
  • 提供信息:召回对象商品信息,召回理由,消费者注意事项,召回方法等
认证信息
  • 环境标志认证: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环境成绩标志:韩国环境产业技术院提供
  • KC认证:国家技术标准院提供
  • 医疗机关认证:医疗机关认证院提供
商品履历制
  • 畜产品履历制:查询牛肉、猪肉、进口牛肉履历
  • 水产品履历制:查询水产品履历
  • 农产品履历制:查询农产品履历

咨询及损失纠纷

  • 提供在线咨询及救济损失/纠纷调节申请程序整理为一的‘综合咨询申请’服务。
  • 为了预防消费者算是,按照各分类、各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 提供
区分 提供信息
预防损失
  • 自我诊断:在申请救济损失之前,按照消费者纠纷解决标准,消费者可自行诊断的服务。
  • 损失预防注意警报/咨询快讯/ 发生过多投诉的购物网站/ 消费者纠纷解决标准
申请综合咨询
  • 申请在线自信
  • 申请救济损失/纠纷调整
    ※ 为了能一次查找救济损失先关机构,组成一站式网页。
救济损失/纠纷调整
相关事例
  • 咨询事例
  • 损失救济事例
  • 纠纷调整事例
  • 通过故事查看事例
  • 通过网络漫画查看事例

消费者信息

  • 消费者信息提供商品比较信息(比较同感/一般比较信息/消费者论坛),消费者培训,价格信息等的有用的商品信息。
  • ‘比较同感’是韩国式消费者报告,为了预防消费者损失,按照各分类和类型提供各种事例。
区分,主要菜单
区分 主要菜单
商品比较信息
  • 比较同感:属于韩国式消费者报告,提供试验结果、产品特点、购买指南等
  • 一般比较信息:公共及民间团体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信息
  • 短信服务:登记手机号码,就提供商品比较信息短信
消费者培训
  • 培训信息:提供对消费者有用的商品安全知识
  • 培训日程:提供各种主题、各地区、各种对象的消费者培训信息
价格信息及
金融、保险、连接机关
  • 服务价格信息:提供公共费用、服务费用等的各种价格信息
  • 直接链接金融/保险信息、医疗信息、消费者/培训连接机关

商品安全情報

  • 商品(物品/用役)に関する基本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等を同時に照会することができます。
  • 該当商品のリコール状態と認証状態が追加情報として表示されます。
  • 商品を「お気に入り商品」として登録(ピックアップ)しておくと、今後、該当商品のリコールが実施される場合、SMSサービスおよびヘンボクドリームアプリで通知サービスを受けることができます。
商品安全情報,情報の提供範囲
商品安全情報 情報の提供範囲
商品情報
(物品/用役)
  • 商品情報:基本商品情報、付加情報、事業者情報など
  • 連携情報:該当商品のリコール情報および認証情報
リコール情報
  • リコール対象:食品/医薬品/医療機器/化粧品/自動車/工産品/畜産物/ミネラルウォーター/海外リコール
  • 提供情報:リコール対象、商品情報、リコール理由、消費者有意事項、コール方法など
認証情報
  • 環境表示認証: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環境成績表示:韓国環境産業技術院提供
  • KC認証:国家技術標準院提供
商品履歴制
  • 畜産物履歴制:牛肉、豚肉、輸入牛肉履歴制の照会
  • 水産物履歴制:水産物履歴制の照会
  • 農産物履歴制:農産物履歴制の照会

相談および被害紛争

  • オンライン相談および被害救済/紛争調整申請手続きを統合した「統合相談申請」サービスを提供します。
  • 消費者被害予防のための事例を分類別、タイプ別に提供しています。
商品安全情報の情報提供範囲を知ることができる表です
区分 提供情報
被害予防
  • 自己診断:被害救済を申請する前に、消費者紛争解決基準により消費者が自ら事前に診断することができるサービス
  • 被害予防注意報/ 相談速報/ クレーム多発ショッピングモール/ 消費者紛争解決基準
統合相談申請
  • オンライン相談申請
  • 被害救済/紛争調停申請 ※ 被害救済関連機関を同時に検索できるように、ワンストップページで構成
被害救済/紛争調整
関連事例
  • 相談事例
  • 被害救済事例
  • 紛争調整事例
  • ストーリーで見る事例
  • ウェブ漫画で見る事例

消費者情報

  • 消費者情報には、商品の比較情報(比較共感/一般比較情報/消費者TOKTOK)、消費者教育、価格情報など、消費者に有益な商品情報を提供します。
  • 「比較共感」は、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消費者被害の予防のための各種事例を分類別、種類別に提供します。
区分,主なメニュー
区分 主なメニュー
商品比較情報
  • 比較共感:韓国版コンシューマー・レポートとして、試験結果、製品別の特徴、購入ガイドなどを提供
  • 一般比較情報:公共および民間団体から寄せられた情報で、商品状態など、消費者に有益な内容
  • SMS通知サービス:携帯電話番号を登録すると、商品比較情報のSMSサービスを提供
消費者教育
  • 教育情報:消費者に有用な商品安全知識を提供
  • 教育日程:テーマ別、地域別、対象別の消費者教育情報ガイド
価格情報および
金融、保険、医療、連携機関
  • サービス価格情報:公共料金、サービス料金など、さまざまな価格情報を提供
  • 金融/保険情報、医療情報、消費者/教育連携機関へのショートカットを提供

Информация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 Можно посмотреть основную и дополнительную информацию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а также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продукции с рыка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стоянии сертификации
  • Если вы добавите товар в <Мои желания>, при случае начала процедуры отзывы этого товара с рынка, можете получить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через приложение Хэнбок дрым
Эта таблица показывает объем информации о продук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а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продуктах и услугах)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 основная и дополнительна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предпринимателях
  • Другая информация :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Информация об истории отзыва товаров
  • Товары,подлежащие отзыву - пищевая продукция/лекарственные средства/медицинские оборудования/косметики/автомобили/бытовые средства/животные ресурсы/ пищевая вода/ импортые товары
  • Пердоставние информации -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о причинах отзыва с рынка и нужная информаци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способе отзыва и прочие.
Информация о сертификации
  • Сертифик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Декларация об экологически чистых товара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ий технологический институт экологической промышленности
  • Сертификация KC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Корейское агентство по технологиям и стандартам
  • Сертификация о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 предоставляет институт по оценке медицинских учреждений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товар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животны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вании истории мяса говядиы, свинины и импортируемой говязины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морских ресурсов
  • Отслеживание истории сельскохозяйственных ресурсов

Консльтация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е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общие консультационные услуги, в том числе онлай-консультацию и консультац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различных случае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Раздел Виды предоставляемой информации
Предотвращеие ущерба
  • Самостоятельная диагностика-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услуг, с помощью которого потребитель сам может оценивать ситуацию до подачи заявляения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 Предотвращение ущерба/ консультация/проблемные интернет-магазины/критерии решения споров потребителей
Общая консультация
  • Запрос онлай консультации
  • Запрос консультации о возмещении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и споров
    Создана единная страница, где можно найти информацию об учреждениях, занимающихся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только с подной попытки
Случаи,связанные с возмещением ущерба 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Случаи консультирования
  • Случаи возмещения ущерба
  • Случаи урегулирования споров
  • Истории и случаи
  • Случаи и онлайн комикс

Информация о потребителях

  •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полезная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я о товарах, включая информацю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ях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 ценовую информацию
  • В странице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 предоставляются различные случаи споров для предотвращения ущерба потребителей
раздел,основные меню
раздел основные меню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Поделиться впечатлениями-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б особенностях товаров, полученная через обследования и руководство по покупки товаров
  • Обычная информация о сравнении товаров - частные или государственные агентства предоставляют полезную для потребителей информацию о состоянии товаров
  • СМС-уведомление- при случае зарегистрации номера мобильного телефона предоставляет услуг- СМС - уведомление для сравнения цен товаров
Обучение потребителей
  • Информация об обучениях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полезненной информации о безопасности товаров
  • Расписание обучения - предоставление информации об обучениях ,которые различаются в зависимости от темы, регионы и типы потребителей
Ценованя информация и информация о соответствующих учреждении в сфере финансирования, страхования и медицины
  • Информация о ценах усулг-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ормация о ценах коммунальных усулг и различных сервисов
  • Одним кликом соединяется со страницей, где предоставляется информация о финансировании, страховании, медицине и обучених потребителей